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상담 판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아반떼 신차 vs 소나타 중고

ddd4c65c 24 일 전 971

이번에 차 한대 사려합니다.

기존에 타던차가 k8하브인데 서울에서 타기에 너무 크고 과분하다 생각되어 다운그레이드 하려합니다.

 

사실 레이를 사고싶은데 다들 말리더라고요....

그래서 할수있는 가격대에서 골라보니 저 두개가 현실적인것 같은데

옵션충이라 선루프나 휠크기 제외하곤 거진 다 넣고싶습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고 거의 여자친구랑 둘이 타고 다닙니다. 짐은 장비가 있어서 좀 있는편이구요

 

가격이 비슷할것같은데 뭘 더 추천하시나요?

(suv 쪽에선 셀토스나 베뉴도 보고있긴합니다)

 

31개의 댓글

3c4ef196
24 일 전

신차 cc가 달라서 세금 보험료 차이 남

1
ddd4c65c
24 일 전
@3c4ef196

그럼 낮은 아반떼 추천하시나요?

0
3c4ef196
24 일 전
@ddd4c65c

아반떼

0
2d828f53
24 일 전

아반떼 넘작아

1
ddd4c65c
24 일 전
@2d828f53

많이 작나요? 키 180 운전석에서 머리만 안닿으면 되는데...

0
58ab3bbf
24 일 전

차라리 셀토스가 나을ㄷ듯 베뉴는 좀 애매하고

1
ddd4c65c
24 일 전
@58ab3bbf

셀토스 좋아보이긴합니다..

0
ce00f50d
24 일 전

니로 어때

0
ddd4c65c
24 일 전
@ce00f50d

니로도 한번 볼게요 감사합니다

0
99f4c70a
24 일 전

굳이 타던차 다운그레이드하면 나중에 후회할수도있는데...k8 타다가 아반떼 탈수있겠어?

1
ddd4c65c
24 일 전
@99f4c70a

타보면서 느낀게 저는 차에 욕심이 없는걸 깨달았습니다... 옵션 많고 고속도로 잘 올라가고 천장에 머리만 안닿으면 뭐든 좋을것같습니다

0
99f4c70a
24 일 전
@ddd4c65c

타보고 하는말이져?? 난 아반떼 타면 허리아프던데 아니면 내년까지만 참고 돈모아서 셀토스 풀체인지 고고고

0
ddd4c65c
24 일 전
@99f4c70a

하 풀체인지 별로 바뀌는것도없고 가격만 오를 느낌이라 저도 이걸 생각하긴 했는데 좀더 고민해보겠습니다. 장거리 탈 일은 없어서 허리는....괜찮을거라 믿어요

0
ea95ff16
24 일 전

스포티지 ㄱㄱ

0
ddd4c65c
24 일 전
@ea95ff16

스포티지에 안좋은 기억도 있고 예산이 너무 올라가서...

0
ea95ff16
24 일 전
@ddd4c65c

그럼 투싼 중고로 가

짐 많으면 작은 차 못탐

0
312eafee
24 일 전

그런당신에게 셀토스 트렌디 풀옵션 2450만원임

0
76e0f1e3
24 일 전

쏘나타 가.

아반테 답답해서 안된다.

 

0
810eafa4
24 일 전

타던거 팔면 감가는 감가대로 처맞고

중고차 거래로 인한 각종 수수료 다시 다낼텐데

0
7ec8e598
24 일 전

셀토스 절대 비추... 셀토스 살바에 무조건 아반떼

 

근데 개인적으로 쏘나타 1.6터보 추천한다

 

현대의 급나누기는 무조건 체감 되더라

 

개붕이 몇살임? 어리면 아반떼 아니면 쏘나타 ㄱ 하자

 

근데 스트레스 없을려면 새차 아반떼가 맞고ㅋㅋ

 

사실 답은 정해져있어

0
7415a965
24 일 전

차급이 다름

소나타 추천

0
8597f536
24 일 전

소나타 1.6t

0
a462fc3a
24 일 전
@8597f536

22

0
5936c875
24 일 전

그냥 타는걸 추천..

0
575890a2
24 일 전

소나타 ㄱ

k8 타다가 아반떼 역체감 커서 적응 안됨 소나타 정돈 돼야 됨

0
9d8615b1
24 일 전

쏘카로 아반떼한번 타봐.

요즘 아반떼 옛날 소나타크기라 작진않아 나도 키 180인데 불편함없음

그래도 가성비는 소나타중고가 좋긴할듯하고

안전옵션이나 크루즈중요시하면 아반떼 인스가 맞긴함

0
f2c14b07
24 일 전

첫차가 아반떼였고 지금 dn8 1.6끌고 댕기는데

걍 급차이 존나 남..

아반떼는 걍 아반떼야.

요즘 아반떼가 넓다? 씨발 요즘 쏘나타는 더 넓어 씨발ㅋㅋ

쏘나타 살거면 무조건 1.6터보 사야 됨.

0
74158284
24 일 전

차급은 무시못해 중고차 어느정도 선별할 줄 알면 당연히 중고 소나타지

0
ba83b76f
24 일 전

난 폐차할테까지 뒤에 누구 태우고 다닐일 없다 -> 아반떼

+ 뒤에 누구 태울일 있다 -> 소나타

+ 공간활용 필요하다(육아용품, 캠핑용품, 자영업 등) -> 니로

+ 큼직하게 타고 싶다 -> 스포티지

0
bdb6f13b
23 일 전

185 쏘나타 탐

0
ddd4c65c
23 일 전

다들 감사합니다! 소나타로 정했어요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1248 가족상 배우자상 당할시 회사에 통보하지말것. 동의? 1042a781 1 분 전 5
411247 여자가 남자 잘만나는 법 이거 맞음?? 1 7596c668 2 분 전 12
411246 ISTP한테 연락 자주 오면 간택받은거라며? 12 1856b64b 16 분 전 72
411245 공무원 영어시험 친 사람들은 영어문장 주면 다 읽음? 2 44d7bee2 23 분 전 66
411244 고게 아래에 우리사무실이 잘못한거냐고 글쓴인데 변호사한테... 2 c4473712 36 분 전 59
411243 누가 취업에 유리할까 4 65bb46b4 44 분 전 94
411242 의미없는 고민을 하는게 고민 3 7a6b917a 1 시간 전 66
411241 집 샀는데 매도자한테 작은 통수 맞음. 질문 좀 받아주라. 22 f0e4f36e 1 시간 전 256
411240 아침부터 맥도날드에서 우울해짐 2 ddc9dfdf 1 시간 전 138
411239 4번 하고 왔다 씨발 8 e7b42a67 1 시간 전 364
411238 이거 우리 사무실에서 잘못한거야? 19 c4473712 3 시간 전 431
411237 원룸 적정한 이사비용이 얼마야? 5 fa05141f 5 시간 전 222
411236 인스타 원래 이상한애들 dm많이옴..? 5 12659eff 7 시간 전 606
411235 여친이 보이스피싱당함 8 b7b9dcd5 7 시간 전 547
411234 사실 여자애들이 좋아하는건 8 2e56598c 8 시간 전 434
411233 행복주택 청약 신청하긴 했는데 고민이네 13 29b75f0c 8 시간 전 220
411232 좆소는 도대체 어떤 곳이냐 4 0d849b06 8 시간 전 251
411231 로봇청소기.. 걍 로보락 ㄱ? 8 7cb54c5d 9 시간 전 168
411230 통매음으로 신고당했는데 이게 통매음이야 ? 21 bdefbedf 9 시간 전 375
411229 다들 여자어케만남? 11 305a5ab8 10 시간 전 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