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8개의 댓글

2019.09.22
@락앤롤

옳그떠신고완료

0
@애기츄

주 20시간 이상만 하면 뭐든 다 취업자로 잡히는거 알지? 체험형 인턴도 다 취업자로 분류되는 이상한 시스템인데 ㅎ

0
2019.09.22
@애기츄

이번 정권 최고의 단점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신봉하는 사람들임. 거의 사이비 종교 수준.

0
2019.09.22
@육변기

옳그떠신고완료ㅋ

0
2019.09.22
@애기츄

지가 먼저 판 깔아놓고 마음에 안 드는 댓글은 다 신고랑께 진짜 이런 뇌적으로 문제 있는 애들이 문재인 찬양하는 현실

0
2019.09.22
@애기츄

대깨문특)내로남불이 패시브.

지가 먼저 옳그떠 시전함

나도 너 옳그떠로 신고 완료ㅋ

1
2019.09.22
@락앤롤

음? 난 통계만 말한건데? 정부에 이래라저래라한적없음 ㅎ

 

통계가그런데 가짜뉴스를 말하니 사실만 지적해준건데 어쩔 ㅋ

0
2019.09.22

집에서 지원 안해주면 밖으로 나가게 되어있음

0
2019.09.22

대학교 졸업하자마자 취업해서 취준 생활은 해보지 않았지만 공감은 간다.. 댓글들 읽어보니까 진지한 얘기들이 많네 다만 내가 이렇게 했으니 이게 당연하다 식의 댓들이 많더라... 안타깝다 자신의 경험담이 다른 사람의 상황에 대입할 수 있는건 아닌데

0
2019.09.22

남들 하는대로 시키는 대로 살다보니 정작 스스로 해야할때 아무것도 밥벌어먹을 기술이나 지식이 없으니..

0
2019.09.22

통계의 허점

0

저게 ㅈ같은점이지

왜 실망실업자는 실업자로 안보냐고

1
2019.09.22

나도 계약직 1년하고

1년째 취준중인데

그래도 취업난이 심해지고 고령자 취준생이 누적이 되니까

나이나 공백에 대해서 점차 관용적으로 변하는거 같더라.

공격을 하기엔 공격의 대상 지원자들이 너무 많았나봐...

어디 좆소 면접이었냐고? 전자계열 삼성 그룹사였가. 삼전 말고

설명회 가도 촌구석에 사는 노인들도 요즘 취업 어렵다는걸 안다면서 공백 크다고 나이 많다고 너무 쫄지말라더라.... 삼성화재 설명회때였다.

주변에 늦은 나이 많은 공백에도 좋은 곳에 취업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리고 개드립형아들은 면접을 서류전형 없이 지원만 하면 전부 필기도 없고 비로 면접인데만 봤나? 애초에 면접때 공격받을만한 사유로 떨어뜨릴 사람은 면접을 봐줄 이유도 없지 걍 서류에서 짜르지 면접비 나가는거도 아끼고. 그럴만한 이유를 쓰라고 이력서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도 쓰는거고

서류에서 입구컷이라면 할말 없지만 어찌됬든 면접을 갔다하면 인성면접의 일환으로 태도와 논리성을 보려고 약점 잡고 공격해보는거지 너무 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다같이 화이팅해서 잘 살아보자

1
2019.09.22
@zzhk123

나이많은게

무언가를 이루면서 나이를먹었어야하는데

그 공백기를 설명할 활동이 없었다면 망하는거같음

0
2019.09.22

이래서 부사관 지원률이 높아지는건가?

0
2019.09.22

그냥 취준생도 아니고 구직단념자가 거의 50만이라고?;;

와......

1
2019.09.22

편한일 찾는다고 부모 등골 빼먹는다는 현실 파악 안되는 꼰대새끼들 존나 많네ㅋㅋㅋ 인서울 문과 중상위권 이상도 상경계, 이중 상경 아니면 취직 못한 애들이 대다순데 걔네들이 갑자기 꼰대들이 말하는 '현실 파악'하고 상황에 순응해서 밥벌이하러 좆소 월 150에 풀야근 하는데로 출근해야되냐? 그리고 이게 맞는 사회구조임?

9
2019.09.22
@나오미고로

그래도 부모님 등골 빼먹느니 좆소에서라도 돈벌어서 앞가림은 해야지

0
2019.09.22
@나오미고로

다좋은데 150에 풀야근? 오바하지는 말자 ㅋㅋ 어디 미얀마 공장이냐? 법도 없는 공장이냐

1
2019.09.22

나도 그냥 쉬고싶다

0
2019.09.22

언젠가 사회가 이 꼴날 것 같아서 12년 전부터 이민 준비했고 빠르면 내년에 영주권 나올 상황이라 넘 선택 잘한듯. 너네도 나이 어리면 해외취업이라도 꾸준히 준비해봐.

0
2019.09.22
@뉴비는줍줍

어느나라 추천?

