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의 기다림... 메트로이드 신작겜 근황.jpg

6e4f9ea400a8237ef91e462ea9a96da7.png

 

 

 

3d227a014da930c62dabc91714410fef.jpg

 

 

그 갓겜이라는 야숨 후속작을

 

미국 판매량에서 제껴버림 ㄷㄷ

 

 

 

77개의 댓글

2021.06.18
@윈슬렛

동감한다, 록맨처럼 향수자극인듯...

0
2021.06.18
@자세히는모름

록맨....은....씨발.......

0
2021.06.18
@인면어4
0
@윈슬렛

같은 장르 갓겜 오리와눈먼슾 합시다

0
2021.06.18
@윈슬렛

근데 북미기준으론 메트로이드 인기도가 다른 레벨이긴 해

0
2021.06.18

야숨 지금 예약하면 받을 수는 있는거야?

0
2021.06.18
@ㅇㅈㅇ

내년에 나오기로만하고 정보 아무것도 안나왔는데 ㅋㅋ

0
2021.06.18

이거 벌써 나왔어? 나올거라는줄

0
2021.06.18
@Motes

ㄴㄴ 있지도 않은 상품 맘대로 예약판매중임

0
2021.06.18

ds때 메프헌 존나했는데

0
2021.06.18

록맨좀......내줘....

0
2021.06.18
@인면어4

마이티넘버나인 맛좀 볼래?

0
2021.06.18

삼다수때 나온 메트로이드 리메이크도 사람들 겁나 재밌다고 그러던데

0
2021.06.18

메트로이드는 원래 씹갓겜이였음

0
2021.06.18

일단 주인공 눈나가 색시하다

0
2021.06.18

그레서 할로우 나이츠2 언제나옴??

0
2021.06.22
@iilliiiiiliiiilii

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실크송

0
2021.06.18

메트로이드+케슬베니아 메트로베니아 같이 던전 탐험게임의

재미요소는 일단 길 일명 루트를 정해진대로

가지않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내면서 공략하는 맛이 있음

 

예를들어 저기 높은곳을 가고 싶지만 저긴 2단점프를 얻고난

뒤에 갈수 있다치면 그냥 그걸 얻지 않고 몹이 그근처를

지나갈때까지 기다렸다가 몹과 부딪혔을때 그 약간의

피격판정으로 몸이 살짝 떠오르는걸 이용해서 갈수 있다거나

 

메트로이드의 경우는 볼점프라고 볼상태에서 폭탄을 타이밍

맞춰서 깔면 봄이 터지면서 케릭터가 살짝 뜨고 떳을때 다시

설치하고 또 터지면서 좀더 위로 가고 하는 방식으로

 

하늘을 나는 수준으로 매우 높이 올라갈수 있는데

이런 방식으로도 길을 새로 만들어서 가기도함

(시리즈마다 판정이 달라서 안되는 작품도 있음)

 

즉 모든맵,아이템 100% 공략법을 할때 한번간곳을

또 지나가면 그만큼 시간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이런식의 공략법이 생김 물론 메트로이드는 숨겨진길도

매우많음 거의 맵 30%는 숨겨진길일듯

 

메트로이드 제로미션의 경우도 가장 먼저 잡아야 하는

보스도 루트때문에 풀파워슈트 얻고 막보 직전에 잡기도함

 

2
2021.06.18
@그레이트닭

초등학생 때 기상천외한 길을 찾기는커녕 정규 루트도 못 찾아서 진행 막혔었는데 ㅋㅋ 개쩌네

0
@야쿠르트좋아하니
0
@햄스터만보면추
0

와! 록맨!

0

sfm으로나 봤지 게임은 생각도 못했네 ㅋㅋㅋ

0
2021.06.18

난 위 메트로이드 코럽션이 재밌던데

0
2021.06.18

옛날에 메트로이드 퓨전 ㅈㄴ 재밌게 했었는데ㅋㅋ x사무스 한테 추격당할때 심장 쿵쾅거리면서 도망가고

0
2021.06.18

내 첫 fps게임이 메트로이드인데 어렸을 때 한참 닌텐도의 참신함으로 매일매일 무슨 기능있나 들어가고 여러 칩들 바꿔끼면서 그 게임 맵 구석구석 들어가서 놀다가 메트로이드 접했는데 너무 참신했음 특히 여러 ai랑 배틀로얄인가? 비슷한거 총 질하면서 공 되고 그렇게 겜 했을 때 그 설렘은 요즘 fps하면서 느껴보질 못함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야구 질 수도 있지, 왜 유독 야구한테 화를 그렇게 내냐? 24 렉카기능사 35 8 분 전
일베나 개드립이나 ㅋㅋㅋ 58 아싸진행중 44 10 분 전
택배견 경태의 라이벌 등장 ㅋㅋ 15 김연경 31 10 분 전
브라질 여자 배구 도핑 걸렸다고 함 51 북북춤할아버지 28 12 분 전
배드민턴에서 중국꺾고 금메달 딴 대만 근황.jpg 31 구독좋아요알림설정 49 18 분 전
속보) 올림픽 여자 배구 호재 69 lIllIIlIllI 67 23 분 전
매국 스파이가 연매출3000억짜리 회사 골로 보냄 38 뿌뿛뿅뾿 46 25 분 전
한국때문에 떨림이 멈추지않는다.. 50 여의도섬노예 41 27 분 전
원피스 로빈 새 능력.jpg 120 decoy 38 27 분 전
ㅇㅎ) 경마중 노출 32 냐아옹 44 41 분 전
천조국의 양성평등 64 카카루 41 41 분 전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이스라엘만 독도를 인정함. 45 뿌뿛뿅뾿 49 41 분 전
ㄴㄷㅆ)모든 만화가들의 원하는 존재 30 스파이크랩 43 42 분 전
이시각 논란중인 월급 890vs370 106 난지금행복해그래... 49 42 분 전
역수입) 방구 장난치다 크리티컬.jpg 33 사이버렉카기사협회장 70 1 시간 전
박찬호가 이번 해설 때 울컥한 이유.jpg 51 사이버렉카기사협회장 96 1 시간 전
관객들을 1초만에 대피시키는 방법.jpg 44 더나 85 1 시간 전
공포) 유튜버 집에 침입한 강도.jpg 81 구독좋아요알림설정 103 1 시간 전
이번 역도 +109kg급 금메달 딴 사람 36 개드립생물요정 46 1 시간 전
블랙박스) 무단 횡단계의 단골 105 사이버고물상 54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