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인구를 야금야금 빼내고 있는 강원도의 한 도시

2021-10-27_17-17-54.JPEG

 

 

 

출처

https://theqoo.net/2187804164

 

116개의 댓글

2021.10.27

원주 ㅂㅇㄹ

1
2021.10.27

감자선물 풀매수간다

2

군인들 등골빼먹는거 가격통제 담함 이런거 엄청해서 토박이 많은줄알았는데 ㅋㅋ

0
2021.10.28
@트리오브세이비어

등골 빼먹는것도 진짜 작은 군부대 때문에 먹고사는 지역이나 그렇지 사령부급 있는 춘천이랑 원주는 좋더라

0
2021.10.28
@트리오브세이비어

원주는 강원도에서는 제일 큰동네라 그런거 잘 없음 오히려 터미널앞에 피시방이나 식당만 가봐도 군인우대있음

0
2021.10.27

원주가 강원도초입이라 들가고나가기쉽긴해

0
2021.10.27

원주 대부분은 후졌는데

원주 혁신도시는 서울 신도시랑 똑같더라

원주역까지 다니는 버스가 자주 있는건 아닌데 그래도 있긴하고

0
2021.10.28
@veyron

문제는 그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허허벌판... 저런 규모는 도시라기보단 요새에 가까운 구조

8
2021.10.28
@난내일죽겠지

ㄹㅇ

 

강릉원주대 근처는 학교 말고는 아무것도 없더라 진짜

0
2021.10.28
@난내일죽겠지

ㄹㅇ 지도로 보면 옛날 조선시대 한양느낌

1
2021.10.28

원주? 하면서 들어왔는데 맞네

0
2021.10.28

이런거 올리면 집값오른다 하지마라ㅠㅜ

0
2021.10.28
@이와모토상

벌써 좀 오름.

0
2021.10.28
@Ingress

존나올랐음..ㅠ

0
2021.10.28

원주 정도면 가깝긴하지 ㅇㅇ 공군에서도 수도권 사는 애들 성남이나 수원 못가면 원주나 청주 쪽으로 많이감

0

원주에 뭐 있길래 저기로 출퇴근함?

0
@여자는자슴감남자는자진감

건보 심평원

0
2021.10.28
@여자는자슴감남자는자진감

심평원, 건강보험공단, 석탄공사, 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보훈공단, 국과수, 뭐 많긴한데 심평원,건강보험공단이 사람 제일 많은거같음

0

막상 차타고 가보면 ㄹㅇ 헬임

특히 주말에 가면 지옥

2
2021.10.28

자대가 원주여서 좋았음

강원도의 서울이란게 느껴지더라

1
2021.10.28

수도권 or 대도시 접근성이 곧 경쟁력인 시대임

균형발전을 할거면 대도시권역에 포함 안되는 중소도시를 지원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0
2021.10.28
@흙수저프렌즈

대도시권역이 수도권 말고 제대로된데가 있긴함? 부울경은 씹창에 광주는 말도 꺼내기 힘듬

1
2021.10.28
@암석포

부울경이 씹창이라고?? 어딜봐서 그렇다는 거임?

0
2021.10.28
@흙수저프렌즈

살고있는 사람이 봐서 그렇다는건데 수도권이랑 비교 불가로 차이나잖아

0
2021.10.28
@암석포

뭐라는거임 누가 수도권이랑 비교했음?

0
2021.10.28
@암석포

그나마 대전-세종. 강제로라도 공공기관들 이전한게 효과보는 것 같음. 문제는 주변에 항만이 없음, 돈 빨아들일 공단이 멀다는 것, 인구적은 충청권인데 천안, 청주 등 기존 번화 도시들이랑 연계가 안됨 등이 있어서 규모 키우기가 쉬울지는...

0
2021.10.28
@세기노비

서천에 항구짖는다는 카더라 있던데

군산이랑 같이 교통망 만들었음함

0
2021.10.28
@만웨

거기가 좀 멀어서 문제임. 부울경, 수도권은 항구가 가까움. 서천, 서산 쪽에서 대전까지 1시간 반임ㅇㅇ

 

인천 을왕리에서 서울 4대문까지 길 안 막히면 1시간 안걸림. 거리 차이도 내가 알기로는 두 배 이상일걸

0
2021.10.28
@세기노비

서산은 너무 멀고

 

대전 서천이 거리상 2배정도 될 꺼야

 

지금은 대전, 공주, 부여로 돌아서 가니까 1시간 반 정도 시간 나오구

 

대전 - 계룡 - 논산 - 서천으로 고속도로 놓고, (물류 철도까지 놔버리면 더 좋고)

 

전북은 구심점 없이 붕 떠있으니

 

군산 김제 전주 익산으로 뭉쳐서 서로 윈윈 해줬으면 좋겠어

0
2021.10.28

배달비 개비싸다던데 이런곳은

0
2021.10.28

원주역 바로 근처가 홍등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런 것들 다 치웠겠지?

