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풀대출로 코인노래방 창업한 사장님

Screenshot_20210109-130839.png

Screenshot_20210109-130843.png

Screenshot_20210109-130902.png

 

 

 현금 500만원만 가지고 1억 풀대출로 코인노래방창업

 

장사 잘될때 1000이상 벌어도 빚 임대료 까고나면

 

300정도 가져갔다고함 장사안되는달에는 100만원

 

코로나가 터져서 가장 오랜기간 문닫은 업종이 코노

 

약 5개월가량 문닫은건데 빚은 산더미처럼 불어났을꺼고

 

가게는 폐업했다고 들음... 

 

1000이상 벌어도 300남는데 지원금 한달 100만원받고

 

문닫는다 생각하니 아찔하다...

136개의 댓글

2021.01.09

안타깝긴 한데 저 사람이 안일하게 창업한거 맞긴 함. 사업이란게 언제 어디서 악재가 터질지 모르는데 자산없이 풀 대출로 창업? 이번 악재가 코로나였을 뿐이지 다른 사고 터졌을때 버틸 수 있는 방법은 여윳돈 밖에 없다. 저런 아슬아슬한 외줄타기는 도박이나 마찬가지야

7
2021.01.09
@끼야하

ㄹㅇ 1억으로 자기인생 배팅한거지 뭘

1
2021.01.09

기업으로 따지면 부채비율이 2000%인데

굳이 코로나가 아니어도 다른 리스크 요인에 쉽게 무너졌을 듯

안타까운 건 사실이지만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 범위를 넘어섬. 현금을 더 쌓아두든지 동업자를 구하든지 했어야지

 

진짜 단순히 월 평균 200 남는다 가정해도 대출금 다 갚으려면 4년간 한푼도 안 써야하는데

4년동안 경쟁업체도 안 생기고, 상권도 유지되고, 기계 고장이라든지 임대료 상승, 화재나 사고 같은 게 안 일어난다는 보장이 있을까? ㅋㅋ 

3
@외노자주린이

대출금갚고 나갈돈 다나가고 순수하게 남는돈이 300이란거아니냐

1
2021.01.09

이건 무리하게 사업한거지..

9
2021.01.09

대출풀 1억으로 창업하고 여윳돈이 500..? 진짜 미치신건가ㅋㅋ

 

6
2021.01.09

500이면 도박이잖아

3
2021.01.09

대출 1억이면 1금융외에도 빌렸을거 같은데 흠

1
2021.01.09

걍 객기지 뭐 하기야 코노면 이런 바이러스 예상이나 했겠냐

0
2021.01.09

멍청한거지. 누가 사업을 풀대출로 하나. 노가다라도 해사 시드 모은 다음에 최악을 대비해야지. 자업자득임.

 

저편 릴리즈 될때 봤는데 그때도 망할거라고 생각했었음.

심지어 저게 첫사업.

8

돈은 편하고 쉽게 벌고 싶고, 근데 당장 모아놓은 돈은 하나도 없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선택해서 하이리스크를 맞은건데 힘들고 자시고가 어딨음. 힘든건 하이리스크의 판단도 하지 않았는데 코로나로 생계 위협받는 사람들이지

8
2021.01.09

그냥 저 분이 운이 없던 거고 안타까운 거아 좆병신들아

분석질에 훈수질에 개 옘병 존나 쎄게 떠네

남 망한 거 보니까 신나서 지랄댄스 추는 거 봐라

5
2021.01.09

하이리스크는 아니고

정부에서 규제를 좀 풀어야지

0
2021.01.09

안타까운 건 안타까운 거지 뭘 하이리스크 거림 존나 쿨찐이네 지들 일 아니라고

1
2021.01.09

깡 좋네.

난 사업 시작할꺼면 1년간 수입없이 견딜수 있는 자본금 쌓아 놓고 할려고 준비하는데.

사업은 결국 리스크 줄이는건데 저 분은 정말 하이 하이 했구만

1
2021.01.09

이야 ㅋㅋㅋ 개드립 인생 1타 강사들 총 출동했네 ㅋㅋㅋ

니들은 꼰머 욕하지말고 틀니닦고 다녀라 ㅋㅋㅋ

2
2021.01.10
@짱구조아

다양한 댓글 나올 수 있다 봄. 저런 걸로 현실 감각 익히기도 하고 그런 거지 뭘

0
2021.01.09
[삭제 되었습니다]
2021.01.10
@머니볼

산수잘하네

0
2021.01.10
@머니볼

네?

