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잼][처녀글] 자꾸 기독교 얘기가 나와서 글 싸질러봄

병림픽 예상되지만 최대한 병림픽이 안일어나게 내 주관에 맞게 써볼게


일단 난 독실한 크리스쳔임 ㅇㅇ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신앙 하셔서


모태신앙 아로 자라옴.



일단 종교라는게 왜 있을까? 


종교의 근본은 "영"이다


자, 여기서 코웃음치고 지랄하네 하는 게이들 있지? ㅋㅋ


솔직히 나도 아리까리한 부분이 이거다



우리는 살아가는데에 있어서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게 우리한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근데 우리 눈에 안보이는것도 있어.


공기나 전자파 등등



극단적인 예를 들어 버렸는데


좀더 영적인걸로 예를 들어볼게


무당이 어떻게 작두를 탈 수 있을까?  여기저기서 시덥잖게 들리는 귀신 얘기는 왜 나올까?



내가 지금 우리 주변엔 영이 존재한다고 세뇌시키고 싶진 않다



단지 내가 말하고 싶은게 뭐냐면


영이라는 존재에 대해 조금이나마 믿음이 있으니 종교생활을 하는거다.


마냥 교회나가고 절에가고 머리깎고 108배 하고 헌금하고 교회설교 듣는게 아니라



우리가 사는 이 육체 즉, 육 말고도


눈에 보이진 않지만 영이 있고


이 영이라는 것이 우리 생활에 영향을 줄것이다 라는


믿음이 있기에 종교가 있고 교인이 있는거야.



근데 여기서 보자


하나님과 예수님은 현재 영이지? 눈에 안보이잖아


근데 왜 기독교 사람들은 그 보이지도 않는 영을 믿는다고 난리일까?



왜?



딱 한가지



성경 때문이다



여느 종교에도 없는 성서


기독교엔 성경이 있기 때문에 그나마 사람들이 영에대해 좀더 친밀하게 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지 않았을까?



맞잖아?


성경이라는 매체를 통해


사람들이 영이란걸 좀 빠르고 쉽게 깨닳는거야



근데 하나님은 절대 쉽게 내용을 안적으셨어


사람들이 보고 해석하기 힘들게 적어놓으셨어


왜그러셨을까? 이유가 있지않을까?



왜 인지는 성경에 있어



적으면 병림픽 일어날거 같아서 안적겠다만 궁금한 게이는 댓글로 물어보길





근데 이 성경을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고 자기 멋대로 주석을 만들어서 떼돈 벌려고 팔고


왜그럴까?


분명 성경엔 사람의 계명으로 해석하지말고 자의적으로 해석할 경우 망하게 된다는 성구도 있는데


왜 그럴까?



인간의 한없는 욕구와 궁금증  즉, 욕심 때문이 아닐까?


설레발 일 수도 있지만


하나님은 이런것 까지도 다 어떻게 보면 성경에 예언 해놓은 것일수도 있어







사람은 많아


각 사람마다 성격도 다양해


눈에 안보이는걸 어떻게 믿냐 는 사람도 있고


종교는 꼭 필요하다는 사람도 있어



그건 사람의 마음이야. 각자 나름대로 살아가는 방식이 있고



각자 주어진 성격대로 살아갈 뿐이지...




지금 심할정도로 부패된 기독교의 일면적인 모습을 보고



많은 순수한 크리스쳔들을 악으로 몰고가지 않았으면 좋겠다..




종교라는것도 어떻게보면


세상을 나쁘게끔 만들려고 만들어진게 아니니까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종교라는것도



