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 배틀그라운드] 오픈베타 광고 영상









게임광고인데 게임이 왜 없죠?


179개의 댓글

2017.11.15
이게 그렇게 욕할만한 일인가... 아님 진따들 얻어맞고 와서 단체로 화풀이하는건가... 댓글 한번 살벌하네
2017.11.15
국뽕어필을 메인으로 달고가네ㅋㅋ
2017.11.15
등신새끼들 ㅋㅋㅋ
2017.11.15
아니 ㅅㅂ 언제부터 게임광고가 게입없는 게임 광고가 됬어
블쟈를 본받으라고 시네마틱 하나로 덕질을 만들잖아
2017.11.15
와 유튜브 좋아요 싫어요 비율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본다 저정도는
2017.11.15
기존의 게임모습이 안나오던 광고를 까는거랑 이건 구별해야된다고 보는데...

기존의 광고들은 게임이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는 상황에서 걍 연예인쳐발해서 하는거면

배틀그라운드는 이미 게임에 대해 죄다 알잖아

내가볼땐 너도나도 다 알고있는 상황에서 굳이 게임을 보여줄 의미가 없이 전달하고자하는바를 잘 표현한거라고 본다
2017.11.15
@술콩
맞음. 다 아는거 굳이 보여줄 필요없지.
인지도없는 게임이나 이런 게임입니다~ 하고 소개하는거지
@장애인정신
콜오브듀티 배틀필드 어리둥절행
2017.11.15
@술콩
아니? 이 광고는 기존 유저, 신규 유저 둘다 놓침.

카카오 계악에 대한 이 광고는
기존 유저야 모를리 없는 정보고
현재 이런 한국식 저질 문구 도배의 광고를
싫어하는 기존 유저의 반발을 야기함.

또, 배그를 모르는 일반인이 이 광고를 보고
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겠음?

배틀필드,콜옵같은 장대한 시리즈물도
항상 인게임 영상으로 광고를 만들었고,
액티비젼이 어떻녜,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이 어떻녜
이지랄 설명충 광고는 단한번도 없었음.

몇십년 째 이어지는 장대한 시리즈물도
'게임 다 알지? 광고는 대충 만들게~'
혹은 '게임 다 아니까 다른 얘기해볼게~'
이지랄한 적 없음.
2017.11.15
@중립변태
상식적으로 게임 모르는 일반인한테
카카오니 뭐니 한다는게 ㅋㅋㅋ
애초에 게임 내용도 아니고
외적인 운영부분 설명하는
광고는 한국밖에 없을듯.
그냥 국제적인 게임 하나 얻었다고
카카오가 너무너무 자랑스러워하는걸로 밖에 안보임
@술콩
난 배그 잘 모르는뎅...
2017.11.15
@출근하는데1시간30분
네가 이 광고를 보고 흥미가 생겨서 검색을 하면 광고로서 성공이야.

굳이 광고로 저 게임에 대해서 알려줄 필욘없지.
2017.11.15
@출근하는데1시간30분
네가 이 광고를 보고 흥미가 생겨서 검색을 하면 광고로서 성공이야.

굳이 광고로 저 게임에 대해서 알려줄 필욘없지.
@MayCherry
하여간 애플광고가 이새끼들 다배려놈
why
2017.11.15
@술콩
이거보다는 ogn에서 하는 pubg리그 광고가 게임특징을 잘 소개하는 광고라고 생각된다.
@술콩
그럼 다른 유명 시리즈는 미쳤다고 인게임영상으로 홍보하냐? 이새끼 최소 카카오직원이다에 불알검
2017.11.15
@조용한ADHD치료중
카카오직원이고싶다.. ㅜㅜ
2017.11.15
@조용한ADHD치료중
카카오직원이고싶다.. ㅜㅜ
2017.11.15
@조용한ADHD치료중
카카오직원이고싶다.. ㅜㅜ
2017.11.15
잡광고인줄알고 스킵버튼 찾다가 없어서 로딩바 보고 스킵없는 30초 짜리가 있을리가 없는데 하면서 봤다
2017.11.15
존나 하기싫어지네 있던 게임도 환불하고 싶어짐
2017.11.15
하도 연예인쓰면서 헬적화 이 지랄할꺼다 하니까
머리짜낸게 저거겟지 시네마틱만들면 시간들어가지 돈들어가지. 그러니 간단히 대충때우자
2017.11.15
카카오 이미지 ㅋㅋㅋㅋㅋㅋ시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11.15
카앜 퉷
2017.11.15
일부러 저 개지랄 하는거 같은데
2017.11.15
내 생각에는 카카오쪽에서 먼저 손잡자고 한거같은데 ㅋㅋㅋ 배그 안좋은쪽으로 안가고 하면 유저도 좋고 개발사도 돈벌고 카카오쪽도 돈벌면서 이미지 추락한거 올려주고 이 전략같은데 ? 근데 스팀 구입자들 카카오 연동안된거 진짜 좀 별로였음
2017.11.15
@수간호사
카카오쪽에서 먼저 제안하고 메달렸다고함
블루홀쪽에선 국내 따로 퍼블리싱하는건 애초에 별생각이 없었다고 들음
2017.11.15
@존트랄
이미지 추락한거 올릴라고 발악한거구만
2017.11.15
차라리 유투브 댓글의 이승기 광고가 더 나을듯
이게 뭐냐 진짜
2017.11.15
ㄹㅇ 한국 게임 마케팅부는 다 놀고 먹는거같아 ㅋㅋㅋ
개꿀직업인듯 연예인도 자주보고 ㅋㅋㅋㅋ
이직할까 씨바 ㅋㅋㅋㅋㅋ 진짜 멍때리며 살 수 있을거같다
2017.11.15
https://youtu.be/pqSN7lsPs2k

