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상담 판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게임하다가 죽으면 혼나서 안하고싶음

09782818 25 일 전 1017

내가 컨은 좋은편인데 컨디션 따라 기복이 심함
멘탈도 약해서 누가 옆에서 흔들면 그냥 꼴아버림 (고의는 아님)

애인이랑 2인 팀으로 게임을 하는데
내가 실수로 죽어서 사과하면 애인이 자꾸 뭐해? 라고 물어봄
속마음으로 이게 너무 짜증남. 나도 죽고싶지 않았어

알아. 자기도 빡치니까 최대한 순화한 표현이 뭐해?라는거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내가 죽어서 나만 손해보는거면 상관없겠지만
애인한테까지 피해주면 게임을 안하는게 맞지 않나 싶어서.
-> 이 말을 애인한테 하려고 하는데 어떰?

좀더 순화할 표현이 있을지 알려주면 고마움. 

똥싼놈이 숙이지는 못할망정 으름장 놓는다고 생각할까봐 고민임

사이좋게 지내고싶음

 

 

39개의 댓글

ff0dcbe2
24 일 전

걍 솔직하게 말해 겜할때 자기가 못하는것도 싫고 그거로 스트레스받는거도 싫다고

0
09782818
24 일 전
@ff0dcbe2

성격상 못해도 괜찮다고 할거같음

그래서 납득할 이유를 대줘야함 ㅜ

0
ff0dcbe2
24 일 전
@09782818

그니까 감정적으로 스트레스 받는거 싫다고 정확하게 표현하라고 상대가 납득할 이유를 니가알지 이거 읽는애들이 아냐? 상대랑 부딪히기 싫은건 알겠는데 별것도 아닌거로 그런식으로 빙빙 돌려봐야 계속 도돌이표에 더 스트레스받는다?

3
09782818
24 일 전
@ff0dcbe2

0
2c5918ab
24 일 전
[삭제 되었습니다]
09782818
24 일 전
@2c5918ab

ㅋㅋ

0
2efe75d1
24 일 전

게임말곤 할거 없나

0
09782818
24 일 전
@2efe75d1

많지. 근데 둘다 게임 좋아해서

저거 빼고 같이 하거나 할듯

0
912bd92e
24 일 전

오우시발 저런사람도 애인있는데

0
09782818
24 일 전
@912bd92e

내가 똥싼거라 애인이 보살임

0
912bd92e
24 일 전
@09782818

게임하면서 애인한테까지 꼽주는사람도 애인이 있는데 씨발 ㅋㅋㅋ

0
09782818
24 일 전
@912bd92e

ㅎㅇㅌ

0
2d74f606
24 일 전

내 남친도 딱 그러는데;;

다른 이유도있고해서 난 걍 헤어지려고 ㅋㅋ

결혼하면 최악일듯 ㅠ

0
09782818
24 일 전
@2d74f606

에구 힘내

0
7aa5f26d
24 일 전

그럼 안하면 되잖아

0
09782818
24 일 전
@7aa5f26d

니말이맞음

0
e9727fc4
24 일 전

뭐해? -> 진짜 뭐 때문에 이렇게 했는데 생각과 다른 결과가 나왔다고 정확하게 말하기 (결국 같이 팀게임 게임하는거 서로 콜이 안맞거나 브리핑이 안돼서 죽는경우가 대부분이니까)

 

애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건지 게임을 하고싶은건지 다시 생각해보고 이야기 해보기

 

아마 너가 객관적으로 봐도 애인이랑 실력차이가 많이 난다면 애인도 같이 게임하기 싫을 수도 있음

적어도 난 그랬었고 그래서 게임은 혼자있을때만 하거나 애인이랑 할떈 가벼운마음으로 져도 상관없는 그런게임만함

0
09782818
24 일 전
@e9727fc4

우선 조언 고마웡

1. 직관적인 게임이라 죽으면 그냥 그 자체로 모든 과정-결과를 알수있는 게임임 설명할거리도 없고 그냥 왜죽냐,이해가안된다 는 뜻 정도로 해석하면 될듯 마찬가지로 내 입장은 나도 죽고싶지않았음 ㅋㅋ 실수였음

