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택배 갑질 사건의 전말 택배 갑질 사건의 전말

전말1.png

 

https://www.chosun.com/economy/market_trend/2021/04/17/YNY76LFFSZFDPCSJ4OIDLCUH4U/?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전말2.png

 

 

(설명)

 

1. 갑질 아파트라고 불리는 고덕아파트 단지는 사실상 1년동안 택배관련종사자들과 협의를 계속 했고 거의 대부분 저상차량으로 바꾼상태 

 

2. CJ택배는 택배기사도 많고 저상차량이 아닌 기존 탑차를 가진 기사도 있기때문에 1월에 기존탑차로 내려갈수있는 지하 3층에

   ( 입구쪽과 지하로 내려가는 쪽은 기존 탑차로 이동가능) 자리를 마련해서 통합택배서비스 즉, 그곳에 물건을 내리고 저상차량이나 다른이동수단으로

  각자 배달하는 시스템을 제안

 

3. 3월에 CJ택배에서 수용후 공문을 보내옴

 

4. 갑자기 노조 등장. 자신과 협의를 하지 않았다하며 무조건적인 지상출입을 요구 ( 택배노조의 가입률은 10%며 기존에 협의하던곳이 아님)

 

5. 택배노조는 자신의 말을 수용하지 않을경우 언론사에 제보하겠다고 말함

 

6. 협의 하던곳도 아닌 갑작스런 노조의 요구에 아파트단지는 4월초 협의대로 지상출입 금지 ( 배달오토바이는 원래 지상 출입금지상태 )

 

7. 노조 언론플레이로 갑질아파트 만듬

 

8. 원래 저상차량이었던 우체국 택배 ( 대부분 택배노조 ) 롯데택배 (노조 1명)이 시위함 다른 택배기사들 참여 안함

 

9. 우체국 택배와 롯데택배는 갑작스럽게 물건을 지하철역에 놔둠 심지어 아파트주민에게 문자도 안줌 

 

10. 우체국택배 및 롯데택배만 배송완료로 되어있는 물건은 안오고 오후 4시이후에 상일**에 배송완료 되었다는 웹문자만 옴 정확히 

 

11. 상일**이라는 곳이 어디인지 모르는 아파트주민들 그리고 저기서 시위하는지도 몰랐던 주민들은 나중에 알게됨 

 

12. 물건이 안오고 배달완료라고 되어있으니 문자확인 문자보냄 " 상일역에서 찾아가라 " 라는 답변만 옴

 

13. 문자폭탄이라고 기사뜨고 정문도 아닌 상일역앞에서 이쪽 아파트 배송기사도 아닌 노조원 한명이 상가 출입구 언덕으로 짐을 옴기고 

     기자들 따라가면서 조경으로 인해 나무를 다시심는 중인 포크레인앞에서 서서 설정샷찍음

 

NISI20210416_0017356615_web.jpg

 

14. 저쪽으로 배송아무도 안함 저기는 정문이 아님 상가뒷길임

 

전말3.png

 

15. 아파트쪽에선 손수레이야기 꺼낸적없음 그리고 손수레로 배송하더라도 정문쪽으로 진입해서 할거임

 

16. 다른택배사들은 노조시위에 참여 1명도 안함 

 

17. 다시 집앞배송한다고 함 ( 사실상 우체국택배도 롯데택배도 이미 저상차량이라 원래 출입가능 )

 

18. 매일 촛불시위한다고 함 다른 택배기사들 설득하겠다함

 

19. 촛불시위 2일차만에 안함

 

20. 가입률 10%도 안되는 노조가 자기들 파워 좀 키워보려고 했으나 우체국 롯데택배만 배송거부하기 시작하니 자기들쪽에서도 불만 나옴

 

 

 

 

.... 뭐 그래도 갑질이라고 욕하는 사람있겠지만

 

통합택배서비스 다른말로 위탁택배서비스가 뭔지는 알아보고 해라.. 다른곳은 그거한다고 상생한다고 띄워주면서 

 

고덕단지는 주변 다막는 아파트단지 대신 개 쌍욕 먹는 상황이다 

 

 

노조와 기레기 환장콜라보에 놀아나지좀 말자 

 

88개의 댓글

23 일 전
@NMNSe

ㅇㅋ 첨언 감사

참고로 글쓴애 몇일전에 아파트얘기 올라왔을때부터 이악물고 아파트 변호하던애임

2
23 일 전
@맞는말만함

아니 이악물고 아파트 물어뜯는건 되고 옹호하는건 안돼? ㅋㅋㅋㅋ 너 그럼 민주노총 택배노조냐? 아파트까니까?

