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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의 게임론과 2014년의 게임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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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넣으면 게임의 결과가 나옵니다!

74개의 댓글

2016.05.01
1998년이라... 어느 정도 공감
0
2016.05.01
근데 못깬게임도많다 길안알려주는게임
0
2016.05.01
그림 기여엉
0
2016.05.01
프롬: ?
0
동전넣으면 나오는것도 있고
일단 빠져나오는 구멍이 없는 자판기를 팔고
그 뒤에 구멍 추가 요금도 받고 인형뽑을 수 있는 조이스틱도 추가요금받고 팔고~
0
2016.05.01
다크소울 : 재밌네 계속해봐
0
2016.05.01
@시바
다크소울 : ㅋㅋㅋㅋ 이렇게 널 괴롭힐꺼야!!
0
2016.05.01
@시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병신 거기서 또죽냐~
0
2016.05.01
@시바
다크소울에선 게임이 사람을 공략합니다!
0
2016.05.01
바나나가 재미를 의미한다면
결국 그곳에 바나나는 없었다.
0
2016.05.01
@太刀打ち
바나나는 재미가 아니고
이루어야될 목표인듯
굳이 비교하면 엔딩까지 가는정도?
0
공략과 현질 얘기하는거같은데
0
2016.05.01
@위엣놈얼굴박살남
그것도 되고 저것도 되고~

요지는 시대에 따른 게임들의 형태를 관통하는 핵심이 저거란거지
0
2016.05.01
요새 PTW (Pay to Win)게임이 너무 처많아서..
0
2016.05.01
@내가 안함
궁금한게 있는데 걍 pay to win이라 쓰던가 PTW만 쓰면되지 왜 꼭 괄호 넣어서 설명을함? ㄹㅇ 노이해
0
2016.05.01
@싱긋
설명충 개롭히지 마라 ㅠㅠ
0
2016.05.01
@싱긋
그렇게 설명(어떤 일이나 대상의 내용을 상대편이 잘 알 수 있도록 밝혀 말함) 충을 욕해야만 하겠어???
0
2016.05.01
@싱긋
그러게 왜 애를 괴롭히니?
0
2016.05.01
난이도는 어느정도까지는 쉽게 만들고 그 이상을 가려면 팍 어려워지는게 이상적인것이라고 들었는데
0
그니깐 모두 갓크소울3를 하면 ㅣ되잖아
0
2016.05.01
크로노 트리거 개복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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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하드한거 찾아서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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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돈을 넣어도 안나오는경우는 어떻게 설명해야하는거냐
0
2016.05.01
난 현질보다 자동사냥이 더 이해 안되던데
0
2016.05.01
@버스터머신
나도. 어느정도의 현질은 이해가능한데 자동사냥할려면 도대체 게임 왜하는건지 모르겠음.

그거 완전 옷갈아입히기 겜 아니냐?
0
2016.05.01
리겜 : ???????? 어리둥절행
0
2016.05.01
@하브금사냥꾼
리겜은 리얼 계단구조 아니냐 더빡치는건 올라가도 끝이없;;
0
2016.05.01
@인생충
ㅇㅇ 맞음

근데 또 이게 재밌는데 키가 많아질수록 손배치가 많이 나와서 올라가는 길은 또 다 틀려짐 ㅋㅋㅋ

요즘은 노트가 너무 밀집되서 거의 손배치가 고정되는거 같긴하지만;;
0
2016.05.01
콘솔 게이머라 아직도 98년대 마음가짐
0
2016.05.01
격겜 : ???????? 어리둥절행(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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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노잼겜 하면 저래
근데 그건 98년도에도 똑같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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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옛날게임들은 다크소울과 비교하면 안될듯.
고전게임들 보면 변태적으로 숨겨두고 퍼즐만들아놓고 꼬아두고 난이도 조정 했던게 많아서 지금 하면 게이머들 과반수는 좀 하다가 놓을듯.
뭔가 다크소울이랑은 다른 느낌의 난이도였음. 쪼잔하고 졸렬하게 숨겨놓는달까
0
2016.05.01
@구내염
맞아.
고전게임은 길자체를 알려주지않고 말그대로 불친절했지.
다크소울은 길은 알려주는데 한번 해보던가 ㅋ 이런느낌이였던거같아
0
2016.05.01
@구내염
옛날 알피지 숨겨놓은 보물방이나 심지어는 중요한 분기가 되는 장소는 그래픽은 그대로인데 지나갈수 있는 비밀 길이 언제나 있었음. 공략없으면 깰 정도 였지..
0
2016.05.01
@PGoose
비밀방 투명다리 공략없으면 이벤트 못함 다있구만 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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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구내염
닼소도 공략안보면 아예 하지말아라 할정도로 개같은 이벤트많은데 숨겨진템도 엄청많고 쪼짠하고 졸렬한 투명다리도있음 그래서 재밌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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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젤다의 전설같은 게임이 재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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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그래서 턴제 알피지만 했던거 같다

파랜드 택티스는 띵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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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과거-시작은 쉽게 빠져드는건 어렵게.
요새-시작은 쉽게 빠져드는건 현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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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나는 아직 옛날에 팩 꽂아서 하던 그게임이 아직 생각난다
게임이름이 기억이 안나지만 그 게임을 플레이했던 기억은 가끔씩은 생각난다
0
2016.05.01
요즘 게임은 트레일러만 멋지게 만들고 돈 넣으면 똥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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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과거 게임은 데이터의 제약때문에, 작은 스케일을 최대한 꼬거나 하드하게 만들어서 플레이 타임을 늘렸다면
요즘은 그냥 스케일을 뻥튀기 시킨다음 여기 조금 저기 조금 할만한걸 던져놓고는 플레이타임이 이렇게 깁니다! 하는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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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과금도 결과가 애매한게 1000원 과금한다치면 적어도 1000원어치의 무언가가 나와야하는데 복권마냥 아예 1000원미만도 나오도록 확률질하니ㅠ...
0
2016.05.01
옛날겜은 플레이어 골려쳐먹는게 너무많았음
록맨생각하면 아직도 빡치고 아랫눈꺼풀이 부들부들 떨린다
이게 어떻게 깨는지는 알겠는데 플레이어의 피지컬을 극한까지 시험하는 경우.
사람들이 오죽 빡쳤으면 에어맨 못잡아서 노래를 만들었겠냐
0
2016.05.01
데몬즈 소울 시리즈가 저런 의문을 가지고 만들지 않았을까?
0
Lv
2016.05.01
근데 계단형식 노가다도 딱히..
0
2016.05.01
저런식이면 마리오는 시대를 앞서간 게임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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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ㅋㅋ 환세취호전 생각난다. 재밌게 했었는데...
다리후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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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1
@밥아저씨
헐 개명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2016.05.02
@수상한곰탱이
ㅋㅋ 그거 옛날에 공략안보고 그냥 길 존나 헤메다가 빡쳐서 시작하는 집으로 돌아가서 항아리 누르니까 템나와서 뭐지 했는데 ㅋㅋㅋㅋ 나중에 찾아보니까 알아도 얻기힘든템들 많더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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