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노동부도 상담 잘해줌?

ad063539 23 일 전 98

몇년정도 식당에서 일함

원래 있던 지병이 심해져서 더는 못할정도로 안좋아짐

식당 사장님도 병 있던거 알고있었음

유전병 쪽이라 못고치고 거의 뒤지기 일보직전임

암튼 그래서 고용보험도 들었고 해서 얘기를 해봄

근데 보험측에서는 그 식당 사장이 인증을 해주어야 지급을 해줄수 있다고 함

그래서 사장님한테 얘기하네 해줄수 없다고 함

자기한테 불이익 가는건데 내가 이걸 왜 인증 해주냐고 하고 지금 존나 싸운 상태임

지금 이 문제를 고용 노동부에 일단 상담해보려 하는데 이런것도 잘 상담 해주냐?

노무사라도 써야하나 ㅅㅂ

6개의 댓글

a007d1f1
23 일 전

그 병이 일때문에 생김?

0
ad063539
23 일 전
@a007d1f1

일 하다가 발견된거긴 한데 좀 애매하다

일이 너무 빡세서 피로같은게 쌓여서 발견된건데

이걸 일때문에 생겼다고 해야할지;;

유전적 요소일 가능성이 높다고 대학 교수가 얘기는 했음

0
a007d1f1
23 일 전
@ad063539

산재가 인정되는게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서..

0
4b8a1beb
23 일 전

뭘 지급 받기를 원하는 거야? 산재처리? 실업급여?

유전병인데 산재 처리를 받기는 원하는 거라면 고용인 입장에서는 좀 황당 할꺼 같아 고용인 부담도 가중 되고... 절차상도 많이 힘들꺼야.

개인지병으로 퇴사를 하는 경우도 원칙 상은 실업급여 대상이 아니지만 해고로 처리 해달라고 부탁은 해볼수 있을 것 같아.

0
7c46588a
23 일 전
@4b8a1beb

안타깝지만 이게 최선인거 같아. 고붕이 힘내라는 말 밖에 못해서 미안하지만 그래도 힘내 고붕아.

0
74f17c3a
23 일 전

산재 처리 받으려는건가? 그런거는 노동부에 그냥 전화해서 상담하는게 정확하고 빠르지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23222 스윗 한남 보면 가슴이 쓰린게 고민 fd6fa39c 7 분 전 18
323221 금사빠 하기 싫당 3 a10d41d0 2 시간 전 113
323220 생산직 야간근무인데 심심... 궁금한거알려드림 15 03e8d3cf 2 시간 전 147
323219 랜선연애 하게됐는데 어떻게 생각해 22 e3770fca 3 시간 전 249
323218 ㅅㅂ 살 어케빼 ㅠㅠ 6 8544b925 3 시간 전 180
323217 32살 먹고 연봉 2600받는게 한심하다 38 066c9691 4 시간 전 554
323216 학점 너무 조져놓은게 고민 15 271db471 4 시간 전 143
323215 문틈철봉 쓸만함? 9 789bf694 4 시간 전 103
323214 친구가 읍다 4 36e1adad 5 시간 전 72
323213 썸 잘타다가 좋아하지 말라는건 뭔 심보냐 10 11469ba0 5 시간 전 233
323212 체지방률 32퍼에서 20퍼까지 빼는거 오래걸리려나 2 979bb191 5 시간 전 116
323211 너네 만약에 길거리에서 똥싸면 3 e065d034 5 시간 전 74
323210 게임하다가 부랄친구랑 싸움 19 413c00fc 6 시간 전 228
323209 매사에 자신감이 없어진듯 7 d3e7e6fa 6 시간 전 65
323208 여친 어디서 만남? 9 07307ce4 6 시간 전 279
323207 개발자 이력서 제목 9 80437f5d 6 시간 전 120
323206 무쌍 눈매교정, 쌍꺼풀 수술 고민중 24 94ab2ee2 6 시간 전 216
323205 여자친구랑 사귄지 3년.. 12 d3f80f67 6 시간 전 395
323204 심리검사 해봤는데 병원 가야되나 3 44f1727e 6 시간 전 114
323203 여사친이 나를 이제 없는사람으로 생각한다. 36 598d68cf 6 시간 전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