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속보)한국 2월 출산 또 최저치 갱신

6957118137_486616_a17707093e53fa7b2e6c6ffa5fe4c585.jpg

12시에 나온 통계청 집계라고함......

181개의 댓글

술맛 떨어짐 ㅅㄱ

0
2024.04.24

혼인감소는 설핑계대던데 ㅋㅋㅋㅋ

0
2024.04.24

12월 출생아 15000명도 깨지겄네...

0
2024.04.24
0
2024.04.24

-대한민국 최고의 전성기를 경험한 세대-

2
2024.04.24

뇌 데이터 이식해서 건강한 신체로 불로장생할수있는

사회가 기껏해야 20년남았음.

노인들? 다 노동인력으로 바뀜.

출산률? 어차피 ai, 로봇 특이점와서 더이상 인구증가 필요없음.

뭐가걱정이야. 호들갑떨지말고 현실을살아.

진짜문제는 뇌이식 가능한 시대가와도 돈이 없는거야.

열심히 돈벌자

4
2024.04.24
@리리돈

생산은 기계와 AI가 대체할 거 같은데

소비는 인간만 할 수 있는 거라 걱정되긴 함

 

여태껏 인구증가와 함께 소비가 늘어서 자본주의가 확장되어 온 것인데

이제 인구가 줄기 시작하면 이 패러다임이 어떻게 될지 상상이 잘 안됨

0
2024.04.24
@realwoopd

sf영화 덜봤네

가상현실에 돈 쓸거쥰내많음.

그리고 식량은 여전히 소비될거고

엄청 비쌀거임

0
2024.04.24
@리리돈

소비의 영역은 달라지더라도

사람 한명이 소비할 수 있는 재화는 한정적이잖아

 

그리고 생산활동을 해야 그 대가를 얻고 그게 소비로 이어지는데, 생산 역할도 기계와 AI로 넘겨주게 되면 더욱더 인간에게 할당되는 재화는 줄어들 거라 소비가 늘어날 여력이 크지 않음

0
@리리돈

오토마톤?

0
@리리돈

그..전에 사람은 자기가 죽기직전쯤 특이점이 온다는 법칙인가 증후군인가 본거같은데 혹시 연세가?

0
2024.04.24

일부로 그런거 아니것냐

1

왜자꾸 올려보려고해

올려보려고 하지마

국민들이 싸우잖음

이거 이야기하고 그다음 출산율 그거 이야기지

순서 2 1 로 거꾸로네

0
2024.04.24

벌어서 틀딱들 국민연금 자판기 시킬일 있냐 ㅋㅋㅋ

안낳아 ㅌㅌ

5
2024.04.24

근데 뭔지 모르겠는데 내 주변은 나부터해서 애들이 오지게 태어나는데...

0
2024.04.24
@리나인버스

유유상종이라고 해야될까 결국엔 비슷한 무리끼리 몽게 되서 그런거 아닐까

7
2024.04.24
@리나인버스

오지게태어나는 니주변보다 안낳는 다른무리사람이 많은거지뭐

0
2024.04.24
@리나인버스

내 주변엔 결혼은커녕 연애 조차 드물다

대략 50명중에 연애하는 사람 5~10명 사이임...

20대 후반인데 친구 결혼식도 못 가봤음

0
2024.04.24
@길가던멍멍이

50명중에 연애하는 사람이 5~10명이면 문제있는거 아니야...?

0
2024.04.24
@리나인버스

ㅇㅇ 근데 통계상 내 주변이 대한민국의 '평균'에 가까움 ㅋㅋㅋ

미친거지

0
2024.04.24
@리나인버스

지금 20대 연애율 26%임 ㅇㅇ

0
2024.04.24
@리나인버스

예전이었으면 더 오지게 태어났다는거임

0
2024.04.24
@리나인버스
[삭제 되었습니다]
2024.04.24
@이있

진심으로 얘기한건데 ㅋㅋㅋ

0
2024.04.24
@리나인버스

니가 진심으로 말하면 뭐함?

0
2024.04.24
@리나인버스

잘사는 계층인가봐

0
2024.04.24
@국밥킬러

잘 살진 못함 ㅋㅋㅋ

결혼하고 1년뒤에 일 그만두고 1년 쉬었거든

0
2024.04.24
@리나인버스

내주변엔 결혼사람도 아이를 낳은사람도 없음..

0

신체 멀쩡한놈들끼리 으쌰으쌰 잘 해봐

0
@일상생활불가능

자꾸 그렇게 비꼬?니까 뭔가 모욕적이라고 생각하는듯?

0
2024.04.24

500만 국가 가즈아~~~~

0
2024.04.24

저녁 뭐먹지?

