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유니티로 간단한 모바일 게임 몇 개 만들고 c++하고 언리얼 배우려고 하는데
미리사서 짬내서 읽어보려고 하는데
책으로 기초 배워보는거 어떻게 생각함?
이득우 언리얼 책을 많이 추천해주던데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거야?? 언리얼과 c++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둘을 활용하거나 블프 기능으로 만드는것도 나옴??
내가 원하는건 c++도 설명이 잘 되있으면 좋겠고 언리얼에 블루 프리팅으로 만드는거나 c++과 언리얼을 사용해서 만드는걸 원하는데
걍 차라리 c++책을 따로 사고 언리얼은 유튜브로 자동자막으로 돌리던지 해서 배우는게 좋으려나?
17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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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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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는 취업이지
취업전에 포폴용으로
간단한거라도 만들고 출시도 해보고싶고
월화수목금토일
최지로
C#으로 유니티로 포폴 만들고 있는데
다 만들고 c++하고 언리얼 배우려고
아무래도 중견기업이 목표이기도 하고
Pc나 콘솔 플밍으로 가고싶어서
천궁딸린라이젠
블루프린트는 다른책 보센. 이득우 책은 C++로 할 수 있는 기초적인 부분만 담은 책임.
입문으로는 저거만한거 없음. 앵간한 레퍼런스들보다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음.
하지만 기능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만 나와 있으니 포폴에 쓸 것을 만들고 싶다면 다시 검색 씨게 해야 함
최지로
C++의 대한 책이라는거야?
아니면 c++을 이용한 언리얼에 대한 책이라는거야?
나처럼 초보자고 c++을 공부하고 싶으면
이득우책으로 입문하기엔 좋은책이라는거야?
천궁딸린라이젠
C++를 이용한 언리얼 개발 하는 책임.
초보자 + C++이라면 이거 말고 걍 C++ 책 고르센. 열혈 C++ 같은거
최지로
아하
이득우책은 뭐 언리얼 버전이 달라서
문제되는건 없음?
천궁딸린라이젠
버전 문제 없었던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 안나네.
그것 보다는 편의상 만든 코드들 때문에 책 뿐만 아니라 따로 코드를 봐줘야 하기도 하고, 처음 하는 사람들은 언리얼에서 제공한 함수랑 책에서 만든 함수랑 구분 못할수도 있음.
사실 이 부분은 걍 코드 직접 보면 대충 해결되긴 함.
최지로
편의상 만든 코드들이나
책에서 만든다는게 뭔소리야??
IS9
언리얼이 레퍼런스는 잘나와있긴 한데 부족한 뭔가를 채우기가 쉽지 않음
유니티보다 이용자 수가 적어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저 책이 도움 많이 될거임
다만 C++ 문법을 아예 모른다면 입문용으로는 비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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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구나
c++부터 공부 해놓고 봐야겠네
치파
이득우 언리얼 C++ 무조건 때고
Udemy 에서 Unreal로 치면 나오는 멀티플레이 Co-po게임 만들기 나오거든 그거 해라 톰 루먼꺼
영어강의긴 한데 대본열기 기능 열고 크롬 돌리면 대충 해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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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ㄱㅅㄱㅅ
치파
https://www.humblebundle.com/software/unreal-engine-game-development-software?hmb_source=humble_home&hmb_medium=product_tile&hmb_campaign=mosaic_section_1_layout_index_1_layout_type_twos_tile_index_1_c_unrealenginegamedevelopment_softwarebundle
치파
언리얼 강의 번들 풀렸으니깐 영어실력있으면 결제하셈
최지로
힉..번역기 사용하는 수준인데 ㅠ
암튼 고마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