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미국에서 점점 듣기 힘들어지는 '메리 크리스마스'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24.564.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27.368.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30.172.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39.634.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41.368.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42.983.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44.409.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53.533.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154.673.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202.619.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207.064.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209.065.png

비디오머그_20231212_070213.423.png

 

크리스마스는 기독교인이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특정 종교의 행사인데 이를 연말 인사로 통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으니 대신 유대인의 축제 '하누카'(Hanukkah·12월 22~30일), 흑인의 축제 '콴자'(Kwanzaa·12월 26일~1월 1일)까지 포함해 '해피 홀리데이스'로 뭉뚱그려 부르자는 주장

(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26/2019122600191.html )

 

 

오바마 대통령은 재임 기간 동안 백악관 앞 크리스마스 트리를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빼고 홀리데이 트리(Holiday tree)라고 부르도록 했다. 소비자들의 눈치를 봐야 하는 기업과 방송사들도 메리 크리스마스가 비기독교인들에게 반감을 사 매출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우려에서 의식적으로 해피 홀리데이스를 사용해 왔다.
( http://www.kcjlogos.org/news/articleView.html?idxno=13450 )
 

145개의 댓글

2023.12.12

근데 계속 미국이 개신교도들의 나라일수는 없음

결국 문화는 변하게될거임

2
2023.12.12

내가 알기로는 Christmas를 축하하는거 자체를 문제 삼는게 아니라 Hanukkah 등 다른 휴일도 비슷한 시기에 있으니 포괄적으로 Happy Holidays 라고 하는거임

1

메리 뉴턴데이

0
2023.12.12

그냥 부처님 오신날도 크리스마스도 다 기념하면 안 돼?

이건 피휘지 다양성 존중이 아닌거같은데?

0
2023.12.12

그럼 본이들도 탑급가수 키워서 해피할랄 해피라마단 부르게하면 되지 ㅋㅋㅋㅋ

로마에 가면로마법은 개나주고 결국 이민자들이 많아지면 그나라문화에 융화되는게 아니라 몰아내고 그 자리 차지하려는게 본능인듯

0

예수는 이슬람 선지자이기도 하잖아

0
@녹물을마시는새

예수라는 말은 이름을 나타내는 고유명사지만 그리스도(크라이스트)라는 말은 '기름 부은자' 즉 구원자라는 뜻이어서 그럼

0
2023.12.12

 

美 의원, 의회서 ‘아멘’ 대신 ‘아맨과 아우먼’ 기도 논란...

 

문제는 기도를 마칠 때쯤 발생했다. 그가 기도를 마치며 “우리는 이제 ‘유일신, 브라마(인도신), 그리고 많은 다른 이름과 신앙의 신들’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남자와 여자(A man and a Woman)”라고 말한 것이다.

 

그러나 아멘이라는 단어는 라틴어로서, 한 사람의 성별이나 성정체성과 전혀 상관없으며 ‘그렇게 될 것이다(또는 되길 바란다)’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 더 중요한건 이런게 말한 의원이 감리교 목사 출신

 

이사건 이후로 PC로 미국서 미친짓하면 별로 놀라지도 않음

7
2023.12.12

트럼프는 걍 노빠꾸로 메리크리스마스 박던데

2
2023.12.12

크리스마스라는 날 자체가 기독교 문화 아니었음? 거기다가 홀리데이하면 그냥 근본없는거잖아 ㅋㅋ

4

예수 탄신 기념일 아니였음?? 물론 실제로 예수가 태어난 날은 아니긴한데

0
@올라가는풍계리의시버트

원래 태양신 기념일이었으니까 예수탄생일도 근본없긴 매한가지지

0
2023.12.12

맞는 방향으로 가는거 같은데;

4
2023.12.12
@유유유유유유

존중타령으로 문화를 박살내는거 아닐까...