0
2019.09.22
@ofj992311

난 미국

0
2019.09.22
@뉴비는줍줍

어느 직종인진 모르겠는데 함부로 이민 같은거 추천하지 마라 ㅋㅋ 기술 스킬도 없으면서 그냥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애들은 천국에 데려다놔도 싫다고 한다

0
2019.09.22
@헬창

난 IT인데 어느 분야든 10년 이상 시간들일 생각으로 준비를 꼼꼼하게 하면 무난하다고 봐. 대충할거면 나도 당연히 비추지.

0
2019.09.22
@뉴비는줍줍

ㅇㅇ 님이 준비가 안돼있다는건 아니고 내주위에도 나이먹고 호주 워홀이니 뭐니 대책없이 가는애들이 많아서 ㅋㅋ 암튼홧팅

0
2019.09.22
@헬창

ㄱㅅ

0
2019.09.22
@헬창

나도 존나 준비했는데 난 사고나서 인생이 안보인다...

0
2019.09.22

한심하다 ㄹㅇ

0
2019.09.22
@헤이헤헤헤이

예전 세대가 유능하고 부지런해서 그런것도 아니고

지금 세대가 무능하고 게을러서 그런것도 아니라고 생각함

2
2019.09.22
@인생재밌쥬

오히려 지금세대 젊은이들이 더 능력도 좋고 행동도 빠릿함

문제는 할게없는거지 시발ㅋㅋㅋ

5
2019.09.22
@헬NOGADA

ㅇㅇ 저 윗개붕이가 한심하다라고 하길래 써봤음..

0

이러니까 출산율이 낮지

1
2019.09.22

그러니까 이런걸 인지하고 바꿀수 있는건 사실상 정부정책 뿐인데

어떤 정권이었냐를 막론하고 유권자들이 저런걸 말하는 후보는 관심도 없고 진영논리나 지역논리 같은걸로 뽑으니 당연히 조치가 안 이뤄지는거겠지

아무리 똥을싸도 지지하는(=해오고있는) 진영에서 나가면 반은 당선되는데 시벌 뭐하러 힘들게 계획세우고 실천하겠누

5
2019.09.22

애초에 30 될때까지 취업도 못 하고 뭐한거냐? 이해가 안 간다. 군필에 4년제 졸업 = 만25세 이래저래 휴학이나 재수 등등해도 맘 27,28세 30까지 2년 3년을 뭐 하고 가만히 있는거냐 애초에 능력이건 뭐건 취업하겠다는 뜻은 있는건지 ㅋㅋ 취업의사 있는 사람들은 졸업전부터 아둥바둥 준비해서 사회 진출해나가는데 솔딕히 존나 한심

0
2019.09.22

쟤들 다 편하게 놀고먹는 일 할려고해서 저럼.. 힘든거 좀 견뎌내고 할 의지나 생각이 없는거임.

택배,물류쪽은 사람이 없어서 맨날 징징거리는데 무슨 일자리가 없데냐...

물론 최저시급에 일은 아무리해도 적응이 안될거 같이 개같이 힘들고, 일도 힘든데 관리직도 멍청해서 자기가 했던 업무지시도 까먹고 하는 새끼가 위에있으면 현장에서의 힘듬+멍청한 관리직 해서 힘듬 1+1됨.

물론 복지라고는 그냥 내가 한만큼 돈받는 (그것도 몇푼안되는)거 뿐이고

매일같은 14시간 근무에 간식없고, 주말없고, 주말에도 평일급여 주고, 퇴직금 안줄려고 명의도용에 같이 일하는 사람조차 병신들 천지임.

심지어는 외국인도 도망 ㅋ

이런데는 많다는게 내생각. 고로 쟤들은 일할 의지가 없다는게 내생각

 

그리고 솔직한거지. 솔직히 나도 "노는게 제일 좋아~ㅜㅜ"

0
2019.09.22
@타티아나

인정

0
2019.09.22
@타티아나

그것도 그런데.. 전공에 맞는 직장을 가지려고 하는거아닐까? 서른넘도록 암것도안하는건 문제지..근데 서른넘어 갑자기 물류 현장으로 가라는건 너무 강건너불구경하듯 남일이라고 다소 편하게 말하는게 아닌가싶다

2
2019.09.22
@인직

그냥 내 경우를 말한거야. 전공으로 가면 좋기야 좋치. 비싼돈 내면서 배운게 있는데, 썪히면 아깝잖아. 나도 그렇게 하고 싶었고...ㅠㅠ

0
2019.09.22
@타티아나

아 그랬냐ㅋㅋ 넌 행동력있게 빠른 선택한거지 뭐

지금금 하는 직종에서 경쟁력쌓아서 더 높은자리 올라가라!!

