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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뽑기가 한국게임 10년을 퇴행시켰다

엔씨•넥슨이 미국 회사였다면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이미 파산 .',도박판', K게임 이번엔 뿌리 뽑히나 귀에빡종원 비디오머그.mp4_20240419_003451.179.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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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언 존나 쎄네 ㅋㅋㅋ

82개의 댓글

27 일 전
0

뽑기 자체는 넥슨이랑 메이플이 원조라던데?

1
27 일 전
@김정최유이임박

확률을 극악으로 죠져놓고 와 이지랄 해놔도 사네 ㅋㅋ를 기업들 마인드에 각인시켜버렸다는 뜻이 아닐까

29
27 일 전
@김정최유이임박

뽑을만한 확률에서 - 이확률도뽑네 가되서 심각해진거

 

1
26 일 전
@김정최유이임박

맞음. 원래 리니지는 월정액 말고는 BM이 없었는데

넥슨이 부분유료화 시스템 정착시키면서

엔씨가 그걸 배우고 지금의 BM을 만들었지

1
26 일 전
@김정최유이임박

확률형 아이템은 디아블로가 처음 확률유료화로 만든건 메이플 피그미의 알이 처음 말도 안되는 금액받아처먹기시작한건 리니지가 처음(?)

1
26 일 전
@쥬피빠찌

숨좀 쉬면서 말해라 마침표도 좀 쓰고...

뭔말인가 세번을 읽었네

0
26 일 전
@쥬피빠찌

그건 개소리임 디아가 도입한건 랜덤 드랍이지 랜덤 뽑기가 아니거든

1
26 일 전
@69시간후회중

뽑기또한맞음 유료화가 아닐뿐이였지 탬수치들이 랜덤으로 나오고 레니도박도있고

1
26 일 전
@쥬피빠찌

랜덤 드랍과 뽑기는 전혀 다른 시스템임

드랍은 몹을 잡았기에 나오는 결과값이 랜덤인거고

뽑기는 게임 외적 영향을 가져와서 게임 내적 영향으로 바꾸는 것

 

디아2 랜덤 드랍은 그저 게임생태계에 기초를 만들었을 뿐임 비슷한걸 따질려면 빠칭코나 카지노의 최초 제작자를 비교해야됨

 

이걸 넥슨같은것들이 언급하는건 진실을 호도하는것

0
26 일 전
@69시간후회중

니가 말한 게임외적이 게임내로 들어온다는건 유료화를 말한거 같은데 뽑기라는게 다른뜻이 아님

 

랜덤한 수치를 가지고 사람들에게 희열을 줄수 있는게 뽑기 뜻인데 이걸 처음등장시켜서 큰 호응을 낸게 디아블로였다는거임

 

니가말한 랜덤드랍에서 레어도의 탬을 감정했을때 뜨는 수치들이 뽑기라는거임

1
26 일 전
@69시간후회중

드랍 말고, 도박상점 말하는거 아님?

0
26 일 전
@김정최유이임박

전 세계에 독사같은 부분유료화와 뽑기를 최초로 뿌린건 넥슨임

넥슨이 전세계 게임판에 청산가리를 뿌리자

Nc는 거기에 테트로톡신을 더한거

0

NC 넥슨 이 ㅂㅅ들 때문이지

4
27 일 전

게임에 십만원 쓰고도 무과금이니 좆과금이니 욕 먹고 서로 깔보는 문화 자리잡게 한게 큰거 같음

2

한국게임의 발전은 bm의 발전이었다

3

박사급 인재들 뽑아서 bm 연구 시켰다니 말 다했지

노하우 타령하면서 공개도 안 하던게 몇년 전이고

0
26 일 전
@잡학좋아하는사람

그 bm이 진짜 치밀함의 극치라는 것에 놀랐음. 그 중년게이먼가 그 사람이 설명하는거 보고 엄청 놀랐음.

2
@번째드립인지

뭔 품위유지비 329만원인가 보고 식겁함. ㅋㅋㅋ시발 기본 최소 과금이 300만원이 넘어;;; ㅋㅋㅋㅋ

마제들 돈 헤프게 쓴다는데 아재들 게임 꼴아박는거 보면 마제들 노는건 귀여운 수준

0
27 일 전

그 뒤에 게임사들이 전부 그냥 리니지를 만드려고 기회비용을 다 날려버려서 요즘 게임사들 ㅈㄴ 힘들어짐. 리니지형이라 한국 아재들 밖에 안하는데 요즘 아재들도 잘 안해서 매출은 떨어지지. 먹히는 게임은 이미 기회비용 날려서 개발능력이 없지. 그냥 ㅈ됨

7
26 일 전
@말드립넷

진짜 답없는게 10년동안 유사게임만 만들다보니 기획자들이 보고 배운게 없어서 재밌는 게임에 대한 감각 자체가 사라진 기획자들이 대다수가 돼버림

0

쉽게 돈벌던 버릇을 못버리게 된거지

0
26 일 전

자기 돈으로 게임 개발할 수 있는 개발사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투자자들도 투자비용 확실하게 뽑을 수 있는 게임을 원한 것도 있겠지

엔씨는 뭐.. 모르겠다

0
26 일 전

픽업확률 7퍼도 뒤지게 안나오는데 진짜 극악이다

0
26 일 전

지난 25년간 게임 산업 잘 키웠으면 진짜 황금알 낳는 거위가 될수 있었을텐데..