이게 훨씬 나음. 유튜버보다 퀄이 안 나오냐..
2017.11.15
@당구대
와 이거 퀄 오진다 역시 핑신같은 카카오보다 구독자 130만짜리가 훨낫네
2017.11.15
난 이게 맞는 것 같은데,

기존 게임이랑 제휴 맺고 카카오 게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걸 어필해야지,

굳이 게임 광고를 해줄 필요가 있나 싶어.

카카오 단독 게임이면 게임을 광고할텐데,

스팀인가, 그걸로도 플레이 할 수 있다며.
2017.11.15
@MayCherry
난 취지는 오히려 정확히 맞다고 생각하는데.

위에 댓글 단 친구도 그렇지만,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이고, 한국에선 카카오 게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걸 광고하는 거니까.

아는 사람은 이미 알고 있으니 게임 광고할 필요가 없고,

모르는 사람에겐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이라 광고했으니,

게임을 검색해보겠지.

그러면 이미 1순위 검색으로 카카오 배틀 어쩌고가 나오게 해놨겠지, 뭐.
2017.11.15
@MayCherry
광고를 통해 이게 무슨 게임~입니다를 보여줘야 하는데 저 광고엔 저런게 없음. 그냥 유명한 게임이라고함.

광고를 보고 정보가 부족해 직접 검색을 해본다?

그것부터가 광고의 의미를 잃은거 아니냐.

그런 사람이 몇이나 되겄나

애초에 유명한 게임이니 다 알것이다 , 라는 것부터가 너무 오만한 태도임
2017.11.15
@happygay
광고를 할거면 모르는 사람이 볼 때.

어? 유명한 게임이니 검색 해봐야지가 아니라.

어? 재밌어 보이네. 검색 해봐야지가 나와야함.
2017.11.15
@happygay
그러니까 그건 게임사의 몫이라고.

카카오는 제휴 맺고, 카카오 게임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걸

어필하는 거고.
2017.11.15
@happygay
너라면 애플에서 아이폰 떼와서

아이폰 광고를 해주겠냐.

특정 통신사에서 아이폰을 사면 이런 저런 혜택이 있다 광고를 하겠냐.

아이폰 광고 해주면 3사에서 다 개통할 수 있는건데.

게임 광고는 게임사의 몫이고,

카카오는 저 게임을 카카오게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만 어필하먄 돼.
2017.11.15
@MayCherry
저 광고는 누구를 위한 광고냐.



게임을 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별 의미가 없을 테고



남은 건 게임을 알고 있지만 카카오 오픈을 모르는 사람이랑



게임을 전혀 모르고 카카오 오픈도 모르는 두 가지 부류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저 광고의 문제점은 게임을 알고 있지만 카카오 오픈을 모르는 사람만 노린거랑 다름 없다는 거임.



애초에 통신사 광고 할 때도 이 폰은 ~ 무슨 폰입니다 외형 기능 정도는 설명할 텐데 저건 뭐임.



게임을 모르는 사람한테 카카오가 열린다는 걸 어필 할 거면 이 게임임이 어떤겁니다 정도는 보여야 하는 거 아니냐.



