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역사 체감

FEE5CBE9-6FCE-4D61-944C-D33FDA95E2AA.jpeg

이집트 고왕국 제4왕조(우리나라는 고조선 삼국시대 조선으로 4왕조인데...) 때 지은 피라미드

 

7572918F-CDA7-4930-94F1-ADBE21B49924.jpeg

 우리나라는 이때 신화시대

 

 

900FDCBF-254B-4AA4-8149-9F171BC24562.jpeg

중국도 신화시대

 

3442D189-F91C-451A-A117-C8C7EDF63A3F.jpeg

 바빌로니아 생기기 1000년전

9D66BE0C-D59D-466D-AAD6-754F1E128171.jpeg

인더스 문명 이제 토대잡고 공사하던 시절보다 100년전

 

47377D47-D0FE-41BA-995A-E48675BFDFD9.png

 수메르 멸망하기 100년쯤 전

얘들은 피라미드보다 3000년쯤 전부터 문명이 있었음

 

 

 

 

 

결론 : 에굽놈들도 이라크 앞에선 버로우 쳐야함 

78개의 댓글

2021.01.19

이집트 역사는 세는 단위가 다르더라.

예를 들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들은

역사에서 대략적으로 구분하거나 연도를 말할때

 

조선 때, 고려 때, 명나라 때, 송나라 때, 이러거나

더 자세히는 세종 때, 태종 때, 만력제 때 이러잖어

 

이집트는 제 20왕조 때 이 지랄임....

근데 그 제20왕조가 생긴게 기원전 1100년임..

왕이 하도 많으니까 왕조 단위로 셈.

1
@문화충격

이집트가 기원전 역사가 어쩌니 저쩌니 해도 힘숨찐 이라크 앞에선 깨갱 거리면서 기어다녀야 함

1
@병원이오안심하세요

이라크는 머햇듬

1
2021.01.19
@아니내가고자으라니

쟤네보다 100년전에 1시간이 60초. 그니까 60진법, 12진법, 1주일이 7일, 원주율 360을 다 걔네가 만듬.

3
@헤르미온느

ㄷㄷㄷ 이새끼들은 무슨 문명임??

2
2021.01.19
@아니내가고자으라니

수메르 문명이 제일 앞서긴 했는데 이집트처럼 쭉 이어진 게 아니라 게시물에 나온 것처럼 이민족에게 멸망함

 

고고학자들이 그동안 성경 속에 나온 바벨론을 연구했었는데 바벨론을 연구하다보니 더 선대문명이 있었음. 바벨론은 이민족이 만든 나라고 그 선대에 수메르가 있었는데 언어체계가 바벨론과 완전히 달랐던 것. 바벨론에 바통터치 당했는데 수메르와 언어체계가 다르다보니 바벨론 학생들도 수메르어 어렵다고 징징거리는 기록이 나옴.

 

성경의 연대로 따지면 대략 노아는 수메르 사람이었음

실제 수메르신화에도 노아는 지우수드라라는 다른 이름으로 등장함. 한마디로 ㅈㄴ 오래된 문명이고 성경에 아담에 대한 내용도 수메르에서 나옴

4
@국밥햄

와 고마웡, 너무 설렌다, 수메르배경 영화 없으려나

0
2021.01.19
@아니내가고자으라니

내가 여태까지 수메르 배경 영화는 못봤다. 이집트랑 달리 격동의 중동문명이라 남은 게 별로 없는듯...

 

연구한지 100년 정도 밖에 안되고 그 전에는 있는지도 몰랐던 문명이니까. 더욱이 언어도 아무 연관성을 찾을 수 없는 고립어라 갑툭튀 느낌으로 외계문명스런 느낌이 난다.

 

진흙판에 글을 써서 문서는 많이 남았는데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고전문학으로 길가메시 서사시가 있어. 번역이 되어 있으니 관심있으면 읽어봐

0
@국밥햄

오오 ㄱㅅ존나궁금 하다

0
2021.01.19
@문화충격

그 비정상 회담에서 이집트 대표가 역사얘기할 때

우리에게 역사란 기원전을 말 하는게 기본이에요

하는거 듣고 ㄹㅇㅋㅋㅋㅋ

2
@김구이

기원후에 별 볼일 없어서ㅋㅋ

2
2021.01.19
@김구이

꿈뻑꿈뻑

0
2021.01.19

이집트 측에선 지하미궁 없다고 조사말라고 그러던데

괜히 골칫거리 키우기싫어서 그런가

0
@홍동백서

벙커버스터 한방 마렵네

0
2021.01.19
@홍동백서

미궁 안에 금덩이들 아직 정부가 덜옮겼으니 시간 좀 달라고?

