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 콜레오스 하브
엔진 : 1.5L 터보 직렬 4기통
변속기 : 3단 멀티모드 변속기 (DHT)
지리 싱유에L 하브
엔진 : 1.5L 터보 직렬 4기통
변속기 : 3단 멀티모드 변속기 (DHT)
중국 게시글 번역
https://www.sohu.com/a/719746470_541852
몇 일 전 한 블로거가 "싱유에 L Thor Hi· F 소유자 공동 성명", 성명은 Raytheon Hi.F (Rui, Xun)의 두 모델의 국내 판매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Raytheon Hi.F 모델의 설계, 개발 및 생산 과정에서 일부 원래의 차량 품질 문제가 있었으며,
특히 차량의 세 가지 주요 부품 중 하나 인 싱유에 L Raytheon Hi.F 차량의 하이브리드 특수 기어 박스가 차량의 정상 주행 중 갑자기 고장 나 차량의 동력 상실을 초래하여 다양한 노면에서 고장나는 주요 차량 안전 및 품질 문제를 초래했다고 밝혔습니다.
동시에 일부 자동차 소유자는 고장 당시 차량 계기 사진을 게시하고 제조업체에 기어 박스를 리콜하고 계기 테스트를 통해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 제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소유자에 따르면 제조업체는 배송 당시 차량의 안전과 품질에 대해 일부 품질 보증을 했지만 국가 싱유에 L Thor Hi· F 기어 박스 품질 문제는 자주 발생하며, 자동차 소유자는 기어 박스에 대한 신차 판매 제조업체가 (5 년 또는 150,000 킬로미터)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차량 사용 과정에서 대다수의 Raytheon 소유자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에 대한 실질적인 보증을 제공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데 동의합니다.
이로 인해 Thor 소유자의 대다수는 차체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해 큰 의구심을 가지고 있으며 300km 이상의 장거리 도로에서 이 차를 감히 운전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소유자는 싱유에 L Thor Hi· F의 하이브리드 기어 박스는 컴팩트하고 복잡하며 유지 보수가 매우 까다롭고 한 번 고장 문제가 발생하면 어셈블리를 교체 할 수있어 비용이 많이 들고 자동차 소유자의 권익에 매우 해로운 관행입니다.
"Automobile Professional Network"의 편집자는 많은 플랫폼에 싱유에 L Thor Hi· F 하이브리드의 소유자는 차에 변속기 결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A 2022 Geely 싱유에 L 1.5T 토르 하이· Super Xun의 X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버전의 소유자는 올해 8 월 고속에서 변속기 문제가 발생하여 차량이 동력을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차의 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그 결과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천천히 감속하고 구조를 기다리는 비상 차선에서 정지하고 고속 트레일러는 차를 가장 가까운 고속 출구로 견인했으며 4S 매장 직원은 기어 박스 교체가 필요한지 확인하기 위해 차를 매장으로 견인했습니다."
주인은 기어 박스를 교체 한 이후로이 차의 기어 박스가 안심했다고 말했으며 나중에 일부 소유자가 기어 박스를 두 번째로 교체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보증 기간 중에는 괜찮습니다, 무료로 교체 할 수 있으며, 보증 기간이 지난 후 자신의 비용으로 교체하면 소유자에게 정말 많은 돈이 듭니다."
소유자는 기어 박스의 품질을 소비자가 지불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제조업체가 기어 박스의 보증을 연장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새 차는 연간 7,000km도 안 되고, 바로 누워도 되는 경고도 없습니다."
공교롭게도 또 다른 Geely 싱유에 L Thor Hi· X 소유자는 또한 전송 실패 문제를보고했습니다.
차주에 따르면 그날 국도를 주행하던 중 차가 갑자기 "보호 메커니즘으로의 차량 변속기"의 고장을 보고했고 차량은 완전히 동력을 잃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는 주요 도로와 매우 가깝고 많은 대형 트럭이 과속으로 지나가고 있으며 소유자가 차를 안전한 장소로 옮기려고 할 때 차에 전원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행히 길을 잘못 들어서 고속도로에 들어가지 않았다"며 "그렇지 않았다면 저와 가족들은 2차선 고속도로에서 더 심각한 도로 상황에 직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변속기 고장을 운전할 수 없다는 예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소유자는 차량 고장 30분 전에 어댑티브 크루즈를 사용할 때 자동차의 고정 속도는 80km/h이고 차량 앞에 장애물이 없는 경우 차는 50km/h로만 주행하고 가속 페달을 밟았고 가속 방향이 정확하지 않고 차가 동력을 잃은 것 같고 어댑티브 크루즈를 취소한 후 다시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의 3대 부품 중 하나인 기어박스는 소비자가 자동차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핵심 포인트 중 하나이며, 토르 일렉트릭 하이브리드는 지리의 주요 기술 경로이며, 하이브리드 기어박스는 소유자의 입에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로 일련의 공통적인 문제가 있다면 여전히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보증기간
- 차체 및 일반 부품: 3년 이내, 주행거리 60,000km 이하
- 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의 주요 부품: 5년 이내, 주행거리 100,000km 이하
-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부품: 8년 이내, 주행거리 160,000km 이하
보증연장 정보
피아노리듬
중국차들 고질병이 있는데 나아지면 좋은데 그게 안되는듯... 솔직히 kgm이나 르노 하브들 중국차에서 가져온건데 앞으로 걱정임 ㅜㅜ
71689253
그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어박스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차량 기어가 아니라 3way T/C + 2단기어 같은거라 내구성에 대한 의문을 많이 지적하긴 했음
71689253
in a b
out c
a는 엔진에 물려있고 이는 구동상황에 따라 떨어졌다 붙었다 하고 a와 떨어지면 엔진은 발전용 모터에 붙는데 이건 기어박스와 별도로 붙어있음
b는 상시 구동모터에 물려있고 차량의 주 주행동력원
c는 2단기어와 함께 구동축에 물려있음
이런 기능 구조의 기어+클러치 박스가 생각보다 크기가 작음을 하체리뷰에서 볼 수 있음…
핵대가리
마침 꼴레오스 보고 탈판에 꼴레오스 평가는 어떤가요 물어보려고 했는데 ㄷ
일째섭식중
외관만 보고 고른 거라면 다른 차를 보는 것을 추천.
콩나무잭
개드립은고양이로다
개드립재미따
GPT:
1. 주요 문제점
갑작스러운 변속기 고장 → 주행 중 차량이 동력을 상실하고 멈추는 문제 발생.
차량 안전성 문제 → 다양한 노면에서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인해 사고 위험 증가.
소유자들의 불만 증가 → 일부 차량은 변속기를 2번 교체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
유지보수 비용 부담 → 보증기간(5년 또는 15만 km) 내에는 무료 교체 가능하지만, 보증이 끝난 후에는 교체 비용이 소유자 부담이 되어 큰 경제적 부담.
2. 실제 사례
2022년식 싱유에 L 1.5T 하이브리드 모델의 한 소유자는 고속도로 주행 중 변속기 고장으로 동력 상실 경험.
다행히 사고 없이 긴급차선에서 정차 후 견인되었으나, 변속기 교체 필요.
또 다른 소유자는 국도를 주행 중 차량이 "보호 메커니즘 작동" 메시지를 띄운 후 완전히 동력을 잃음.
차량이 대형 트럭이 지나가는 위험한 도로에 있었고, 전원이 완전히 차단되어 안전한 곳으로 이동 불가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중 이상 반응 → 차량이 가속이 잘되지 않거나 속도 조절이 비정상적이라는 증언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