끝이 있느날이 있겠지









길고 재미없는글 읽어줘서 고맙고


뭐 헛소리 같이 들린다면 그냥 악플 달든 뒤로가기 누르든 부멉을 하든 맘대로 해

247개의 댓글

2013.06.10
@오동나무
글까진 좋았는데 댓글 천천히 읽어보니 너도 똑같은거 같다..
0
2013.06.10
나는 종교가 사람들이 믿고 의지할 곳이 없어서 생겨난 정신, 사회적인 집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교리니 뭐니 들먹거리면서 신의 이름 하에 병신짓 하는것도 이해를 할 수 없고
굳이 필요하지도 않은 사람한테 어거지로 전도하는 짓도 이해를 할 수 없고
무엇보다도, 현재의 종교가 믿고 의지할 만한 곳이 아니라는 사실은 전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0
2013.06.10
@아클
근데 솔까 제대로 사회에 보탬만되주면 신의이름으로!!드립치면서 연대감쌓고 사회를 결집시키면서 활동하기엔 최고라고 생각함 ㅋㅋㅋㅋㅋ
0
2013.06.10
@Intellect
지금 종교(특히 개독교)의 존재 의의가 그거인듯. 종교적이고 신성한 뭔가는 기대할 수 없다.
0
2013.06.10
@아클
교황청이 소속된 카톨릭은 뭔가 좀 신성하지않냐
0
2013.06.10
@Intellect
카톨릭도 교황청에 연결이 어떤 식으로든 된 곳, 즉 제대로 카톨릭 신부 과정 밟은 사람이 아니고서야 비슷하다.
그리고 그런 성당은 한국에 많이 있지는 않은걸로 안다.
0
2013.06.10
@아클
동감
신의 이름 하에 병신짓하거나 어거지 전도는 인간 특유의 더러운 짓거리다
이해 못하는 건 아니지만 이 이해가 뜻을 받아들이는 이해는 아니지
0
2013.06.10
@아클
누가 한 말인지는 모르겠는데..
'종교가 악하지는 않다. 그러나 선한 사람이 악행을 하는데에는 반드시 종교가 개입되어있다.'
0
2013.06.10
@쓰레기.
아 이거 아는데 누군지 기억이 안나..
0
2013.06.10
@아스테리아
나도.. 구글링해도 단ㅇㅓ 달라서 안 나옴
0
2013.06.10
최소한 너가 이룬업적은있어.
1.날 플라잉 스파게티교에 입단시켰다.
2.공구리의 과거 튀김교전적을 확인했다.
3.아스테리아의 삼겹살 교리를파악했다.
4.심심한 야밤의 재미거리를제공해줬음

오오..날아다니는 스파게티신이시여..우리에게 면발의만찬을 선사하소서..
0
2013.06.10
@Intellect
삼겹살의 육질이 내 입에 들어올때 비로소 나는...
저녁에 고기 먹어야지 히힛
0
2013.06.10
@Intellect
유치하지만 재밌었다 하니 다행이네 ㅋ
0
2013.06.10
@오동나무
심심했거든
0
2013.06.10
@Intellect
RAmen..
0
2013.06.10
@아클
RA~!Men!
0
2013.06.10
차라리 얘들아 그냥 불가지론을 믿어 그게 속 편해.

신이라는 존재가 있는지 없는 알수가 없다.

성경의 내용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수가 없다.

이렇게 믿는게 제일 속 편해...

성경의 내용도 다 해석하기에 따라 다 현재 우리 과학과 많이 비슷해 보이기도 하고 하니깐 걍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수 없음. 이 제일 현답임.

괜히 맞다. 아니다.로 졸라게 의미 없는 싸움 할바에 말이야. ㅋㅋ

그 대단한 과학자인 아이슈타인도 말년에 종교인들 설득 시키기는 진짜 벽대고 말하는것 같다고 그냥 불가지론을 믿었다.라고 전해져 ㅋㅋㅋ
0
2013.06.10
@Ripper
나는 무신론적 불가지론인데.
0
2013.06.10
@쓰레기.
난 불가지론적 유신론자임..
신은 있을 확률이 높지만 종교에서 말하는 그런 신은 아닐것이고 오롯이 존재하고 모든것에 관여치 않고 그냥 빅뱅만 일으켰을것이다. 라고 생각됨.

나중에 빅뱅이 일어난 이유가 밝혀지만 다르게 생각 하겠지만.
0
2013.06.10
@Ripper
난 불가지론적 범신론자이지에.
난 지적생명체가 어떤 특별한 연결고리를가져서, 죽어도 다른차원이든 뭐든 지성은 유지된다고믿는다.
물론 신같이 대단한 우주적 무언가는있는데 의지적인 신은없다고생각해.
0
2013.06.10
@Intellect
음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불가지론적 유신론자가 아니라 불가지론적 범신론자였나....

