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EOD 대원이 동료를 잃고 PTSD 걸리는 썰

1551522723.png

1551522723.jpg

 

 

 

- 2007년 말, 이라크

- 당시 난 보병이 아니었음에도 신속대응부대에 소속되어 있었다.

- 길 한복판에 설치된 IED를 제거하러 온 EOD 팀을 경호하기 위해 출동해있었다.

- EOD 팀이 IED 상태를 확인하려고 폭발물 처리 로봇을 보냈다.

- 로봇이 도로를 따라 저 멀리 떨어진 IED까지 도착하는 데 대충 30분 정도 걸렸다. 좆나게 지루했다.

- 갑자기 퍼어어어어어어엉 하는 폭발 소리가 들려왔다.

- IED가 폭발했고, 피해는 망가진 도로와 박살난 로봇이 전부였다. 잘 모르지만 아마 멀리서 지켜보던 반군이 스위치를 눌렀거나, 아니면 로봇이 뭘 잘못 건드렸거나 했을 것이다.

- 나를 비롯한 동료 신속대응부대원들은 폭발의 충격때문에 병신같이 흐느적거렸다.

- 갑자기 우리들은 어디선가 비명 소리가 들려오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

-  이런 씨발

- 로봇을 조종하던 EOD 대원이 IED가 터진 곳을 향해 달려가려고 발악하고 있었고 다른 대원들은 그를 붙잡고 끌어내고 있었다.

- 그 EOD 대원은 눈물을 흘리며 울부짖고 있었다. '느림보 조(Slow Joe), 느림보 조만은 안 돼, 하느님 제발, 신이시여, 느림보 조는 아니됩니다, 놈을 구하게 놔주세요, 놈을 구하게 해주세요, 하느님, 느림보 조'

- EOD 대원은 엎어진 채 숨을 헐떡이며 울음을 터트렸다. 실로 비통해하는 모습이었다.

- EOD 동료들은 그 대원을 제압했고, 대원은 몸을 웅크리고 눈물을 흘리며 험비 뒷좌석에 실렸다.

- EOD 지휘관은 우리들에게 저 대원이 그 로봇에 매우 강한 애착심을 지니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대원과 그 로봇은 3번의 해외 파병 동안 항상 같이 붙어다녔다는 것이다.

- 너희들은 저 대원이 얼마나 큰 충격을 당했는지 아마 모를 것이다.

- 나는 아직도 그가 느림보 조(Slow Joe)라고 울부짖는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

 

 

번역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664706&exception_mode=recommend&page=2

 

X를 눌러 느림보 조에게 JOY를 표하시오.

37개의 댓글

2019.03.03

흑흑 로봇다시 주어서 조립하면대자너.

2019.03.03

시발 이게 뭐야 ...

KnH
2019.03.03

느그 조 나사 굴러다닌다 엌ㅋㅋㅋ

2019.03.04
@KnH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nH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9.03.04
@KnH

ㅋㅋㅋㅋ 개드립 베스트댓글 제작자는 이 댓글을 빼놓지 마라 ㅋㅋㅋ 느그 조 ㅋㅋㅋ

2019.03.04
@KnH
@KnH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9.03.04
@KnH

하 씹 이건 패드립이냐 머냨ㅋㅋㅋㅋㅋ

2019.03.05
@KnH
KnH
2019.03.05
@기계
2019.03.05
@KnH

이게 읽판에있는 덧글이라는게 통탄할 노릇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019.03.07
@KnH

엌ㅋㅋㅋㅋㅋㅋ

2019.03.03

알파고님 ㅠㅠㅠㅜㅜ 보셨죠? 우리는 친구입니다 ㅠㅠㅠㅠㅜㅜㅜㅠ

2019.03.03

육군 공병일때 EOD 오기전에

현장 보존하고 대피 시키는 무슨 조 있엇는데 이름 까먹엇다

그거 ㅈㄴ 귀찬앗는데

2019.03.04
@이런엔딩

EHCT? 우리 부대에도 있었는데

2019.03.04
@Blur

ㅇㅇ 그거네 집체교육도 가고 그랫는데

내가 여단 소속인데 실제 어느 사단에서 폭파사고 나고 그래서

출동도 하고 그랫는데 ㅋㅋㅋ

@이런엔딩

그게 느림보 조 아님?

2019.03.04
@이런엔딩

우리 기동타격조가 이런거 했는데 대피까진 안시킴

머 원점보존 하고

이건 다 하는건가

암튼 한번은 포탄 발견했다고 출동나가서 eod 올때까지 원점보존 하고 현장에서 대기하고 그러긴 함

2019.03.04

전쟁이란게 참...

2019.03.04

와 파병 3번동안 같이 다녔으면.. 안그래도 봇으로 해결 못하는 상황이나 심지어 봇으로 해도 극한의 스트레스 받을 직별인데 ㅎㄷㄷ

@화이트

정말 애착이 많이 갔겠다... 아니면 극한 상황에 자주 노출되다보니 무생물이나마 깊이 의존하게 된걸까ㅠ

2019.03.04

전장에서 장비에 애착가지는거 흔한일이지.

@딩고

와! 전장 유경험자!