0
2021.10.28
@참다랑어

여전함 ㅋㅋ 경찰서 바로 옆임

0
2021.10.28
@Ingress

치안유지는 잘 되겠네. ㅋㅋㅋ

0
2021.10.28
@참다랑어

원주역을 치움ㅋㅋㅋ

1
2021.10.28
@이와모토상

ㅋㅋㅋㅋㅋㅋㅋㅋ

0
2021.10.28
@참다랑어

원주역이 이동함

0
2021.10.28
@참다랑어

강릉역앞에 있던 사창가 다밀어버렸으니까 원주도 했겠징

0
2021.10.28

강원도는 항상 개발에서 뒤쳐진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내 사고는 편협해

0
@슈카월드

뒤쳐지는건 맞지 원주빼고 다망할거같은데

0
2021.10.28

원주기업혁신도시 건설현장에서 일했었는데 죽전-원주까지 아침에 45분밖에 안걸리더라

물론 엄청 달려야 되긴하는데 1시간 안걸림

0
2021.10.28

응 ㅋㅋㅋ

 

안가

 

ㅋㅋㅋ~

 

^오^

0
2021.10.28

인프라 갖춰지고 집값도 서울보다 싸면 당연히 경쟁력 있지....

 

소상공인 죽인답시고 대형마트 입점 반대하고 그러면 절대 그 도시는 안살아나는거고

0
2021.10.28

40분.. ? 10분이나 15분이면 몰라도 40분은 좀 ...

0
2021.10.30
@수간호사

대신 집값이 싸지

0
2021.10.28

돈걱정없으면 강릉이나 바닷가근처로 가는거고 일해야하면 원주가좋다더라

0
2021.10.28

교통비 만만치 않겠네

0
2021.10.28

사실상 수도권 확장으로 봐야하지만 어쨌든 인구 분산과 인프라 확대는 좋은거지

0
JFO
2021.10.28

나도 수지살면서 강남출퇴근하는데

신분당선 개꿀임 ㅋㅋ

0
2021.10.28

무궁화 1시간은 ㅎㄷㄷ하네

0
2021.10.28

강변에서 1시간 20분밖에 안걸리더라

2시간은 될 줄 알았는데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배틀필드 2042 현재상황 24 트리오브세이비어 18 7 분 전
싱글벙글 행운의 강아지.jpg 11 지금은몇시섹시흥분 27 17 분 전
[좃됨]내일 아침 9시 직장인들 화장실 붐비는 이유.jpg 27 보추어파이터2 34 40 분 전
의외로 악마의 최측근이었지만 처벌받지 않은 사람 29 기여운걸조아하는사람 41 1 시간 전
연애상담 게시판 근황.jpg 8 실버는언제탈출 43 1 시간 전
나스닥 투자자들 현재 [힐링] 하는중 33 네슬퓨랖 36 1 시간 전
워해머) 스페이스 마린도 사람이야 사람! 16 게임을할거에요 30 1 시간 전
주식치유에 점점 미쳐가는 커뮤니티들 22 연구소인건비루팡 39 1 시간 전
네덜란드 남자가 알고 있는 한국어.jpg 24 황근출 43 1 시간 전
개붕이 편의점 알바하다가 조리돌림당함 31 코낸내 42 1 시간 전
응~ 모솔이라고 계속 놀려봐 ~ 49 윤간월종신 53 2 시간 전
아파트 무단투기+재물손괴+층간소음 빌런 38 진혜윤 38 2 시간 전
코인으로 8천 먹기 직전이다 69 피터버핏 35 2 시간 전
ㅇㅎ) 소고기 같은 거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없냐 73 슈카월드 39 2 시간 전
스압)) 중고차 허위매물 레전드 34 나한테만그래 48 2 시간 전
ㅇㅎ) 구미호가 정기 빨아먹는 만와 35 dENEb 51 2 시간 전
드디어 미쳐버린 미국주식 갤러리 31 이가탄탄이가탄 82 2 시간 전
코인갤의 응 더해봐 병신아 모음 52 Sead 99 2 시간 전
요즘 핫한 미주갤 근황.jpg 27 StereoDepth 57 3 시간 전
황제 후빨 잘하던 장교의 결말 24 ghoooost 43 3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