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싫어도 가야한다

15f67b0e4af4b750d.jpg

15f67b0faa34b750d.jpg

15f67b116274b750d.jpg

15f67b135474b750d.jpg

 

 

여기서 아빠가 말로 안 내뱉고 독백만 하는 이유.

 

= 생각대로 그대로 다 말하면 안 그래도 쿠크다스 멘탈인 아들 멘탈이 박살날까봐 꾹 참고 독백함

 

98개의 댓글

2021.04.17

아빠가 참어른이시긴 하네

0

존나 공감가네

내 여동생도 보고 들은건 많아서

주둥이는 변호산데 사는거 보면...

말해 뭐하냐

0
2021.04.17

아버지도 저 고민을 했단다

0

???: 그래도 중학교는 나와야지!

0
2021.04.17

자식이 공부말고 자기가 좋아하는 거 하도록 한다는 사람들이 봐야할 만화

0

최강전설 쿠로사와 저거 ㄹㅇ 명작임ㅋㅋㅋ 작가 작품중 체고

0

경험의 질과 양 다 후달리는데 자기만의 개똥철학 고수하다가 좆되는수가있음

잘 모르면 남들 하는대로 따라가는게 나쁘지않음 적어도 나 혼자 좆되는거보단 낫다

1
2021.04.17

내가 중학교 중퇴자인데 나는 한번도 후회한 적 없음 ㅋㅋ

만약 내 자식이 단순히 그냥 학교가 싫은 수준을 넘어서 학교 가기가 정말 너무너무 싫다거나 학교 관두고 다른 거 간절히 하고 싶은 게 있다면 나는 밀어 줄 거야

1
2021.04.18
@골햄

중퇴하고 뭐함?

0
2021.04.18
@Edinburgh

원래 책 읽는 거 좋아해서 하루종일 책 읽으면서 지냄 처음에는 소설책 읽다가 역사책 읽기 시작했고 한 17살 부터는 철학책 하루에 4-8시간 씩 읽으면서 보냈어

그러다가 문득,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 들어서 18살 되는 해 하반기 쯤 공부 시작해서 19살 때는 재수학원 들어갔고 20살때 지거국 철학과 입학함

20살때부터는 딱히 남이랑 다를 거 없이 살았었네

0
2021.04.18
@골햄

결혼을 할수 있을까?

0
2021.04.18
@닉스참치

ㅁㄹ 미자때부터 지금까지 여친은 잘 사귀고 다녔음

0
28 일 전
@골햄

금수저 기만자 out!!!!!!!

0
28 일 전
@누구신교

금수저 아님 ㅋㅋ 애초에 학교 관둔것도 부모님 불화 때문에 우울증 생기고 학교 일진한테 이상한 걸로 찍혀서 쳐맞다가 15살 때 부터 학교 안나간 거 였어 뭐 원래부터 학교 다는 거에 아무런 의미를 못 느끼기도 했었지만...

길게 적을 여유가 없어서 자세한 사정은 못 적지만, 학교 관두고 한 일년은 진짜 집 밖에 안나가고 책만 읽는 히키코모리처럼 살았었어 한 16살 때 부터 상황이 좀 나아져서 여기저기 모임도 다니고 인문학 강좌 같은 것도 들으면서 보냈지 그리고 재수학원 들어가기 전에는 배관설비 시공하는 회사에서 일년 정도 노가다도 했었고 ㅋㅋ

0

단체생활 하는거 되게 중요하다 생각함 나는

대체적으로 중퇴하거나 이랬던애들이 극한의상황에 닥치면 못버티는애들이 대부분이였고

학교생활 착실하게 한애들이 대부분 잘버텼음

4
2021.04.17

억지로 하는건... 싫어..(내 좆대로 싫은건 아무것고 안하고 꼴리는것만 하고싶어)