헛갈렸네....
0
2013.06.10
@Ripper
1. 신이 있는지 없는지 모름.
2. 신이 없다.

둘이 구분 가능한가? 구분해야 할 필요가 있나?
구분 불가능하고 구분해야할 필요 없음.
대충 이게 내 생각.
0
2013.06.10
@쓰레기.
구별 가능함.

신이 있는지 없는지 모름의 반대는 신이 있는지 없는지 알수 있음이고

신이 없음의 반대는 신이 있음이지.

이렇듯 비슷해 보여도 상당히 많은 차이가 있음.

불가지론은 솔직히 신이 있을 확률도 있음을 배제 시키지 않은 이론이야.
0
2013.06.10
@Ripper
P : 신이 없다.
Q : 신이 있는지 없는지 우리는 확인할 수 없다.
p->q는 확실해.
그럼 q->p는?
생각해봐.
둘이 달라보여도 실제로 다른 건 없어.
Q에 '절대로'가 들어가느냐의 아니냐의 차이가 너랑 나랑 차이인 듯.
0
2013.06.10
@쓰레기.
그렇게 생각 하지 말고

이렇게 생각 해봐.

1은 앎이 주체이고
2는 믿음이 주체임

그럼 차이점을 알수 있겠지?
0
2013.06.10
@Ripper
1,2가 뭔데?
0
2013.06.10
@쓰레기.
1. 신이 있는지 없는지 모름.
2. 신이 없다.
0
2013.06.10
@Ripper
그래서 비신론이란 용어가 있어.
무신론이라고 하면 신이라는 게 있는데, 그게 없다고 생각하는 거라고 보일 수도 있으니까.
아예 믿음이란 단어를 배제시키는 거야.
너는 뭐 불가지론적 유신론자니까..
0
2013.06.10
@쓰레기.
근데 유신론자가 보기에는 사실상 둘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야지.

없다고 믿는거랑 존재를 의심 하는 것과 둘다 존재가 없음을 생각하기 때문에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됨.

단지 불가지론은 신의 존재에 대해서 여지를 남겨둔 상태이다. 정도만 다르지.
0
2013.06.10
솔직히 종교는 그냥 믿음인지라
본인이 믿고싶은거 믿다가,아닌거 확인되면 아니구나 ㅇㅇ 하고 바꾸고 이러면그만인거여.
0
2013.06.10
너도 개인적인 생각 썼으니 나도 개인적인 생각쓸게.
종교는 세계최대의 사기라고 생각한다.
있지도 않은걸 있다고 말하고 그로인해 이득을 취하잖냐
0
2013.06.10
@나비Si2
이거 뜬금없이 왜 이렇게 웃기냐 ㅋㅋㅋ
개인적인 생각쓸게라고 말하고 바로 종교는 세계최대의 사기라고 생각한다는말이 튀어나오는데 뜬금포 시발 ㅋㅋㅋㅋㅋ
0
2013.06.10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타나토 노트
천사들의 제국 꿀잼
신은 3권 까지만봐서 모르겠고ㅋㅋ
0
2013.06.10
@공구리
그 세 시리즈 전부 느낌이 비슷하다. 가면 갈수록 실망할거다.
0
2013.06.10
@공구리
신 결말 병신이래...
나도 2권까지만 봤는데 결말 스포당하고 2권까지밖에 안 봐서 다행이야 하고 접음.
0
2013.06.10
@쓰레기.
ㅋㅋ안보길잘한건가
근데 언젠가 보긴 할껀데ㅋㅋ스포하지말아줘ㅋ
0
2013.06.10
나는 신의 존재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종교 그 자체가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스스로가 감당할 수 없는 아픔이나 사건에 직면했을때 기댈 수 있는 대상과
스스로의 죄책감을 전이하려는 대상으로서의 신앙이나 믿음은 나쁘거나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 그들 안의 신은 부정하거나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세상의 믿지 않는 사람에게 강요하거나 타인을 평가하여 '사탄'이니 '악마'니 '악마'가 깃들었다니 하면서
자신들만의 잣대로 누군가를 마음대로 평가하려는 그 오만을 용서할 수가 없다
특히 동성애가 그렇고 무신론자나 타 종교에 대한 이해가 그렇다