0
2021.01.19

기원전 5천년부터 내려온 나라니까 ㅋㅋ

0
2021.01.19
@Paimon

30세기간 유지된 왕국.. 시바..

0
2021.01.19

이집트가 지금처럼 알라쟁이들 많아진게 언제 부터임?

0
2021.01.19
@프갤갤갤갤

641년에 동로마제국이 약해지고 이집트의 세금부담이 너무 많으니깐

이슬람의 꼴랑 4천.. 군사가 쳐들어올때 동로마 통수치고 냅다 항복해버림

그 뒤로 5세기동안 이슬람과 기독교인이 서로 공존했지만

살라딘 치하즈음에 십자군 때문에 이슬람 기독교 사이가 안좋아지면서

기독교 탄압 들어가고 결국 이슬람이 다 먹어버림

0
@프갤갤갤갤

동로마가 이집트 식량창고로 거의 약탈수준으로 굴려먹음 당연히 세금도 적게주고 대우해주는 이슬람에 붙는게 당연하겠지 ㅋㅋ

1
2021.01.19
@해해피까까주까

유롭이 또 ㅠㅠㅠㅠ

0
2021.01.19

클레오파트라눈나 넘모꼴림

0
2021.01.19

날 쳐???

0

피라미드 하나로 신화 다 ㅈ밥으로 보이네

0
2021.01.19

저런곳에 똥 오줌갈기는 이집트인들 당신은 도덕책...

0
2021.01.19

레알 저게 원래는 대리석 도배해서 하얗다며?

0
2021.01.19

아니 4왕조라니까 4몰라?ㅋㅋㅋ

0

음... 90년대 역사학계 논문, 저서를 보면 결국 이집트 문명의 기원도 수메르에서 시작된 것으로 주장하는 사람이 많음. 이집트 초기 문양을 보면 수메르의 식물, 목조 건물을 돌로 조각한 부분이 많은데, 결국 이집트 문명을 만든 햄족, 혹은 그들이 신이라 주장하는 기원은 수메르를 만든 민족. 흔히 샘족이라 알려진(사실 샘족도 아님, 흔히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샘족이라 칭하는데 이들은 수메르의 후속인 아카드어를 사용하던 민족임)족속일 가능성이 높음.

이들이 메소포타미아에서 어떠한 이유로 이집트로 건너와 이집트의 신화시대를 개창했고 수메르의 건축학이 이집트의 대형 건축 기술로 이전되었다고 생각됨. 물론 그렇다고 해도 임호텝이라고 일컬어지는 대단한 천재가 아니었으면 피라미드 건설 기술은 생겨나지 않았을 것이고 이후 대피라미드 건축기술은 오롯하게 이집트 문명의 소산임.

2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수상하게 수상한 루피 14 말같지도않은소리잘함 24 19 분 전
쁘걸 메보좌의 비밀 25 김세정 28 23 분 전
돼지 기름으로 운전이 가능할까? 33 그냥큰곰2 33 24 분 전
포켓몬 지우 근황.jpg 29 의미없는닉네임은없네 36 30 분 전
공포게임에서 AI가 너무 똑똑하면 어떻게 될까? 39 LG벨벳 37 31 분 전
오늘자 오또맘 57 영맨추 25 31 분 전
11군번 육군 헬기 승무원 출신인데 82 니얼굴이다 35 32 분 전
🐴) 네이버웹툰 여자 n번방 관련 댓글 삭제 13 일반형면봉 49 57 분 전
고기는 폭력이지만 소세지빵은 사랑입니다. 46 다큰아이트 51 1 시간 전
ㅇㅎ) 일본 최초 그라비아 아이돌 근황 41 김세정 31 1 시간 전
중국인 취급 받은 한국 연예인.jpg 8 보끼리코지털 50 1 시간 전
중국 평론 111만개 돌파한 한국 영화 26 고양이한박스 67 1 시간 전
레전드 시간 정지물 55 슬픈페페 45 1 시간 전
정말로 맛있어 보이는 일본의 도시락 57 ㅋㅋㅎ 37 1 시간 전
편돌이 1일 후기 71 스탠드안경닦이 82 1 시간 전
본인이 대회 열고 본인도 출전하고.jpg 13 보끼리코지털 32 1 시간 전
비트코인 폭락한 이유 68 컴돌입벌레혐오 46 1 시간 전
공시자료 이스터에그 그 뒷이야기 16 다듀군대땜빵 34 1 시간 전
MCU) 2,3년 전 오늘 우릴 설레게 한 영화들 77 너구리곰탕 59 1 시간 전
ㅇㅎ)일본 여자들 사이에 유행중인 밈.gif 46 보끼리코지털 25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