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마다 취향타는건 어쩔수없지만
리분>불성>오리>대격변>판다>드군 이정도 인듯?
군단은 오리랑 대격변 사이에있거나 서로 자리 다투는 정도인거같은데 애초에 군단까지 와우하는 사람은 거의없어서 ㅋ
확팩자체를 못만들기보단 할겜이 많아진 환경이랑 와우하던 나이층이 다 일하느라 현실테크탄게 큰거같음
근데 드군은 안해봐선 모르겟는데 사람마다 똥냄시 풀풀
6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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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개인마다 취향타는건 어쩔수없지만
리분>불성>오리>대격변>판다>드군 이정도 인듯?
군단은 오리랑 대격변 사이에있거나 서로 자리 다투는 정도인거같은데 애초에 군단까지 와우하는 사람은 거의없어서 ㅋ
확팩자체를 못만들기보단 할겜이 많아진 환경이랑 와우하던 나이층이 다 일하느라 현실테크탄게 큰거같음
근데 드군은 안해봐선 모르겟는데 사람마다 똥냄시 풀풀
Danal
와! 진짜 드레노어! 와! 그롬! 와! 우리는 노예가 되지 않는다!
와! 그롬 공주님 ㅅㅂ
스시오
김힐성
으 시발 짱개 냄새! 이랬는데
하다보니 스토리가 나름 괜찮더라.
구리구리도구리
필드퀘는 클락시쪽은 잼게햇는데 나머지는 영 별로엿음
in2u0124
리분=대격변=오리 > 불성 > 드군 > 군단 > 판다
불성을 뒤로 놓은 이유는
오리때 제일 ㅈ같았던게 40인 레이드 // 하드한 레이드 시스템이었는데
불성 레이드 생각해보면 존나 하드하고 막공은 그다지 였던듯
리분은 그냥 잘만들었고 레이드도 라이트하게 할 수 있었고
겨손 시스템 자체가 PvP를 안즐기는 사람도 접근하기 쉬웠다는 장점
대격변은 레이드 자체가 아케이드성이 많이 붙어서 재밌었음
그리고 겨손과 마찬가지 이유로 톨바라드도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판다가 제일 뒤로 보낸 이유는
필드보스 최초로 오픈하긴했지만
갈레온은 맨날 렉걸렸다가 풀리면 잡혀있고
인구 불균형때문에 호드만 잡을 수 있는데
블코가 그걸 해결해주지 않음
또한 서버 통합이 이때 이루어졌는데
서버 개판만든 장본인
in2u0124
그 시스템만큼 유니크한게 없음
그리고 용광로 레이드가 아케이드가 많아서 재밌었음
군단은 수라마르 스토리 라인이 진짜 수작임
근데 단점이 너무많음
일퀘보다 더 심각한 전역퀘 시스템
그리고 노가다의 정점인 직업 전설 + 유물력
운빨 ㅈ망겜으로 만든 ㅆ탄벼림
쐐기 시스템도 템 인플레이션의 주범이었지
쐐기 자체는 재밌고 좋은 컨텐츠인데
템을 푸는 방식에 문제가 많음
그리고 쐐기는 쐐기대로 놔두고 도전모드는 도전모드대로 나뒀으면 좋았을건데
도전모드를 없애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