그래서 나는 자신들의 뜻으로 만들어낸 종교와 신을 스스로 욕보이고 더럽힌 사람들이
신이라는 그 존재의 뒤꽁무니에 숨어있는 것이 역겹다
0
2013.06.10
아 그리고 개신교를 기독교라고 하지마
지나가는 천주교인들 빡친다.
0
2013.06.10
@그런데말이지
아 미안..
0
2013.06.10
근데 그냥 믿음만 가지고는 안되는건가
뭔가 교리에 따르고 헌금 내고
성경말씀잘지켜야 믿음이 강하다고 얘기하는거야?
믿으면 그걸로 끝이마니라 꼭 뭔가 활동음 해야함?
자기 생활보다 종교를 우위에 두는사람들이 꼭 믿음이 강하다고 보는거야?
교회도 다니고 절도다니고 성당도 다니고 점도 보고
이런건 아애 용납이 안되는거야?ㅋㅋ
0
2013.06.10
@공구리
그건 목사들이 돈벌려고하는거임 ㅋㅋㅋㅋ 독점을해야지에
0
개독새끼들아 조시나 까잡숴 씨 발년아

니 애미애비가 그딴거 하라고 키웠나봄
0
2013.06.10
개독은 전염병이양 얌전히 격리당할것이지 어디서 전염시킬려고 발광들이얌
0
2013.06.10
노잼!
0
2013.06.10
여기 개드립 맞지?
0
2013.06.10
니들이 그리 욕하는 기독교가 기부의 70%를 맡고 있다는 사실... 좋은일도 하는데 그딴건 절대 안보지
0
2013.06.10
종교에 성서는 성경뿐이구나 그렇구나 코란이나 경전은 다

그냥 소설책이구나
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6184 [후방레전드] 모음 5 두여자를울림 2 시간 전 463
46183 요새 개드립 왜이래.. 자꾸 이대로 가면 8 두여자를울림 3 시간 전 462
46182 주다스 프리스트 아는 사람 27 megatdream 1 시간 전 3157
46181 정화의 시간이다 18 Sann 3 시간 전 412
46180 현시간 재평가인듯 8 소소소젓소 3 시간 전 530
46179 진짜 찐따새끼들 모인데 아니랄까봐ㅋㅋ 15 이상한소리잘함 3 시간 전 451
46178 보니하니 두 개그맨들 억울할것같다고? 28 가자가자뭘어떻게 3 시간 전 645
46177 과거 강호동 성희롱 논란? 20 5섯 3 시간 전 1310
46176 [보니하니 주의ㅠ]이건 장난 아닌 거 같은데 17 그리워하면언젠가... 4 시간 전 1059
46175 개드립보다가도 거르는 글들 16 Motes 4 시간 전 418
46174 보복운전 당하는 영화.JPG 27 스압따위안붙임 4 시간 전 898
46173 민식이법 왜 저렇게 빡세게 가져가는지 모르겠냐? 9 SDI공돌이 5 시간 전 646
46172 개붕이들은 진짜 답이없다. 42 렙머슬 5 시간 전 558
46171 개드립간 연애글 저격러에게.txt 19 렙머슬 6 시간 전 661
46170 명륜진사갈비 맛있냐? 29 안친함 6 시간 전 2660
46169 피자 치킨 다들 이렇게 먹는거 아니였어? 50 드립개드립읽을거리판 8 시간 전 1999
46168 보니하니 생방송 폭행논란 21 알럽송 9 시간 전 3201
46167 백예린 square 음원 나온거 앎? 18 두여자를울림 11 시간 전 1076
46166 후방)핫팬츠 입고 세차 둘이서 10 근박 14 시간 전 1977
46165 메모 (클릭ㄴ) 12 정신병 14 시간 전 757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