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감자탕 직접 해보신 분

팩으로 된 거 말고

직잡 등뼈 사다가 핏물 빼고

끓여보신 분?

 

난이도는 어느정도라 생각하세여?

 

 제가 해본 건 파스타 밖에 없는데

좀 많이 다른 장르 느낌이라...

 

우거지 꼭 넣어야 하나요?

저는 야채는 감자랑 깻잎만 넣고 싶어요.

맛이 좀 부족할까요?

13개의 댓글

5 일 전

우거지는 걍 토핑의 느낌이라고 생각함. 근데 난 우거지 엄청 좋아해서....

 

감자탕은 약불로 오래 끓여야지 뼈 사이까지 고기가 잘 풀어짐.

0
5 일 전
@나틴

오우 팁 감사합니다... 그런데 난이도는 어느정도라 생각하시는지....

0
5 일 전

감자탕 난이도 개인적으로 중하정도??

그냥 유튭같은데 레시피보고 푹 끓이기만하믄댐 등뼈 한번 삶고 이런거 기찮을수있긴한데 생각보다 쉬운덧!

0
4 일 전

그냥 사먹는 게 낫다는 깨달음을 얻게될 것이다.

0
4 일 전

우거지 들어간거 안들어간거 맛 차이 좀 남

난이도는 쉬운데 시간이 오래 걸릴뿐 잡내 잡는다고 월계수잎만 안쓰면됨

0
4 일 전

안어려움

0
4 일 전

핏물빼고 삶고 이런게 시간잡아먹고 번거로울뿐

0
4 일 전

우거지나 시래기 넣어야 맛있음 근데 없다면 김치 살짝 씻어서 넣어도 잘어울림 난이도는 글케 안어려움

살많은거 좋아하면 수입산이 좋은데 좀 퍽퍽함. 국내산은 그 반대구

0
4 일 전

별로 어렵지는 않았음 들깨가루 향이 강해서

 

근데 뼈를 엄청 오래 삶아야되더라 강불 말고 약불로 

0
4 일 전

육수팩 있으면 난이도 급락함 ㅋㅋㅋ

 

근데 커다란 그릇에 피빼고 커다란 들통에 죙일 끓이고 물넣고

 

또 그 커다란 놈들을 설거지 하는 게 너무너무 싫을 뿐..

0
4 일 전

쉬움

0
4 일 전

만들긴 안어려운데

치우는거에서 난이도 높아짐

0
3 일 전

어렵지 않음 우거지나 김치 둘중에 하나는 넣는거 추천 국물맛이 달라짐

뼈는 자주가는 정육점가서 한줄 빼달라해 살밥 많은거로 달라하면 될듯

냉동으로 사게되면 찬물에서 핏물빼야하고 냉장이면 한번 끓여서 보리고 하면 됨

감자는 많이 넣을수록 국물 걸쭉해지고 깻잎은 먹기 바로 직전에 한번 바르르 끓여서 먹는게 좋음

국물베이스눈 된장이랑 고추장 섞으면 좋음!

들깨가루도 마지막에 넣어 그래야 국물 간 잡을수 있음 처음부터 넣으면 간을 못잡어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33371 [잡담] 비도 오는데 한잔해요~ 10 마리엔탈 2 8 시간 전 136
33370 [수제 요리] 닭곱돼 전골 해먹음 으어뚜어끄어 0 10 시간 전 139
33369 [수제 요리] 진로 하우스와인 넘무마싯어 6 msll 0 10 시간 전 149
33368 [잡담] 오늘의 저녁식사 4 폐폐 0 10 시간 전 112
33367 [잡담] 오랜만에 초라한 저녁 9 ron 1 11 시간 전 132
33366 [잡담] 맛있는 소고기 부위 알려줄 전문가 개붕이? 7 채끝등심 0 11 시간 전 68
33365 [수제 요리] 감바스 밀키트 3 므겡므겡 0 12 시간 전 135
33364 [잡담] 곰팡이핀밥솥 씻고 그냥써도됨? 1 copoc 0 13 시간 전 64
33363 [수제 요리] 오이......오이잇!! 9 msll 1 17 시간 전 142
33362 [잡담] 에어 프라이어용 실리콘 용기? 이거 어떰? 3 리버티프라임 0 17 시간 전 130
33361 [잡담] 오늘의 회사 점심 720 5 zl존호현짱123 2 18 시간 전 169
33360 [잡담] 한길안과병원 37 3 안경사 1 18 시간 전 108
33359 [잡담] 오늘의 점심식사 2 폐폐 0 18 시간 전 100
33358 [외식] 화제의 그 대학 학식 2 Dove 0 18 시간 전 177
33357 [외식] Burnt Ends 1 관상용알파카 1 22 시간 전 110
33356 [잡담] 요리판 선생님들 관찰레 파는곳 아시나요? 9 년째 재수중 0 1 일 전 212
33355 [수제 요리] 참치 타다끼.jpg 4 쿠킹빌런 1 1 일 전 318
33354 [잡담] 오늘의 저녁식사 3 폐폐 1 1 일 전 188
33353 [수제 요리] 크림해물 파스타 3 나틴 1 1 일 전 219
33352 [잡담] 오늘밥 215 5 구황작물 0 1 일 전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