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의 여신상

7126f17b0fafef8687344e81a1191a51.jpg : 정의의 여신상


5fb99de16a48651d27f9b470dabaa36c.jpg : 정의의 여신상


98fcee71ffc6f462e9d7f12624eb11ea.jpg : 정의의 여신상


c0dd1ae302470d87903893ed11623b08.jpg : 정의의 여신상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정의의 여신 유스티티카


법의 권위와 권력을 나타내는 검

법의 공정함과 공평함을 상징하는 천칭

법의 이상인 선입견이 없음을 나타내는 눈가리개를 한 모습으로 표현된다. 눈가림이 없는 경우에도 눈을 감고 있는 경우가 많다.


4b8cd65278e783261f05a575a8d6e5b7.jpg




우리나라 대법원앞의 정의의 여신상

칼도 없고 눈도 뜨고있다.

솜방망이 처벌과 선입견, 유죄추정의 원칙을 상징한다



64개의 댓글

2018.08.17
책은 뇌물준사람 명단이자너
2018.08.17
@몬리니
엌ㅋㅋ
2018.08.17
캬 ~ 이걸 이렇게 해석해버리네 ㅋㅋㅋㅋ
2018.08.17
@Tbps
사실 눈 뜨고있는 이유는 인간의 관점에서 판단하겠다는것이고,

칼 없는 이유는 과거 권위적인 모습에서 탈피하겠다는 뜻이긴함

저 동상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거라서
2018.08.17
@김유연
그놈에 인권. 권위 씨발

인권인권 하다가 지금까지 온게 메갈.페미년들 먹이 주고 사형수들 사형안하고 범죄자들 날뛰게만든게 지금의 대한민국임.
2018.08.17
@데몽
거 동상이 눈뜨고 있다고 엄청 뿔나있네
2018.08.17
@Aimthetop
저 동상 내가 따먹었거든
2018.08.17
@데몽
캬~ 쇠박이
@데몽
동상에 구멍내논게 니놈이였어? 블루홀에 신고할께요
2018.08.17
@데몽
전인권?
2018.08.17
@데몽
우리나라처럼 실질적 사형폐지인 나라 무지많고
사형수 사형하는 나라 몇 없는데 사실...
2018.08.17
@켄트지
? 사형하는 국가가 대다수일껄?
2018.08.17
@밥짓기 귀찮아
https://www.amnesty.org/en/what-we-do/death-penalty/

더 자세한건 위키디피아 켜라. 영문으로 키면 더 좋고.
2018.08.17
@켄트지
오홍... 생각보다 엄청많네 ㄷㄷ 좋은거 배웠당 ㄱㅅㄱㅅ
@켄트지
난 그게 문제라고 생각함.
달리 생각하면 법이 법을 무시하는 꼴 아님?
사형수는 '이 놈은 죽여야할 놈이다' 하고 법으로 판결해놓고서는 '판결후 일정기한 내 형을 집행해야한다'는 강제 조항이 없다는 이유로 형 집행을 무기한 연장하고 있는건데 이게 '위법이 아니면 합법이다'로 법을 기만하는 거지.
마치 권력자들이 법 그물망 사이로 빠져나가는거 처럼ㅋㅋㅋ
병신같은 새끼들
2018.08.17
@인성에하자있네이거
그만큼 사형제도의 부작용이 심한거지.
그리고 그건 유럽이랑 협정맺은거도 있어서 그럼. 유럽으로 도망친 범죄자 인도받으려면 협정 유지해야함.
2018.08.17
@인성에하자있네이거
우리나라는 과거 군사정권 및 독재를 했었잖아. 그때 억울하게 사형으로 죽은사람들이 많아. 그래서 지금와서는 집행 하지 않는거야. 권력자가 합법적으로 사람 죽일 수 있는 방법 이거든. 힘있을때 일단 죽여놓고 나중에 권력 놓아도 이미 죽은 사람은 안돌아오는걸.
그리고 예전에는 부패 경찰이 무고한 사람 범인 만들고 잡아넣고 할때 많았어. 억울하게 살인죄 뒤집어 쓰고 잡혀간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들이 사형 당하고 나중에 진실이 밝혀진 일도 있고. 사형은 금지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짜피 사형수들은 평생 밖에 못나와. 늙어 죽을때까지 갇혀 있는게 더 큰 벌이라고 생각해.
2018.08.17
@데몽
인권 안찾았으면 조선이미 망했는데 ㅋ
2018.08.17
@데몽
대법원이 잦같은건 맞는데

