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상담 판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연인관계 중 한 명이 9:1 정도로 돈 쓴다면 상대방에게 져줘야하는가?

65ea45ca 2024.06.20 750

ㅈㄱㄴ

남자가 데이트비용 9할 지불한다면, 남자가 툴툴거려도 여자가 져줘야하는가? 

연인관계를 떠나서, 인간관계에서도 한 쪽이 이정도 노력 보이면, 여자가 최소한 말이라도 이쁘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남자가 1시간20분 거리 픽업하고, 1박으로 놀고, 집가는 길 까지 데려다 줬는데

말 몇마디 했다고 삔또 상해서 말 좀 배려있게 일침 놓는데, 너무 기분 나쁘고 어이가 없더라..

배려를 안했으면 여자 데리러 1시간 넘게 운전도 안했을거고 돈도 안썼겠지.. 시발..

20개의 댓글

629716f7
2024.06.20

답이 있겠냐

0
ba32ef57
2024.06.20

뭔 호구짹짹이 같은 소릴 하고 앉았냐 인간아.

돈 얘기를 떠나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데 당연히 져주고 이기는 건 공평하게 가야지.

1
65ea45ca
2024.06.20
@ba32ef57

그럼 질문을 바꾼다면, 돈을 쓰는것도 노력의 일종일텐데, 상대방이 나보고 배려를 안한다고 하니.. 어이가 없음..

답정너긴 한데 기분 나쁘기보다 어이없단 생각이 많이 들더라'

물론 돈 외에도 노력 많이 했음

0
ba32ef57
2024.06.20
@65ea45ca

자세한 사정은 내가 모른다만 여자들 삔또 나갈 때마다 쓰는 화법같은데? 니가 충분히 노력한건 알고 있을 수도 있음

그것과 별개로 스스로가 기분이 나쁘니 그냥 던진 말일수도 있음

그럼 물어봐야지 니가 해준건 뭐라고 생각하냐고

거기에 대한 대답에 따라 그 여자에 대한 판단을 니가 내리면 되는 것이고

0
65ea45ca
2024.06.20
@ba32ef57

사실 그 친구도 내 기분 상하는 언행을 몇 번 했는데, 난 웃으면서 넘겼거든.

근데 정작 자기는 기분 상해서 바로 나보고 배려하라고 말해버리니까. 내로남불이 너무 심하다고 느꼈음.

상대가 나한테 해주는거?? 글쎄.. 자기는 표현잘하고 괜찮다 생각하는거같은데..

0
e02efb68
2024.06.20

돈을 더 많이 쓰는거랑은 별개의 문제인듯

0
1c15a410
2024.06.20

돈쓴다고 생색낼거면 안쓰는게 맞음

4
65ea45ca
2024.06.20
@1c15a410

돈 + 상대방 집까지 매번 찾아가서 데이트

0
261839c4
2024.06.20

난 더 내는쪽을 배려하긴하는데 꼭 돈을 많이내는쪽이 갑이란 보장은없지...

0
b21bbb65
2024.06.20

걔가 좋아서 하는 거 아니면 헤어져야지 뭐하러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만나 착하고 배려심 많고 이쁜 애들도 많다

0
c3405d91
2024.06.20

너는 '내가 해주는만큼 상대방도 나한테 고마워하겠지' 라는 마인드고

 

여자애는 '내가 죤나 가치 있으니까 남자가 이렇게 노력하는거다. (= 남자가 나한테 고마워한다) 그러니 내가 갑이다' 라는 마인드임.

0
65ea45ca
2024.06.20
@c3405d91

전자는 백퍼 맞말이고

후자는 반만 맞는듯.