1
2023.12.12

알빠노 ㅋㅋ

0

아 인생의 절반을 메리크리스마스로 즐겼어

 

지랄마

1
2023.12.12

진짜 지랄이네

1
2023.12.12

예수 생일 기념인데 기독교 색을 왜 빼는거지? 또 pc들 ㅈㄹ 났구만

7
@히알미니

예수는 싫고 빨간날만 빨아먹을거다! ㅋㅋㅋ

2
@히알미니

하루쉬게해주는데 예수건 우주선을탄스파게티건 감사히 여긴다고ㅋㅋ

1
2023.12.12

염병하네

0
2023.12.12

미국 사는 입장에서 얘기해보자면 저건 난 충분히 바꿀만하다고봄

 

크리스마스에 관심 없는 유대인, 중국인들 같은 사람들 미국에 많음

 

그래도 연말/새해에 쉬거나 겹치는 휴일이 많으니까 happy holidays 라고 하는거

 

근데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했다고 뭐라 하는거 실제로 본적은 한번도 없는듯

11
2023.12.12
@느그국

근데 날 자체가 예수 탄생으로 쉬는날인데 종교색을 어떻게뺌? 부처오신날도 그럼 부처빼야되네 ㅋㅋ

10
@한빛

단순히 25일만이 아니라 12월이 그냥 연말이라 다른 종교나 문화 맥락에서도 쉬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나오는 소리래잖아.

막말로 부처님오신날이 5월 15일이 아니라 12월 20일쯤이었다고 생각해봐

4
2023.12.12
@느그국

ㄹㅇ...

 

당장 나만해도 이번주나 다음주에 있을 "다 휴가가기 전에 올해 마지막으로 얼굴 보는 팀 미팅"에 참석하는 사람들만 봐도 기독교 (가톨릭, 침례교), 불교, 유태인, 무교 이런데...

0
2023.12.12

부처님 오신날이랑 크리스마스 그냥 옳그떠오신날로 통합해서 부르는 거 어떰? ㅋㅋㅋㅋ

0
@sunyoung3070

실제로 농담조기는 하지만 '크리스마하누카콴자'라고 붙여서 부르는 말 있음. 전부 12월에 있는 휴일이나 축제들이라

0
2023.12.12

평생 교회도 몇번 안가는

미국인들이 가식적으로 기독교인

흉내안내는거 환영할만 한 일지

어차피 미국이 기독교인들만의 나라도 아니고

종교가 없는 사람도 많고 타종교 믿는 사람도 많은데

미국은 기독교를 강요하는,

특히 개신교를 강요하는 문화가 좆같으니까

사라지는게 맞음

요즘은 좀 나아졌지만 옛날에 법정 증언할때

기독교 성서에 손얹고 선서했음

기독교를 혐오하는 사람조차 예외가 없었지

0
2023.12.12

??? 즈그종교아니라고 부르지 말라고 할꺼면 쉬지도 말던가 ㅋㅋㅋ

2
2023.12.12

한국도 얼마 안남앗다! 설날 추석

1
2023.12.12

ㅈㄹ ㄴ ㅋㅋ

0
2023.12.12

뭐 크리스마스 연휴야 미국에선 진짜 그냥 연말 뭉텅이 연휴 느낌도 있으니 그렇다 치는데

법정 공휴일은 아니지만 주식시장부터 공공기관 등이 쉰다는 부활절 연휴는 뭐라고 부르지..?

0
2023.12.12
@디다케

그건 그냥 이스터임.

1
2023.12.12
@tangle

파스카는 딱히 명칭 논란이 안됐었나보네…

0
2023.12.12
@디다케

크리스마스도 크리스마스 자체론 논란 없어요.

 

지금 당장 백화점이나 상점가 가면 다 크리스마스 장식이 널렸구먼 뭔...

 

크리스마스를 삭제하거나 그런게 아니라 그냥 서로 "어이구 서로각각 보내는 연말 명절/휴일 잘 보냅시다", "연말연휴 잘 보내세요" 같은 맥락임. 저걸 쓰기 시작한건 연말 비슷한 시기에 많이들 다 겹쳐서 이렇게 만든거고...

 

물론, 지역별로 사용빈도는 당연히 다름.

 

남부나 중서부 시골 가면 기독교 백인 인구가 절대적으로 많으니 메리 크리스마스를 더 쓰겠지... 애초에 다른 휴일 지내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신경 쓸 이유가 없는데.

