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를 꿈꾸는 고딩에게 현실을 말해주는 프로게이머

1.jpg

 

2.jpg

 

4.jpg

 

5.jpg

 

6.jpg

 

7.jpg

 

9.jpg

 

11.jpg

 

12.jpg

 

15.jpg

 

16.jpg

 

20.jpg

 

22.jpg

 

 

현재 현역으로 뛰는 프로들 평균 중1~3학년때 챌린저 1000점 정도 찍고 프로 제의 받는다고 함 

 

그리고 그렇게 연습생으로 들어가서도 경쟁하는 구도라 걸러지고 걸러진 이후에 데뷔하는데

 

데뷔하고도 프로들 사이에서도 재능의 차이가 느껴져서 접는 사람들이 30% 이상

 

모든 게임류가 그렇게 재능의 벽이 너무 커서 괜히 어줍잖게 뛰어들면 망한다고들 많이 말함

 

 

 

294개의 댓글

8 일 전

요샌 시스템도 생겨서 챌 아니면 아마추어 고딩도 쉽지 않음

0
8 일 전

현실적으론 고3 플레면 하면 안될수준이긴 하지

갑자기 사람이 바뀐둣이 그마챌 찍지 않는 이상

0

게임만 그런게 아님 사회 자체가 그럼

다만 프로 게이머/스포츠 등 to 자체가 적은 곳이면

들어가는거 자체가 힘듬

0
8 일 전

현실을 알려주는 프로그래머 어디감

1
8 일 전

고3 플레 장난하냐ㅋㅋㅋㅋ

 

고3. 수능 5등급인데 열공하면 서울대 가능한가요?급

0
8 일 전
@상상마이너스

쟤는 현실감각이 좀 없는듯

진짜 재능있었으면 저런고민도 안함. 아 다음주안에 마스터찍고 이번달안에 그마가야겠다 이생각을하지

7
8 일 전
@누더기

학교서 티어가 높은 축에 속하나보다

0
@상상마이너스

공부는 차라리 재수 삼수라도 해서 끌어올릴수 있지 게임은 나이먹을수록 기량 떨어지는데 ㄹㅇㅋㅋㅋ

0
8 일 전

밥만 먹고 롤만하던 친구가.....30대인데 다이야가 최고임

1
8 일 전
@댕댕해

그게 나야. 롤에 인생 두달은 갈아넣은듯.

0
8 일 전
@DOGDRIP5792

걔는 12년임

0
7 일 전
@댕댕해

플레이타임만 두달이고 나도 십년했음.

0
7 일 전
@DOGDRIP5792

ㄷ 겜방 사장 할만함??

0
8 일 전

으 중국처럼 다 규제했으면

0
8 일 전
@TV조선

나는 개인이오

0
8 일 전

국내 롤 전체 유저수만 해도 300만 이상인데

프로리그 뛰는 선수는 500명도 안됨

0

와 중딩때 챌린저라 쩐3ㅏㅇ

0
8 일 전

더 냉정하게 말해줘야지.

일단 저 고민하는것 부터가 실력이 없는거지.

롤을 안해서 모르겠다만 어중간하게 중수정도 되니까 저런 고민하는거임.

무조건 프로 못함.

 

먼 옛날 내가 카오스 고수 소리 듣던 시절 아이리스 부터 aig romg joy 등등 ccb 대회팀들 연습 상대 했줬을 당 시,

앞에서부터 줄 세워도 난 20등 들지도 못했음.

그 말은 4강에도 못 든다는 거임. 운 빨 팀 빨 빼고 냉정하게.

 

내 위에 신급에 있는 애들이랑 차원의 벽이 있다는걸 못 겪어봐서 그럼.

 

어설픈 애들이 자기 고수다 이러지. 진짜 고수면 자기를 냉정히 알지.

 

 

 

6
8 일 전

ㅋㅋㅋ미친 고3에 플레가지고 프로를 운운해?? 저렇게 말해준것도 상당히 희망적인대 ㅋㅋㅋ??

0
8 일 전
@딘장찌개에

안 웃은게 참 착하다 싶다

0

빠커센세는 고전파때부터봤는데 재능이던거같은데

0
8 일 전
@년차대출갚는중

재능이 있으면 당연히 잘하니깐 재미가 있고 그러면 당연히 즐기면서 많이 하게 되겠지. 즐기면 당연히 플레이 타임이 길어지니깐 노력이나 다름없음.

0

플레면 그냥...일반인 중에서 잘한다 정도잖아 프로게이머 하고싶다면서 그정도도 모르면 진짜 하고싶은건 아닌거 같은데ㅋㅋㅋㅋㅋ

0
8 일 전

ㅋㅋㅋ 주위에서 니 쫌 하네 소리듣고 천지분간을 못하는 케이스 같은데 ㅋㅋㅋ

0
8 일 전

https://m.youtube.com/watch?v=Qko2aft_0zg

 

여기 나오는 애들 다 프로 가망 없다는 소리네...

0
8 일 전
@코딩노예

솔직히 말하면 저나이에 프로준비하는 애들은 다 자퇴하고 프로팀 아카데미에 있지 절대 학교에 안있음

0

저것도 방송이라 되게 좋게 얘기한거지 사석에서 얘기 꺼냈으면 쌍욕박고 피씨방 끌고가서 너 나한테 미드빵 한번이라도 이겨봐 하면서 취미로라도 롤 못하게 만들어버리지ㅋㅋㅋ

0

24살이면 롤은 은퇴생각해야되는 나인데 20살에 프로되도 우울한데 ㄹㅇ

0
8 일 전

나 롤 레벨13이고 많이 안해봤는데 아직도 롤이 겜방 점유율1등인가? 10년전에 치킨집 알바같이 하던 동생이 롤 재밌다고 같이 하자고해서 몇판 했는데 그때보다5년전에 워크 유즈맵 카오스를 많이했는데 롤이랑 카오스랑 너무 비슷해서 정이안가드라.... 카오스도 롤처럼 워크유즈맵에서 탈출해서 각잡고 독자적인 카오스 게임 만들었음 대박쳤을텐데.... 친구들이랑 야자 땡땡이치고 카오스하던 어린애가 이젠 아재가 되어 하루하루 먹고사는 걱정을 하다니 시간 참 빠르다....

