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8개의 댓글

@속스킹

귀천이 아니라 다같이 페이쎄고 편한일 지원했다가

떨어진 사람들은 아 취업 힘드네... 하고

몸쓰는 일 하게 되는게 아닐까 싶다고.

취업 실패해서 노는 사람들이 그냥 천년만년 쉬는건

어닐거 아니야. 그런데 이제 밀려난 사람들이

하는 일에 페이를 얼마나 줘야하느냐 하는건, 즉

다시말해서 일반 노동자 위치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불만없이 일하려면 돈을 얼마나 받아야 하느냐 하는건

내가 경제를 배운적이 없기 때문에 생략한다.

0
2019.09.22
@상쾌하게기분드럽게

결론은 페이는 시장에서 알아서 정해진다는거야 사회에 필요한 일일수록 그 직업의 필요성 만큼 사회에서 페이를 부담할 것이고 그 일을 하는 노동자는 받게되는거지,

0
2019.09.22

진짜 짜증나는게 인생에서 공백기를 허용하지를 않음 전에 다니던 회사 개같아서 떄려치고 쉴 동안 알바라도 할려고 했는데 꼭 물어보는게 그 나이면 취직할 나이 아니에요? 이러더라 27살은 알바하면 안되나... 궁금해서 물어보는게 아니고 약간 한심하게 생각하는게 확 느껴져서 기분 별로더라... 괜히 어른들이 힘들어도 그만 못 두는게 아님

5
@곰돌이뿌

알바는 취직으로 안치나 ㅋㅋㅋㅋ 아 씨발 빡치네

0
2019.09.22
@상쾌하게기분드럽게

당연

0
2019.09.22

그냥 인생을 포기한거 같은대 ....

나이쳐묵고 알바 바라도 할탠대

 

근대 30대 넘어가면 알바도 잘안뽑아줌 ㅋㅋㅋ

내라 투잡하려고ㅠ여기저기 알아보는대 나이땜에 잘안뽑아주더라 ㅜ

1
2019.09.22
@모시모시조개

맞음... 본인 20대 후반인데도 잘 안 뽑아줄려 하더라 미필일떄는 미필이라고 좀 꺼려하더니 이젠 나이 먹었다고 안 뽑아줄려 함...

0
2019.09.22
@곰돌이뿌

그러면서 자영업자들이 개소리한거야?

0
2019.09.22

그냥 모르겠다

내가 가는 방향이 맞는지도 모르겠고

면접보고 겨우 취업했더니 취업보다 더 힘든 회사생활

대기업 3개월일하고 그만둔게 벌써 4개월째네

다시 방구석에 앉아 자소서쓰고는 있는데

주변에 보면 다들 열심히 뛰어가고있는거같은데

나만 제자리걸음같다ㅠ

0

15세부터 측정하는건 에바아니냐

0
2019.09.22
@월화수목금토일

15세 이상중에 학교 안다니는 애들만 포함한거 아닐까?

0
2019.09.22
@월화수목금토일

학생은 포함 안 함

0
2019.09.22

어언 10년넘게 영어공부 해왔는데 정작 현지인과 간단한 의사소통도 힘들단걸 느꼈을때 내가 뭘했는지모르겠음

내가 공부를 안한게 맞지만 나는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탓할뿐임

0
2019.09.22

이런글 봤던거 같은데 지금 최저임급 올려주고 주 52시간 설정한게 사실 버려질 20대들을 위한 사과 아니냐고 20대들은 결국에 조삼모사의 원숭이 신세 인거 아니냐는글 ㅋㅋㅋㅋㅋㅋ

3
2019.09.22

취업 단념한사람들 통계에서 빼는 거 쌉 에바인데

일부러 실업률 낮추려고 이짓하는 것 같은데

그 사람들 통계에 집어넣으면

지금 실업률 개 떡상할 듯

8
2019.09.22
@짬타이거

그래서 체감실업률을 봐야함

0
2019.09.22
@짬타이거

분식통계임

0
2019.09.22

저것뿐이냐 사실 아르바이트도 제대로 된 직장도 아님. 준실업자라고 봐야하는 상태인데.

실업률 낮추려고 군인도 직장인으로 잡는데...

