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러닝 꿀팁 모음.txt


• 느리게 뛰어라. 빨리뛰는건 답이 아니다.

• 러닝시작 필수템은 러닝화+러닝벨트+러닝양말. 그리고..귀찮더라도 꼭 ..폼롤러.

• 추천 러닝벨트는 스포벨. 버클형벨트는 그냥 네이버쇼핑에 1~2만원짜리 아무거나..

• 절대 비추템은 암밴드. 절대 쓰지말아다오..

• 가민,코로스는 진짜 러닝을 꾸준히, 오래할것같은 러닝의 맛이 들렸을때 사는것을 추천.. 비싸다. 근데 있어야좋다.

• 뉴발란스-스트라바 연동으로 매달 100k 뛰고 출첵잘하면 8~9개월정도마다 10만포인트 쿠폰 사용가능 잘 이용해서 뉴발템사면 참 좋다.

• 갤럭시의경우, 모드및루틴어플→추가→루틴이시작되는조건추가→특정시간에(대충새벽5시등 잘때 아무때나설정)→이루틴으로 시작할 동작추가→맨아래쪽에 애플리케이션→앱을열거나앱동작바로실행→Mynb추가 이렇게하면 자고일어날때마다 Mynb켜져있어서 출첵쉽게가능. 개꿀팁ㅇㅈ?

• 이건 러닝과 관련없는 위의팁 응용인데 원래나는 이걸썼어서 위의 루틴도 응용사용한거임. 루틴조건→알림을받으면→애플리케이션에 'PASS'어플지정→특정단어가 포함된알림→키워드에 '인증요청이', '인증 요청이' 추가→ 무엇을할까요→앱을열거나 앱동작바로실행→PASS 어플선택. 이렇게하면 폰으로 본인인증받을때 PASS쓰시는분들은 인증요청올때 바로 pass어플 켜짐. 

• 우중런 하거나, 러닝화가 젖은경우는 스타일러에 선반놓고 눈/비모드 돌리면 좋다. 잘마릅니다. (개인적으로 러닝화는 세탁안함.)

• 러닝화를 살때는 보통 평소신는 일상화보다 한치수큰사이즈 사는것이좋다. 왜냐면 뛰다보면 발이 좀 붓기때문에.. 의외로 발에 완전 꼭맞게 러닝화를 신어야 좋은줄아는사람들이 있는데, 너무 딱!맞는 신발을 신고뛰면 발톱빠지거나 발바닥,발등이 아프다.

• 러닝할때 입는 기능성의류들은 빨래할때 섬유유연제 안쓰는게 좋다.

• 러닝의류,헤어밴드의 땀냄새, 기타 잡내는 미지근한물에 과탄산소다를 조금 풀고 2~30분 담가놓은후 빨면 좋다.

• 헤어밴드,러닝모자,싱글렛은 빨래돌리기보단 그냥 풋샴푸같은거 찍찍뿌려서 손빨래로 조물조물 잘 헹구고 빨아서 널어놓는게 더낫다.

• 가성비 좋은 러닝용품은 데카트론. 양말, 반바지, 티, 겨울장갑, 겨울모자 등등.. 입문은 데카트론으로 시작하고 그 뒤로 러닝계속하게되시면 자기에게 잘맞는 브랜드템 쓰면됩니다.

• 초보자, 입문자는 러닝화를 꼭 안정화로 시작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발볼넓지않고 칼발인사람 스타트러닝화 → 나이키
• 발볼넓은사람 스타트러닝화→ 뉴발란스 

• 땀많이나는사람은 헤어밴드를 추천. 러닝모자써도 괜찮음. 

• 여름엔 꼭 선크림을 바르세요. 남자는 선크림 안발라도돼ㅋ → 제가이랬다가 피부에 갑자기 급 기미,주근깨생기고 진짜열심히바름. 꼭바르세요.. 같은나이에 혼자 늙은이처럼 보이기싫으시면...ㅠㅠ 피부노화 오집니다. 대용량사서 그냥 밤에나가더라도 볼,코에 살짝바르세요. 어차피 샤워해야되잖아요..

• 선크림은 500ml대용량 사셔서 그냥 얼굴,팔,다리 아낌없이 바르고싶을때 바르는거 추천. 100ml짜리 2만원씩주고 사면 아낀다고 펴바르게됨..ㅠㅠ

• 폼롤러는 꼭 하세요. 두번하세요.

