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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개발비 약 300억 VS 364억 두 게임 비교 . GIF





1. 3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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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36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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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개의 댓글

2018.07.12
갓-쳐
0
2018.07.12
와 서든어택2 언제나오냐 ㄷㄷ 진짜 기대된다
0
2018.07.12
@어디서봤던가
6일전에 나옴
0
2018.07.12
@어디서봤던가
2019년 7월 6일ㄷㄷ 기대 존나됨
0
2018.07.12
갓든갓택
0
ㅋㅋ씨발
0
2018.07.12
갓 - 쳐 크흐...
0
2018.07.12
64억만 더있었어도..
0
2018.07.12
갓든킹택2 가 64억만 더 투자했더라면......
0
2018.07.12
갓든어택 막짤 바이브레이터임?

켰다
0
2018.07.12
아 64억만 더 넣었어도 갓겜이었을텐데 ㅎ
0
2018.07.12
저기에 고깃값,술값 회식비 같은게 포함 된거자너
0
2018.07.12
[삭제 되었습니다]
0
2018.07.12
@오토캐드
배틀필드의 존재부터가 이미 그 변명은 씨알도 안먹힘
0
2018.07.12
@오토캐드
배틀필드가 돈 더 들었다해도 300억에 저 퀄리티인데 돈 더들여봤자 뭔차이 있겠음 ㅋㅋㅋ
0
2018.07.12
로아 같은 트레일러로 사기치는 똥겜도 800억 +@ 인데 ㅎㅎ 새삼스레 뭘~~
0
[삭제 되었습니다]
@슈뢰딩거의고양이
개발비 대부분이 인건비라... 그냥 시간질질끌리면 개발비가 그만큼 늘어남...

개발비가 적게들었는데 퀄리티가 좋음 = 실력있는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정확한 시간안에 개발완료
0
2018.07.12
@슈뢰딩거의고양이
생각해보면 위쳐3 조작하는 모션이나 손맛은 구리구리했으나.. 게임의 볼륨과 세세한 부분들을 보면 ㄹㅇ 가성비 좆되는 게임

(GTA5의 경우 2700억, 배필4가 1180억짜리 게임)
0
@대두콩
[삭제 되었습니다]
2018.07.12
@슈뢰딩거의고양이
생각 외로 모션이나 위쳐 세트 말고는 안 입고 마는 쓰레기같은 디자인(사실 고증이여도) 이것저것 있지만

개발사의 적극적인 소통과 지역마다 배경을 워낙 세세하게 잘 만들기도 했고.. 사실 장점이 엄청 강한 게임인 것 같음..겜덕후들이 기획한 티가 나더라.. ㄹㅇ 겜덕을 만족시키다니
0
2018.07.12
@슈뢰딩거의고양이
위쳐 364억 저거 개발비라고 하는데 사실은 ㄹㅇ 인건비만 인거고

서든처럼 광고비?라고 해야되나 전체적인거 따지면 800억 좀 넘음

그래도 800억인데 저정도면 잘 만든거긴 하지
0
2018.07.12
인건비인가? 그렇게 비싸냐? 게임계에서 인건비가?
0
@우주파괴자
비싸기야하지 개발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0
@우주파괴자
게임계에서 가장 돈 많이 드는 게 인건비라고 들음
0
2018.07.12
@일째프로그래밍
그럼 회식비드립 빼고 진지빨면. 저 위쳐 개발진들이 굉장히 효율적인거네?
0
@우주파괴자
직원 100명인데 한명당 연봉 4천만원이라고 쳐도

인건비로만 1년에 40억임..
0
2018.07.12
@앰창인생좇망인생
글쎄 내가 듣고싶은말은 그게아닌데 ㅋㅋ
0
2018.07.12
@우주파괴자
효율이 좋은게 아님

게임도 일종의 프로젝트라서 개발도중 한번 엎으면 다시 처음부터 할때가 있는데 그 일이 잦을 수록 비용이 증가함
0
2018.07.12
@우주파괴자
패키지게임이고 후속작이라 중간에 엎는 일이 크게 없었을테니 비용대비 효율적이겠지. 온라인게임은 제작도중 트렌드 따라 기획 갈아엎는 일이 많아서 비효율이 발생할 확률이 많은 편이고. 사실 개발에
서버, 디비 안들어가는 것만 해도 비용절감이 꽤 크다.
0
2018.07.12
@우주파괴자
개발자 한명당 인건비 평균이 대체로 하루 20만 이상이라던거 같은데 고급개발자 비율 높을 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오름
0
@우주파괴자
고급인력이긴한데 해외로 나가면 몸값 더 오름.

국내에선 정치질, 경영, 비효율적인 근무시간 등등 문제가 많음
0
2018.07.12
@우주파괴자
생각해봐 게임만드는데 컴퓨터랑 프로그램 구매비용+전기세+ 게임cd 만드는비용 하면 남는게뭐잇냐 전부 인건비지 게임안에 벽돌집만든다고 진짜롸 벽돌 사는게 아니니깐
0
2018.07.12
64억 차이가 엄청나구나
0
2018.07.12
돈 누가 다 처먹었냐
0
앙 게롤띠
0
2018.07.12
인건비 평균 5000에 인원 100~150명이면 일년에 50억임. 여기에 회사 관리비 포함되는것도 있고 하니까 온라인겜하나에 300억 나가는건 4년 정도 개발한다고하면 충분히 나올만함. 퀄리티가 안좋은건 뭐 할말 없지만...
0
2018.07.12
하청이 하청을 주고 그 하청이 하청을 주면 가능 ㅋ
0
2018.07.12
갓-쳐
0
갓든킹택...노피시...노게임
0
근데 아무리그래도 온라인겜이랑 콘솔페키지겜이랑 비교하는건 좀ㅋㅋㅋ
0
2018.07.12
@너구리순진한맛
온라인 게임이 맵도 더 좁고 스토리도 없어서 제작단가 더 싸게 먹히는게 함정 ㅋㅋ
0
2018.07.12
내가한위쳐는 저런그래픽이아니던데
너프먹은건가
0
2018.07.12
@흐리지짐
3번째 움짤만 실제나온 인게임
다운그레이드 당했음.

그래도 그래픽 좋긴좋아
0
2018.07.12
@rotten11
다운그레이드 했어도 하면서 눈이 즐거워서 좋아
0
2018.07.12
벌써 1년도안남았네

폭 풍 전 야
0
2018.07.12
억지로 날아가네 ㄷㄷ
0
2018.07.12
서든 300억 든 이유야 뻔하지 ㅋㅋ
게임 그래픽 수준 보아하니 10년도 내외로 쏟아져 나왔던 FPS게임들이랑 비슷함
대충 08~09년쯤 개발시작해서 만들어 둔 거
여러가지 내부사정이나 지들도 안 될 것 같으니까 출시 안 하다가
위에서 그동안 니들 돈 어따가 썼냐 결과물 가져와라 해서 만들어서 출시했겠지
0
2018.07.12
@Caesar830
원래는 개발진들이 모던워페어2등 FPS 보고 꿈과 희망에 찬 채로 차세대FPS만들려햇는데
임원진들이 니들이뭘아냐고 그냥 서든1이랑 똑같이만들어라 갈궈서 모두 의욕잃고 설렁설렁 대충대충 만듬
0
2018.07.12
@연탄바리
그럼 폭풍전야는 임원진이 쓴글이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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