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니들은 다 만화책 정품으로 보는거지? 친구랑 얘기하는데 존나 답답해서 죽을거같네

eb666c7f 2021.09.17 184

친구한테 아이패드를 빌려줬음.

두어달 전인가 새로나온 아이패드 프로를 내가 샀는데 친구가 막 부러워 하길래 언제 한번 빌려준다 했다가 

이번에 친구가 3일정도 입원해서 내가 빌려줌. 심심하저넝~ㅋ

뭐 이상하지만 않으면 아무 앱을 깔아도 상관이 없고, 영화, 만화를 봐도 상관이 없는데

불법 다운로드한 만화를 받아놓고 봤더라고,

찜찜하기도 하고 나이도 벌이도 괜찮은데 이런 짓을 왜 하냐 물어보니까

뭔상관이냐 웹하드에서 받아서 아무런 법적 책임도 없다는거야 

그래서 내가 그게 어째 이렇게 당당하고 떳떳하게 말 할 일이냐 그게 말이냐 방구냐 하면서 좀 소리를 높임.

내가 화를 낸 건 좀 미안하긴 한데 덕후판 니들은 만화책 볼 때 다 사서 봄? 아니면 니들도 토렌트나 웹하드로 봄?

진짜 저런건 법적으로 안잡냐? 좀 잡지

22개의 댓글

9cbc9643
2021.09.17

정발루트나 중고로도 못구할때만 토렌트 찾아보고 아니면 직접 사서 봄

0
470a065d
2021.09.17
[삭제 되었습니다]
4813af74
2021.09.17
@470a065d

합법 대신 만화방에 대본용으로 둘수 있는 책이 제한되어져 있음.

0
470a065d
2021.09.17
@4813af74
[삭제 되었습니다]
4813af74
2021.09.17
@470a065d

대본소용 (만화방 대여용)

0
470a065d
2021.09.17
@4813af74
[삭제 되었습니다]
4813af74
2021.09.17
@470a065d
0
770bca52
2021.09.17

만화를 왜 돈주고 보지?

라는 마인드가 꽤 많지

마나모아 마루마루로 보는 인간이 더 많을껄...

 

특히 정발은 번역 이슈도 있어서

 

0
eb666c7f
2021.09.17
@770bca52

정발 번역 이슈가 있으니 복돌 한다는 새끼들은 진짜 복돌중에도 최악 아니냐?

거지새끼들이 변명이나 해대고 있어.

0
770bca52
2021.09.17
@eb666c7f

"괘씸해서 복돌쓴다. 작가한테는 몰라도 출판사한테 돈을 왜줘야하냐?"

"번역 잘된건 사서본다"(딱히 안삼ㅋ)

실제로 들었던 말임

 

뭐 내친구중에는 작가 패트리온에 후원 하면서 만화보는 친구도 있긴해서 사바사긴함

0
1dbc1a8f
2021.09.17

난 정발 있으면 e북사서보는편

정발안해주면....부끄럽지만 보고있다

0
eb666c7f
2021.09.17
@1dbc1a8f

니들은 그럼 안무섭냐 불법이자나

0
1dbc1a8f
2021.09.17
@eb666c7f

무섭지 붕마루인가 걔 잡혀갔을때도 쫄렸고

 

원어책을 사서 해석하면서 읽으면 될일이긴 한데 그러기엔 돈도 시간도, 품이 너무 많이들어....

게다가 정발 몇권 나오다가

끊겨버리는경우도 있고....