0
2021.01.09

작년에 코노 잠깐 열었을때 보니까

천원에 세곡이던게 천원에 두곡이더라

힘든가봄

0
2021.01.09

30대자영업자 채널 재밌었는디..

이제 사장이 본업에 집중하는듯

0

어떤 은행이 20대 신용만으로 1억 땡겨주냐, 신보 정도 가서 보증 받아야 3 천 정도 해주는데.  수중에 500 뿐인데 1억을 대출해준다라..  담보 없이 신용민으로 가능할까?

안타깝지만 한 큐에 1억 대출 땡길 정도면 크게 걱정 안 해도 된다.

2
2021.01.09

수중에 500만원든 20대가 1억 대출이 가능하다는거부터가 사업망해도 굶어죽진않는단 얘기임

남걱정 적당히하고 날도 추운데 감기안걸리게 본인몸이나 챙기자

0

캡쳐 제대로 안할래? 내가 왜 도시락을 3번씩 봐야해

1
2021.01.09

대출을 1억이나해줬다고?? ㄷㄷ

그럼 너네가 걱정안해도된다....

0
2021.01.09

대출을 어디서 어떻게 받았길래 저 나이에 저 금액을 해주는거지?

0
2021.01.09
@쿠쿠루삥빵뽕

사업자금대출은 다르지 않음?

개인 신용 대출로만 생각하면 안될 것 같음

1
2021.01.09

뭐 엄마가 내줬겟지 왤케 진찌충들이 많어

0
2021.01.09

그래도 구독자는 남았네...

0
2021.01.09

코인노래방에 월천이면... 탈세 낭낭하게 했었겠네ㅎㅎ

0
2021.01.09

이건지잘못이지ㅋㅋ

0
2021.01.09

뭘 어캐하면 1억을 그냥 대출해준다냐...

 

소상공인 뭐 지원대출 이런것도 1억 그냥 해주나??

1
2021.01.10

자기가 4드론 해놓고....사업에 실패한 사람들을 무조건적으로 동정해야할 필요는 없다

0
2021.01.10

여윳돈 반이상 있어야 자살안함

0
2021.01.10

나도 2년전에 코노 창업 생각ㅈ ㅗㄴ나했는데 ㅅㅂ 했으면 좆됄뻔했으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QCY놀라게 만드는 칼든강도의 라이브 실력 22 엄복동 17 4 분 전
동남아가서 마사지 받았다가 수술까지 한 유투버 ㄷㄷ 30 엄복동 34 15 분 전
선조가 임진왜란만 없었으면 명군 이라고 평가받았을 이유 32 텔레토비 50 48 분 전
아파트 계단 운동 61 엄복동 47 51 분 전
ㅇㅎ) 울프피쉬에 대해 알아보는 만화.manhwa 20 일간베를린 44 53 분 전
크록스 신고 마라톤 풀코스 뛴 유튜버 24 페스 40 55 분 전
요즘 마사지업계 근황ㄷㄷ 54 통하몽 30 1 시간 전
ㅆㄷ)친구로 있어줄거지?.호리데이야스미 14 국수쟁이 32 1 시간 전
요즘 학생들은 이해 못하는 숙어.jpg 28 년차렉카 47 1 시간 전
치과 갔는데 남친 있어요? 물어본 치과의사 31 엄복동 51 1 시간 전
영국 여자 : 한국에 살면서 한국어 안 배우는 외국인들 짜증난다 53 콜라한잔시원하게 80 1 시간 전
자전거 라이딩 후 편의점에 간 태국 왕 84 층에사는중 70 1 시간 전
검찰총장 "사이버렉카, 광고 및 후원계좌도 추적해 몰수... 72 뿌까니엘 70 1 시간 전
사이버트럭: 트렁크로 바나나🍌가 잘리지 않음❌ 42 nesy 62 1 시간 전
침착맨 사태 보면서 또다시 생각나는 그분 13 mmmmmmmm 43 1 시간 전
이번 침착맨 사태 욕해도 된다 말하는 스트리머 26 준구 54 1 시간 전
오페르트가 도굴에 실패한 이유.jpg 28 일간베를린 47 1 시간 전
펨코 자아성찰3 11 Vol99 39 1 시간 전
[단독] 이태원 클럽에서 ‘집단 마약’…취재진이 ‘필로폰’ 발견 56 엄복동 67 1 시간 전
사우디아라비아 수박 퀄리티 35 페스 31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