@잠자는독거노인

진짜일 수도 있어 얘가 연평도 포격전 당시에 포7중대원 일수도 있자나

2019.03.05
@딩고
2019.03.04

허트로커보면 구경만해도 정신병걸릴거같더라. 로봇이라고는 해도 항상 위험한곳에 노출되어서 의지할곳을 찾아서 위안을 얻었을텐데 박살나면 슬프겠지. 캐스트어웨이에서 윌슨을 찾듯이

2019.03.04
@개쉛기

시가지에다 로봇이 해체못하게 설치하면

진짜 노답일듯

2019.03.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설마 느림보 조가 로봇일거라 생각을 못해서

첨부터 다시 읽음 ㅋㅋㅋㅋ 개웃기네

2019.03.04

BT ㅠㅠ

2019.03.05

윌슨! ㅠㅠㅠㅠㅠㅠㅠㅠ

2019.03.05

선임 생각나네 ㅋㅋㅋ 60미리 포반이었는데 삼포에 포트리스 캐릭터 눈같은거 코팅해서 붙여두고 맨날 삼돌아~ 하면서 닦고 그랬음 ㅋㅋ 그 선임이 하도 반짝반짝 관리하니까 포사격할때 삼포들고 갔는데 명중률 잘 나와서 겁나 챙겼다가 전장비때 검사관이 때버리라 그래서 눈 땟는데 휴가갔다가 와서 삼돌이 죽었다면서 일주일동안 시무룩해져있었음 ㅋㅋ

2019.03.05
@lotu

ㅋㅋㅋㅋㅋㅋ씹ㅋㅋㅋㄱ

2019.03.05

허트로커 생각나네.. 매일 생과사를 넘나드는 전장에 있으면 사람이 어찌 변해도 이상할 일이 없을꺼다.

2019.03.05

미군들 옛날에 자기 뱅기나 탱크에 알록달록 그림 그렸었자너 그런거랑 비슷한 거 아님?

2019.03.05

나 보직인 지뢰병이여서 지뢰제거했는데 진짜 사람이 웃기더라 ㅋㅋ

 

첫 지뢰 제거하는 날부터 한 한달정도까지는 다들 잔뜩 쫄아가지고 보호장구 졸라 빡세게 차고 어떻게든 작전 안들어가려고 발악을 하는데

 

한달정도 지나니까 다들 안전의식이고 뭐고 없음. 대충 옷입고 빨리 지뢰 탐지하고 넘어가고 다들 지루하다며 하품 존나게 하고

 

간부들도 처음에야 졸라 무서워하며 탐지기에서 소리난 곳 장갑으로 살살~ 땅 헤쳐가며 확인해 보는데

 

작전 막바지 가니까 호미들고 졸라게 파더라 ㅋㅋㅋㅋㅋㅋ 한 간부는 호미들고 파다가 오발된 수류탄이랑 안전핀이 호미에 걸렸는데도

 

그냥 대수롭지않게 생각하더라

 

아 물론 나도 그 중 한명 ㅎ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공지 [게임] 게임 연재, 게임 정보는 게임 연재 판을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91 overflow 5 2017.04.18
공지 [기타 지식] 후기, 리뷰, 감상문은 허용 하지 않습니다 overflow 2 2016.07.29
공지 [기타 지식] 글 작성 금지 항목들 overflow 2 2014.04.06
공지 [기타 지식] 연속적인 글과 제목에 대하여 28 overflow 2 2013.08.11
공지 [기타 지식] 읽을 거리 판 입니다. 44 애드립 2 2012.07.25
1373 [기타 지식] 칼 버리는 법 35 오스만유머 27 3 일 전
1372 [유머] 군대에서 사슴벌레 기른 썰.txt 33 말많은악당 14 3 일 전
1371 [기타 지식] 게임회사 가지말아라 103 개쉛기 18 5 일 전
1370 [기타 지식] 리사 수가 대단한 이유 116 가망없음 42 8 일 전
1369 [유머] 요번 예비군 받은 썰.txt 111 Lizst 26 11 일 전
1368 [호러 괴담] 오늘 꿈 꾼 썰 11 그그그그 12 11 일 전
1367 [기타 지식] 일본 지역별 관광 안내 사이트 모음 41 김츼 12 11 일 전
1366 [과학] 문과를 위한 CPU에서 열이나는 이유 86 빠빠양 29 12 일 전
1365 [기타 지식] 공포영화 추천 50선 (개인취향 및 추천목록 | 호불호 극갈림) 59 그그그그 16 13 일 전
1364 [기타 지식] 남자 얼굴 다듬기 3. 보정 31 로큰코끼 12 13 일 전
1363 [기타 지식] 짧은 인생, Notepad++ 로 업무 생산성 확 높이는 방법 알려 ... 81 나코 40 15 일 전
1362 [기타 지식] 토끼를 기르려 한다면...(지상의 개복치)-1 39 관종>ㅆ< 17 16 일 전
1361 [기타 지식] (스압) 일본(일뽕) 패션브랜드 추천 38 하이데거 10 16 일 전
1360 [기타 지식] 남자 얼굴 다듬기 2. 다듬기 61 로큰코끼 12 17 일 전
1359 [과학] 반도체가 컴퓨터가 되는 과정 - overview 94 미친듯한존재감 15 18 일 전
1358 [기타 지식] 배트맨과 그린랜턴의 관계 31 그그그그 13 19 일 전
1357 [기타 지식] 남자 얼굴 다듬기 1. 피부 155 로큰코끼 17 20 일 전
1356 [역사] 일본 연호 부활의 이유? 37 Chacha 10 20 일 전
1355 [기타 지식] 실제로 나오거나 나올 예정인 특별,특이한 바이크들 33 김츼 13 21 일 전
1354 [기타 지식] [펌-밀리터리] 미쳤습니까 휴먼? - Sputter Gun 30 유기분자합성특론 19 24 일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