2. 전하고 싶은 부분이 이런거였는데 정확히 짚어줘서 고마움 덕분에 도움이됨

3. 실력차이는 애인이 꾸준히 중타 치는 느낌이라면 나는 상상상 계속 잘하다가 한번씩 꼴아서 비슷비슷함

나도 너처럼 가벼운 게임만 같이 하는 쪽으로 해보려고

0
aa13e923
24 일 전

누가 잘못했고를 떠나서 이런건 솔직하게 말해서 따로 찢어지던지, 한쪽이 갱생을 하던지 해야지

 

근데 죽고나서 사과까지 했는데 뭐해 박는건 좀 지나치긴 했다

고의로 트롤한게 아니라면 납득이 안되는데..;;

0
09782818
24 일 전
@aa13e923

ㅋㅋ 욱해서 나온 최대치 표현임

저러고 자기도 미안하니까 끝나고 계속 애교부림

똥싼건 난데 오히려 내 눈치보니까 미안함

0
aa13e923
24 일 전
@09782818

이해는 안가지만 마인드는 좋네ㅋㅋ

내기준엔 애인이 똥싼다고 감정제어 못할거면 서로에게 마이너스니 차라리 같이 안한다는 마인드라..

 

어떤 게임을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연인끼리 하기엔 보통 롤같은 pvp게임보단, 로아같이 pve게임이 같이 하기는 좋더라

1
09782818
24 일 전
@aa13e923

맞어 그런게임이 하기좋지

1
488dda71
24 일 전

재밌으려고 하는게 게임인데 정작 게임을 하면 둘다 스트레스 받는거잖음

 

그럼 차라리 다른 게임을 알아보던지 다른걸 하는게 나아보임

0
09782818
24 일 전
@488dda71

그치 깼을때 얻는 기쁨보다 못깼을때 받는게 더 커서 이제 가벼운것만 하려고

0
488dda71
24 일 전
@09782818

같이 재밌으려고 하는 게임인건데 둘다 스트레스를 받는걸로 변질이 됐으니까

 

차라리 다른 게임을 같이 하거나 하는게 낫지 않겠느냐고 그게 서로한테도 좋지 않겠냐고 하는게 어떰

1
09782818
24 일 전
@488dda71

개추 ㅎㅎ

0
64d78401
24 일 전

" 내가 컨은 좋은편인데 컨디션 따라 기복이 심함 멘탈도 약해서 누가 옆에서 흔들면 그냥 꼴아버림 (고의는 아님) "

 

이렇게 말하는애중 컨 좋은편인 사람 못봄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그게 니 실력인걸 인정하고 유쾌하게 게임해라

 

같이하는게 랭크 게임이라면 너가 못하는게 피해라고 생각들테니 그때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얘기하고 비랭크게임에서 게임을 하거나 최대한 긍정적인 마인드 할수있다는 마인드로 게임을 해봐라

 

결국 게임은 끄면 사라지는 세상이고 현실에 피해를 준건 여친의 멘탈뿐이니 긍정적으로 게임하다가 안된다면 현실에서 멘탈을 치유해주면 된다

0
09782818
24 일 전
@64d78401

롤은 아니여~ 나도 자기입으로 컨좋다는 사람중에 좋은사람 못봤긴해 ㅋㅋ 그럼에도 굳이 본문에 적은 이유는 정보제공용임 남한테 설명해야되니까

롤에대한 조언은 흥미롭게 읽었음 너도 즐겜하렴!

0
1edaecb4
24 일 전

원래 2인이상 파티로ㅓ 하는 경쟁용게임은 하면 싸우게되어잇음ㄹㅇ. 안하는게 나음

0
09782818
24 일 전
@1edaecb4

ㅋㅋㅋ 공감함

0
5279d427
24 일 전

상대방과 경쟁하는 게임이 아니라 협동하는 게임을 하는건 어때?

