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한국인들의 인생 최고 가치는 돈이다?.jpg

maxresdefault-10.jpg

 

20211122151615758966.jpg

 

1711105735_032220061378612.jpg

 

Screenshot_20240616_192558_Samsung Internet.jpg

 

83개의 댓글

2024.06.16

사실 돈이 있어야 가족을 지킬수있는건 한국이 아니라 해외임

의료나 치안이나 이런 기초인프라가 한국은 모든이들에게 주어져있지만 해외는 보통 돈있는 사람에게만 주어져서, 돈없으면 병들어 죽어가는 가족도, 길가에서 총으로 협박당하는 가족도 지킬수없음

그러나 그걸 감수하고도 가족이 우선인것임

돈으로는 꼴랑 비싼거 쳐먹고 비싼학원다니고 이런거밖에 할거없는 한국에서 돈으로 가족지킨다는건 뭔가 웃기긴함

10
2024.06.16
@석분

결국 행복을 보장하는건 돈이라는건 같은 이야긴대 극단적인 예시 가져와서 이야기하는게 맞나?

0
2024.06.16

무슨 변명을 해도… 딴나라는 무상으로 생활비 지급해줘서 돈 선택 안한줄 아냐 걍 우리나라가 황금만능주의 존나 심한거 팩트임 그렇게 따지면 돈있으면 우리나라보다 편한 미국에선 왜 돈말고 가족 선택했겠냐

 

딴나라도 돈 중요하게 선택했음 그게 가족을 앞서지 않았을 뿐이지

17
2024.06.16

정글에서 하루버티면 1억주는 유투버 이런거보면 이젠 가족과 있어야한다 가족에게

내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생각보다 일찍 포기하더라

 

포기하는 이유가 힘들어서가 아니라 가족이었다는게 좀 우리랑 다르긴하더라

1
@개드리블러

ㅋㅋ 그거 아내도 하루만 더 버텨보셈 ㅎ 할줄알았는데 그냥 오라는거 보고 뭔가 괴리가 느껴지더라.

2
2024.06.16

명품 소비같은 지표도 그렇고 우리나라가 다른나라보다 좀 더 물질적인요소를 중시하는건 부정할수없다고 생각함 ㅋㅋ

11
2024.06.16

댓글 단 대다수가 해외 한번도 안가봤을거 같은데 댓글 수준 미쳤네ㅋㅋ

2

ㅋㅋㅋㅋ 돈이 먼저라하면 쪽팔리니까 끌고오는것이 가족 건강 ㅋㅋㅋㅋ

 

남들 시선을 ㅈㄴ 의식함 -> 우리나라만 돈이 1순위임 -> 남들 시선을 ㅈㄴ 의식함 -> 가족 건강 핑계를댐

 

 

11
2024.06.16

돈보다 건강 운운하는거 진짜 개좆같은게, 보통 돈 많으면 건강 신경쓸 수 있음

1

돈에 관심없다는 사람말 믿지마세요

그사람은 돈에 미친 사람입니다.

0
2024.06.16

지금 당장 돈 있으면 하고 싶은 걸 나열하라고 했을 때 가족 건강을 위한 치료인 애들 별로 없겠지 ㅋ

돈 발라서 집 사고 차 사고 여자를 만나고 싶은 건데 그걸 못 하니까 돈돈 하는 거임 ㅋㅋ

1
2024.06.16

그냥 돈이 최고다 사람처럼살기위해서 돈이 필요하고 사람처럼 건강하기 위해서도 돈이 필요하다

 

그냥 씨발 모든게 돈이야

 

있어도 손해안보는게 일단 돈이더라

0
2024.06.16
@프로수간충

그냥 건강하게 걱정없이 즐겁게 살고싶은 꿈은 다수의 꿈이겠지?

 

그러면 존나 돈이 필요하다 진짜 ㅋㅋㅋ

 

돈만있으면 앵간한건 알아서 다따라옴

0
2024.06.16

아냐 떡하니 조사대상에 가족이 있는데 돈을 고른건 킹한민국 사람들임

 

이 나라는 그냥 돈에 미친 나라가 맞음 가족은 언제나 후순위지

6
2024.06.16
@에얀

https://www.dogdrip.net/564097431

읽어봐

2
2024.06.16
@에얀
0
2024.06.16

난 우리나라 문화적 문제 짚을 때 다른 나라도 그렇다고 물 흐리는 게 제일 별로임

다른 나라 사람들도 돈 밝힌다, 비교한다, 다른 나라도 경쟁 치열하게 한다 이런 거

 

인간의 본성이니 뭐니 따져도 우리나라가 국민 전반적으로 냉전시대 군비경쟁 수준으로 보여지는 것, 교육비에 투기하고 있는 게 사실이고

우선 학력/직업부터 번듯하게 갖고 아니면 재력부터 쌓고 다른 가치 추구하라고 오지랖 떠는 게 사실인데

다른 가치를 얻으려고 돈을 추구한다고 하면 이미 황금만능주의에 찌들었단 거지

 