 

걸리면 법의심판을 받아야지 뭐

내 경우엔

걸려서 처벌받을 두려움 보단 그냥 보고 마는듯

0
0414fd88
2021.09.17

불법이 더 빨리나오는데 누가 이걸 안씀

정발해주면 사긴하는데 늦게나오면서 번역도 이상하고 검열도 이상함 진짜 맨날 사면서 욕나옴

0
4a658707
2021.09.17
@0414fd88

이거 리얼 공감함

불법이 더 빨리나와서 궁금해서 보게됨

정발은 심하면 년단위로 차이가남

그리고 정말 맘에들고 소장하고싶은 작품은 정발 나오면 구입함

근데 사면서도 욕나오는건 어쩔수없다 진짜

0
eb666c7f
2021.09.17
@0414fd88

불법이 더 빠르니까 불법으로 본다라는 입장이네 신기하다 ㅋㅋㅋㅋ

그럼 영화도 그럼? 동시개봉 안하면 가끔 한국 순위가 밀리는 영화들이 있는데 그런것도 다 불법다운로드로 봄?

0
4a658707
2021.09.17

근데 위에 말대로 번역이슈가 꽤 자주있긴한데 번역이슈 정도면 양반임..

슬슬 인기가 좀 떨어진다 싶으면 정발 잘내다가 뚝 끊어버리는게 제일 좆같음

사고싶은데 아예 안해줘서 못봐. 그러면 어쩔수없이 불법을 찾아보게됨

이걸 한두번도아니고 여러번 당한다? 진짜 개좆같아서 첨부터 다 불법으로 보게됨

0
0414fd88
2021.09.17
@4a658707

이게 지속되면 정발좀 하지말란소리 나옴 ㅋㅋ

0
eb666c7f
2021.09.17
@4a658707

내가 궁금한게 중간에 뚝 끊어진 작품이 궁금해서 찾아 볼 정도면 어느정도 애정이 있는 만화들일텐데

그럼 일본꺼로 사서 소장은 함? 어느 방식으로라도 작가나 그 회사한테 돈을 냄?

0
0414fd88
2021.09.17
@eb666c7f

ㅇㅇ 원서사서 보는거있음

소설책이랑 만화책 둘다

0
97355b58
2021.09.17

만화사면 혼나서 불법으로봄

0
0216f066
2021.09.17

돈 버는 나이면 사서 보자

정발이 안됐다고...?

화이팅!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32061 십덕노래 많이 듣다가 안듣게된게 2 771af88f 0 1 시간 전 34
32060 숫닉시 페그오 만화 29279455 1 4 시간 전 78
32059 이성 오덕이랑 말하는게 재밋음?? 9 ce18a88b 0 4 시간 전 106
32058 치마 묶어 올리는 용어를 뭐라고 함? 3 1fc2115b 0 5 시간 전 211
32057 숫닉이면 짤녀가 벗습니다 2 6276e8e0 0 5 시간 전 131
32056 나도 시드사운드 알아 3ddabd5e 0 5 시간 전 51
32055 엠버 3 a54221aa 0 5 시간 전 105
32054 씹덕여친 헤어졌다 9 69991953 1 6 시간 전 154
32053 시드사운드 -첫눈에 5 a4265d0c 0 6 시간 전 53
32052 카우보이비밥 생각보다 별로네 3 ba864f6e 1 8 시간 전 129
32051 남여 갈등이 만연한 이떄 내가 승자다 2 00e5ff74 0 9 시간 전 212
32050 남자 작가와 여자 작가의 차이.jpg 2 1a79ced4 0 9 시간 전 316
32049 진짜 구라가 재능쩌름 4 c7d6b59f 0 9 시간 전 176
32048 개드립간 메이드인어비스 조금 봤는데 6 4f8f7d73 0 9 시간 전 181
32047 트윈 터보 옷 뺏어 입은 네이처.jpg 3 1a79ced4 4 10 시간 전 236
32046 민폐 직장동료 2 d7d6b09d 1 10 시간 전 197
32045 I자 챌린지 3 1a79ced4 3 11 시간 전 229
32044 구라칼리 KING 천만뷰 찍냐? 3 809e9092 0 11 시간 전 120
32043 니들 폰배경 뭐쓰니 5 5e004be3 0 11 시간 전 161
32042 요즘 메인어가 다시 유행하던데. 난 메인어 볼 때마다 2 a21c946b 0 12 시간 전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