게임도 하고싶을때 많이 하는게 좋은ㄱㅓ같음 난 지금 겜방안간지도 몇년된거같고 요즘나오는 게임도 어려워서 못하겠든디.... 젊은친구들 체력 부러워...

0
8 일 전
@호노예

그렇게 치면 도타를 했어야지 왜 아류작인 카오스를 함? 도타제작자가 나와서 만든게 롤이고 카오스는 도타 해킹해서 수정한 게임인데

0
8 일 전
@네임벨류

그냥 이 아조씨 개인 기분이 그렇다잖어 뭘 이를 악물고 따져...

0
8 일 전
@네임벨류

도타도 두판정도 했는데 카오스에 익숙해진 내가 하긴 뭔가 어렵더라구 ㅎㅎ....도타는 상금이 엄청 세다는건 알았음

0
8 일 전
@호노예

'카오스도 롤처럼 워크유즈맵에서 탈출해서 각잡고 독자적인 카오스 게임 만들었음 대박쳤을텐데....'

 

https://namu.wiki/w/%EC%B9%B4%EC%98%A4%EC%8A%A4%20%EC%98%A8%EB%9D%BC%EC%9D%B8

뭐라하는건 아니구... 그냥 알아두세용

드립아니고 진짜 모르시는거 같아서 알려드림

1
8 일 전
@나는사람이다

그냥 이 아조씨가 아는만큼 적은거잖어 뭘 이를 악물고 링크를 달어...

0
8 일 전
@네임벨류

어우 ㅈ찐따새끼였네

0
8 일 전
@나는사람이다

ㅋㅋㅋ 즐거운밤 보내라구

0
8 일 전
@네임벨류

싸우지들말고~~ 젊을때 겜 좋아할때 많이 해둬 난 요즘 회사 형들이랑 오딘했다가 눈아프고 힘들어서 2일만에 접었어..ㅋㅋ

0
8 일 전
@나는사람이다

와 나왔었네 ㅋㅋㅋㅋ 2011년이면 나 전역하고 1년뒤인데 그땐 대학다니면서 17-02이렇게 주6일 배달하면서 돈버느라 동생따라 피방가서 동생은 롤하고 난 두세시간 자다가 첫차타고 집오고 가끔 겜해보고 그래서 몰랏나보다 ㅋㅋㅋ

0
8 일 전

예체능은 무조건 재능임

0
8 일 전

김히틀러 나오는거야?

0
8 일 전

재능보단 한걸음 더 내딛는 끈기와 인내가...

0
8 일 전

요즘 플레는 상위10퍼아닌가? 친구들이 모였을때 보이는 게임잘하는 친구정도의 실력일텐데 나도 중딩때 더스트캠프 대회에 8강까지 갔다가 개털리고 게임을 잘하려면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연습을 해야 한다는걸 알고 포기함

0
7 일 전

군대갔다오면 게임하는 것도 지루해서 오래 못 하겠던데 몇년지나면 깨닫겠지

0

중학생때 그마 찍으면 연습생 기회는 줄껄?

 

글구 재능vs노력은 쇼메 말이 맞다고 생각함

ㄹㅇ 프로게이머 치고 노력안하는 선수는 없음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속보] 중국당국 지방정부에 헝다그룹 파산 대비 지시 JPG 44 onehit 25 9 분 전
백신접종률.. 미국, 일본 대한민국에 무릎을 꿇다.. 37 초식남 23 12 분 전
빼앗긴 흙수저.jpg 37 과닝 32 19 분 전
이상이 백수짓 하면서 쓴글 20 노틀담종소링 35 33 분 전
호구에 가까울 정도로 착한 민족.jpg 20 미역빵 31 34 분 전
[단편] 우주에서 나체로 샤워하는 방법.Manhwa 61 핫챠이거야원 41 37 분 전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죄를 고백하기 시작했다 15 BlackWolfStudio 36 42 분 전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오징어게임을 못 보는 이유.jpg 25 Sssbdricjkxk 48 48 분 전
디아블로2 인물들이 보는 세상.gif 30 소가죽으면다이소 25 52 분 전
??? : 유럽에서 USB-C 타입 강제 법안 통과된다고? 36 liliilliii 36 52 분 전
대구의 아파트 단지 색감.jpg 53 LG벨벳 27 52 분 전
니시무라 호노카 클로즈업 18 태어난김에산다 26 53 분 전
??? : 변신중에 공격하면 되잖아.gif 47 코코아비스킷 34 1 시간 전
여자들이 좋아하는 칭찬 멘트.jpg 21 미합중국 48 1 시간 전
(스압) D.P를 본 미군의 감상 38 IlllIlIlll 34 1 시간 전
ㅇㅎ) 못생긴 남자가 여자한테 말걸기 어려운건 이유가 있다 60 소고기무국 41 1 시간 전
에타에서 난리난 사진 32 요리왕코난 48 1 시간 전
'가난' 을 거꾸로 읽어보세요 41 BlackWolfStudio 36 1 시간 전
ㅇㅎ)쏘주원샷하는 누님 49 아오야마히카루 37 1 시간 전
다음달부터 유유가격 5%인상 87 고양이한박스 49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