그 친구 성격 자체가 좀 하고싶은 말 하고 성깔 있는 스타일인거같아

0
4a6ec9aa
2024.06.20

1. 마냥 잘해주기만 하면 그게 당연해짐

2. 잘해주는 것의 의도가 그녀에게 잘보이기 위함인지 그녀를 위한건지 잘 생각해보셈. 내 고생을 알아주지 않아 화난다면 거의 전자임 ㅋㅋ

3. 픽업 힘들면 안하면 됨. 돈도 누가 혼자 다 쓰러 강요한거 아님

4. 마냥 웃어 넘기면 호구. 불만있으면 말로 표현을 해야 상대도 알지

0
8312084e
2024.06.20

니가 왜 9나냄??? 여자가 백수야?

0
0a22c80e
2024.06.20

호구병신베타남?

0
3f0ab0d0
2024.06.20

직장인이랑 학생커플 아니면 데이트비용부터 잘못됨

0
8a6a2a8f
2024.06.20

여자가 배려를 당연하게 생각하는구만

 

어쩌겠냐 계속 만나고 싶으면 니가 맞춰줘야지

 

지적해도 여자는 지가 뭘 잘못했는지 모를껄?

0
4a6ec9aa
29 일 전
@8a6a2a8f

여자가 성격이 별로인거지ㅋㅋ 솔직히 잘못했다고 보기는 어려움

0
61868f71
2024.06.20

흑우왔는교~?

0
b69f7e85
29 일 전

지금 너 스스로가 노력에 대해 보상 못받는다 생각이들면... 이미 그관계는 다시 생각해보자. 그렇다고 너가 갑행동해야하는건 아니야 여자입장에서도 당연히 너가 그렇게 매번 해주니까 당언스레 된거고 애초에 배려가 몸에 있는 친구면

 

널 생각하는 멘트나 행동했음

 

그렇다고 9낸다고 너가 갑질해야하는것도아니고

상대도 다 받는다고 갑질하면안되는거임.

 

대화부터 차근히해봐

하지만 지금 상황에선 너도 지친거같고 여자도 받는거에 익숙해진듯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11253 남친한테 시간 좀 가지쟀는데 .. 가능성 있을까 1 89d21cd7 2 분 전 13
411252 땀 많이흘림 3 f4bcf52d 18 분 전 37
411251 여친이 붙잡는데 어케할까? 15 3f2f5354 32 분 전 138
411250 연애고수들 도움) 이성이랑 카톡스킬은 많이 해보는거밖에 없음? 1 eea48034 34 분 전 50
411249 가족상 배우자상 당할시 회사에 통보하지말것. 동의? 23 1042a781 1 시간 전 232
411248 여자가 남자 잘만나는 법 이거 맞음?? 40 7596c668 1 시간 전 224
411247 ISTP한테 연락 자주 오면 간택받은거라며? 14 1856b64b 1 시간 전 192
411246 고게 아래에 우리사무실이 잘못한거냐고 글쓴인데 변호사한테... 4 c4473712 1 시간 전 91
411245 누가 취업에 유리할까 6 65bb46b4 1 시간 전 130
411244 의미없는 고민을 하는게 고민 3 7a6b917a 2 시간 전 73
411243 집 샀는데 매도자한테 작은 통수 맞음. 질문 좀 받아주라. 22 f0e4f36e 2 시간 전 299
411242 아침부터 맥도날드에서 우울해짐 2 ddc9dfdf 2 시간 전 169
411241 4번 하고 왔다 씨발 8 e7b42a67 2 시간 전 427
411240 이거 우리 사무실에서 잘못한거야? 19 c4473712 4 시간 전 449
411239 원룸 적정한 이사비용이 얼마야? 6 fa05141f 6 시간 전 238
411238 인스타 원래 이상한애들 dm많이옴..? 5 12659eff 8 시간 전 642
411237 여친이 보이스피싱당함 13 b7b9dcd5 8 시간 전 575
411236 사실 여자애들이 좋아하는건 8 2e56598c 9 시간 전 462
411235 행복주택 청약 신청하긴 했는데 고민이네 14 29b75f0c 9 시간 전 232
411234 좆소는 도대체 어떤 곳이냐 4 0d849b06 9 시간 전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