0
2019.09.22
@인직

그게 욕심임 인구의99퍼가 농민천민 이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 사람들은 스스로 자기가 대감댁 도련님 공주님 처럼 여겨서 부모님 허리 휘는 것도 모르고 내가 하고싶은거해야돼 빼애액 거리는거

0
2019.09.22
@타티아나

난 좀 다르게 생각함

일을 안하거나 못하는 사람들이 생기는건 순전히 정부 탓이고 이 사람들을 어떻게든 이끌어 줘야 하는게 정부의 몫이라고 생각함

저 사람들은 단지 방황하고 있을 뿐이라고 길잡이가 필요할뿐

힘든일 하기 싫어서 저렇다는데 그런 조건들은 안따질수가 없음 사람이 입고 먹는거 하나 사는데도 온갖 조건 따지는데 일이야 더 따졌으면 더 따졌지 안따질수가 없거든

3
2019.09.22
@mudaguchiYUN

그것도 맞음. 근데 전부 정부탓이라고 말 할 순 없는거 같긴한데, 상황을 악화시켰다는건 동의함 ㅇㅇ

1
2019.09.22
@mudaguchiYUN

민주주의 국가의 자유는 다 누리면서 취업전선에서는 어떻게든 이끌어줘야한다? ㅋㅋ 그런걸 뷔페니즘이라고 하는거고 그정도 수준의 국민이면 저기 소비에트나 북한으로 건너가야지 어울릴듯

0
2019.09.22
@타티아나

근데 너도 거기선 일하기 싫잖아?

0
2019.09.22
@슈마하

ㅇㅇ그래도 돈은 아주 안버는것 보다는 나으니 걍 있음

0
2019.09.22

돌아갈곳이 있는 상황에서 떠나는 것은 여행, 돌아갈 곳이 없는 상황에서 떠나는 것은 도망이지. 최소 남한테 손안벌리고 반년은 비빌수 있는 자금은 만들어 놓고 쉬어라. 쉬는게 쉬는게 아닐수 있다

1
2019.09.22

국가가 놓았으니 그 세대도 놓는거지. 수도 비교적 적고 윗세대 비위는 맞춰야겠고 씨발 윗세대지 지들 생각만하고 참 염병맞은 세대다

3
2019.09.22

한심하다 어쩐다 하는 사람들 있는데 저 사람들도 과거엔 일을 했던 사람들이지 모아놓은 돈으로 버티고 돈 떨어지면 빌붙어 사는거고

해고당했거나 관뒀는데 이후로 취직이 안되서 저런거고

내가 취직하고 싶어도 맘대로 안되는게 현실임 눈높이를 낮추고 좆소 들어가라는 새끼들 있는데 사람이 밥 먹는거 옷 입는거 하나도 조건 따지는데 눈높이를 낮춰라 조건 따지지마라 이런 말은 말도 안되는 소리고

사실상 정부에서도 버린 존재들이고 정부 잘못이 큼

3
2019.09.22
@mudaguchiYUN

ㅇㅇ 솔직히 정부탓도 할필요가 있다고 봄. 우리나라 정서상 실패하면 무조건 개개인의 잘못인냥 주변에서도 실패자 취급하는데

 

지금처럼 다같이 실패하는 시대에는 안맞는거같음

3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217253 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시발.jpg 23 밥상저격 22 8 분 전
217252 최근 예능 2행시 22 choEcho 25 9 분 전
217251 런닝맨 나와서 행패부리는 정형돈 24 Santa 18 9 분 전
217250 심심한데 강간해야지 24 나는누굴까 21 13 분 전
217249 12분안에 다 먹으면 공짜! 106 디즈니 16 16 분 전
217248 [스압] 요오망한 발언을 했던 혼혈 어린이 근황.jpg 37 켈로그 22 26 분 전
217247 틀딱 교수가 일본인 여자 유학생에게 한 짓 56 히토미 37 26 분 전
217246 8세대식으로 작명한 1세대포켓몬 42 포반장 27 27 분 전
217245 기생충 반지하에 대한 팩트체크 24 좀이더 24 27 분 전
217244 반마리 15000원 시대를 연 BBQ 88 GProtoss 42 32 분 전
217243 화웨이 폴더블폰은 영하 5도 이하에선 쓰지 마라해 37 연딸절륜마 26 36 분 전
217242 스위치보다 구린 wii로 나온 포켓몬 모션...gif 33 다운시프트 20 37 분 전
217241 아래 공익글보고 35 yyyellow 32 46 분 전
217240 군대가면 꼭 있는 조합 67 므르므즈 44 47 분 전
217239 김나영 근황 30 연속딸 28 51 분 전
217238 처음으로 빼빼로 받아본 웃대인 45 황세온 58 53 분 전
217237 서버실 문, 잘 잠궜지? 72 파랑1 26 55 분 전
217236 보복운전으로 처리되서 억울하다는 운전자 152 HIGHESTINTHEROOM 39 55 분 전
217235 꼬치조와 보르지를 교환하지 않을래? 22 포반장 25 1 시간 전
217234 심은진 악플러 근황 54 히딴 50 1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