 

뭔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고있어 옹호하면 저 단지 사는사람이냐?

 

그럼 넌 택배노조네

2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1. 안된다곤 안했음. 그냥 그렇다고 했을 뿐... 갑자기 난 택배노조가 되어버린건...뭐지??

2. 그래서 내 글에대한 반박은? 내가 잘못 알고있거나 한거면 지적해주셈

2
23 일 전
@맞는말만함

지상못쓴다고 조형물부셔라? 그럼 우리나라 최근 재건축단지는 다부셔야겠네

법을 바꾼다고 짜잔 높이가 늘어나냐?

택배기사들하고 협의해서 기존 탑차운행하는 기사들은 통합택배서비스 하는건데?

 

2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뭔소리냐 그럼 조형물은 부수기 싫고 택배는 이용하고싶으니 택배기사 니들이 바꿔라 라고 주장하는거 맞잖아 ㅋㅋ 다른단지 얘기는 왜나오냐? 마치 무단횡단하다 경찰한테 걸린사람이 다른사람들도 다 무단횡단하는데 왜 나만잡냐 이지랄하는거같네 ㅋㅋㅋㅋㅋ 그리고 법을 바꾸고 기준이 완화되면 그에 맞춰 다시 짓던가 그거는 알아서해야지 애초에 법이랑 택배기사가 배송거부하는거랑 관련자체가 없는데 법타령하면서 피해자 코스프레 한게 누구?? 그리고 다른 택배사 택배기사들 다 동의했는데 저 4명의 택배노조 기사들만 반대한거라면 사측에 얘기를해서 계약을 해지하게 하던지, 아니면 그 기사들이랑 얘기를 해야지 그만두고싶다는 기사 나오니까 할수없이 문앞배송 결정하도록 쌍욕박고 한 사람들은 누구?????

3
23 일 전
@맞는말만함

시위한건 저 노조택배기사들뿐이고 다른곳은 정상배송중이었다 이해를 못하냐? 옆단지는 그냥 협의없이 니들이 바꿔라 주장했고

이단지는 니들이 바꿔라 하지 않고 1년넘게 협의했다니까 그리고 기존탑차도 통합택배서비스하기로 했고

 

뭔 법타령이야 최근 지어진 모든 아파트는 지상출입금지 공원형아파트야 지방이야 모르지만 서울쪽은 거의 대부분

2018년 기준으로 시공이 이후면 2.7m가 된거고

 

자꾸 조형물을 왜 부수래?

2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그니까 그 지상공원형 아파트 대부분이 집단이기주의를 부리고 있는거라고여... 2018년에도 이런 일 있었는데 택배에서 배송거부 잠깐 했다가 결국 깨갱하고 숙여서 배송 재개한거 기억안남? 넌 이게 아파트단지가 잘했다고 칭찬할 일이라고보냐? 그리고 니 논리는 자꾸 다른단지 남들도 다그러는데 여기는 유예기간까지 줫음에도 욕먹는게 이해안된다 이건데 유예기간을 줬든 안줬든, 협의를 시도했든 안했든 결론은 택배기사보고 저상차량 운행하라고 결론 내린거잖아요 그럼 똑같은건데 뭐가자꾸 억울하다는거냐.. 넌 밤새 말해도 어차피 똑같은 얘기 반복할거 같으니까 난 여까지하고 자러간다..

1
22 일 전
@애기공룡둘리

다른곳이 희생하니까 모두다 희생하라는거냐?> 개소리 낭낭하네.

1
23 일 전

그라시움 주민이신가요?

강남"4구"의 천룡인을 개드립에서 보게되다니

영광이군요...