0
2021.04.17

유교문화권 특유의 전체주의가 잘 묻어나오는 만화군

개성이 중요한 시대에 저렇게 되면 일본처럼 잃어버린 20년 오는거다

1
2021.04.17
@뵤아이이

이미 코로나때 서구권 자유 거품 다 빠졌음 ㅋㅋ

0
2021.04.17
@맨리존슨

결국 백신만들어서 사태 해결한것도 서구권임

전체주의적인 사회구조였다면 그정도 문명수준까지 도달못했을거임

 

 

0
2021.04.17
@바밤바2

그게 개성이 중요한 시대와 관련이 있음? 서구에서 과학을 중심으로 현대문명을 시작하고 이룩해 낸건 개성을 중시한 자유때문이 아님. 비슷한 자유라 할지라도 의미가 전혀 다름. 

1
2021.04.17
@맨리존슨

네 잘알겠습니다

1
2021.04.17
@뵤아이이

개성이 중요한 시대라고 윳토리 교육했던 일본은 잃어버린 30년 겪었는데 왜 그동안 야자 강제에 교사 폭력도 가해졌던 한국 중국 경제는 떡상함? ㅋㅋㅋ

1
2021.04.17
@합성캐

ㅋㅋㅋㅋㅋ뭔소리야 일본이 훨씬 모나지 말라는 강압이 더 크다

0
2021.04.17
@뵤아이이

그럼 모나지 말라는 강압이 안 큰 개성중시 유럽의 평균 GDP는 왜 모나지 말라는 싱가포르, 대만, 한국 같은 아시아 국가들에게 따라잡힘? ^^ '개성을 중요시하는 교육'이 경제를 발전시킨다는 근거를 대세요. 현실은 정반대 사례만 수두룩하니까.

0
2021.04.17
@합성캐

아시아 국가들이 서구 문화를 받아들이면서 기존 유교사상에서 탈피했으니 원래 자리 찾아가는거임

0
2021.04.17
@뵤아이이

서구 학자들은 아시아 유교문화를 성장의 동력으로 보는데 정반대로 굉장히 특이한 사고를 가지고 있네. 그럼 동아시아보다 일찍 '서구화'되고 서구 문화 받아들인 필리핀 동남아 국가들은 왜 저럼? ㅋㅋㅋ 추가로 니가 칭송하는 '전통적 서구 문화'야 말로 동아시아식 유교 문화 뺨치는 집단화-전체화-조직화가 핵심인데. 서구가 자본주의와 제국주의로 전세계 다 지배하던 시절에 서구 교육에 개성이 어딨음?

3
2021.04.17
@합성캐

유교문화가 '우수한 우두머리'를 가지고, 개도국 단계에서 성장 속도가 빠른건 맞지 ㅋㅋㅋ

20세기에 모두가 전근대를 탈피하지 못했을 때 서구를 빠르게 'follow' 했으니 말야

이미 성장해버린 지금은 오히려 단점이 부각되면서 성장동력을 잃어버린단다 친구

 

얕은 지식 배울때 조건은 안 따져가며 읽은 티가 난단다 친구

0
2021.04.17
@뵤아이이

'개성화 교육'을 한 나라들은 하나같이 성장 동력 떨어지고 그 '개성 교육'받은 세대는 사회에서 제대로 된 인간 취급 못받고 있다. 일본의 유토리 세대가 대표적이고 이미 21세기 초부터 일본은 문제점 깨달아서 사실상 전통 교육으로 회귀한 상태임. "인성이나 복지 측면에서 개성 교육이 좋다~"야 개인 취향인데. '경제가 발전하려면 개성 교육을 해야 한다.'는 '공부 잘하려면 8시간 말고 2시간 공부해야 한다~'급 헛소리임. 나라 발전시키려는 다른 나라 위정자들이 바보고 몰라서 한국 공교육을 모티브로 삼는게 아님. 우민화 교육으로 국민이 바보가 되던 말던 관심없는 애들이나 개성 운운하지. 버블 꺼지던 일본처럼.

0
2021.04.17
@뵤아이이

성장 동력을 잃어버린 건 '병자화'되어버린 유토리 세대 일본과 유럽이고요. 성장해버린 지금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미국 성장률이 12%를 찍는 뉴 노멀 시대에 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 거지 ㅋㅋㅋ

0
2021.04.17
@합성캐

너말대로면 유교 문화 없는 미국은 왜 성장률이 12% 일까?