나도 전에 만나던 사람이 게임을 정말 좋아헀던 분인데 잘 하진 못했거든.

그래서 내가 매 판마다 버스역할을 하는데 그 마저도 쉽지 않아서 결국엔 감정 상하는 일들이 많이 생겼거든.

그렇게 그냥 다른 장르 게임을 같이 하게 되었는데 엄~청 좋아하더라.

0
09782818
24 일 전
@5279d427

협동게임 너무 좋지. 따지고보면 저것도 협동게임이었긴한데 ㅋㅋㅋㅋ 아무튼 자세히 들려줘서 너무 고마웡

0
5279d427
24 일 전
@09782818

아 같이 하는 게임이 협동게임이였어?

그럼 혹시 이건 어때?

스팀 - 휴먼 폴 플랫 , 슈퍼 버니맨

이거 하니까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고 엄청 좋아하기도 하고, 재미있다고 계속 이것만 하자고 했었거든.

0
09782818
24 일 전
@5279d427

헉 추천해줘서 고마워 ㅋㅋㅎㅋㅎㅋ

둘다 들어봤는데 한번 해봐야겠당

0
b71897d0
24 일 전

이기기 위한 목적이면 실력안맞는 사람이랑 하면안되지

나도 겜에 목숨걸어서 한때 남친처럼 했던적있는데 존나후회중

 

윗댓처럼 다른 협동장르 게임 추천 돈스타브나 스타듀밸리 등

0
09782818
24 일 전
@b71897d0

스듀재밌더라

0
ed3a356a
24 일 전

역발상으로 철권으로 다이다이를 까버리자

0
09782818
24 일 전
@ed3a356a
0
948fc525
24 일 전

게임가지고 애인한테 말을 개 좆같이 하네요 ㅎㅎ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0929 배우자가 야근이 잦으면 어떨거같아? 4 459022ac 17 분 전 23
410928 2년만에 만난 팀원들이 나의 퇴사사유를 잘못 알고 있었음.. 09e8440b 27 분 전 57
410927 수면제 부작용이 자살충동임? 9 0fba8738 46 분 전 64
410926 디키즈 874 입는게이 있음? 1 856aa8e5 46 분 전 23
410925 번따 하고 다니려는데, 막상 할라니까 현탐오네 1 24f1de87 46 분 전 49
410924 썸?남 다좋은데 외적으로는.. 4 b8bc8098 52 분 전 59
410923 모쏠아다르 내가 32되서 성인 나이트 처음갔거든?? 14 f0fa08e5 1 시간 전 301
410922 너네는 노력이 뭐라고 생각하니 11 daab5443 2 시간 전 136
410921 나같은 사람 있음? 9 e4950e9f 2 시간 전 80
410920 투자 안하는 애들있음? 44 54367027 3 시간 전 463
410919 난 정말 사랑했는데 9 775bf474 3 시간 전 214
410918 주변에서 다들 아니라는 애랑은 진짜 아닌건가 8 caf27124 3 시간 전 236
410917 무분할만 하다가 헬스장 루틴 짜봄. 16 ef82bb31 3 시간 전 185
410916 소개팅녀가 8 1083abda 4 시간 전 324
410915 스마트워치 있으면 뭐가 편함? 10 0b7e34a3 4 시간 전 165
410914 여자들은 무슨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음 13 63346bd2 4 시간 전 343
410913 성형할까 말까 고민이다 11 74ca9235 4 시간 전 127
410912 취업 안된다고 고민하는 백수 히키애들아 5 5e95399d 4 시간 전 248
410911 다들 1억모으는 평균 나이가 몇살이라고 생각함? 20 2794664c 4 시간 전 321
410910 여자가 바람펴서 동기가 자살함 17 87567221 4 시간 전 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