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감세팅에는 보통 패널티가 붙어있으니까 과쿨감이 마이너스 요소인거야?
1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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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가슴털
사이클 굴리면서 딱딱 쿨타임 돌면 좋은데 너무 과해서
딴 스킬 쓰는중인데 쿨 다돌고 노는 스킬 있어서 그런거 아님?
창원시진해구이동거주중
ㅇㅇ
루팡맨
채널링중에 노는스킬이 있나 없나 패널티 없으면 큰 상관이 없는거 아님??..
난이런적없는데스웅
쿨감픽은 스킬을 다굴려야 의미가있는건데 쿨감높아질수록 스킬채널링때 쿨다돌고 놀고잇는스킬들이 많이생겨서 손해본다는거
차레이
중간에 현탐없이 쿨감채워서 스킬 사이클 돌리는게 베스트인데 쿨감만 왕창 박으면 딜 사이클 엇박나서 마이너스임
루팡맨
안2 그니까 딱딱 맞춰서 쿨이 도나 좀 널널하게 도나
스킬 순서가 같고 패널티가 없다면 똑같은거 아니냐공
차레이
널널하게 돌 정도로 쿨감셋을 박으면 그만큼 딜량이 다른 세팅에 비해 약하단 소리임.
막말로 과쿨감 = 더 많은 딜 이었으면 구속/대장장이 풀에 먼동/정령사 시간전쟁 3셋이 0티어였겠지?
암살자는 융합픽이니 논외로 치고 쿨감셋을 일부만 채용하는 이유는 25초 사이클 혹은 폭딜타임에
상대적으로 쿨이 짧은 스킬을 한번 더 돌리는데 의의가 있음.
게다가 직업별로 채널링이 제각각이라 아직 사이클 돌리는중인데 쿨 돌았다고 그 스킬쓰면 정석 사이클 스킬을 안쓴 딜로스가 나는거지
절충
쿨감픽 특 = 딜낮음
쿨감픽끼고 노쿨감이랑 스킬 똑같이넣는다 = 딜딸림
= 스킬 죄다 못때려박을만큼 과쿨감이면 딜손해
루팡맨
그니까 쿨감픽이 다른셋보다 딜이 낮으니니까
오버쿨감이 별로라는거가 맞는 거지?
보랏빛기억
상황따라 다른거임. 쿨감을 박을수록 스킬 1회당 딜이 내려가는건 당연한거고 딜을 못 하는 패턴이랑 쿨 도는 타이밍이 맞아떨어지면 그만큼 쿨 짧은쪽이 손해인거지
아이뽕
뭐든 '적당히'가 가장 좋은법임.
과할수록 좋은 시스템은 현재 스증뎀밖에없음
나머지 증뎀류는 단리, 쿨감은 복리 이기때문에 겹치면 겹칠수록 효율이 떨어짐.
예를들어 지금 쿨감10프로가 5%의 딜하락을 야기한다(ex 정령사가 다른 악세대비 5%가 약하다)라면
쿨감 10프로만 채용했을땐 5%의 딜감소를 감수하는꼴이지만.
10프로 2개를 채용했을때 복리적용으로 총쿨감은 20%가 아닌 19%가되고
딜감소는 10%. 즉, 쿨감은 달면달수록 효율이 떨어질 수박에 없는구조임
단순계산으로 효율이 떨어지기만 하면 또 모를까
쿨감이 과도할수록 따박따박 쓰는 상황이 있지도 않을뿐더러 어느순간 스킬이 남은 구간이 분명하게 존재하기마련임.
이렇게되면 이거대로 손해를 보는상황
그래서 계산기로 하면 지딜체크했을때 막 대장장이, 먼동, 시간전쟁 이런셋팅이 채용되지만 계산기에서나오는 지딜은
단순 dps(데미지/쿨)만 계산해주기때문에 이런부분에서 나오는 손해들은 제로베이스라고 가정하기에 뻥딜이 좀 심한편임
이거말고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틀은 이거라고 보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