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대전 당시 일본의 목표

114개의 댓글

2021.01.21
@eratoten

능력은 있어지만 루즈벨트는 진주만기습을 알았다는 유언비어로 당시미국 여론이 좋지않았음

양면전선을 펼치고 있는이유로 민주당에서는 계속해서 전쟁 반대중이었는데

미드웨이 개박살났으면 의회에서 예산안 승인안해줬을꺼임 그러면 보급이 늦을수밖에없음

미드웨이에서 이기면서 민주당 및 반전세력 입다물게했고 미국의 산업시설은 국가총력전 전시체제로 돌렸고

이때부터 치트키치면서 미국식 보급전쟁을 일으킬수있었음

0
@렙되면탈퇴함

얘 말이 맞지. 기술은 물론이고 미국 물량은 바다 한가운데서 배라 몇갤런씩 먹을 수 있을 정도였는데 이걸 어떻게 이긴단 말임;;

0
2021.01.21

일본이 현재 모든것을 알고 과거로 트립하면 아마 만주만 먹고 확정시키기위해 중국 이권 퍼주면서 서구 열강들 달래주고 소련막기위해 시즈박고 존버하다가 종전후에 개발시작할듯 베트남쪽 해역은 태국키워서 파트너로서 관리하고 이것외엔 더 확장할 수단이없을듯

0
2021.01.21
@비악

연합에 붙었겠지 근데 아시아에서 연합에 붙을 수는 있었을까? 아시아는 추축이 없잖아. 코민은 전쟁중에 연합이랑 동맹이었고.. 아무도 관심 안주고 그냥 찌그러져 있으라고 했을듯

0
@비악

그랬다면 상해 닝보 청도 등의 돈되는 항구도시, 만주,한반도, 대만까지는 충분히 받았을듯

0
2021.01.21

미국이 show me the money 치고

두개의 태양을 보여쥤지

1
2021.01.21
0

점령지였던 부분 저거만 먹고 빠졌으면 지금 일본은 어떤 모습일까

0
2021.01.21
@뭐예요돌려줘요

저거를 먹어서 핵을 맞은거지 저거 먹고 빠질 수가 있나

0
@락크준

저기서 멈췄으면, 미국과 어느정도 선에서 합의 봤으면 저 땅 다 못먹었어도 대부분 일본 지배하에 둘수 있었음

근데 저기서 더 처먹으려 하니 미국에서 일본 제재하려고 원유 수출을 끊어버린거고 이거때문에 미국과 협상을 유리하게 이끌려고 진주만 선빵 친거임

애초에 일본애들도 미국과 싸워 이긴다는 생각을 안함

다만 진주만 선빵으로 자기네들의 무력을 보여주고 미국이 쓸데없이 힘빼는거 보다 적당하게 타협하도록 협상 테이블로 나오게 하기 위한 전략이었음

근데 얘네들의 전략이라고 생각한 헛짓거리가 그야말로 잠자는 사자의 콧털을 몽땅 뽑아버린 격이었음

그 뒤로 알다시피 미국은 2차 세계대전을 옵저버 구경하다 그대로 쇼미더머니 치고 전쟁판에 뛰어들었고 이로인해 독일이 동쪽의 러시아와 서쪽의 미영 연합군을 동시에 상대하게 만들어서 국방력을 엄청나게 소모하게 만드는 하드 트롤러가 되어버림

그 뒤로 얘네들 객관적인 전력차 분석 못하고 근성론 강조하다 핵 두발 쳐맞고 서렌쳤음

1
2021.01.22
@봉준호식이두마리치킨

저기서 맘췄으면 합의본다는게 말도 안된다는거임. 이미 중일전쟁터지고 미국은 일본에게 다 원상복구해라 협상은 없다 최후통첩을 날린 상태인데 저걸 먹고 협상한다는게 말이 안되지. 동남아시아는 다 연합 식민지였는데 그중 하나라도 먹고 뻐틴다? 미국도 연합인데 그걸 가만히 보고 있음? 애초에 동남아시아 내려가려면 필리핀 넘어야하는데 거기서부터 미국이랑 안싸우고 넘어갈 방법 없고 미국은 일본에게 중국에서도 발 빼라 하는 입장인데 무슨 협상이 있음

0
2021.01.21

팩트) 미국은 할 수 있었다

0
2021.01.21

조현병 걸린 나랔ㅋ

0
2021.01.21

미국을 건드려서 ㅋㅋㅋㅋㅋ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삼국시대 국명에 대한 사실 86 트리오브세이비어 52 2021.01.21
LG가 마지막 순간에 내놓은 폰 234 akilna 95 2021.01.21
고양이 보고가 34 뽈롱 67 2021.01.21
인기 맛집의 비밀.jpg 168 허언증 100 2021.01.21
🐴🦄ㅇㅅㅇ주의) 생략되었지만 내 의도는 이거... 63 함무라비마렵네 70 2021.01.21
"김보름이 힘들어 했다. 이제는 말할 수 있다" 107 세상만사가이분법... 59 2021.01.21
문제적 남자 서울대생들이 70% 풀지못한 이유... 166 akilna 82 2021.01.21
🐴 프리미엄 배달비를 받는 서울의 어느 아파트.jpg 125 렙렉카 74 2021.01.21
한국관광공사 홍보대사 조나단의 고충 67 허언증 70 2021.01.21
아빠가 되면 가능한 일 55 미란이다커 167 2021.01.21
부사관 반말뉴스를보고 써보는 폐급 부사관 내로남불 특 98 코로나아웃 58 2021.01.21
2차 대전 당시 일본의 목표 114 으후루꾸十卞丁下... 43 2021.01.21
애증의 관계인 삽자루와 손주은 84 akilna 147 2021.01.21
서울대 축산과 출신 게임pd의 운영 근황 77 이수연스트라이크 69 2021.01.21
서프라이즈 아저씨의 반전 사생활.jpg 39 굵은악마의함성 111 2021.01.21
와! 대기열 16000명짜리 대박 온라인 게임!! 81 하와이안불호민초호 60 2021.01.21
맘카페의 딸 갖고 노는 엄마.jpg 36 이태성 93 2021.01.21
예쁘고 잘난 것들은 대체로 셀카를 못찍더라.jpg 26 허언증 73 2021.01.21
아 자동차 테러 당했다. 46 홍앙이 66 2021.01.21
23살 비트코인 인증 레전드... 171 으후루꾸十卞丁下... 64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