 

이것저것 다 넣고 실질적으로 실업률 따지면 30프로대는 기냥 나올꺼 같은데

4
2019.09.22
@레콩키스타

고용불안정이 노동자에게 어떻게 다가오는지 처모르는듯

0
2019.09.22

저러다 나이 30 넘어가면 어쩔려고 그러냐 ㅋㅋ 나이 30 넘어가면 알바조차 구하기 힘들텐데 나이 30쳐먹고 피방, 편의점 갈수도 없는 노릇이고 ㄷㄷ

0
2019.09.22
@알럽송

30쳐먹고 피방 편돌이도 잘안뽑아준다 ㅜ

피방이나 편돌이도 서비스 업인대 같은시급에.같은시간 일하는대 이쁘고 젊은20대 뽑겟니 아니면 늙은 30대 뽑겟니....

0
2019.09.22
@알럽송

진짜 안뽑아주드라 일 쉬는 동안 뭐라도 할라고 지원서 넣는데 단순물류 이런 거 아니면 안뽑아줌

0
2019.09.22

자연선택설로 나가 떨어질 사람들이 떨어지는 느낌

결국 이사람들 없어도 한국 잘 돌아갈듯 그중에 나도 없어질 사람중 한명

1
2019.09.22

특이점이 오길기다리는거지뭐

0
2019.09.22

사실상 패잔병들이네 부모가 불쌍하다

0
2019.09.22
@섹스오천번
0
2019.09.22

쉬고 싶긴 한데 욕심이 많아서 이것 저것 사기위해 돈이 꼭 필요해서 때려치질 못하겠네. 허허

1
2019.09.22

다들 화이팅!!

모든 인생에 봄 날은 온다!

1
2019.09.22

의지할 곳이 있으니까 나약해지는거다 홀로서기가 필요한거지

3
2019.09.22

다들 댓글에 좋은 조언을 많이 하는데, 삭발하면 지지율 올라가는데 어느 정치인이 그렇게 세심하게 신경쓰겠냐만...

1
2019.09.22

걍 용기없는 패배자들 아님?

4
2019.09.22

걍 일하기 빡세고 원하는 직장 조건은 높으니 쉬는 것을 택하는거지. 응석받이들인 것.. 아마 저런 애들 대부분이 부모에게 기대고 살아갈거임. 뭐라도 일단 하려고 해야지. 나이 50대 후반인데도 생산직서 한여름엔 더위에 허덕이고 한겨울에는 추위에 떨면서 일 열심히 하시는 분들도 있구만.. 돈 벌기가 쉬운 줄 아나.

뭐.. 이렇게 알아도 막상 뭘 하고 싶어도 못 할 처지인 사람들도 있겠지.. 그런데 진짜 조건을 좀 낮추면 일 할 곳은 많다. 현실을 좀 인지해야해.

3
2019.09.22
@허약체질

근데 아마 그 '응석받이'라고 불릴만한 젊은 사람들은 계속 늘어날거같음

점점 부모의 과잉보호를 받던 세대가 자라나고 있고 저런 그로기에 빠져버리면 사회에 일자리가 넘쳐나도 일하고 싶어하지 않을듯..

0
2019.09.22
@LEGO

나도 저런 사람이었는데 그래도 염치란게 있어서 일 함.

까놓고 난 일 안해도 됨. 부모님이 벌어주신 재산들 까먹으면서 지내면 대충 늙어 뒤질때까지 평범하게는 살 수 있음. 그런데 그러고 싶어지냐의 문제지. 사람이 일을 해야지 진짜 살아가는거야. 뭐든지 해야 함.

0
2019.09.22
@허약체질

꼰대

1
@최예던지기

아무데나 꼰대 붙이는 인생좆망엠생들이 너무 늘어났다

0
2019.09.22
@가을바람산들바람

네다꼰

1
2019.09.22
@최예던지기

꼰대는 사람이기나 하지..

일 안하고 부모등꼴 빨아먹는 애들은 사람이기나 하냐.

0
2019.09.22
@허약체질

지금도 주말명절 안쉬고 200도못받는 사무직이 허다하다 타인의 상황이 되보지못한자가 함부러말하는게 꼰대지

3
2019.09.22
@최예던지기

나도 중소 다니는데?

심지어 어제도 일 함.

그리고 작업환경 좆같은 것은 그냥 그 사람이 그런 수준이니 그런거임. 나도 좆같지만 걍 내가 노력안하고 탱자 탱자 논 결과라고 인정함.