• 20k이상 장거리할때 급수를 위해 물보급을 위해 템을 찾는다면 다음 네가지에서 기호에 맞는것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 그냥 중간에 멈추고 편의점에서 물사먹거나 급수대물먹기.
2. 카멜백 울트라벨트+500ml소프트플라스크 사용
3. 오니지, 데카트론등 저렴한 5L 배낭 + 소프트플라스크사용 (조끼류를 막상썼더니 덥고 불편할수있기때문에 싸고 용랑적은걸 우선 써보기위함. 너무잘맞고 좋으면 비싼거 넘어가면됨. 오니지 5L백 3.5만원임)
4. 바로 살로몬, 블랙다이아몬드등 로드러닝 끝판템 사용. 평이 좋음. 트레일러닝할때도 사용가능. 비쌈.

• 오픈핏 이어폰을 써보고싶다면 그냥 QCY t22를 써보는게 답. 왜냐면 오픈핏이 막상써보면 너무 외부소음이 잘들려서 거의 음악이 안들리다시피하느라 한번써보고 별로라하는 경우 많음. 평소뛰는곳이 다소 조용하면 괜찮지만 써봐야 앎. 따라서 부담없는 쌈마이써보는게 좋다. 그냥 돈상관없이 좋은거 쓰고싶으면 바로 샥즈 쓰세요.

• 절대 다른사람의 기록을보고 비교/경쟁하지 말것. 경쟁은 과거의 나랑만 경쟁하시오.

• 러닝전 스트레칭 한개만 추천한다면?→레그스윙
• 한개더 추천한다면? →햄스트링 늘리는 스트레칭, 벽밀기

• 보강운동 한개만 추천한다면? →불스스
• 딱 한개더 추천한다면?→원레그 데드리프트

• 러닝 시작전의 스트레칭은 반동주면서하는 동적스트레칭을, 러닝 끝난후에는 반동없이 쭉늘려주는 정적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좋다. 

• 허리를 숙여서 햄스트링 쭉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할때는 꼭 허리디스크를 조심해야한다. 그냥 허리를 막 숙일게아니라 햄스트링을 늘려주는 느낌을 느끼면서 스트레칭해줘야한다. 허리디스크 나간다.

• 가민,코로스같은 워치는 중고나라,당근에서 절대 직거래가아니면 거래하지마시오..절대..

• 카본화도 당근하지않는것을 추천.. 짭인지 뭘어디서 얼마나신었는지 알길이없음.

• 좀 불편하더라도 매번 러닝화 신을때마다 끈을 묶고 벗을땐 풀고 하는것이 좋다. 그냥 매번묶인채로 발집어넣어신으면 뒤축이망가지고, 내 발에 잘맞게 묶고뛰는게 아니기때문.

• 우리나라3대 마라톤대회→동아마라톤/JTBC마라톤/춘천마라톤
• 4대마라톤은? → +대구마라톤

• 대회날 대회장도착하면 가능한 먼 곳에서 꼭 쉬를 하세요.

• 가능하면 대회시작점 한정거장 전 역에 내려서 똥을 싸세요.

• 스포츠테이핑은 대회전날밤에 붙이고 자세요.그래야 안떨어짐

• 테이핑할때 모서리를 둥글게 곡선으로 자르면 잘 안떨어집니다.

• 배번도 전날 집에서 붙이면 좋다. 대회가서 달려고 하면 핀떨궜다가 잃어버리고, 잘 안달아지기도하고 힘듦.

• 옷에 배번 달때, 베개에 옷을 씌워놓고 달면 편하고 잘달아진다.

• 대회에 가게되면 홍보부스들을 많이 들르세요. 대회참가비 이상의 홍보품, 행사참여상품을 받을수있습니다! 이벤트도 많아서 이것저것 참여하다보면 참가비뽕뽑음.

• 혼자가서 참여해도 아무도 이상하게안봄.

• 러닝고글,스포츠썬그라스를 쓰는이유는 당연히 해로부터 눈을 보호하기위함도 있지만, 대회등에서 사진찍힐때 썬그라스써야 훨씬 잘찍힘ㅎㅎㅋ

• 여름밤에는 투명썬그라스를 쓰기도한다. 이것은 벌레방패용도이다.

• 하프이상 뛸 때는 가능하면 꼭 니플패치를 하세요. 진짜 피가 나더라.. 내 조꼭지..

• 싱글렛입을때 사진찍힐것을 고려하여 겨를 밀어봤는데, 전기면도기로 깔끔하게 밀면 첫날에 벌겋게 되면서 존내따갑다. 수딩젤을 발라줘서 좀 낫긴했는데 암튼 밀면 따갑더라. 날면도기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다.

• 투인원쇼츠나 삼각팬티같은 브리프달린 쇼츠는 팬티안입고 입는거다. 

• 생각보다 인터넷에 러닝화 짭이 엄청많다. 이상하게 다른데보다 싸거나, 판매자가 린쟈오밍같은 쭝국이름이면 그냥 거르면된다.

