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하는 취준생 있음?

56c73759 25 일 전 228

자격증 시험 준비하는 사실상 백수인데 집안에 있으면 스트레스 받는 일도 있고 공부도 안되서 자취 생각중임 

 

근데 검색해보면 월세 30잡아도 한달 생활비가 100은 넘던데 ㄹㅇ임? 지금 돈은 한 3천 있는데 

 

자취 몇달만 해도 다 떨어지는데 부모 지원 없으면 자취는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하나?

11개의 댓글

692685a5
25 일 전

난 전직장 때려치고 4개월정도 백수겸 취춘생활함. 근데 전세였어서

0
56c73759
25 일 전
@692685a5

원룸 전세도 찾아보니까 비싸던데...

0
692685a5
25 일 전
@56c73759

난 직장다닐때 전세대출받은거니깐 ㅋㅋㅋㅋ 월 10만원 정도선이였지

왠만하면 그냥 집에서 공부해라 어차피 다시 벌어야되는 돈인데 3천이면 신입 연봉이랑 비슷함

0
56c73759
25 일 전
@692685a5

전세 잡기도 애매한게 나중에 취업하면 또 어디로 갈지 모르니...

 

집에 사이 안 좋은 형제가 있는데 못 참고 팰 거 같고 마주칠 때마다 스트레스 받아서 공부도 방해됨

0
692685a5
25 일 전
@56c73759

내가 도서관 공부를 한 사람이 아니라 추천은 못하겠는데 아침에 도서관가

자취하면서 3끼해먹고 설거지 빨래 하면서 공부 언제하냐 ㅋㅋㅋ

0
816898b2
25 일 전

알바 병행 하던가 아니면 요새 청년구직지원금인거 있지않음?

내 둘째동생도 한달에 50받으면서 인턴직 구하던데 그런거찾아봐

0
56c73759
25 일 전
@816898b2

청년구직지원금 찾아봤는데 조건이 안 맞더라고 2년 이내에 취업한 경력이 있어야 하는데 지금 대학 졸업한지 얼마 안되서 안됨

 

짧게 일하는 알바 병행해야하나

0
816898b2
25 일 전
@56c73759

한달알바라도 하지..

0
71b8099b
25 일 전

웬만하면 집에 있어 지금은 돈 아끼구 삼시세끼 챙겨먹는것도 일이잖아

0
f9721d36
25 일 전

나 보증금 빼고 통장에 500들고 자취시작했는데 진짜 아끼고 아껴서 돈 0원되기 직전에 취업해서 백수탈출하긴 함ㅋㅋ

부모님 지원없으면 비추천함 ㄹㅇ..

0
c055cc82
24 일 전

3천으로 코인해서 졸업하자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애기 양육해본 사람? 식사량에 관한 질문 2 30c770b6 17 분 전 18
쫄보라 살기 힘들다. 5eecb68d 17 분 전 12
앗.... 아빠한테 미안하다.. 4 db31442a 1 시간 전 170
하... 둘중 하나 고민중... 도와주셈 10 5e76ed23 1 시간 전 115
여붕이들아 질문좀. 호감있었던 남자가 접근하면 싫어해? 12 94d798fd 1 시간 전 217
우리아빠 폰 바꿀려는데 조언좀요.! 5 b3d4a704 1 시간 전 52
모솔너무 늦게 탈출함 6 de6c7728 1 시간 전 268
심리상담센터 가려고 한다 15 440f48e6 1 시간 전 58
할머니 한번씩 꿈에 나올때마다 울음벨이라 싫다 1 cea063e6 1 시간 전 23
다들 얼마정도모았음? 5 7c883190 1 시간 전 60
누수 잘 아는 사람 있어?! 7 0bd67920 1 시간 전 30
나이먹은 비자발적 모쏠은 결혼을 설거지라 생각하는구나 19 479c52df 2 시간 전 184
실비 약제비 수령어찌함? 1 b3d9e61d 2 시간 전 21
그동안 나는 꿈 속에서 살고 있었나봐 10 b730e9f0 2 시간 전 160
너무 소심한 상사 5 71c81cd0 2 시간 전 114
남의돈 벌어먹기 힘들다 3 e5a87793 3 시간 전 132
윗집 런닝머신 어케해야함 하.. 13 9271a24f 3 시간 전 170
아 사람눈보고 말하는거 너무 힘듬ㅜㅜ 7 061e2fba 4 시간 전 131
첫키스가 기억이 안나면 오또카지 9 f5ee33eb 4 시간 전 145
헬린이임 헬스장이 너무 안좋은데 어떡하냐 8 0b5b0e54 4 시간 전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