기타 지식

으메이징한 선박사고 사례들.report

비단 바다뿐만 아니라 육상이든 하늘이던, 사고사례들을 읽다보면 진짜 으마무시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사고들이 있다.

 

오늘은 그 바다에서 일어나는 선박사고. 그 일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JTSB 2015-xx (번호없음) 

AMAKUSA ISLAND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프린스 루퍼트항

좌초

http://www.mlit.go.jp/jtsb/eng-mar_report/2015/2014yh0094e.pdf

 

해도에 10.7미터 저수심 지역을 107미터로 읽어서 거기로 가다가 좌초

 

 

MAIB 09/2013

COASTAL ISLE

스코틀랜드, 뷰트 섬

좌초

https://assets.digital.cabinet-office.gov.uk/media/547c6f54ed915d4c10000019/CoastalIsle.pdf

 

화장실에서 똥싸다가 졸아서 당직자 없이 항해하다 좌초

 

 

MARDEP 09-NOV-2015

EASTERN AMBER

대한민국 서해안

침몰

https://www.mardep.gov.hk/en/publication/pdf/mai150304_f.pdf

 

앞에 위험물이 있으니 변침하라는 해경의 지시도 좆까고 항해하다 침몰선에 박아서 침몰

 

 

MAIB 18/2011

K WAVE

스페인, 말라가 근해

좌초

https://assets.digital.cabinet-office.gov.uk/media/547c6f99e5274a428d000031/KWaveReport.pdf

 

브릿지에서 생일파티하고 죄다 내려가서 무인항해하다가 좌초

 

 

Transport Malta 14/2012

OLIVA

남대서양, 트리스탄 다 쿠냐 제도, 나이팅게일 섬

좌초, 침몰

http://www.islandvulnerability.org/docs/oliva.pdf  

(원본을 찾을 수 없었다)

레이더에 커다란 물표가 비구름인줄 알고 섬에 냅다 돌진해서 좌초 후 침몰

 

 

BEAmer 10-FEB-2010

SICHEM OSPREY

동태평양, 프랑스령 클리퍼튼 섬

http://www.bea-mer.developpement-durable.gouv.fr/IMG/pdf/RET_SICHEM_OSPREY_05-2010_Site.pdf

 

레이더가 섬을 잡았지만 구름인줄 알고 환초섬에 냅다 돌진해서 좌초

 

 

으-메이징하다.

38개의 댓글

2018.03.01
ㅁㅊㅋㅋㅋㅋㅋ
2018.03.01
진짜 도대체 어떻게 해야 배로 사고가 나는거야 ㅋㅋㅋㅋ
2018.03.01
@에궁님
세월호
2018.03.01
@에궁님
오히려 배가 사고확률이 높지
제일 사고확률 높은건 배다
2018.03.03
@어그로끌었다
통계상으로 가장 안전한 이동수단중 하나가 배인데 무슨 개소리여
2018.03.03
@멋진해대생
역사상이라고 범위를 넓히면
압도적으로 높은게 배
지금이야 해로 수로 밝혀지고
태풍 높은파도를 견딜 수있고
암초 같은게 알려졌지만
2018.03.03
@어그로끌었다
아니 역사상까지 범위를 넓히면
애초에 항공기는 포함도 안되는거잖아
육상 이동수단도 내연기관이 없을때고

비교가 되려면 동일선상에서 비교를 해야하지않을까
2018.03.03
@seacloud
뭔 말도 안되는 주장하려는거냐
어떻게 하면 배로 사고 나냐고 묻는 질문에서
특정 시간을 정해놨냐 그리고 공평 드립치는데 하..
애초에 사고원인과 그 원인이 일어날 확률 따지는것에서
옛날것 빼야될 이유좀 대봐라
2018.03.03
@어그로끌었다
일부러 닉값하는거임? 아니면 진심으로 말하는거임? 당연히 최근 1년간, 5년간, 10년간, 이런식으로 동시대에서 사고발생 확률을 측정하는게 맞지, 역사상이라고 범위를 왜넓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인간의 사망률 따질때도 과거 수십만년동안 죽은 사람들 사망원인 다 포함시킬거임? 억지도 좀 부릴걸 부려라
2018.03.03
@그네시발
ㅅㅂㅋㅋㅋ
장문의 댓글 달까말까 하다가 이 댓글보고 암이 나았다
2018.03.04
@멋진해대생
fact) 자동차를 제외한 운송수단 중 가장 사고확률이 높은게 배다
2018.03.07
@멋진해대생
가장 안전한 이동수단은 비행기 아니였나?
2018.03.07
@멋진해대생
가장 안전한 이동수단은 비행기 아니였나?
2018.03.07
@철군
-가장 안전한 이동수단 "중" 하나 ;;

-가장 안전한



둘은 다른 의미야 알겠지? ^^
2018.03.07
@멋진해대생
그럼 가장을 빼야하는거 아냐? 가장이 붙으면 최고로 안전한 1등을 말하는걸껀데 이동수단 중 하나라고 하면 비행기와 배가 안정성에 있어서 완전한 동급이야??
2018.03.09
@멋진해대생
왜 안알려주나 똑똑한척은 다하면서
2018.03.08
@철군
사고 확률은 비행기가 제일 적음
근데 사고나면 비행기가 한번에 제일많이죽음
거의 무조건 다죽음
2018.03.01
무인항해좌초 뭐냐 ㅋㅋㅋㅋㅋㅋㅋ
2018.03.01
섬을 구름으로 착각 할 수가 있냐 레이더가 구분하기 어렵나
2018.03.02
@반팔맨
그런 레이더인가보지
2018.03.02
@반팔맨
회전하는 레이더 말고