2
2023.12.12
@tangle

기념일 연휴에 하는 의례적인 인삿말 관련 배려의 문제가 화두인건 알겠어요

 

생각해보니 bona pascha나 영어로 happy easter를 기독교인들끼리나 하지

공인이나 공식석상에서 연휴 인사로 할 것 같진 않아서 딱히 문제될 것은 없지 싶네유

0
2023.12.12
@디다케

딱히 기독교인 아니래도 뭐 해피 이스터정도는 종교적인 의미를 빼고 그냥 순수하게 "공휴일 명칭"같은 의미로 쓰이긴 해요. 딱히 그 날에 다른 이유로 쉬는것도 아니고.

 

크리스마스도 마찬가지긴 한데, 워낙 그 시즌에 겹치는게 많아서 그냥 편의상 쓰이는 편.

 

그리고 happy holiday랑 merry chrismas가지고 왈가왈부 하는건 폭스뉴스나 좀 극우쪽 언론이 시골 백인 틀딱들 자극 하려고 만든 논란이라 봄... "미국에서 기독교 백인들이 이민자들에 의해 지워지고있다!!!" 대충 이런 감성.

2
2023.12.12

다음해 초까지 이어지는 연휴전체 분위기상 해피 할리데이라고 하는것도 있음

1
2023.12.12

와 니미 시발 ㅋㅋㅋㅋㅋ

0
2023.12.12

예수태어난날인데 왜 크리스트라고 못부름.. 그럼 시바신 알라신 대상혁신 다 공휴일 만들자

1
2023.12.12
@번째댓글임

젠장....나는 또 봐버렸어...

0
2023.12.12
@번째댓글임

대상혁님은 인정이지

0
2023.12.12

옛날 얘기 아님?

트럼프 되자 마자 메리 크리스마스로 돌렸는데

0
2023.12.12

미국법원에서 성격책에 손올리고. ㅋㅋ 진실을 말할것이라고 하는 것 부터 바꿔라 ㅋㅋㅋ 난 불교인데 진실 말하지 않아됨 ㅋㅋ

0
2023.12.12

예수없는 예수생일잔치...

0
2023.12.12

In got we trust(예수외 etc…)

0

그냥 pc처럼 이민자 우호정책으로 지지율 빨아먹는게 목적 아닌가

0
2023.12.12

곧 한국에서도 인스타에

#메리크리스트마스 라고 거리겠넹

0
2023.12.12

지랄하네 그럼 빨간날도 풀어라

2
2023.12.12
@초CYON

아니 우리도 본받아 22~1일까지 빨간날로하자

1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의외로 시체관극 해야하는 관람석 10 탄피수집병 18 1 분 전
이란 24-48시간 이내 이스라엘 공격임박 50 년후학자금다갚음 34 7 분 전
ㅇㅎ 오늘자 박보영 ㄷㄷ 52 붕따기 28 9 분 전
(ㅆㄷ) 트릭컬 신캐 근황 38 인면어4 41 17 분 전
게임 ↗같이 하는 루이지 카트 14 ㄴㅇㄹ 26 20 분 전
반십새 애경영 34 형님이새끼웃는데요 49 20 분 전
화제의 철도가키 직캠 52 랄부 37 27 분 전
의외로 섹스가 합법인 장소 ㄷㄷㄷ.jpg 37 김츼 41 28 분 전
현실적인 남매 만화.manhwa 21 김츼 42 28 분 전
여학생에게 매력 어필하는 남학생들.mp4 17 ghsdtfee 29 28 분 전
새가 알 낳고 튀었는데 어케함? 62 김탁수 57 35 분 전
한은🏦 이창용 총재, 결국 애플 언급했다 102 nesy 84 37 분 전
훌쩍훌쩍 보이스피싱 수금일 모르고 했는데 실형 살수도 있나... 58 덕천가강 39 38 분 전
공식 오피셜] "신" 26 덕천가강 53 40 분 전
로다주, 아이언맨 복귀  100 붕따기 55 41 분 전
붕어빵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19 일토준지 31 44 분 전
호불호 갈리는 김밥 속재료 95 이타헨아잉 64 50 분 전
괴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괴부 좋아지는 법 73 이타헨아잉 54 50 분 전
북한 주민들 동요중 46 ㅋㅋㅎ 44 50 분 전
잘생긴 남자가 소주병 만질 때 ㄷㄷ 22 구름이구름 62 50 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