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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렉터의 편지 2번 분해시 모코코 아바타 획득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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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로잘알 퀴즈 정답

1. 꿈꾸지않는자들의낙원

2. 바훈투르

3. 쿠크세이튼

4. 진멸

5. 진정한사랑

6. 메르시아

7. 죽고싶나

8. 건슬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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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A/S & 업데이트 로드맵

 

[시즌2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문제들의 A/S 예정사항들]

 

- 무한 카오스 던전 추가
효율성은 높지 않도록 설계할 것. 적정선은 유저들과 조율해갈 예정

 

- 불필요한 입장횟수 제한 개선
버스의 문제가 엮여있어서 앞으로 검토하며 차근히 조율해갈 예정

 

- 엔드컨텐츠 대비 높은 아이템 레벨
아이템 레벨을 한번 제한시키고 갈 예정

 

- 또 다른 제약, 공컷
본래 의도와는 다르게 이중제약이 되어버린 문제가 발생함. 당장 삭제하기에는 엮여있는 부분이 많아서 군단장 레이드부터는 모든 공컷을 삭제할 것

 

- T2 장신구와 보석의 높은 가성비
T2의 장신구와 보석이 도태되지 않고 계속 사용되는건 설계 미스였다. 현재 사용중인 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갑자기 너프를 시키기엔 양심상 불가능함
군단장 레이드부터는 강제로 도태를 시킬 예정이고 하위 티어의 아이템들은 자연스럽게 도태되도록 개선할 것

 

- 부족한 장신구와 어빌리티스톤
장신구와 스톤의 공급 루트 추가 및 밀봉비용 완화. 밀봉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하는 방향으로 고민해볼 것

 

- 접근성이 떨어지는 스케줄 컨텐츠
일부 스케줄 컨텐츠 룰 개선, 시간적 제약에서 보다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선

 

- 성장감 있는 장비
재련을 통한 성장 체감 상향. 세트옵션의 다양화 및 서포터 전용 옵션 추가

 

- T2 성장 완화

 

- 카드 파밍 개선
경험치 카드 공급 추가 및 카드 스택 방식 개선

 

- 항해 개선
총체적 난국임. 컨텐츠 스트레스 완화 및 항해 주화 공급 증대

 

- 생활 개선
생활재료의 소비처를 증대시켜서 시세를 안정시킬 것
고고학은 도태되어서 굉장히 애매하기 때문에 개선할 예정
세계수의 잎은 ㅈㅅ.. 확률이 너무 창렬이라 입이 열개라도 할말이 없고 확률을 대폭 올릴것

 

- 원정대 영지
인장 운용 개선
부캐릭 연구를 통해 성장 속도를 높여 육성 스트레스를 덜수있는 방안을 고민중
영지에서 할수 있는 생활이 접목된 농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펫을 통해 놀거리 제공

 

- PvP
PvP 밸런스 패치의 빈도를 높일것

 

 

 

[2021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 신규 젠더락 클래스 건슬링어(여데헌) 및 스트라이커(남배마) 추가

 

- 군단장 레이드
본래는 어비스 던전처럼 관문형식으로 진행하려고 했으나 군단장별로 모두 쪼개서 각기 다른 레이드로 만듬
기존에 보지못한 패턴과 기믹 및 군단장도 각성기를 사용할 것
에스더 참전이라는 시스템은 특정 조건 만족시 '공대장'이 사용하는 공대스킬의 개념일 것
공대장을 잘 만나길 기도하십시오
특히, 몽환군단장은 1시간이 넘는 맵이 될것이고 모든 연출력을 다 때려박았으니 기대해도 좋음

 

- 신규대륙 베른 남부 추가

 

- 아바타 제작

 

- 염색 시스템
기존 아바타는 당장 적용은 어렵고 차후 출시될 아바타들에 우선 적용하고 거듭된 패치를 통해 기존 아바타들도 일부 차근히 적용할 것

 

- 권좌의 길
핵앤슬래쉬 라고 함. 적정레벨에 따라 단계를 골라서 즐길 수 있음

 

- 회상의 서 (연출 다시보기)

 

- 모험가의 길 (초보자 미션)

 

- 에스더 무기
굉장히 많은 재료와 투자가 필요하고 성장이 굉장히 어렵지만 성능 하나는 확실한 무기
일반적인 세트아이템에서 머물 것인지, 에스더 무기를 획득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음

 

- 신규 가디언 토벌 하누마탄
앞으로 가디언 토벌의 레벨폭을 충분히 띄어서 배치하고, 적어도 1년에 2개는 오리지널 몬스터로 가디언 토벌을 추가해 줄것. 더불어서 색칠놀이 가디언 토벌도 추가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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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하반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는 것들]

 

- 신규 대륙 로웬

2021년 내에 확실하게 나올 것임. 최초의 자유로운 PvP가 가능한 무법 대륙.

