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요리

신혼부부 요새 해먹은거 몇개

2018-05-14-13-18-27.jpg


시어머님이 밭에서 직접기른 야채 주셔서 해먹은 애호박참치강된장, 오이도라지부추무침, 쌈채소

신랑이 좋아하는 마요네즈 견과류넣고 무친 오징어채무침




2018-05-14-20-43-14.jpg


연어필레로 만든 아보카도연어덮밥과 연어샐러드, 고기집에서 써비스주는거랑 비슷하게 끓인 쌈장된장찌개




2018-05-20-14-54-59.jpg


연기땜에 좀 흐리게 찍혔네ㅜㅜ



2018-05-20-14-56-03.jpg


등뼈가 정말 싼 식재료더라구. 대신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필요함. 찜닭양념이랑 비슷하게한 등뼈찜.

핏물빼는데 다섯시간 (한시간에 한번씩 물갈아줘야댐;)

압력밥솥에서 사십분 고기야들하게 찌고 냄비에옮겨서 각종부재료넣고 양념 또 조려줬음

맛은 갈비찜이랑 비슷.



아무튼 나는 요리는 좋아하는데 남편이랑 나 두식구뿐이라 식재료 보관하는게 정말 어렵더라

좀씩사면 너무비싸고, 죄다 얼리기엔 맛도없고 그래서 대표식재료 내가 보관하는팁 몇개 올릴게  



2018-05-15-22-17-57.jpg


인터넷에서보고 설탕에 마늘 오래보관하는법 따라해봤는데

정말 신기할정도로 마늘이 무르지않고 색도안변함 저거 한 냉장고에서 3주넘은거임

밀폐용기에 설탕 1센치정도깔고 키친타올 두어겹겹쳐깔고 마늘넣고 키친타올 두어겹덮어주고 냉장보관 끝.




2018-05-15-22-18-43.jpg


이것도 2주는넘은 양판데(밑에 그림자임) 양파도 두식구먹기엔 망하나사면 맨날 다먹기 전에 물러서 속상했는데

작은거 사면 비싸고... 사온날 다 까서 씻지말고 밑둥잘라내서 배어나온 물기 한두시간 말린담에

랩에싸서 비닐팩에 다시넣고 보관하니까 한망 다먹을때까지 무르지않음 >ㅁ< 


파는 파란잎부분은 썰어서 냉동보관하고 연두색부분부터 하얀부분은 락앤락 파통에 보관하면 이것도 한달은 감

세워서 넣는통이 아니라(이건 효과 지뿔없음) 밑에 플라스틱 물받이가 있는 직사각형 밀폐용기 

파뿌리는 잘씻어서 베이킹소다푼물에 한두시간담갔다가 말려서 냉동보관하다 육수내면 정말 맛있음.

19개의 댓글

2018.05.20
부럽..
2018.05.20
연어덮밥 ㅗㅜㅑ
2018.05.20
오오.. 행복한 신혼생활되시구 글 자주 올려주세여~!! ㅊㅊㅊ
2018.05.20
[삭제 되었습니다]
@번 흔든다
존나 더럽네
2018.05.20
@
[삭제 되었습니다]
@번 흔든다
존나 더럽네
2018.05.20
@번 흔든다
글읽고 글싸는거냐?
시어머님, 신랑 언급하는데 남자겠냐?
2018.05.20
맛있겠당..
2018.05.20
아줌마 요리 잘하시네요! ㅊㅊ
2018.05.20
와 저렇게 먹으면 졸라 행복할거같다
2018.05.20
마늘 보관법 떙큐
ron
2018.05.20
와 맛나겠당! 글 자주올려줘!
2018.05.20
ㅇㅂㅇㅁㅇ!
와 연어덮밥
잘해묵넹 난 신혼 때 와이프랑 둘다 요리 못해서 맛없게 살았었는데 ㅋㅋ 생각난다
2018.05.21
@와이프방생하고싶다
ㅋㅋㅋㅋㅋ 방생하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닉보소 ㅋㅋㅋ
2018.05.21
샤이안 컬러?
2018.05.21
부부라서 붐업이없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공지 [잡담] 요리에 관련된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3 overflow 2 2013.09.14 16858
1507 [잡담] 할머니의 잔치국수 5 9급교정직도전 5 1 일 전 408
1506 [잡담] 오늘의 회사 점심 182 20 ron 4 7 일 전 506
1505 [수제 요리] 닭갈비 볶았다. 4 몽실언니 7 8 일 전 496
1504 [잡담] 하테루마지마 처묵 - 1 20 그게아니고.. 6 8 일 전 384
1503 [외식] 딤섬 코스 먹었다 16 백탁 4 8 일 전 520
1502 [잡담] 처묵 처묵 10 그게아니고.. 6 10 일 전 314
1501 [수제 요리] 닭도리탕 끓였다 12 돼지머리한보따리 5 10 일 전 545
1500 [수제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10 참치참치님 6 11 일 전 965
1499 [수제 요리] 주방노동자 점심 2 고기좋아함 5 11 일 전 555
1498 [잡담] 한식 다이닝 8 전자연필 4 12 일 전 364
1497 [수제 요리] 고기 구웠다. 13 보털도사 4 12 일 전 582
1496 [수제 요리] 월급받아서~ 4 고기좋아함 5 13 일 전 439
1495 [외식] 해산물요리 2 갯강구 5 13 일 전 328
1494 [수제 요리] 떡볶이 누나가 만들어줌 12 민규코클라리넷 6 14 일 전 844
1493 [수제 요리] 피-자 27 빅라이터 5 14 일 전 506
1492 [외식] 피자랑 맥주 조합..음... 10 존슨폭발 13 15 일 전 520
1491 [외식] 태풍오는날 글램핑다녀옴 18 실연의아픔 4 15 일 전 415
1490 [수제 요리] 남은도우 처리하기 5 묘롱 5 16 일 전 378
1489 [잡담] 처묵 처묵 10 그게아니고.. 5 16 일 전 344
1488 [잡담] 뚝배기 너무 좋다 12 엘칸 6 16 일 전 544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