전부 의미 없는 거만 넣어서 마지막에 카카오가 열립니다! 하고 있자너.

통신사들이 휴대폰 팔 때 이거 유명한 제품인데 우리 쪽에서 개통해줘요~ 라고 함?

적어도 뭔가 소개라도 해주지.
why
2017.11.15
@MayCherry
통신사 광고보면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적어도 기능 중에 무엇이 들어가 있는지 보여주면서 자기들한테 오면 이런 혜택이 있다 광고를 하거든. 어떤 게임인지 안 알려주고 어필한다는 건 말이 안 되지. 적어도 이게 뭔 겜이다 정도는 알려주고 이걸 우리가 곧 서비스하게 될 예정이다라는 걸 보여줘야 모르는 사람도 흥미를 가지지 않을까 싶은데.
2017.11.15
@MayCherry
퍼블리싱이 홍보도 포함인건데 뭔소리세요

홍보는 당연히 게임에 대한 홍보가 포함이지

지금 이건 우리나라 게임이니까 가능해보이지

예를 들어 외국 개발사가 만든 게임을 넥슨에서 퍼블리싱하면 넥슨은 우리가 서비스해요! 만하고 게임 설명은 안해도됨?

외국 게임회사가 우리나라 지사도 없는데 와서 직접 게임 홍보하고 다해야되나? 넥슨은 우리가 서비스만 한다고하고?
2017.11.15
@happygay
광고를 통해 흥미를 이끄는 게 목적이지,

정보가 부족해 직접 검색해보는 게 오히려 광고로서 적절한 거야.

홈쇼핑도 아니고, 하나하나 조목조목 설명 해줄 필요가 없다.
2017.11.15
@MayCherry
근데 저 광고는 배틀그라운드 이름값 떼면은 흥미도 못건졋을것같은데? 누가 저걸보고 신기하네 생각하면서 검색을할까 최소한 어떠한 제품인지는 알게해야지
@MayCherry
이새끼 카카오직원이다
2017.11.15
걍 유명 연예인들이 배그 코스프레 해서 후라이팬으로 뚝빼기 후려갈기는거 찍으면 될듯
2017.11.15
방구석 전문가들 다튀어나와서 저걸 쉴드쳐주네ㅋㅋ 막상 보기만 해도 거부감 들구만
2017.11.15
광고의 의미 뜻 취지 다 떠나서 많은사람들이 싫어히면 실패한광고아니냐?
2017.11.15
줮까라그래
광고보고 어이가없어서 웃음이 나왔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11.15
유튜브광고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33104 단풍국에서 사는 외노자 보고한다. 114 다단계정직원 37 2017.11.15
133103 친구들이 우리집 개를 놀려요.jpg 26 가선 44 2017.11.15
133102 다음주 냉부 녹화하는 뉴쉐프.jpg 111 쿰척킹파오후 71 2017.11.15
133101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장면.gif 38 울어요 23 2017.11.15
133100 순간 흥분해서 모국어가 튀어나온 손책.jpg 22 꾸에디그다 18 2017.11.15
133099 스압/4mb)실시간 수능갤 상황.jpg 81 xavior 38 2017.11.15
133098 우리 애한테서 떨어져!.gif 65 가선 30 2017.11.15
133097 동남아 보다 몰디브인 이유 91 핫챠이거야원 30 2017.11.15
133096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일본인이 느낀 귀여운 단어 48 장법사 41 2017.11.15
133095 남초등생 강간 여교사 징역 5년 67 골든 크로우 31 2017.11.15
133094 주식생각날때 보자 49 기믹 35 2017.11.15
133093 매우 간단하게 신선함을 광고하는 방법 91 장법사 40 2017.11.15
133092 평창당했습나다. 166 유에스비에스 39 2017.11.15
133091 잠이 솔솔~~ 34 달려라또리 37 2017.11.15
[카카오게임 배틀그라운드] 오픈베타 광고 영상 179 쌀가자 31 2017.11.15
133089 귀순 북 병사 수술을 집도하는 이국종 교수 98 아앗안돼안돼 23 2017.11.15
133088 K리그 골키퍼 수준.gif 40 내게로와라 20 2017.11.15
133087 오리엔탈 특급 낙서사건 32 ㅂㅆ 28 2017.11.15
133086 [후방]VR 여친과 함께 하는 갑빠 단련 42 게이킹이즈커밍 61 2017.11.15
133085 우는 모습도 너무나 예쁜 연예인들 96 잔인한4월 39 2017.11.14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