그런 핑계 좆나 대면서 부모 등꼴 빠는걸 당연시 하는게 사람인다. 부머님들은 뭐 다 편하게 일해서 많이들 버셨나보네

0
2019.09.22
@허약체질

그런걸보고 꼰대라고 하는거임

고생하고 인내하는걸 당연시여기고

자기아랫세대도 같아야하는것

누군가는 고생하겠지만 고생하는 평균치를 없애주고 제도를 개선하기위해 노력해야되 누구처럼 구직포기자 병신일반화시키는게아니라

1
2019.09.22
@최예던지기

그런 마인드를 당연히 여기는 너도 꼰대겠군.

남이 뭐 해주길 바라지 말고 너부터 변해라.

그게 가장 빠른 길이고 확실하니까 ^^

0
2019.09.22
@허약체질

다음세대를 편하게해주자는게 꼰대라고? 어휴.. 당장에 후임들한테 아는척만안해도 반은먹고간다 아재요

1
@최예던지기

일 안하고 부모님 등꼴빠는애들은 왜 부모님들이 고생하고 인내하는걸 당연시여기냐 이거지. 이건 꼰대보다 더한거아녀?

0
2019.09.22
@이게뭔데씹덕아

그래서 나도 말한거지 ㅋㅋ

이게 꼰대라고 한다면 뭐 적어도 꼰대들은 사람이기나 하는데 저런 애들은 사람도 아니라고 ㅋㅋㅋㅋ

0
2019.09.22
@이게뭔데씹덕아

누가 당연시여김? 비약하지마

1
2019.09.22
@최예던지기

저런 애들 뭐라하니 분에 겨워 꼰대 꼰대 거리는 애가 비약 하지 말란다 ㅋㅋㅋ

0
2019.09.22
@허약체질

구직포기자들이 부모님고생을 당연시여길거라고 비약하지마라고 비아냥대지말고 꼰대야

1
2019.09.22
@최예던지기

당연시 여기지 않으면 일을 하죠 ^^

지들이 능력 안되서 좋은 일자리 못 찾는다는 것도 인정 못 하고 남탓 사회탓 하면서 힘든 일은 안하려 하면서

말로만 이런저런 소리 하면 뭐 하나.

결국 현실 도피요 변명이지.

아니라고 부정하고 싶으면 입증을 해야 정상 아닌가

그런 것도 못 하면 사람이 아니지.

0
2019.09.22
@허약체질

아... 상상도못할 꼰대였구나

그냥 말을말자 결재판으로 대가리 찍히면서 좆소노예질이나하세요

1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217602 화순 빠른 재점화각 22 동국대기독교동아리 25 3 분 전
217601 어느 독일인 남편을 둔 부인의 사고방식 55 Santa 50 37 분 전
217600 그것이 알고싶다 PD들이 뽑은 레전드 사건. 74 외로운딱따구리 58 45 분 전
217599 기생충 배급사 네온의 마케팅 성공 전략 49 라온힐조 32 1 시간 전
217598 대학 이상과 현실 39 그래도아내를사랑... 51 1 시간 전
217597 이상과 현실 72 서울구로구고척동2... 37 1 시간 전
217596 알쓸신잡 20가지 129 Santa 39 1 시간 전
217595 KBO 움짤 금지된 지금 유일한 희망.GIF 62 IlilIIliilllIiilli 41 1 시간 전
217594 미슐랭랭 정보통 80 김두배 34 1 시간 전
217593 창문밖에 조커가 있다면? 39 Sann 40 1 시간 전
217592 ㅎㅂ)지리는 누나 83 연딸절륜마 29 1 시간 전
217591 죽어라 한국인 39 트리플맥스 33 1 시간 전
217590 소리) 무한도전 많이 보는 어르신 32 Santa 28 1 시간 전
217589 들어본 브금 48 Sann 47 1 시간 전
217588 졸업 축하하는 임창정 21 Santa 51 1 시간 전
217587 영혼의 한수 113 스압따위안붙임 83 2 시간 전
217586 홍탁좌 D-1 45 히토미 55 2 시간 전
217585 수능 직후 수험생 8층에서 투신…사망 220 일동안딸만침 56 2 시간 전
217584 말라리아보다 무서운 가난 84 정신질환자 45 2 시간 전
217583 결혼자금에 대한 어떤 남녀의 생각 197 Santa 75 2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