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 취업 질문!!

ffc65c25 21 일 전 191

이번에 2학년인 지방 기계공이야

친구들은 4학년인데 늦게 복학해서 2학년인데 주변에 슬슬 다 취업하면서 조언듣는데 2학년때 꼭 회사를 정하라는거임

힘들면 적어도 공기업 공무원 사기업 정해서

방학마다 필요 자격증 따라고하더라  근데 욕심? 원하는데 하나 있다면

내가지금 A지역(강원도) 태생이고 여기서 초중고대 다니고있음

졸업하면 여기 지역에서 취업을 원하는데 많은 욕심일까

A지역에 공단,공기업공단,공무원 밀집해있음

개인적으로 여기서 평생살고 싶은게 내 작은 꿈이라 ㅠ

18개의 댓글

dbb0f020
21 일 전

강원도면 지잡대나와도 공기업 취업률 100%잖아 아직도 30% 비율 못맞춰서.

거기에 여성이거나 국가유공자면 원하는 공기업,직렬 아무데나 골라서가는데 ㅋㅋㅋ

1
ffc65c25
21 일 전
@dbb0f020

나는 남자고 ㅇㅇ 강원지잡국립이라 학비도 공짜야!

0
a947be36
21 일 전

그럼 공겹목표로 해라

0
ffc65c25
21 일 전
@a947be36

공겹은 어디어디 있으까 ㅠ 기계관련 지원할 수 있는거 알아보려면 공기업 채용 싹 다 봐야하나

0
a947be36
21 일 전
@ffc65c25

ㅇㅇ 아니면 오픈카톡 이런데 드가보던가

0
ffc65c25
21 일 전
@a947be36

오픈카톡 그냥 전체 공기업? 아니면 공대쪽도 있나

0
a947be36
21 일 전
@ffc65c25

난 전기,전기공기업,지방공기업 이렇게 오픈카톡 들어가잇음

0
ffc65c25
21 일 전
@a947be36

오 감사 ㅎㅎ

0
ac9e6439
21 일 전

회사를 정하라는게 다른 의미가 있는게 아니고

네가 원하는 업계/지역별로 요구하는 스펙이 있잖아.

 

예를들어 강원도 지균 취업자들 평균 토익 800 1기사 한국사 학점3.0 이정도면 취업 하더라 라면

네 목표를 거기에 맞추라는거지..

0
ffc65c25
21 일 전
@ac9e6439

아 스펙을..나는 직종을 말한거야

아직 우리과 직종이 뭐 있는지 잘 몰라서 ㅎ 평균스펙은 어떻게 알 수 있어?

0
4c4d4544
21 일 전

기계관련 강원도가있으려나

건보가 기술직뽑나 싶네

코레일 중부권써 차량이 영동지방에있음

0
ffc65c25
21 일 전
@4c4d4544

코레일 가까워 우리 지역이랑 ㅎㅎ

0
ffc65c25
21 일 전
@4c4d4544

코레일 어때? 평이 진짜 안좋다는데

내 친구가(다문화과) 거기서 알바하는데 또 좋다고 하고 흠

0
4c4d4544
21 일 전
@ffc65c25

차량은 아니어서 잘모름 근데 4년제나와서 할일은아닌데 그냥 연고지하나덕에 좋아보이는 회사임

0
4ff64161
21 일 전
@4c4d4544

개붕이두 코레일이야? 어떤 직무야

0
9c810e24
21 일 전
@4ff64161

건축인데 전공없이 ncs볼때만들어갔어 나도기계과

0
4ff64161
21 일 전
@9c810e24

ㅇㅎ 지금은 따로인가보네 일은 어때?

0
9c810e24
21 일 전
@4ff64161

보통 건물기계설비들 관리하는 시설관리랑똑같음 다만 역사라는점이다르지 그래서 큰역에 있는게 그나마 장점임

집에서 10분거리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23690 지방직 9급충인데 정털린다 ㅅㅂ 1 3335f0af 10 분 전 50
323689 요식업계 종사하는 게이 있으면 잠시 이야기좀 들어주셈 5 b40b3bef 18 분 전 20
323688 긴장성 두통인가 이게?? 3 29edfa58 30 분 전 23
323687 연봉 실수령 3천도 안되네 4 f9e2c1d8 32 분 전 121
323686 영어 모르는 프린이들아 어떻게 영어로 검색하냐? 4 2718b3e1 46 분 전 56
323685 쭉빵여시하는여자&개드립하는남자 32 c93f6244 1 시간 전 251
323684 0교통사고 분심위 간다는데 어떻게해야대..? 도움!! 18 86d86b7f 1 시간 전 78
323683 만나보고 아니다 싶으면 5 41afaf35 1 시간 전 106
323682 말실수 한거같다 10 76aef61e 2 시간 전 214
323681 개붕이 이럴거면 왜 사나싶다 7 5b688df9 2 시간 전 138
323680 헤어졌는데 전남친 자꾸 생각나는게 29 d2062681 2 시간 전 454
323679 직장 팀원 이거 호감이 있는지 아닌지 14 c29345ae 3 시간 전 264
323678 기혼 남자들한테 질문 18 db423940 5 시간 전 392
323677 이거 그린라이트임? 9 3265cf6c 5 시간 전 256
323676 ㅅㅂ 3시간 뒤에 자격증 시험임 3 26a9d8bb 5 시간 전 188
323675 연애 어떻게 해야될까요? 7 aa2e066d 6 시간 전 246
323674 자취방 이사하려는데 고민이많다 6 299e16a1 7 시간 전 114
323673 군대에서 인간 혐오증 걸렸는데 어떡하냐 8 05e8f68f 7 시간 전 165
323672 마스크 쓰고 다니는데도 선크림 필요해? 17 908e549b 7 시간 전 191
323671 여자한테 말 못 걸어서 고민 17 e99c7853 8 시간 전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