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2030년 중반에 진짜 나라망한다는데 ㄹㅇ이냐

bdf40bec 2021.11.30 91

망하면 우리나라 중국이나 미국에 편입되는거임?? 

 

이거 잘 아는분 답점해줘바 ㅜㅜ 

19개의 댓글

1c4cb973
2021.11.30

중국한테 병합되겠지

0
271da09f
2021.11.30
@1c4cb973

미국이 가만 놔두겠냐

0
1c4cb973
2021.11.30
@271da09f

유로마이단 모르냐

0
bdf40bec
2021.11.30
@1c4cb973

진심임??중국에 병합된다고?

0
1c4cb973
2021.11.30
@bdf40bec

현실적으로 방법 없음.

 

빨리 한국 떠라.

0
c6f1412d
2021.11.30
[삭제 되었습니다]
bdf40bec
2021.11.30
@c6f1412d

와 그럼 ㄹㅇ 중국에 병합되는거임?

0
c6f1412d
2021.11.30
@bdf40bec
[삭제 되었습니다]
bdf40bec
2021.11.30
@c6f1412d

그럼 공무원들도 다짤리냐? 하...중국어 배워놔야겟네

0
cefd90a5
2021.11.30

내 생각엔 안 망할 거 같어

오히려 노동인구가 포화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듦.

노동의 가치 하락 - 노동연령의 확대 -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신생아는 꾸준히 적지만 나오는데 노동인구가 자리를 안 비켜줘서 좆 될 거 같아

솔직히 지금 40대가 40대로 보이냐고 심하면 20대 후반으로 보는데

0
4a563aeb
2021.11.30

정년퇴임 70살로 늘리면 좀 버틸만할거같은데 ㅋㅋ

0
6a7ac71e
2021.11.30

노동가능인구에비해 부양인원이 너무많아서 제풀에 주저앉을가능성이높다. 부양대상이 뭐 스스로버틸 자산이 있는편도아닌데 평균수명연장으로 더 오래 부양해야해서 여러모로 암울함

0
bdf40bec
2021.11.30
@6a7ac71e

망하면 뭐 어케되는거임..?ㄹㅇ 2030년중반에 망할거라고 보냐..

0
6a7ac71e
2021.11.30
@bdf40bec

나라가 망한다고 국민이모두 뒤진다는건아니고 멕시코처럼 카르텔이 지배하는구조로가거나 베네수엘라같이 최상위층은 그대로놀고 그밑부터는 씹창난경제상태로 살가능성이 높다 나라전체가 빈민굴이되는거지 ㅇㅇ

0
bdf40bec
2021.11.30
@6a7ac71e

와...좆됏네... 공무원도 짤리겠네 하..

0
6a7ac71e
2021.11.30
@bdf40bec

세관쪽 공무원 취직해서 버티면 나라좆망해도 밀수꾼 뇌물먹을수있어서 사는데는 지장없을꺼같어

0
bdf40bec
2021.11.30
@6a7ac71e

다른쪽은 다 짤릴거란거지? ㅜㅜ 아 중국어배워놔야겟다

0
6a7ac71e
2021.11.30
@bdf40bec

중국이 지배한다고치면 중국어하는 한국인쓰겠냐 중국어쓰는 지네 국민 쓰겠냐 그냥 하던데로 영어우선해라

0
bdf40bec
2021.11.30
@6a7ac71e

...하..ㅜㅜ 그래...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107213 세탁했더니 수면 바지 쭈그러듬 8bba2868 1 분 전 10
1107212 카톡 터짐?? 42d5e842 1 분 전 8
1107211 40분을 참았다........ 2 ee95b7e1 2 분 전 16
1107210 용접기능사 일주일 공부하고 합격했다 9567d0eb 2 분 전 11
1107209 살빼니까 체감되는거 1위 fc4f8827 2 분 전 15
1107208 이거 대체 뭐냐 1 5593e92e 4 분 전 24
1107207 30년 살면서 알게된 여자마음 확인하는법 11 13f0f170 5 분 전 39
1107206 이게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2 d13e281a 6 분 전 19
1107205 개드립간 삼양라면글보고 결심했다 1 4fac132c 7 분 전 16
1107204 올해 나의 업적 bf214978 8 분 전 22
1107203 사람들은 왜 지식에 목맬까 2 71cda0b5 8 분 전 19
1107202 왜 나이를 까는걸까 4 afe17c60 9 분 전 33
1107201 확실히 용접기능사를 따고 나서 내 인생이 달라졌다. 9567d0eb 11 분 전 30
1107200 혹시 kt 인터넷 이상한 사람? 3 c4199186 11 분 전 22
1107199 요시 밥탐이군www 9c106bb5 13 분 전 19
1107198 친척들 빨리 안뒤지나 2 f239d7cc 14 분 전 32
1107197 입대 D-23.... 5 a8d20280 14 분 전 18
1107196 야근데 피지가 아예 없는 사람은 없지??? 5 1abcc632 16 분 전 32
1107195 에미넴은 나이먹고도 수준이 떨어지지가않네 1 77e1b971 18 분 전 33
1107194 또 틀딱새끼들 뇌절 시작했네 1 d98d2f88 19 분 전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