화상형 레이더 말하는 거 아니여?
2018.03.04
@반팔맨
원래 구분 안됩니다.
2018.03.02
배추
2018.03.02
쟤넨 견시도 없냐?
KnH
2018.03.02
출처 어디다 팔아 먹었냐?
2018.03.02
@KnH
이거 얘가 직접 쓰는건데
2018.03.04
@KnH
내가 쓴건데
KnH
2018.03.05
@뱃사공에루
ㅈㅅ 군마갤에서 본거라 착각함
2018.03.11
@KnH
어휴 군붕이 망신 다시키네
2018.03.03
당직중 게임하다가 앞에 있던 모래바지선 들이받기 시전한 케이스는 들어봤지요...
2018.03.03
아조씨 필리핀에서 컨테이너가 미국 이지스함 들이받아거 벌브스바우로 빵꾸낸 사고도 있자나여
2018.03.03
우리나라도 있네
2018.03.04
- 태국 국적 lpg선 말레이시아쪽에서 칼든 해적 4명 침입해서 노트북, 본선불, 시계 등 귀중품 들고 도망.
- 엘리베이터 작업중 다른 작업자가 작업 끝난줄 알고 엘리베이터 가동해서 기어에 걸어둔 파이프 튀어나가 맞아서 복합골절
- 스팀 작업 중 압 남아있는거 확인안해서 벨브열자마자 스팀 튀어나와 왼쪽 몸 화상.

또 이메일온거서 이것저것 봤는데 기억이안나네. 사건사고 보면서 무섭긴 무서웡
2018.03.04
크으.. 함교 비워버리기 ㅋㅋ
2018.03.04
존나 어메이징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03.04
항해 경시 ㅋㅋㅋㅋ
2018.03.05
항해중에 브릿지를 비웤ㅋㅋㅋㅋㅋㅋㅋㅋ
2018.03.09
선박 충돌 의외로 존나 잦음ㅋㅋ
나 탔던배도 항해사 졸아서 충돌사고났었음
무서운건 상대방 배 당직자도 졸았는지 충돌때까지
아무 경고조치없이 들이박음ㅋㅋㅋ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공지 [게임] 게임 연재, 게임 정보는 게임 연재 판을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91 overflow 5 2017.04.18
공지 [기타 지식] 후기, 리뷰, 감상문은 허용 하지 않습니다 overflow 2 2016.07.29
공지 [기타 지식] 글 작성 금지 항목들 overflow 2 2014.04.06
공지 [기타 지식] 연속적인 글과 제목에 대하여 28 overflow 2 2013.08.11
공지 [기타 지식] 읽을 거리 판 입니다. 44 애드립 2 2012.07.25
8799 [기타 지식] [지식,정보] 잔혹하고 염세적인 바이킹들의 신화, 북유럽 신... 2 청새chi 2 2 시간 전
8798 [기타 지식] (스압) 브랜드 소개 및 추천 2탄 테크웨어 5 하이데거 6 8 시간 전
8797 [과학] 라즈베리파이 관련 질문좀. 진짜초보 11 간가이간 0 9 시간 전
8796 [기타 지식] [16.25MB]모리셔스 여행기 - 1 5 병신만보면다리찢... 3 11 시간 전
8795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투자에 관하여 - 6. 이동평균선 기본 19 미니지퍼백 1 13 시간 전
8794 [기타 지식] 되게 쓰잘데기 없는 옷에 대한 잡스런 역사 8 닉네임짓기힘들다 3 1 일 전
8793 [기타 지식] 이번주 VR 뉴스 모음 - NASA 홀로렌즈 사용, HTC 매출 80% 하... 21 오로라겅듀 8 1 일 전
8792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투자에 관하여 - 5. 거래량에 대한 이야기 16 미니지퍼백 5 1 일 전
8791 [기타 지식] 동남아 여성 착취해서 재벌이 된 글로벌 기업.jpg 54 안졸린데졸려 29 2 일 전
8790 [기타 지식] 컴퓨터 조립을 위한 서로간의 팁 68 도리파파 4 3 일 전
8789 [기타 지식] 애정결핍있다고 의심되는 여자와 연애할땐 조심해라 82 세심 18 3 일 전
8788 [역사] 조선총독부의 지주 탄압 및 소작농 해방정책 52 윤치호센세 6 5 일 전
8787 [기타 지식] 글을 쓸까말까 많이 고민하다 쓰는 주식투자에 대해서. 20 BlueChess 1 5 일 전
8786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투자에 관하여 - 4. 호가창, 거래량 10 미니지퍼백 5 5 일 전
8785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매매주체에 따른 주식 매매패턴(코스피) 6 Beemo 2 6 일 전
8784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투자에 관하여 - 3. 캔들 36 미니지퍼백 10 6 일 전
8783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글 올라왔길래 나도 함 이야기 해 보려... 3 *사막여우* 3 6 일 전
8782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투자에 관하여 - 2. 마인드 45 미니지퍼백 12 7 일 전
8781 [기타 지식] 엘리베이터의 안전장치는 무엇이 있을까? 80 후방추 41 7 일 전
8780 [기타 지식] [같이 공부하자] 주식투자에 관하여 - 1. 우리가 오해하고 있... 62 미니지퍼백 6 7 일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