0
26 일 전
@느그국

글쎄 만화책도 불태우고 출판도 도서정가제로 막는판에 게임산업이 발전했을때 가만뒀을까

5
26 일 전

여기서 또 저분이 말하는 게 있는 게 게임에서 자기가 왕이 되는 걸 즐기는 사람들을 개발도상국형 게이머, 미국같은 패키지를 좋아하는 게이머를 이제 선진국형 게이머라고 하는 데

개발도상국인간 = 리니지같은 게임하는 사람이라 보면됨

2
26 일 전
@갑팔두

린저씨들이 딱 그 시절 아닌가

1
26 일 전
@dENEb

ㅇㅇ 맞음 이해할 수 없는 거임… 그 시대 사람들이니깐 그때는 그게 재밌었으니깐

0
26 일 전

그 원조가 바로 자랑스러운 메이플

0
26 일 전

진짜 BM이 악랄한게 관련 석박들써서 최대한 이윤극대화할수있는 BM가격,방법 만들어서 한거임

아무리 기업이 이윤추구가 제1목적이라도해도 ㅅㅂ 상도덕을 너무넘은거임

2
26 일 전

게임내 슬롯머신을 넣은건데 게임을 애들거취급해서 대처가 늦었지

0
26 일 전

리니지라이크만의 문제도 아니고

씹뜨억 모바일겜들도 제정신 아님

여차하면 섭종해버리는 겜들이 사이버피규어 하나 뽑는데 수만에서 수십 들어가는데

다들 이걸 자연스레 하고있음

4
26 일 전

그냥 솔직히 강원랜드가 불쌍하지않냐?

 

걔는 도박으로 분류되서 별거 다 공격받는데

 

넥슨 엔씨 이런애들은 도박을넘어서 소비자한테 사기를치는데도

 

나라가 아무런 제재도못함ㅋㅋ

 

하는새끼도 병 신

5
26 일 전

리니지 아니었어도 별게다 발목잡긴 했겠지만 일단 리니지가 해낸건 맞음

0

수요가 잇어서 공급하는거뿐인데... 폰겜 도박 누가 칼들고 하라고 협박햇나

0
26 일 전

롤하는 사람만 봐도 게임의 황금기 10년을 까먹은거임

근데 솔찍히 하는 새끼들도 좆잡고 반성해야지

1
26 일 전

근데 모르겠음

우리나라는 저게 맞는거 같기도 함. 계속 잘 팔리는거 보면

0
26 일 전
@루온하

짐 하락세지

그래서 nc도 다른거 시도하는거고

1
26 일 전
@지금이니

하락세 라기는 보다 경쟁자들이 너무 많이 생겨남

리지니 하나뿐인 시대에서 이제는 리니지 라이크 라고 부를만한 컨트롤 c+v 경쟁작들이 우수죽순 생겨난게 문제라고 생각함.

뭐 그게 nc의 하락세 라면 동의 하겠지만 리니지류 게임의 하락세이다? 그건 좀 모르겠네

2
@루온하

ㅇㄱㄹㅇ

0
26 일 전

국내 가챠 선두주자는 넥슨 아니냐 리니지는 가챠 나온게 넥슨보다 한참 뒤 같은데

0
26 일 전

"숫자 하나도 바꾸지 마라 리니지는 완벽하다" 실제로 한말 ㅋㅋㅋㅋ

0
26 일 전

한 새끼들이 병신인거지. 지금이야 개고기지랄이지만

당시에는 취미 생활이니 돈 몇십 쓰는게 어때 시작으로

못 쓰면 그지새끼. 많이 쓰면 회장님 대우 하듯 떠받들고 그러던게 유저 대다수였음. 과금요소가 개미친 도박장급인데도

걍 돈지랄 기본 마냥 함 . 돈이 되니까 이 지랄한건데 뭐.

고객 수준 맞춰서 돈 알뜰하게 발라먹은 결과임

난 해외게임 온라인을 시작해서 그런지 국산 겜은 진짜 병신같아서 안하고 비난했는데 그지소리나 들음

드디어 옳게 된 결과 나온거같아서 즐거울뿐

0
26 일 전

나는 요즘 그런생각을 하고있음

게임을 하는것보다 게임을 사는것이 즐겁다.라는 말이 있잖아. 월정액 2만원씩 박고 게임열심히 하는것보다 어느순간부터는 열심히 번돈을 매달 수십만원씩 사용하는게 , 그냥 소비라는 행위 자체가 정말 재미있는 행위 아닐까?

게임은 그냥 돈을 땅에 버리는 기분이 들지않게 하는 장치고.

뽑기도 사실 비싸서 재미있는거 아닐까.

공짜면 무의미한 클릭인데 돈을 걺으로써 훨씬 재밌어지는거지

3
26 일 전
@youspinme

나도 가끔 이생각함

0
26 일 전
@youspinme

ㅇㄱㄹㅇ임

스팀겜이랑 모바일현질겜이 진짜 다른거같음

모바일 현질겜은 초고효율 알뜰살뜰 현질계획 세워서 목표픽업 얻는데서도 재미를 느낌

정작 얻고나면 그정돈가싶은데ㅋㅋ

0
MTS
26 일 전

어짜피 리니지는 하는사람만 해서 리니지 자체의 문제라기보단 리니지의 성공을 본 다른 거대게임회사들이 너도나도 리니지라이크를 만들어재끼느라 신선한 시도를 할 기회가 간접적으로 줄어든게 더 큼 리니지2m이 대박친 2019년 이후 출시된 대형게임회사 온라인게임들을 보면 리니지식 확률형 뽑기가 들어간다던가 리니지식 무한 PK요소를 넣어서 유저간의 갈등을 조장해 현질유도하는 경우가 엄청나게 많아짐

0
26 일 전

게임만드는 놈들은 없고 돈만 뽑아먹으러는 놈들만 남음

그래서 최근에 연달아 흥한 게임다운 게임만든 한국 도트게임들이 더 빛나는 듯

0
26 일 전

게임성만 따지면 퇴행시킨건 맞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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