• A러닝화의 찐과 짭을 둘다 구매해본 실구매자의 후기에의하면, 외형은물론 실측정무게까지도 구분하기 어렵다고했다. 찐과 짭을 둘다놓고보니까 구분하지, 짭만 샀을경우에 일반인은 절대 구분못할것이란 후기였음. 다만 신고 뛰면 차이가 명확하다고했다.

• 미세먼지가 매우나쁨 이상인날에는 꼭.. 꼭 러닝을 쉬세요.. 

• 배번없이 그냥 가서 뛰는 '뻐꾸기'는 비매너다.

• 다른사람의 뒤에 빠짝 붙어서 뛰는 '피빨기'도 비매너다.

• 음악을 스피커로 틀고 뛰는것도 비매너다. 다른 러너의 스텝리듬을 꼬이게하거든요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unning&no=321012

170개의 댓글

27 일 전

이거 보고 qcy t22 샀다

0
27 일 전
0
27 일 전

러닝 ㅇㄷ

0
27 일 전

다른사람이랑 경쟁하면 이기든지든 본인이 뒤짐 ㄹㅇㅋㅋ

0

요즘 살살뛰고있긴한데 더워져서 힘듬..ㅠ

0
27 일 전

러닝 ㅇㄷ

0
27 일 전

유두

0
27 일 전

한창 달릴때 하루 3km 걷기 + 9~10km 뛰기 주 4일 이상 했었는데 스트레칭도 제대로 안하고 몸풀기도 안하고 그냥 달리는게 좋아서 달렸다가 발목 둘다 아파서 지금은 5km도 뛰기 힘들어짐 ㅜㅜ

지금도 오래 걷기만 해도 발목 욱신거리는데 하아..

0

님 햇볕있을때 러닝하면 작업모자같은거 씀?

난 눈과 피부보호를 위해 쓰는데

0

스크랩했더

0
27 일 전

러닝

0
27 일 전

런닝 ㅇㄷ

0
27 일 전

딥러닝 ㅇㄷ

0
27 일 전

이번주 토요일 한강 뚝섬에 20km 하프뛰러간다

0
27 일 전

4분30초 페이스로 10km 뛰는데 딱 좋음

0
27 일 전

런닝 꿀팀메모

0
27 일 전

미리 말해줘야지 암밴드 샀잖아 ㅜㅜ

0
27 일 전

오 꿀팁 ㄳㄳ

0
26 일 전

밤에 나갈 때도 선크림 코 볼에 바르는 이유 알려주실 분?

0
26 일 전

피빨기는 평소에는 비매너지만 대회에서는 하나의 전략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떡꼬치의 달인 25 효조 18 2 분 전
뻑가의 사고방식 수준 10 클레멘타인 28 2 분 전
드디어 미쳐버린 K-웹툰 ㅋㅋㅋㅋ.jpg 16 닉네임변경01 38 5 분 전
너무 힐링되는 아빠와 딸의 최고의 거래 30 그냥케인말고헤리케인 43 20 분 전
나는 자연인이다 근황 37 붕따기 61 22 분 전
한국인한테 진짜 호불호 갈리는 일본 음식 120 김츼 63 24 분 전
'식인'을 의미하는 각 나라별 단어.txt 37 시바 41 25 분 전
귀화 축구선수 카디비: 월드컵⚽️ 기대하세요 75 nesy 58 29 분 전
명치 때리는 엄마....jpg 16 사이버렉카기사협회장 47 30 분 전
"제발... 제발 한 번만 더 기회를!" 51 닉네임변경16 64 32 분 전
나는 올해 35세로 이혼한 지 5년이 되었는데 39 선생님 56 33 분 전
해병대, 우주로 나아간다. 우주장교 보직 신설. 68 승과 45 34 분 전
맘스터치 신메뉴 근황...jpg 59 오늘의영화 51 36 분 전
싱글벙글 고조선 유적 밀어버리고 지은 레고랜드 상황 130 추천요정여름이o 81 39 분 전
영화에서 '신'을 묘사할때 해야하는것 84 착한생각올바른생각 128 39 분 전
30대 실제 평균 연봉, 중위 연봉 및 실수령액 97 붕따기 50 40 분 전
av여배우의 결혼 패턴.jpg 44 츄이로 57 42 분 전
ㅇㅎ?)반박불가 딸피들 중2병을 책임졌던 만화 83 슬픈개구리페페 44 42 분 전
[단독] 이해국 “게임질병코드, WHO 제정이 곧 도입 근거” 48 나하니인데개추눌렀다 55 47 분 전
튀르키예인들이 외국 나가면 빡치는거 ㄷㄷㄷ 74 엄복동 76 52 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