6

어딜 기사를 가져 와도 좃선 기사를 가져와

5
23 일 전

팩트체크는 필요하겠다만 다른 아파트들 지상 택배 안하는건 걔네들은 다 지하주차장 높이가 기존차량도 들어갈 수 있게 맞춰져 있어 그런거고.

 

경과정리 부분만 봐도 택배사들이랑 다 얘기가 된거 맞음? CJ택배하고만 이야기 된거잖아. 일방적인 통보가 아니고 확실히 CJ가 수용했고 기사들도 그렇게 알고 배송하는거야? 노조 가입률이 10%라 그랬는데 그럼 전면 택배 금지가 되지도 않았을거 같은데.

 

저렇게 결속력 없고 힘없는 노조인데 또 언론플레이는 기가막히게 해서 아파트는 하나 잘못 없는데 악마로 만들었다? ㅋㅋ

6
23 일 전
@컴터조아

2018년에 법이 바뀌었고 그전에 시공들어간 모든 재건축아파트는 2.3m임 옆단지들도 다 2.3m고 그 단지들은 작년 6월부터 전면금지였음

 

CJ택배는 마지막이었고 CJ택배기사가 가장 많은데 그중 몇몇이 기존탑차운행을 요구해서 지하3층을 이용한 통합택배서비스를 제안한거임

 

CJ는 공문으로 수용한다했고...

 

한마디로 모든 곳이랑 다 협의 끝났음

 

전면택배금지라는건 노조주장인데 우체국 롯데택배만 안한다는 거임 저 시위때도 다른택배는 다 정상 배송중이었고

 

시위참여를 다른택배기사들이 아무도 안하니

 

철수한거고

1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2.3m인 아파트들은 어쩔 수 없는거지. 기존 택배차량들이 지하로 못내려가는데 자기네들은 공원형 아파트 하고싶으니까 택배사들이 저상택배차로 택배보내라 이렇게 나오는거잖아. 자기네들 설계하자를 왜 택배기사들에게 전가함?

 

물론 이렇더라도 너가 말한대로 당사자들 간 모두 협의가 된 사항이면 문제될게 없겠지. 나는 그럼 애초에 당사자에 왜 택배노조가 빠져있던건지 모르겠는데, 우체국, 롯데택배는 그럼 사측이 일방적으로 너네 아파트와 협의해놓고 노조에게는 협의 없이 통보했다는 말인가?

 

만약 그렇다면 제일 욕먹어야 하는 것은 노조의견 없이 너네 아파트와 기존탑차운행중지를 협의하고 일방적으로 통보한 택배사측이겠지. 물론 그렇다고 맨 처음에 내가 말했듯 애초에 자기네 아파트가 설계하자가 있어 지하주차장으로 기존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지도 못하면서 공원형으로 가야한다고 지상차량 출입을 통제하는 것도 잘한 것은 아닌거 같고. 단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자들끼리 좋게좋게 협의가 되면 봐줄 수 있는 사항인데 지금 보면 합의가 제대로 이뤄지는 것 같지도 않고.

 

또한 택배기사들에게 욕문자 보내면서 반품반품 때려서 택배기사들 엿먹이는 해당 아파트의 썩은 민도는 또 별개의 문제임.

3
22 일 전
@컴터조아

뭔 소설을 쓰는지 모르겠지만 저아파트단지가 4월1일부터 지상차량 통제했어 근데 주변 단지는 작년 6월부터 저상차량외 통제했고

2019년부터 협의한곳은 고덕단지였어

 

그리고 고덕단지가 지상통제를 하기 오래전부터 거의 대부분 저상차량으로 택배를 배송하고있었어 왜냐? 주변단지가 먼저 다

 

저상차량외엔 금지였으니까

 

심지어 저 시위에 참여한 롯데 우체국 택배는 100% 저상차량로 택배하고있었음 옛날부터

 

그리고 자꾸 노조랑 왜 협의 안했냐고 하는데 아니 가입율 10%짜리 노조가 택배기사를 대표하나?