0
2021.04.17
@뵤아이이

미국의 성장이 미국의 훌륭한 공교육 덕분이라고 생각하세요? ^^ 훌륭한 교육을 받은 '아시아 이민자.' 엘리트 교육을 받아 유럽 탈출하려는 '유럽 이민자'들을 고등 교육으로 미국 체계에 편입시킨 거지.

3
2021.04.17
@뵤아이이

당장 그 '창발적이고 개성을 존중하는' 미국 IT 기업에서 쓰이는 인재들 인종 구성을 봐라. 사실상 아시아인들 차별을 하고 있는데도 메이저가 중국, 한국, 인도놈들에게 넘어오는 중임. 이거 왜 그러죠? '창의적이고 개성적인 교육'받은 유럽인들이 쳐발라야 하는 거 아닌가요? ^^;

0
2021.04.17
@뵤아이이

서구를 빠르게 'follow' 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개성있는 교육'으로 서구를 리딩해주는 우수한 국가의 사례를 단 하나만 줘서 내 얕은 지식을 고쳐주면 고맙겠어~ 난 싱가포르, 대만, 한국 같은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전체주의 교육'하는 나라들이 '개성있는 유럽' 처바르면서 산업 분야 하나씩 야금야금 처먹어가는 현실만 보이는데 말이야 ^^;

0
2021.04.18
@합성캐

ㅇㅇ 니말이 맞음 계속 그렇게 사셈

0
2021.04.18
@합성캐

유대인 때문이지 유대인이 뒤에서 유럽경제를 망치고 있는거야 그리고 일본이 이 지경까지 온것도 조선인이 우물에 독을 풀기 떄문이야 

0
2021.04.18
@고장난선풍기

일루미나티가 세계정부를......

0
2021.04.17

남들따라 일단 대학에 가긴했는데 뭐한건지 모르겠다. 그래도 안갔다고 뭘 했을거 같진않으니 일단 가서 졸업장이라도 딴건 괜찮은거 같긴하다.

0
2021.04.17

아니ㅋㅋ 중학생이 저 피지컬이면 체육을 시켜라ㅋㅋㅋㅋㅋㅋ

4
2021.04.17

솔까 기본 상식은 살면서 배우고자 하면 얼마든지 배우기 때문에 일찍 자기 길 개척 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 함. 시행착오도 일찍 해본 놈이 사는데(성인이 되어서 생존하는데) 더 유리함. 다들 나이 들면서 느낀다. 시간은 금이라는 걸. 젊었을 땐 돈이 없고, 돈을 쫓다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뒤를 돌아보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고 아쉬워 하지.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더라면.. 하고 말야 ㅇㅇ 뭔가 하기엔 애매한 나이와 신체조건을 가진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됨. 학교에만 쳐 박혀 있는 것 보단 이것저것 해보는 게 훨씬 시간을 가치 있게 쓰는 거라고 본다.

0
2021.04.17
@AllOfMe

학교에 있는 시간을 말한대로 가치있게 쓸수만 있다면 물론.

근데 나이어린 학생들이 과연 가치있는 경험을 다들 잘 해낼수있을까?

절대 다수는 아니라고 본다. 그러므로 기본 교육이 존재하는거고, 기본교육 스킵하고 스스로 기본상식을 갖추는 것은 또한 어렵다고 본다.

5
2021.04.17
@자본주의

그렇네. 생존에 바로 내몰릴만한 여건이 아닌 상태여야 하고, 옳은 길로 잘 인도해줄 수 있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전제가 되야겠구나ㅋ

0
2021.04.17

인생 몇년 살아보니까 해야되는거 안하고 딴거하는게 제일 재밌음 ㅋㅋ

0
2021.04.17

학교 다닐때 까지만 해도 학교 다니면서 남들 다 배우는 똑같은거 하는것 보다 자기만의 길을 빨리 찾아 먼저 치고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했었음.

