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판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대학 서열 관련해선 다들 그냥 받아들이고 사는거냐

011fc127 25 일 전 73

중앙대 21학번인데

 

저출산 학력저하시대에 그렇게 잘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고 그냥 나 스스로 학교이름 별 생각없이 말할 수 있다 이정도에 위안삼고 다니고 있는데

 

뭔가 1프로가 아쉬운 느낌 있잖아

 

뭐랄까 인터넷에서도 명문대는 서성한까지만 쳐주는 거 같은 느낌에 중경외시부터 학교에서 사건 터지면 학교수준ㅉㅉ 이러는 댓글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에타에서 입결 관련 자료 올라올때마다 우리는 경외시보다 서성한에 더 가깝다!!! 이러는데 그게 맞다고 쳐도 차피 중경외시로 묶이니까 존나 가성비 개똥망대학같고...

 

현실에서 서성한 학생들 보면 와 대학 잘나왔구나 하고 넘기는데 내심 좀 많이 부러운 거 같기도 함

 

그렇다고 이제와서 재수 할 돈이나 용기는 없고ㅋㅋㅋㅋ

 

서성한 학생들도 연고대생들 보면서 이런 생각 하려나? 연고대생들은 서울대생 보면서 이런 생각 하고 서울대생들은 메디컬 보면서 그런 생각 하고?

 

다들 그렇게 사는 건가?

22개의 댓글

1c7d159f
25 일 전

나는 폴리텍 나와서 그런 느낌을 모르지!

0
011fc127
25 일 전
@1c7d159f

충주시 유튜브에서 폴리텍영상 봄 재밌더라

0
1c7d159f
25 일 전
@011fc127

충주시 유튜브 개드립 짤로만봐서 뭘 봤을지 모르겠넹

 

왠지 기계다루면서 실습하는거 나올꺼같은딩

0
011fc127
25 일 전
@1c7d159f

https://youtu.be/_cb34kmlHk4?si=qqBmyKFIpyHcz3PO

0
1c7d159f
25 일 전
@011fc127

역시 ㅋㅋㅋ

공압

plc

로봇

드론

 

나오는데 드론빼고 나머진 나 일하면서 하는중

0
011fc127
25 일 전
@1c7d159f

신기하네 학교에서 배운 거 업계 일 하면서 많이 유용함??

0
1c7d159f
25 일 전
@011fc127

그냥 전공자니까 기본은 아는데 응용을 모르는 상태로 시작하는거지 앵간하면 전공자 우대 해주는편이고

 

그리고 기본기도 완전히 안다고 할 수도 없어서

 

실무에서 업무 프로세스랑 기본기 새로 밟아가야 하긴함

0
011fc127
25 일 전
@1c7d159f

완성된 상태는 아니더라도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을 정도 베이스는 만들어주는거네 되게 좋은듯

0
1c7d159f
25 일 전
@011fc127

ㅇㅇ 근대 자동화가 3d업종이라

막상 졸업하고 계속 하려는 사람 생각보단 많이 없음

 

결국 저런것도 다 언어가 다른거지 설계고 개발이라 성향이 맞는놈만 계속하게 됨

0
34f6da9f
25 일 전

받아 들이는 게 아니라 걍 대학 졸업하고 대학 서열에 대해 암 생각 자체가 없는데

0
011fc127
25 일 전
@34f6da9f

아직 애새끼라 그런건가 나중에 시간 지나면 개붕이처럼 되고?

0
cc97de39
25 일 전

퍼포먼스가 중요하지 대학엔 관심 없음

0
011fc127
25 일 전
@cc97de39

나도 그렇게 돼야 하는데 뭔가 평생 이런 느낌을 안고 살 것만 같은 예감이 든다

0
cc97de39
25 일 전
@011fc127

난 내가 존경하는 사람이 그렇게 좋은 대학 나온게 아니라서 더 그렇게 생각하는 듯

0
011fc127
25 일 전
@cc97de39

맞음 대단하거나 존경스럽다고 느끼는 사람들 대학 상관없이 많음

0
3f232f30
25 일 전
[삭제 되었습니다]
011fc127
25 일 전
@3f232f30

내가 서울대 갔으면 이런 고민도 안 했으려나ㅋㅋㅋㅋㅋㅋ

0
3f232f30
25 일 전
@011fc127
[삭제 되었습니다]
011fc127
25 일 전
@3f232f30

ㅋㅋㅋㅋㅋ고맙다 근데 돈 명예는 그냥 안빈낙도하면서... 나 좋아해주는 와이프 한명만 찾으면 부러울 건 없을 거 같다,,,

0
541128e9
25 일 전

그런것도 좀 공부하는애들이나 과몰입하는거지 ㅋㅋ

0
011fc127
25 일 전
@541128e9

에타가 관련 떡밥이 좀 ㅈ되는거같음 인생최대업적이 대학진학인 애들 우글우글해서 나도 피폭된듯

0
69525c29
25 일 전

그렇게 신경쓰이면 반수나 편입해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980495 와 근데 진짜 존나 빡치네 a361dc91 방금 전 1
1980494 씨발 안경쓰고 로션 발랐네 2 f8c0aaf5 1 분 전 9
1980493 솔직히 한국 개축 가지고 든 생각 1 49af8ef0 1 분 전 5
1980492 근데 렉카 패밀리 애들은 욕하지마라 60fd6d41 1 분 전 3
1980491 옷 얼마나 안 입으면 버림? c62eb404 1 분 전 3
1980490 결국 침착맨 논란 묻히긴 할거임 1 068c28f0 2 분 전 23
1980489 근데 침착맨 확실히 커뮤랑 비슷하게 생각하더라 1 c428208b 3 분 전 31
1980488 20살 익붕이 애아빠된다... 여친은 27살임 3 ab129dfe 4 분 전 39
1980487 아무리 봐도 축구보다 푸바오가 더 건실한 취미 아님? 4 5cc1e74e 4 분 전 17
1980486 영포티 발언한 수호단친구 탈퇴했네 a468964c 4 분 전 19
1980485 근데 절차 무시하고 펩 데려오면 ㅇㅈ이긴 하잖아 ㅋㅋ 2 77865639 5 분 전 14
1980484 근데 펨코가 뭐길래 이렇게 반응함? 2 d596f719 5 분 전 22
1980483 옛날에 되게 어이없는 해외여행기 읽었었는데 01d9922b 6 분 전 7
1980482 돼지고기에 된장찌개 먹었어 ☺️ 8 0e004247 6 분 전 9
1980481 복날이긴 한가보다 배달 엄청 안오네 12dc65ec 6 분 전 6
1980480 딸바오 딸립군 딸스퍼거 기억나는 애들 있냐 a5aeb9f0 7 분 전 11
1980479 지금 토종 선발중에 150대 꾸준히 던져주는 투수 잇나 8dc2dd3a 7 분 전 8
1980478 트럼프 주식 달달하다 1 a5aeb9f0 7 분 전 21
1980477 근데 홍명보가 싫어서 그런거 아님? 한거 웃기긴 하네 898aa3d0 8 분 전 27
1980476 뭔 공놀이 가지고 이렇게 난리냐 2 8556361c 8 분 전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