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와우 여론보면 확팩 순위 대충다 비슷하네

개개인마다 취향타는건 어쩔수없지만


리분>불성>오리>대격변>판다>드군 이정도 인듯?


군단은 오리랑 대격변 사이에있거나 서로 자리 다투는 정도인거같은데 애초에 군단까지 와우하는 사람은 거의없어서 ㅋ


확팩자체를 못만들기보단 할겜이 많아진 환경이랑 와우하던 나이층이 다 일하느라 현실테크탄게 큰거같음 


근데 드군은 안해봐선 모르겟는데 사람마다 똥냄시 풀풀 

7개의 댓글

2018.04.17
드군 말에 입문해서 길드원들 얘기 들어보면 이거더라

와! 진짜 드레노어! 와! 그롬! 와! 우리는 노예가 되지 않는다!

와! 그롬 공주님 ㅅㅂ
2018.04.17
확팩자체를 못 만든게 맞다. 점점 발전해야되는데 그냥 똑같은거 텍스쳐랑 대사만 바꿔서 나오니 재미가 있냐.. 게다가 스토리는 산으로 가버림
2018.04.17
판다리아는 처음 나왔을때
으 시발 짱개 냄새! 이랬는데
하다보니 스토리가 나름 괜찮더라.
판다리아 후반에 엄청재밌게했는데
필드퀘는 클락시쪽은 잼게햇는데 나머지는 영 별로엿음
2018.04.17
내 개인적인 순위는
리분=대격변=오리 > 불성 > 드군 > 군단 > 판다


불성을 뒤로 놓은 이유는
오리때 제일 ㅈ같았던게 40인 레이드 // 하드한 레이드 시스템이었는데
불성 레이드 생각해보면 존나 하드하고 막공은 그다지 였던듯


리분은 그냥 잘만들었고 레이드도 라이트하게 할 수 있었고
겨손 시스템 자체가 PvP를 안즐기는 사람도 접근하기 쉬웠다는 장점


대격변은 레이드 자체가 아케이드성이 많이 붙어서 재밌었음
그리고 겨손과 마찬가지 이유로 톨바라드도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판다가 제일 뒤로 보낸 이유는
필드보스 최초로 오픈하긴했지만
갈레온은 맨날 렉걸렸다가 풀리면 잡혀있고

인구 불균형때문에 호드만 잡을 수 있는데
블코가 그걸 해결해주지 않음
또한 서버 통합이 이때 이루어졌는데
서버 개판만든 장본인
2018.04.17
드군은 의외로 주둔지 시스템이 욕을 먹긴하지만
그 시스템만큼 유니크한게 없음
그리고 용광로 레이드가 아케이드가 많아서 재밌었음


군단은 수라마르 스토리 라인이 진짜 수작임
근데 단점이 너무많음

일퀘보다 더 심각한 전역퀘 시스템
그리고 노가다의 정점인 직업 전설 + 유물력
운빨 ㅈ망겜으로 만든 ㅆ탄벼림

쐐기 시스템도 템 인플레이션의 주범이었지
쐐기 자체는 재밌고 좋은 컨텐츠인데
템을 푸는 방식에 문제가 많음

그리고 쐐기는 쐐기대로 놔두고 도전모드는 도전모드대로 나뒀으면 좋았을건데
도전모드를 없애버림
2018.04.17
대격변까지만 해서 그런가
난 리분 > 오리 >> 불성 >>>>>>대격변
솔직히 오리지날맵 씹창내서 개빡침
그래서 접음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 게임판 공지 43 overflow 5 2013.07.01 40597
321653 님들 롤야짤은 이사이트아님? 71 inge 2 2013.08.06 2779039
321652 쯔꾸르 ya게임 추천 33 수간왕 오오미 0 2013.10.31 214910
321651 19금 게임 소개 30 행복의하얀가루 0 2015.01.04 73702
321650 [LOL] 영정먹은 기념으로 롤핵에 모든것을알려줌 26 심해열차야아 1 2015.03.07 61341
321649 [오버워치] 오버워치 동인지 근황 8 번쌋다으으피곤해 0 2016.06.04 56945
321648 [기타] 스압) 19ㅅ카이림 플레이 1화 21 여성외교부장관 1 2015.08.16 47066
321647 [기타] 헤르미온느 1.5.2 한글 패치 다운 받아라 [금지된 숲 오류 수정] 213 명의동정 48 2016.12.12 44864
321646 [스팀] 배틀그라운드 반값 구매법이다 18 메쓰암페타민 0 2017.04.11 25482
321645 pc로 몬스터헌터3rd 해보자.txt 4 Ot 0 2014.01.26 21774
321644 [기타] 스압) 19ㅅ카이림 플레이 2화 5 여성외교부장관 0 2015.08.17 20404
321643 [기타] 헤르미온느 길들이기 제작사 akabur 게임목록 4 아크닌 1 2016.11.22 20061
321642 [기타] 배틀 그라운드 권장사양이 어케 돼냐 4 멍멍이 0 2017.03.24 18244
321641 망가번역팀들 현황 20 티엘라스 0 2013.07.13 17317
321640 [기타] 스카이림 루비스타 4.3 대체 어딨는거냐? 8 불스투샷 0 2017.04.16 17172
321639 [기타] 헤르미온느 길들이기 2번엔딩으로 깼다... 9 하이데 0 2016.12.14 16712
321638 [메이플] 블랙헤븐 숨겨진 미로 공략 3 갥듥릷 0 2017.07.27 14243
321637 [스팀] 배그 화면스케일 120 의미있음? 3 도이해가안가네 0 2017.06.10 12878
321636 [기타] 워크3 더월드RPG 조합법 목록 1 여성외교부장관 0 2015.11.09 12325
321635 [디아블로] 라트마 세트 강령술사 (조폭네크) 세팅법 17 여성외교부장관 0 2017.06.30 12283
321634 [기타] 루비스타 스카이림 4.3 다운받앗는데 어떻게 설치함?? 5 lordla 0 2017.03.24 12248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