0
2024.04.24

할수있는 한도안에선 열심히살고있는데 먹고살기가아니라 먹는것만 해도 착취수준으로 비싸서 결혼은커녕 연애도 엄두가안나네 노후준비안된 부모님 두분다 실직해서 진짜 살길이막막하다

1
2024.04.24
0
2024.04.24
0

오늘 자위하고잘까 그냥잘까 고민이네

7

대리모 정자은행 합법화해라 이정도면

동성애도 합법화시키고, 레즈들도 애낳게하고

4
2024.04.24
@오늘은내가오리사

출산에 결혼이 필수라는 패러다임부터 깨야됨

2
@수능2주전

결혼못하면 장애인취급받으니깐 그러지

0

왜 자꾸 올리라고함????

사람들한테 경쟁 부추기고 불질렀으면서

0
2024.04.24

알빠임

0
2024.04.24

한국이 낭떠러지 앞에서 살아날수 있는 방법 2가지..

 

1. 초전도체 or 핵융합발전 개발.

 

2. 노화억제, 늙지 않고 영원히 살수 있는 기술 개발.

 

둘중에 하나.

 

레이커즈와일에 따르면 2045년까지는 개발 가능.

0

걸 애초에 불친절하게 틱틱거리면서 뭘 낳으라해

0
2024.04.24

왜 올려야 하냐니

이건 원인이아니라 결과고

 

당연히 출산율 반등에는 그 원인을 모색하고 하나씩 고쳐나가야하는거고

그낭 아몰랑 우리가 왜 올려야함 하면 도움 1도 안되잖아

언급이라도 해야 우리생각이 공론화의 기미라도 보이겠지

1
2024.04.24
@레벨밖에안됨

많이 함

근데 국개의원나으리들이랑 정책짜는 인간들이

아직도 우리 생각보단 그들만의 망상에 빠져서 ㅂㅅ짓 하는 중

 

그래도 이번에 1억주면 낳는다 안 낳는다 같은

그나마 여기서 말하던 무언가가 진행되는거 같드만

아직 갈길은 멀었는데 시간은 없는게 문제

0
2024.04.24
@노잼외국인

그래도 여기 댓글보면 너무 패배자 마인드가 많아서 그냥 주저리함 ㅠ

0
2024.04.24
@레벨밖에안됨

별 수 없지

근데 그런 사람들이 커뮤를 많이 하는 것도 사실인데

한국 사회가 좁고 비교질이 심해서 패배자를 많이 만드는 것도 있다고 봐 ㅠㅠ

 

하소연 할 수도 있는건데 니가 그러니까 패배자지 ㅂㅅ 이러며 비웃기만 하던가

본인 생각 말하면 너 뭐 됨? 하면서 깔아뭉개는 쓰레기들도 많고 ㅠㅠ

1
2024.04.24

엄청엄청 심각한건데도

아직 우리나라 기득권층은 심각성을 모르고 있는 것 같다...

0
@자본주의

그사람들은 그냥 알빠노 거리고 있어요

3

우리나라에서 대기업 못간 순간 결혼은 포기해야지

배우자가 교사정도 되지않는 이상

1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남자의 벤츠 때문에 헤어진 커플.jpg 22 뭐라해야하냐 22 2 분 전
"아 제가 촉수물은 싫어해서요" 16 착한생각올바른생각 30 5 분 전
더 보이즈 최근 시즌 홈랜더 근황 45 착한생각올바른생각 39 5 분 전
해외직구 근황 20 추휼 27 5 분 전
회사 사장이 갑자기 자폐테스트 시킨 썰 10 이게뭐하는짓이고 43 11 분 전
더보이즈로 카일 리튼하우스 사건 연관짓던 웹툰작가 트윗근황 36 치즈우유 47 19 분 전
"무한리필 사주는게 사람 무시하는건가요?". 87 여초딩 66 28 분 전
日후쿠시마원전서 방사선 계측 작업원 사망…쓰러진 채 발견돼 54 기여운걸조아하는사람 63 28 분 전
와 3년동안 넷플릭스에 천만원씀.jpg 71 usuusi 69 29 분 전
결혼은 미친 짓이다.jpg 27 김츼 82 34 분 전
개붕아 아빠가 빵사왔다 144 usuusi 75 39 분 전
미국 햄버거 순례 영상 시작부터 타일러가 극대노한 이유.jpg 113 렉카휴업 88 40 분 전
메이플 일러팀에 페미 있는거 확실한 이유.jpg 114 닉네임변경01 89 41 분 전
우즈벡 형님들 다시 만난 곽튜브가 당황한 이유 ㅋㅋㅋ.jpg 52 닉네임변경01 85 46 분 전
맨스티어 - ak47 메가믹스 84 미안합니다1 55 1 시간 전
[iOS18] 혁신적인 다크모드 아이콘.diff 106 Ubuntu 64 1 시간 전
꾹 참다가 결국 작가에게 폭발한 독자 63 마법소년매지컬춘식 117 1 시간 전
네이버 공모전 체인소맨 표절논란 152 여초딩 62 1 시간 전
기아 K3와 너무 닮아서 "표절논란" 의혹 일고 있는... 96 레모투스 68 1 시간 전
싱글벙글 페미이슈로 넥슨 블라 근황..jpg 122 병어어엉신 100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