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참교육 했다는 디씨 흙수저 갤러리 유저.jpg

191개의 댓글

전에 봉사활동 할때 보면 저런집은 보통 어머니가 먹이사슬 제일 아래에 있더라.

솔직히 불쌍...

6
2021.09.29
@델몬트농협나성점

가족관계에 먹이사슬이란 단어를 대입하는거 자체가 뭔가 되게 극단적이고 절박하게 느껴진다... ㅠㅠ

0
@닉네임변경41

남편은 폭력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당연히 독재적 성향이 강하며 폭언폭설이 기본.

자식 역시 아버지를 보고 어머니를 만만히 보고

어느정도 나이가 차면 저렇게 하대함

문제는 아버지에겐 못그러고 어머니에게만 그럼

ㄹㅇ 뒤틀린 가족관계

저렇게 되면 개선의 여지가 없는듯.

2
2021.09.29

이번엔 가난한부모혐오 차례구나

0
2021.09.29

사연보면 그럴만하기두하네..

0
2021.09.29

애비가 쓰레기인 것을 왜 어머니께 한풀이를 하냐...어머니가 무슨 죄냐...

1
2021.09.29

진짜 정작 제일 중요한 태아 당사자한테 의사를 물어보지도 않고, 왜 낳는지 모르겠음. 이럴 거면 안락사라도 자유롭게 허용해 주든가...

3
2021.09.29

숨막히네

0
2021.09.29

허벌창 : 배가 불렀네 ㅋㅋ

1
2021.09.29

비극이며 지옥이다.

4
2021.09.29

그냥 업보 맞는 것 같은데 뭐가 불쌍하냐ㅋㅋ 다만 글쓴이도 이제 저 역시 저 정도까지 갔으면 독립해서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악착같이 밥벌이 해서 살아야지

3
2021.09.29

잘 사는 집 못 사는 집, 고졸 대학원 박사 졸업 상관없이 종교 믿고 한의학 신봉하는 거 보면 미신 믿는건 사람이 그것에 대해 한 번이라도 사고해봤는지의 문제다. 사람이 부활했다는 성경이라는 걸 두고 공부했다고 표현하거나 음양오행의 원리로 간에 화가 많아 이걸 먹어야 한다느니 하는 것도 사업 규모가 엄청난 거 봐바.

 

그와는 별개로 저 사연 작성자는 독립해서 연 끊고 살아야할듯.

 

 

2
@맑은하늘보며

형제님~ 화가 많아 보이시는데, 찬 기운을 가진 음식좀 챙겨드세요

1
2021.09.29
@개드립은어떤곳일까

ㅋㅋㅋㅋㅋ 그 정도 말빨로는 개인 사업을 할 수가 없다! 분발하도록.

0
2021.09.29

부모는 전혀문제없는데 애가 악마처럼 태어난경우가 아예없다고는 할수없지만 애가 문제인 경우의 95프로 이상은 거의 부모탓이더라

4
2021.09.29

어머니께 그러지마라 내가 다 가슴아프다.....

1

무너진 가정에서 아들의 피지컬이 부모를 상회하는 시점에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태네

3
2021.09.29
@확산하는버스커소울

피지컬 상회안했으면 맨날 학대당했을거같은데

9
2021.09.29

진짜 유전 못지않게 환경도 중요하단걸 보여주는거같다

0
2021.09.29

사연 들어오보닌깐 이해 가긴하네 저건 부모 잘못이 90%이상이라고봄

3

이걸 보고 약이나 생선냄새 때문에 저 지랄 한다고 생각하면 진지하게 정신과 상담 받길 바람

0
2021.09.29

낳음 당한 아이의 흙가족 평균 모습.. 사는게 지옥 그 자체임

1
2021.09.29

그래도 성질 있는게 낫지.. 저런환경에 계속 노출되서 눈빛과 정신이 퀭한 애들 있는데 이런애들이 더 안타까움..

2
2021.09.29

이런거 보면 왜 내가 죽고싶어지냐. 존나 인간사 다 좃같고 쓰잘데기 없다고 느껴지고 힘드네

0
2021.09.29

안타깝긴하네

0
2021.09.29

씁쓸

0
2021.09.29

일단 다른거 다 제쳐놓고 애새끼 교회 안갔다고 잠 안재웠다는거부터 너무 충격적인데 댓글에 이해안간다는 친구들은 정말 행복한 환경,행복한 꽃밭에서만 살아온건지 내가 이상한건지

1
2021.09.29

하지만 가난하면 애 낳지 말라는 식의 말은 동의할 수 없다

0
@개드리핑

월300미만 자녀생산금지 이런거 곧 만연할거임

0
2021.09.29

가난해도 애 낳고 사랑할 순 있지. 근데 문제는 사랑을 주든 안 주든 가난은 다 물려줘야된다는거야. 누구맘대로? 부랄 속 정자가 “ 저 할 수 있어요 아버지! “ 하고 포부를 밝히던가?

