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105222&thread=11r01
텐센트 출신 중국 유명 개발자들 한국 게임사에서 돈 주고 데려옴, 근데 와서 한다는 말이
"업무 환경이 왜 이렇게 비효율적인가"
"아니 이런 시스템으로 아직도 일하다니" 하면서 화들짝
지적한 부분
- 대근무가 이뤄질 경우 앞조가 출근해 집중 근무 시간을 몇시간 가진 뒤 출근한 다음조와 공동 근무를 해서 인수인계 후 퇴근
- 실제 근무시간은 한국 게임사보다 훨씬 적다
- 다른 사람이 하던 코딩을 누가 이어받아 해도 문제가 없도록 개발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게 효율적
- 업무 효율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 한국에선 이 점을 간과한다
중국 개발자들이 제시한 조건
- '1년에 두번은 한달 정도의 장기 휴가를 줘야 한다'
-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업무를 시켜선 안된다'
제 3자가 보면 당연한 말들인데 한국 개발사는 그 말 듣고 이게 말인가 당나귀인가 하며 기막혀 하다 일단 같이 일해보니 중국의 게임개발 환경과 개발자들에게 배울점이 있더라.. 하는 내용
게임업계 관계자들의 갈아넣으면 된다, 노력이 부족하다, 인재가 부족하다 정신으로 쌓아올린 한국 게임업계는 온 세계에서 좋은거 다 가저다 쓰는 중국보다 못한 환경과 실력, 생산력을 가지게 됨. 중국이 하루 아침만에 저렇게 된 게 아니니 한국은 중국의 배를 들여도 모자랄 판이라 앞으로 격차는 더 벌어질듯
이미 근무 환경도, 시스템도, 작업 프로세스도 다 밀림
이건 게임 뿐만 아니라
모든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동일
유독 우리나라 소프트웨어가 쓰레기 소리를 듣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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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정보
스마게가 콘솔겜이 있음?
Zetpack
크로스파이어 후속작 콘솔로 나옴.캠페인도 있고
마운트포지션
이런 이유 아니고 걍 자본력 차이가 넘사벽이라 갸들이 더 잘만드는거임
알러텍정
모바일 게임 산업은 초기자본에서 비교적 자유로움. 업계 선도한 게임들도 죄다 소자본으로 시작한 경우가 대다수임.. 게임 개발비 보면 우리나라만큼 게임 하나 개발하는데 돈 때려붓는 곳 별로 없다. 효율이 미친듯이 안 나오는거지.
마운트포지션
예전에 가능했다고 지금도 가능한건 아니야
개발비를 봐도 쟤들이 훨씬 더 때려붓는다
그리고 버는 놈들만 벌어봤자 변하지 않어
여기저기서 자본 가진 놈들이 계속 튀어나와서 새로운 시도를 해야 변하는거지
틀린정보
원신 막상 해보면 그닥 콘텐츠가 많은거도 아닌데 자잘한 버그 없이 수준높은 퀄리티잖아.
이런 겜이 개발비 1억 달러임.
같은 1천억원으로 만든 우리나라겜은 로스트아크와 엘리온이 있음.
연탄바리
머 넥슨은 돈없어서 게임말아묵나 ㅋㅋ
마운트포지션
넥슨 = 버는 놈들
3n같은 놈들 말고 다른 놈이 튀어나와야 변하는게 가능하다고 바로 위에 썼는데
아 그리고 참깨들 개발비 넥슨보다 훠얼씬 많이 쓴다
요즘세상
???: 게임업계가 중국에 밀리는 것은 52시간 근무제 탓
뚧훑핥퉭퉑섋
ㅋㅋ 그거 시리즈있지
a1s2d3f4g5
팩트) 1년인가 2년전에 중국 개발자들 근무환경 좆같아서 초대규모 폭동일어났었음
정치적올바름
a1s2d3f4g5
한국 it업계는 개꿀이고
게임은 만국공통 헬
개랙이
우리나라는 업계에 따라 파업 폭동도 못함
a1s2d3f4g5
중국도 온라인폭동했는데 ㅋㅋ
기레기가 기사하나쓴거가지고 갑자기 중국이 한국보다 근무환경 좋은줄아네
EEERo
앰뒤진 메,던,서든,카트,리니지 이런걸 아직도 쳐 팔아먹고 있으니 밀리지
끄레스뽀
효율이고 나발이고 한국 게임 개발자들이 과연 3교대를 달갑게 여길것인가가 문제지
누가 몰라서 저런 프로세스를 안하는건가?