돈 벌어서 가족, 건강, 행복 챙긴다는 사람들 중 원하는 만큼 돈 벌은 사람이나

자기가 하고 싶은 일 하다 보니까 돈이 따라오는 사람이나 수치상으론 별 차이 없을 텐데

그러면 자기 마음이 편하거나 성취감 느끼는 후자 쪽이 훨씬 나을 듯

4
2024.06.16

https://www.dogdrip.net/564097431

'다른 나라 사람들은 안 그러는데 한국인만 유독 돈이

가족보다 우선순위다'

라고 말하는 통계는 대체로 거짓임

3
2024.06.16
@삼립호빵
0

애써 무리해서 포장을 시도한다는 건 스스로도 그게 부끄럽다고 생각하는거 아닌가

3

돈이 최고다 라고 말하면서 또 우리만 그런 거 아니라고 하는 건 무슨 심리야 당당한 거야 부끄러운 거야

6
2024.06.16

가족보다 돈이 우선순위라는거는 가족버리고 돈받는 선택지 있으면 그거 고른다는수준인거 아님? 그건 또 아닌거같은데

0

돈은 수단인거임

행복, 건강 등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

 

그게 목적이 되지 말라는거…

1
2024.06.16

아니 왜 자꾸 수단을 인생 최고의 가치에 올려두냐고 이해를 못하겠네. 돈은 수단이야. 가족을위해,행복을위해,건강을 위해. 인생의 중요한 가치를 지키기 위한 수단이라고.

 

왜 목적과 수단을 바꿔놓고 자기자신을 속이는 인간들이 왜이렇게 많냐. 의료 민영화로 인형하나 주고 몇백달러 청구하는 미국도 최고 가치가 가족인데.

 

가족과 행복하기위해서 돈이 필요하다고? 그럼 인생 최고의 가치는 가족이 되야지 무슨 돈이야 하이고 나 참......

2
2024.06.16

한국인들 긁?

2
2024.06.16

돈이 최고임 20대 때 투자 공부하고 돈 모으고 했는데 다시 돌아가도 악착같이 모을거임

0
2024.06.16

근데 미스터비스트 영상 보면 확실히 미국인들이 돈보다 가정적인 면에 더 치중하는 경향이 있음. 하루에 천만원씩 준다는데 가족 보겠다고 나감.

1
2024.06.16
@김치

근데 다시 생각해보니 한국인은 시발 인구의 50%가 국가에 2년동안 강제로 끌려가서 얼굴 못 보는 게 당연 + 가난할 때 나무껍질 벗겨먹고 살던 나라라는 특징이 있네. 미국은 그딴 것도 없고 망해도 미트로프 해먹는 부자 나라라 돈이 없다는 게 뭔지 모르는 거 아니냐?

0
2024.06.16

스페인도 만만치 않게 선택순위 골때리네

0
2024.06.16

한국이 유독 심한거 맞는데 꾸역꾸역 아니라고 이악물고 바득바득하네

3
2024.06.17

한국은 돈벌고 성공하려고 집에 안가는데

그런나라 거의없어 있다면 일본정도

0
2024.06.17

뭐 그럼 외국놈들은 돈벌어서 그 돈으로 가족들 살인청부라도 하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ㅈㄴ 추잡하네 그냥 우리나라는 물질 만능주의가 맞는데

0
2024.06.17

쟤네는 행복이라는 명제에서 물질적 풍요를 충분조건이라 생각하는거고

우리는 필요조건이라 생각하는거지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연돈볼카츠 사태,더본코리아 가맹주들 집단 시위 1 므르므르므 15 방금 전
오늘 공개된 란마 1/2 리메이크 pv 25 유상의행복은있어요 15 방금 전
어릴 때 키우던 골댕이가 환생한 manhwa 15 6월9일이생일임 27 5 분 전
기사식당돈까스샌드위치의 달인 27 효조 21 5 분 전
닌텐도에게 고소당할거같은 만화.manga 10 고양이한박스 22 6 분 전
ㅇㅎ) 니케 아트팀 직원이 직접 한 코스프레 30 PaleBlueDot 41 6 분 전
의외로 실존한다는 초밥집 유형.jpg 38 나는왜귀여울까 40 10 분 전
호연과 격돌할 중국 서브컬쳐 게임..jpg 53 혼세마망 27 11 분 전
(약스)이번 회차 로또가 주작이 아니라는 수학자 24 0911 37 11 분 전
XX하면 XX억 가능? 14 김츼 36 14 분 전
히로시마 근황 19 라이카 41 16 분 전
테슬라 엔비빠져서 무섭냐?ㅋ 형은 74%다 ㅋㅋ.jpg 32 주금이 42 16 분 전
서양엿장수의 달인 36 효조 38 19 분 전
"침착맨 합방도하고 사과했는데 아직도 용서가 안됨?" 53 이게뭐하는짓이고 87 25 분 전
비트코인 왤캐 오르냐?? 55 현대자동차 50 28 분 전
제시관련 글에 달린 댓글보고 소라카 구버전 가져왔다 12 나는빠삐코 31 35 분 전
게임중독 질병화... 국내도입 논란.jpg 72 뚜비두밥밤바바 54 35 분 전
이 와중 이근.jpg 51 PaleBlueDot 68 36 분 전
여친한테 밥해주기 54 논개하르트 74 38 분 전
15억 받고 평생 한식 포기한다 안한다 70 엄복동 98 45 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