0
2021.09.29

대체 저 말 누가 퍼트린건지.. 가난하면 애 낳는게 죄악이라니..

그냥 지가 죄인인건데.

한국이 잘 살게 되면서 문화 수준도 높아졌는데 각종 매체랑 sns를 통해서

박탈감이 와닿게 되어서 그런지 이상한 이야기 하는 애들이 많아졌어.

지금보다 못 살던 시절에도 아버지가 해주신 계란찜이나 김치볶음밥을 같이 먹기만 해도

즐거웠는데. 낳음당했다 이런 소리 하는 애들은 그냥 안쓰럽기만 하다.

0
2021.09.29

와 시발 만민중앙...참...부모부터가...ㅠ

ㅅㅂ 어지간해야지 거길 데려갈라그러냐

2
2021.09.29

가난하게 태어난데다 성공도못하는 패배자가 하는소리라 잘 안들리는데 ㅋㅋ

0
2021.09.29

근데 이건 가난한거랑 상관없는것같은디 돈있어도 애 저렇게키우면 애가 저렇게 되것네

0
2021.09.29

학대당하던 피해자가 꿈틀 한 거지 뭐. 저걸 잘못했다고 욕 할 수 있는 사람 있나? 있으면 ㄹㅇ 위선자

4
2021.09.29

걍 빨리 독립해야지

0
2021.09.29

이게 참 안타까운 일인게

부모는 나이를 먹으며 노쇠해지고 자식은 나이를 먹을 수록 전성기를 맞이할텐데

부모는 나이를 먹을 수록 몸은 노쇠해지지만 생각은 단단해짐 좋은 의미로 단단해지는게 아니라 그냥 그 마인드에서 닫혀버림 결국 젊었을때랑 똑같이 자식을 대하는데

 

자식은 그걸 참다가 고2때 폭발한거고 이걸 보고 부모세대 사람들은 그래도 부모인데 너가 참아라 이러는 사람들이 많다 왜냐? 그 세대 사람들도 차이가 있을 뿐 점점 생각이 굳어지니깐

 

자식에겐 고2까지 하루하루 지옥인 인생을 참았는데 거기서 더 참으라고 들으면 무슨 생각이 들까?

 

사진까지 찍어서 글을 올린건 자기의 이야기를 풀어보고 싶어서 쓴게 아닐까 싶다

4
2021.09.29

좆같고 혐오물 퍼와서 짜증나네

1
2021.09.29

말대가리라도 하나 붙여주라

0
2021.09.29

에휴....누굴 탓하냐

0
2021.09.29

쩝...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콩고왕자 조나단 근황.jpg 10 보끼리코지털 33 5 분 전
남녀로 성차별하지 마세요 11 보끼리코지털 26 12 분 전
신입 BJ의 쩌는 개인기..mp4 41 슈카월드 25 15 분 전
06~12학번들 학식시절 술자리 게임 32 슈카월드 27 17 분 전
백수 3년 하고 느낀 점 46 에피소드 55 26 분 전
여성을 구멍으로 생각하면 맘 편함. 21 개붕이가되고싶었... 30 31 분 전
하얀트리 망하게 만든 결정적인 사건.jpg 28 보끼리코지털 34 33 분 전
배민 버거킹 대참사.jpg 24 보끼리코지털 50 35 분 전
며칠전에 옆집에 애플파이돌린 개붕이 63 도톨임 55 37 분 전
(해병괴담) 톤톤귀신 12 decoy 37 38 분 전
개붕이 졸지에 피난가게 생겼다.. 33 리버티프라임 40 44 분 전
개드립 1년 하면서 느낀점 59 킹거버 48 48 분 전
오늘자 해외축구 크보급 카메라무빙.gif 20 민트초코스팸 38 52 분 전
"컴퓨터 게임을 휴대폰으로 즐겨보시겠습니까..? 31 Wingging 44 56 분 전
맛은 있는데 ㅈ같은 식당 29 슈카월드 38 56 분 전
엌ㅋㅋㅋ 내 우산 보셈 ㅋㅋㅋ 31 슈카월드 40 1 시간 전
세상 잘못 살았던 SBS 피디 15 슈카월드 51 1 시간 전
히메컷 여고생이랑 금발 근육녀가 좀비랜드에서 살아남는.manwha 34 Wingging 32 1 시간 전
아 빌라 전세사는데 ㅈ같다... 62 코딩노예 50 1 시간 전
2023년에 폐지되는거.jpg 43 walter 59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