저 위의 예시들은 어쩌면 중국이라서 가능한 것들임
미역사세요
어떻게 된게 아침에 본 거 또 보냐
Annessa
노오력이 부족하다!
Portrait
우리나라 : 싸게 존나 굴리려고함 존나 돈 아낌
중국 : 존나 많이 뽑아서 있는 작업공간 100% 활용하기 위해 3교대도 굴리고 작업함 인적리소스에 돈을 아끼지 않음
요런건가?
우리나라 사람들이 3교대를 달가워하지 않을거라고? 돈 더 많이주면 젊은애들은 다 함 ㅋㅋㅋㅋ
건조대
요즘 워라밸 시대라서 시급 1.2만원으로 쳐줘도 일하겠다는 사람 많을 듯
이번에도
아니 싯팔 올라온거 후속내용 인줄 알았는데 애미뒤졌나 진짜
ㅈㅂㄷㅂ
개줍넷
게임 업계뿐 아니라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선 3명분의 일을 2명 잔업 시키고 그걸 한명한테 야근+특근으로 굴러가는게 가능하게 만들 각 보는 곳이잖아
모모무
잘나온게임은 배그하나 나머진뭐...
틀린정보
그건 님이 배그만해서 그런거에요
모모무
아뇨 요근래 나온 대작이라고 할만한 우리나라게임은 배그밖에 없었음
인생사게임사
구라같지만 한국게임의 희망이라 하는 회사 까지 모든 상위권회사는 대부분 저렇다 ㅋㅅㅋ
초보댓글러
최적화나 성능적인 거 보면 요새 중국이 잘 만들더라
중국>한국>>>일본..
IP만 믿고 뭐 이런 걸 만들어놨냐 싶은 일본..
요망한아르고니안
인건비 차이가 커서 개발력 동원하는데 한계가 큼
최적화라고 하는게 출시전에 마무리 단계에서 불필요한 리소스 줄이는 작업이라 결국 남는 인력이 담당해야하는데 개발환경이나 일정상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절대 무리
레벨밖에안됨
한국도 배끼기만 하다가 홀로서기한지 얼마되었다고 중국겜 양산형 배끼기겜 ㅋㅋ 같은 반응을 하냐... 이제 한국같은 전철 밟으면서 IP만들기 시작하면 이젠 뭘로 자위할꺼임? 중국 맘에 안들어도 배울건 배워야지
도플갱어2
이게맞다
비웃기만하다가는 조선소 쳐발린 일본꼴남
라떼포인트
중국은 게임을 잘만드는게 아니라 수익을 잘내는거임ㅋㅋ
던파가 수익 존나 잘낸다고 던파가 갓겜이라고 하는꼴ㅋㅋ
MDMA
병신;
해양생물전문가
그냥 게임업계 꼰대 새끼들 다 퇴직시키는거나
신 프로젝트 구상이나 결재 담당을 역순으로 해야함
결국엔 게임 기획잘하면 틀딱 윗머리들이 다 좆아재쉰krpg등으로 바꿔놈
아이디어좀 잇는 젊은 층은 그냥 하라는대로 하라고할뿐
근데문제는 그 젊은 애들이 프로젝트장이될때쯤엔 그들도 좆아재가 되잇음
무한반복
회사내의 소프트웨어를 안바꾸면 그냥 뭐 없어 아무것도
어라라라
솔직히 게임쪽은 다 지랄난것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