 

저 시위에도 고작 노조가 운행하는 차량 4대가 참여했을뿐이야 나머지는 정상배송했고 아파트랑 마찰도 없음 왜? 이미 1년전부터

 

협의했고 이미 저상차량쓰고 있으니까

 

지금 노조가 요구하는건 저상차량으로 이미 개조한 택배기사들보고 다시 지상으로 다니라는거야

 

 

그리고 반품때려서 택배기사를 엿맥인거라고 한건 노조측 입장이야. 꼴랑 차 4대 참여했어 수백개 택배라고 하지만 실상은

 

얼마 되지도 않는 양이었음 근데 문제는 사전안내없이 입주민들은 알지도 못하는사이 고객의 택배를 인질로 삼고

 

지하철역앞에 던져놓고 사진을 찍었지

 

 

입주민들중 롯데택배 우체국택배시킨사람들은 다른 택배는 다 잘오는데 갑자기 택배가 안와 문자도 없어 배송은 완료라고 떠

 

배송완료지역이 상일**이래. 그리고 저녁쯤에 문자와 지하철에서 찾아가라

 

너는 갑자기 갑질아파트다 시위하는애들이 지들쪽에 물건쌓아놓고 기자들 쫙 서있는곳에서 물건 찾을 자신있냐?

 

다가가는순간 기자들 쫙 찍고 인터뷰한다고 달라붙고 " 갑질아파트" 라고 불리면서?

 

그래서 처음에 다들 문자를해 " 가져다 달라 " 왜? 저상차량에 담겨있던 택배라 원래 배송이 돼거든

 

엿먹으라고 대답안하거나 앵무새마냥 지하철 앞에서 찾아가래 갑질입주민으로 ㅋㅋㅋㅋ

 

그것도 물건을 일부러 분류도 안하고 쌓아놔서 찾기 힘들게 해논상태로 거기서 지 택배 찾으러 헤메래 그걸 하는게 쉬울것같지?

 

기자들 쫙깔리고 노조들은 갑질아파트다!! 이러고 있는데 ㅋㅋㅋ 무슨 죄인마냥

 

 

 

 

0
23 일 전

무슨 씨발 개짖는소리를 좆나 장황하게 씨부리고있어

 

니네 닭장새끼들때문에 기사들도 불편하고 효율도 안좋은 저상차를 쓰라고?

미친새끼들인가 ㅋㅋㅋㅋㅋ

 

니네 병신같은 아파트때문에 주변 조망권, 일조권 좆같아졌으니 싹 다 크롬반사페인트를 두르던 지하로 꾸겨넣던 하라고 지랄떨면

아 그렇구나 하고 니네 돈 존나 내면서 바를거임?

 

뭐 이딴 병신같은 소리를 여유기간을 줬니마니 이 개지랄을 떨고있어 씨팔ㅋㅋㅋ

 

 

택배차의 기본적인 디폴트가 일반 탑차고 저상차는 상가나 대형마트같은데 들어가는 전용으로 나온 특수케이스인데

무슨 특수케이스를 지들한테 넣어달라고 지랄ㅋㅋㅋㅋ 개얼척없네 진짜 ㅋㅋㅋㅋ

 

이걸 지들이 갑질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하는 수준이 레전드다

 

 

9
23 일 전
@유프라테스

???: 아니 애초에 우리가 택배기사님들을 불쌍히 여겨서 유예기간을 베풀어 드렸는데 무슨 문제라도?

2
23 일 전
@유프라테스

진짜 이게 갑질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그 집단이기주의가 너무 역겹고 우리나라 갈 길 멀구나 느껴진다 ㅋㅋ

1
23 일 전

며칠전부터 같은 내용 댓글에 달더니 이젠 글쓰네. 여기사냐?

1

돈도 없는 좆거지 새끼가 장황하게도 늘어놨네

2
@마구마구머거스

주민들이 돈 더 보태서 사람을 쓰든 카트 같은 물건을 사면 해결 될 걸 갑질하고 지랄이야 지랄은

3
23 일 전
@마구마구머거스

돈도 없는 좆거지 새끼가 리플을 2개나 달았네 니가 좆거지라 세상이 다 갑질로 보이는거야 평생 을로만 사니까

2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와...이게 딱 갑질하는사람 마인드다...얘는 진짜다...

5
23 일 전
@맞는말만함

욕먹어서 똑같이 쌍방으로 욕해줬는데 갑질임?

2
23 일 전

집값 떨어질까봐 아주 후달달 한가보다?

