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이랑 싸울때 고민

4e1bb06e 26 일 전 389

여친이랑 싸우게되면 항상 큰싸움으로 번진다 

 

이유야 항상? 거의? 여친이 만듬 자기도 인정함 근데 싸울때 

 

내가 화내면서 뭐라만 하는게 너무 싫데 자기가 싸움거는거 맞고 잘못한거 맞는데 내가 화낼때 너무 몰아붙이는거 같아서 너무 싫데 그리고 자기 말투가 이기적인거 맞고 사람 화나게할만한데 그걸 왜 말할때 말안해주녜.. 내 성격은 진짜 극한까지 참다가 참다가 터지는 성격인데 그러지말고 그냥 기분나빳다하면 그때 말해달래.. 

 

싸우는 이유가 궁금하면 예시를 들어줌

 

( 롤안하면 공감못할수있음 )

 

자기 라인에 계속 정글이 와서 대포에 강타쓰고 먹고 적한태 킬까지 주고감 나는 그래 그래도 게임 이겨야지 하면서 수십번을 참음 근데 그게 계속 되고 선까지 넘으면서 날 화나게 만듬 그래서 내가 계속 뭐라고함 근데 정글은 아 몰랐다 기분나빳으면 이야기해라 미안하다 근데 왜 너는 기분나빳으면 이야기안했냐 이건 너 잘못아니냐 이럼 이거때문에 더 화남 그래서 뭐라고 계속함 근데 자기가 미안하다고 하고 계속 자기입장을 말해주는데 왜 그건 듣지도않고 화만내냐고 뭐라함.. 

약간 이런 느낌이야

 

뭐 주절주절 했지만 여친하고 싸울때 너네들은 어떻게 하는지 조언좀해주라..

이제 큰 싸움으로 번지는게 싫고 관계 나빠지기싫어서 얘가 해달하는대로 아무리 화나고 그냥 여친 말대로 입장 들어주고 몰아붙인다? 이런거 고칠라고 하긴하는데 이게 정답인건가 싶기도하고.. 여튼 너네 생각은 어떠냐..

9개의 댓글

8811a396
26 일 전

1. 싸움난다 싶을때 5분간 대화금지

2. 과거 이야기 금지

3. 대화는 한 턴씩. 턴 뺏기 금지

4. 서로 원하는 걸 말하고 인신 공격 금지

5. 욕은 무조건 사용 금지

6. 항상, 절대, 언제나, 맨날 사용 금지

 

1-6중 최소 3개, 특히 1번은 반드시 포함할 것

0
4e1bb06e
26 일 전
@8811a396

감사합니다 .. 1번같은 경우는 제가 화날거같으면 일단 기분안좋으니 5분만 시간을 달라고 먼저 말을하는게 좋을까요? 다짜고짜 말안해도 싸움날거같아서요

0
8811a396
26 일 전
@4e1bb06e

이 규칙은 서로 규정하고 서로 지켜야 하는 거지

누군가가 화날 거 같고 소리 커질거 같으면

바로 잠깐 외치고 대화 중단하고 5분있다가 하자고 해야함

0
2d99edd5
26 일 전

여친이 그냥 자기 지적한다거나 공격적으로 얘기하는 그 자체를 못 받아들이는 성격일 수 있음. 그리고 여자들 중에 이런 성격 많음.

 

웃으면서 이악물고 '개붕아.. ^^(ㅂㄷㅂㄷ)' 하는 느낌으로 적당히 눈치줌+적당히 웃을 수 있는 분위기 만들면서 뭐라고 하면

큰 싸움으로 번지진 않을거임.

 

근데 이렇게 하면 니 속은 안 풀림 ㅋㅋㅋㅋㅋ

0
4e1bb06e
26 일 전
@2d99edd5

근데 정말 극한까지 참는거라 그걸론 안풀릴거같당.. 내가 먼저 그냥 기분나뻐 라고 말해야지

0
f4b5e445
26 일 전

1. 처음에 이건 아니다 싶을 때 하지말아달라고 부탁.

2. 1이 안돼서 터졌다면 최대한 차분하게 네 입장을 설파.

3. "왜 얘기 안했냐, 그건 네 잘못아니냐"라는 입장은 절대 사과하는 입장이 아니며, 너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말하기 방식이라는 것을 납득시킴.

4. "그건 네 잘못아니냐"에 화 난 것과, 처음 원인에 의해 난 화를 구분지어 대화.

 

떼쓰는 것, 우기는 것 안됨. 대화를 통해 서로 납득하고 상호존중하는 결과를 만들어야 함.

난 애인이랑 갈등이 생길 때마다 이렇게 대화함ㅎㅎ

싸움에 무슨 도움이 되나 싶겠지만 생각보다 논리적으로 대화하려 노력하면 갈등도 빨리 식고 서로 납득할만한 결과가 나옴.

0
4e1bb06e
26 일 전
@f4b5e445

멋있고 고맙다 나도 이런식으로 대화해보도록 할께 고마워!!

0
f4b5e445
26 일 전
@4e1bb06e

사실 이게 혼자만으론 되는 게 아니고 상대방도 어느정도는 따라줘야 가능함.

저 대화방법은 나보다 멋있는 애인이 먼저 시도했고, 나 또한 이런 방식이 좋다고 생각해서 함께하고있어.

연애는 감정적이고 감성적인거니까 대화가 끝나면 찐하게 꼬옥 안아주라.

0
be112987
26 일 전

대포 강타 박고 뒤지는 순간 탈주인데? 왜 안헤어짐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여성이 우대받음으로 남성도 해방된다는 f6a802cd 4 분 전 3
나 식단하고 운동계획 좀 봐줘 2 9f183367 1 시간 전 32
여사친 심리가 궁금하다 3 5b25b1de 3 시간 전 195
헤어질 준비중인 개붕이임 ㅜ 3 ca9e861c 3 시간 전 167
폭스련한테 조련당하는게 고민 15 06e0de81 4 시간 전 282
줄넘기 고민 4 f62fb601 4 시간 전 57
달리기 관심있는데 자세 좀 틀려도 됨 ? 3 6ff16217 4 시간 전 81
안경을 맞추는게 좋을까?? 10 385d1052 5 시간 전 104
ㅅㅂ여자애들이랑 같이 수업하면 두배는 더 피곤한듯.. 6 2dace161 5 시간 전 272
회사 밥이 고민 4 0e997ac6 5 시간 전 94
운동 질문좀 하고싶어 6 b9b182c3 5 시간 전 66
가족들 잘살고있는데 이제 편해져도되는거냐 20 1149e5d6 5 시간 전 129
삼성인터넷 회색 화면뜨는거 해결법좀 1 c189d94f 5 시간 전 48
집중력 기르기 해본사람 있음? 4 f3414faf 5 시간 전 71
하 팔짧고 허리는 길고 운동할맛이 안남 ㅠ_ㅠ 3 a33b99df 5 시간 전 69
여붕이들아 이거 호감이냐? 친구로써 호의냐? 12 a63c1a4f 5 시간 전 205
자만추도 결국 속해있는 집단에서 뭔가 하나 잘해야 하더라 3 6015ddba 6 시간 전 137
외로워서 자살할거같은데 어떡해? 25 8bb1dcfd 6 시간 전 220
나 좀 더 먹어도되나?? 1 95894064 6 시간 전 110
운동하는데 신경쓰이는 여자가 있음.. 15 75a69fe0 6 시간 전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