하지만 나이들고 직장 다니면서 든 생각은 학교는 무조건 나와야 한다고 봄

학교는 학문을 배우기도 하지만 사회생활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게 더 크다고 생각함. 여러 사람을 만나고, 여러 경험을 하면서 시야를 넓히고 이런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함.

직장을 다니면서 중대한 선택을 해야하는 일이 있었는데 학생때 넓혀놨던 시야들이 큰 도움이 되었고 결국 옳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음.

학교에서 공부만 하는건 비추지만, 각종 활동을 하면서 세상경험 해보는건 매우 중요하다고 봄. 인싸가 아니라면 학교없이 혼자서는 경험하기가 상당히 힘듬

3
2021.04.17

본인이 존나게 어느 분야에서 특출나고 이끌어줄만한 사람이 있다면 초딩까지만 하고 그분야로 뛰어들어서 결판 짓는거도 괜찮다고 봄

다만 그런 사람은 존나게 존나게 존나게 극수소지

0
2021.04.17

거짓말안치고 고등학교까진 정상적으로 다녀야됨. 대학교는 선택일수있지만

고등학교는 억지로라도 다니면서 지식을 꾸겨넣어야돼

그래야 인간답게산다

2
2021.04.17

딱 내 인생같네 흘러가는대로 ㅋ

0

대학교나 하다못해 고등학교라고 생각했는데

중학교...ㅋㅋㅋㅋ

0

고등학교까지는 나와야 하는 것 같음. 나는 당시에 선생 하겠다고 지방대 사대 갔는데, 졸업 하고 돌아보니까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고등학교 인문계 말고 실업계로 가서 기술이나 배워볼걸 하는 생각 많이 함. 그리고 굳이 대학 가지 말걸 하는 후회도 많이 했고.

물론 학교 다니면서 배우는 것이 단지 지식의 범주 안에만 국한되는건 아닌데 기회비용을 따져봤을 때 너무 손해였던 것 같아. 금전적으로나 낭비된 내 청춘을 따져서나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현 시각...코로나...좆된 이유 39 decoy 40 12 분 전
충무공과 그 후손들.jpg 9 사이버렉카기사협회장 30 21 분 전
한강 의대생 실종날 낚시꾼이 한강으로 걸어들어가는 남자 목격 29 러버덕 24 22 분 전
아이로 전생한 친구들의 싸움을 말리는 친구 14 도지시바와우 26 34 분 전
현실판 관우.jpg 39 글봇 47 35 분 전
그 게임) 전기가 말하는 집단퇴소 비하인드(+전국진) 25 홍대아우라예거밤 42 37 분 전
머니게임 지겹다는 애들아 그럼 니들이 유머글을 존나게 퍼와 42 Romen 62 56 분 전
이 와중 관심 못받는 유튜버 58 아테쓰형 56 1 시간 전
물소게이는 아무것도 몰라요.mp4 34 주구미 51 1 시간 전
바이오 하자드 우로보로스 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자 22 llllllllllllllllllll 31 1 시간 전
이쯤에서 다시보는 이루리 발언..jpg 17 쥬지쥬스 57 1 시간 전
약스압) 점 하나 찍었다고 못 알아보는 막장드라마를.araboza 29 판정승 56 1 시간 전
아파트가 층간 소음이 많은 이유 98 GRRR 49 1 시간 전
머니게임) 공혁준도 잘못했네 16 노망인 83 1 시간 전
머니게임) 그니까 혁준이가 겪은 일이 23 이하무명 75 1 시간 전
故 김현식이 후배들에게 남긴 것 15 모로스 41 1 시간 전
일본 백신 인터넷 예약 상황 55 decoy 40 1 시간 전
ㅇㅎ) 혐오 ) 밑슴니까? 31 볼이꽁꽁 44 1 시간 전
머니게임) 파이 열혈팬 손절 48 LaNoir 75 1 시간 전
무릎 끓였다구요? 18 즈믄누리 44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