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에서 폭행당하던 80대 노인을 말리던 시민 A씨가 오히려 공동폭행 혐의로 벌금형을 받아 논란이다. 피해 노인의 아들은 A씨에게 “도와줘서 미안하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제보자 A씨에게 따르면, 버스에 서 있던 노인이 중심을 잃어 앞좌석 여성의 신체에 엉덩이가 닿았다.
이를 본 여성의 남자친구는 “왜 엉덩이를 들이대냐”며 반말로 말했고 다툼 끝에 노인의 목덜미를 손바닥으로 때렸다. 지켜보던 A씨는 상황을 말리다 가해 남성과 몸싸움을 벌였다.
A씨는 가해 남성과 몸싸움 중 함께 넘어졌고, 말리던 노인은 가해 남성의 발에 얼굴을 차였다. 노인은 안면 골절, A씨는 코뼈 골절 진단을 받았다.
가해 남성은 상해 혐의로 벌금 200만원, A씨와 노인은 공동폭행 혐의로 각각 100만원의 벌금형을 받았다.
법원은 A씨의 주먹질과 노인이 남성의 목, 바지, 중요 부위를 잡은 행위를 모두 폭행으로 인정했다.
A씨와 피해 노인은 정식 재판을 신청한 상태다. A씨는 폭력을 반성하면서도 “다시 그 상황이 와도 할아버지를 위해 나설 것”이라 밝혔다.
피해 노인의 아들은 “전혀 예상치 못한 판결이 내려졌다”며 “너무 억울하고 젊은 친구(A씨)에게도 미안하다”고 말했다.
같은 버스에 탔던 다른 승객들도 A씨에 대한 선처를 부탁한다는 탄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www.hans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5894
여러번 느끼지만 참 법이...
쓸데없는거설명하는거좋아함
영상보니까 판결 적절한것같은데
wegido
원본 영상 보고 나면 판결이 매우 적절했음을 알 수 있다
유한매트
막고!
구라치면화냄
지 애미애비가 저렇게 쳐맞고있어도 가만히 구경만하겟네 대한민국 미래가 창창하다!
라면두개김밥세줄오분컷
내가보기엔 말야. 형법 정당방위 현행법으로도 충분히 정당방위를 판결할 수 있었다고 본다. 기습이나 일격에 가해자를 무력화하려고한 시도는 적극적 방어행위로 판단할 수 있다고 봄. 그러나 그 시도로 쥭거나 뷸구가되면 곤란하겟지만 그게아니라면 뭐.
시민의 용기를 제도가 외면하면 정의는 남의일이 된다.
뭐래는겨확마
쌍방은 맞다쳐도 걍 훈방정도 안되냐
도와주려고 한거잖아
쟤가 싸우고싶어서 때렸냐
Mildliner
여자앞이라고 약자한테 가오부리는 한남새끼들은 쳐 죽여도 무죄지 영상봤는데 이유 들으니깐 더 쳐 죽여버렸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데?
저 A씨에게 의인상 줘라
컴잘알
판결싸개들이 조진 나라
라면두개김밥세줄오분컷
의로움은 때론 패배하지만, 비겁함은 나를 죽이기 때문이다.
뭐뭣
민사로라도 조질방법 없나
뫼에엥
물건 훔치면 10배 배상인데
사람 쳤으면 10대1로 쳐맞아야 하는거아닌가
애들 관대하네
Marlin
판싸개 씨발새끼 ㅋㅋ
모람모상
사건을 개별로 봐서 생기는 ㅈ 같은 문제 같은데 걍 같은 인과관계 안에 사건들을 연결 사건으러 처리하면 안되는거임?
슬픈대학
“다시 그 상황이 와도 할아버지를 위해 나설 것”
포스코4조2교대
폭력이 무섭다고 호들갑 떠는 사회보다
무력을 존중하고 용맹을 인정할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해본다
명상록작전
풀영상보면 저정도 처벌이 적절하다고 생각됨
가해자를 제지하려고하는 행동이랑 ㅈ같은새끼네 패야겠다라는 행동은 다른데 영상보면 제압보단 ㅈ같은새끼네 패야겠다가 조금 더 강함
팰거면 제압을 하면서 제압과정중에 반항하는걸 패야지
저렇게 멀찍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철권마냥 하면 제압이 아니라 싸우는거밖에 안됨
그냥 저 가해자를 끌어안거나 팔을 잡거나 하면서 현행범 체포를하고 그 과정에서 반항하는걸 때리는 수준이었으면 저렇게 안나왔을거임.
돈내S급미소녀
뭐 경찰 올 때까지 처맞으라는 거냐
mpkiope
정당방위는 싸우는 모습이 나오면 안됨
하지마세요 하면서 잡고 눌러 놓는 모양새여야 됨
레슬링 배워라
좋인성
하지마세요 백드랍!
싱트드
20대가 개호로자식이 맞고 순간 화가 날만하지만 할아버지를 보호하는 목적보다 응징을 하려는 목적으로 보여서 그런듯.
사타구니종기
역시 판사님들!! 걍 중국화 하자 시벨 소중국ㅋ
전과자도 다하는데 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