그잘난 미국부터가 시발점이지 저잦같은 페미년들은
2018.08.17
@데몽
전인권씨한테 고소당함.
2018.08.17
북한: ㅋ 저 애미나이보다 우리처럼 수령님 동상 세워놓는게 낫지 않겠나?
2018.08.17
헬조선법은 집유밖에 없잖어~
2018.08.17
저울이 기울어져있으면 완벽한데
2018.08.17
@C2H5OH
저기에 돈을 올리면 기울어짐
2018.08.17
S라인 본 사람 있음?

그거 생각난다
2018.08.17
우리나라는 합치와 관용이 미덕이니라
2018.08.17
근데 눈 안가리고 있는 여신상도 많음
https://blog.naver.com/law_zzang/150037068368
2018.08.17
'적절'
2018.08.17
법무연수원은 뜨고있었던거같은데
2018.08.17
2B 로 바꿨음 좋겠다
2018.08.17
수산물 시장에서 가져온 저울과 일본에서 가져온 법전 ㄷㄷ
@레콩키스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합금바구니
2018.08.17
여신: 아니 인간적으로 뭘 봐야 판결을 하던가 말던가 하지
2018.08.17
@켄트지
사실 듣는것 만으로 사건 개요 파악에 문제는 없자너-
2018.08.17
@ㅇㅈㅇ
우리나라는 귀를 포기한다.
2018.08.17
'여'신 이자나
정의의 알파고상이나 만들자
저 저울은 나한테 주는 선물을 비교하겟다
2018.08.17
못 해먹는 놈이 병신인 나라
2018.08.17
적절하네
2018.08.17
낄낄
2018.08.17
야..어쩜 동상조차 똥송하냐
갓양누님 ..
2018.08.17
진심이냐? 개그냐?
2018.08.17
또 또 주작한다 ㅉㅉ
2018.08.17
양장본으로 대가리찍으면 개아프자너
2018.08.17
저기 저울에 바구니 물담아서 올림
2018.08.17
이 저울은 이제 제겁니다
2018.08.17
@00원짜리
아 시벌 돌려줘요
2018.08.17
혼자앉아있네
2018.08.17
가능
2018.08.17
근데 앉아있는,눈 안가린 여신상 외국에도 많음 사실 선동에 가까움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66899 짱깨 근황 ㅋㅋㅋㅋㅋㅋㅋ 47 에리이 28 2018.08.17
166898 공익 말고 현역 가야하는 이유.......jpg 186 금수만도못한자 30 2018.08.17
정의의 여신상 64 김유연 93 2018.08.17
166896 이모티콘 순기능 31 뇌절요절삼일절구... 50 2018.08.17
166895 지랄하고 자빠졌네.jpg 69 최동원 36 2018.08.17
166894 승희 공지 떴다 77 그댄달라요 29 2018.08.17
166893 대한민국 최고의 도사(틀딱주의) 57 등급 개붕이 30 2018.08.17
166892 현재 불타오르고 있는 해외 디아블로 팬덤과 블리자드의 통수... 117 미미무무 42 2018.08.17
166891 파는건 합법이고 사는건 불법인 것은? 53 선구자 52 2018.08.17
166890 로또1등 수령 후기 177 콜라한잔시원하게 51 2018.08.17
166889 더운 댕댕이+뛰어오는 댕댕이 48 키배중독자 27 2018.08.17
166888 외모가 다가 아니다!! 42 년뒤의개드리퍼 45 2018.08.17
166887 영원히 기억될 1박 2일 55 5G라퍼 49 2018.08.17
166886 여자 오크가 역간하는 만화 66 트롤킹 26 2018.08.17
166885 커맨드센터 41 인성에하자있네이거 63 2018.08.17
166884 (자작)실제 게이와 만남 그 후기.Manhwa 75 팀장님 57 2018.08.17
166883 [SYSTEM] : 이글을 클릭하면 메이플 월드로 이동합니다 77 kamkamhae 38 2018.08.17
166882 흔한 웹툰작가의 모자.jpg 25 최동원 44 2018.08.17
166881 버그 좆망겜이네 35 overview 27 2018.08.17
166880 (유혈주의)좋은 일본인을 만들기 위한 힘든 여정 24 아무말대연회 17 2018.08.17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