 

- 마법사 4번째 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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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을 목표로 개발중. 전체적으로 독특한 클래스들이 많은데 이번엔 반대로 정통적인 클래식한 직업을 만들어보고자 해서 개발중인 직업

 

- 신규 대륙 엘가시아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 

 

- 신규 뿌리 클래스 스페셜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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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족이고 현재는 2개의 직업이 기획중

 

- 3차 각성

단순히 3차 각성기 추가가 아니라 아이덴티티를 리메이크 하거나 신규 스킬이 추가, 또는 스킬이 리메이크 될 수도 있음

 

 

 

[그 외 사항들]

 

- 테스트 서버 운영

아브렐슈드 레이드 즈음부터 운영할 예정. 업데이트시 워낙 사고가 많아서...

 

- 개발자 코멘터리 확장

중요한 패치에는 좀 더 빈번하게 코멘터리를 추가할 것

 

- 신속한 운영 대응

이슈 발생 시 빠르게 현황 공유를 할 것

 

 

 

2부 Q&A

 

Q: 업데이트 주기가 긴 것 같습니다.
A: 구조적인 변경도 이뤄냈고 앞으로는 빠르게 컨텐츠 업데이트를 해보도록 하겠다.

 

Q: 로아 굿즈샵 운영계획은 없나요?
A: 니즈가 있다면 고민해보겠다.

 

Q: 영지 설치물 포인트가 너무 적어요.
A: 1000포인트까지 늘릴 생각은 있으나 최적화 측면에서 문제가 있어서 적절한 수준으로 조정될 수 있다.

 

Q: 게임 스토리 구상과 OST 제작에 어떤 관계가 있고 서순이 어떻게 되나요?
A: 먼저 스토리를 만들고 곡을 외주로 부탁하는게 아니라 모두 내부에 팀이 있고, 스토리 구상에 작곡가가 반드시 참여해서 긴밀하게 진행된다.

 

Q: 시즌1의 지령서 시스템으로 돌릴 생각은 없나요?
A: 돌릴생각 없다.

 

Q: 시즌 3에서도 내실, 템렙이 초기화 되나요?
A: 시즌3는 아직 생각하고 있지 않지만 차후 내실 초기화는 절대 하지않겠다. 디렉터가 바뀐다 하더라도 내실 초기화는 절대 하지말라고 유언처럼 남겨두겠다.

 

Q: 1회성으로 버려지는 던전이 아까운데 도비스처럼 재활용할 방안은 없나요?
A: 고민 해보겠다.

 

Q: 남겨진 바람의 절벽, 몽환의 궁전의 제작 비화가 궁금해요.
A: 남겨진 바람의 절벽은 아만이 흑화되는 당위성을 잘 줘야겠다 싶어서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몽환의 궁전은 인셉션을 참고로 차용해보고 싶은게 많았으나 아쉽게도 많이 잘라내서 만들었다. 하지만 준비중인 아브렐슈드 레이드에는 모두 다 때려넣고있다.

 

Q: 아바타는 원정대 공유로 해줄수 없나요? 그리고 아바타때문에 창고자리가 부족합니다.
A: 아바타는 원정대화 시키겠다. 창고는 서버 부하와 관련이 깊어서 당장은 어렵다.

 

Q: 상시로 즐길수 있는 pvp 컨텐츠의 계획은 없나요?
A: 우선 현재 있는 pvp의 접근성부터 고칠 필요가 있다고 본다.

 

Q: 인제숙처럼 버려지는 특성은 계속 방치할건가요?
A: 문제점을 인지하고 검토할 대상 이라는건 알고있다.

 

Q: 로아의 정해진 컨텐츠 스케줄이 힘듭니다.
A: 1부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스케줄에 구애받지 않아도 할수 있도록 개선을 해보겠다.

 

Q: 뺑이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A: (1부 무한카던으로 답변이 자연스레 됐음)

 

Q: 기공사 난화격에 경직면역좀 주세요.
A: 고민 해보겠다.

 

Q: 트리시온에서 각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A: 좋은 의견이고 각인, 특성까지 체험해 볼 수있는 기능을 추가해보겠다.

 

Q: 이번 시카테스 난이도가 의도한건지 실수인지 궁금합니다.
A: 의도가 맞다.

 

Q: tip.name.보물지도_301(개발자섬,오류섬)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A: 재밌게 했던 게임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개발 비화들을 녹여내며 재밌게 만들었다.

 

Q: 길드를 캐릭터가 아닌 원정대 단위로 설정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A: 길드에 종속이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어렵다. 길드원 수를 100명까지 늘리고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서 우선 해결해 보려고 한다.

 

Q: 업적으로 미지급된 카드 지급은 어떻게 해주실 건가요?
A: 당연히 드려야 하는거고 작업중에 있다.

 

Q: 내 딜량이라도 볼수있는 딜미터기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A: 딜미터기 추가의 장단점이 있고 굉장히 보수적으로 접근해왔지만 질문해주신 내용은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겠다.

 

Q: 로아는 더이상 전쟁 컨텐츠는 만들지 않나요?
A: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수있는 라이트한 pvp도 고려를 하며 정리를 해보겠다.

 

Q: 파티찾기 이용시 인원이 모두 모여야 출발하는 시스템 개편이 필요합니다.
A: 인원이 적어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겠다.

1개의 댓글

로아 진짜 가께미야

대깨로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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