 

역겹네 ㅋㅋ

2
23 일 전
@지크르와인

집값은 오히려 올랐어.. 검색이라도 해보지 그랬니

1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구아아아악 튀웻 ㅋㅋㅋ

1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요즘 내린 아파트가 있냐? 빡대갈 ㅉㅉ

1
23 일 전
@세르gay

그러니까 말하는거잖아 집값떨어질까봐 후달달을 왜해 ㅋㅋㅋㅋ 내가 저기 사는것도 아니고

2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아 알겠으니깐 당신의 그 커다란포부 이딴 조그만한 사이트에서 조잘대지말고 밖에나가서 직접 떠드세요

0
22 일 전
@네바람의도시

말을 해도 못알아먹으니깐 여기서라도 글쓴거 아님?

0
23 일 전
@애기공룡둘리

뭐 씨발년아

0
22 일 전
@세르gay

욕 바로 나오죠? ㅋㅋㅋ 사람은 할말이 없으면 욕을한다 정확하네

1
22 일 전
@애기공룡둘리

응 니애미

1
23 일 전

ㅋㅋㅋㅋㅋ

1
22 일 전

진짜 생각 천박하다. '갑자기 노조 등장'에서 나도 모르게 한숨 터졌네.

1
22 일 전

근데 동과 동 사이 지나갈때 지하3층에서 다시 지상 올라온다음에 다시 지하 3층 또 내려가야되는교? 아니면 지하3층에서 동과 동 사이 그냥 통과가 가능하다는겨??

0
22 일 전

어차피 사람들 진실이니 사건 경위는 관심 없는거 같아

스트레스받고 화나니

걍 욕할대상이 필요한거 같아

1
22 일 전
@나이팅게이

뭐 선동당하는데는 한문장만 있으면 되니까.. 저 단지자체에서 저상차량으로 바꾸라고 강요한것도 아니고 주변단지가 다 이미 저상차량만 다니고 있었고 저기도 배달 잘되고있는데 "니들이 저상차량으로 바꾸게 했잖아!! " 하면서 갑질이래

 

이미 저상차량이었다니까? 그럼 지금 저상차량을 다시 탑차로 바꾸게해주고 지상으로 다니라는 말인듯 ㅋㅋㅋㅋ

저쪽 동네 자체가 몇개월전부터 거의 다 저상차량을 운행중인데 뭘 바꾸라고 강요를 했데 ㅋㅋ

1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놀토에 등장한 신상무새 19 벌래청소전문 1 시간 전
존나 귀여운 커플 봤다 11 취포취포 4 시간 전
(폭로)개드립넷 31렙이상 학창시절 16 Sann 5 시간 전
96년생 미필 BMW M550i 빠른출고 도와드렸습니다 3 다큰아이트 5 시간 전
ㅇㅎ)고등 교복짤 6 이에토 5 시간 전
ㅇㅎ) 백인자지와 흑인보지 12 퀵드립헛소리없음 6 시간 전
신라대 에타 근황.jpg 16 이케아 7 시간 전
(속보) 우리나라가 미얀마에 곧 병력을 파견할 수 있음 5 sunyoung3070 7 시간 전
사심이 느껴지는 귀멸작가의 축전 16 NTR 8 시간 전
개드립이 존나 병신인 이유 17 보노본호 8 시간 전
속보) 주한미군 철수 4 궁보지딩 10 시간 전
고양이 용품 사느라 휴대폰 요금을 못낼뻔한 사람이 있다? 46 정직한고양이 15 시간 전
씹덕) 역함주의) 그들의 세상 20 궁보지딩 16 시간 전
근데 페미니즘은 나쁜게 아니지 12 쿠쿠까까 18 시간 전
아 sit팔 내눈!!!!!야!!!!!!!!!!!!! 26 토끼전문가 21 시간 전
학창시절 연애할대 공감 15 Sann 22 시간 전
비대칭 전술 핵 5 재뇨 1 일 전
고카스 8 트롤맨쇼 1 일 전
X카스가 궁금한 개붕이들을 위한 예시(🐱) 17 ssssssssss 1 일 전
99% 할카스 16 등급노르웨이산연어 1 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