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 왜 다른나라는 아침/점심/저녁 인사나눠져있음?

 

문화가 다르다

 

시간이 중점이다하는데

 

잘 모르겠음

 

지식인가보니까 한국도 잘잤냐 밥먹었냐 하는 식으로 인사를 대신 한다는데

 

니들 생각을 해보셈

 

백번 양보해서

 

굿모닝 굿에프터눈 굿이브닝

 

이 3개를 한국식으로 우겨넣는다면

 

아침이야 잘잤냐 써먹지

 

점심도 밥먹었냐 써먹는다치자

 

밤에 인사는 뭐라고함?

 

?? 잘자는 굿나잇 있고...

 

왜 하루를 3등분해서 인사를 다르게함?.?

39개의 댓글

2020.12.01
0
2020.12.01
@갓정연
0

헬로 헬로 헬로 하면 되는데

0
2020.12.01
@고객님의추천품번은

섹스섹스섹스 화면된다고?

0
2020.12.01

ㅂㅇ

0
2020.12.01

좋은아침

점심먹었냐?

좋은밤

0
0
2020.12.01

그냥 굿+모닝 에 좋다라는 단어에 시간을 쓴거지

우리는 안녕 이라는 단어가 그사람의 과거를 묻는거니까

몸괜찮게 지냈냐 라는 뜻이라 우리나라 인사는 하루의 시간이 안들어가는게 아닐까

1
2020.12.01
@나는전설이다

나도 외국인친구들에게 안녕 이라는게 Hi + How are you 라고 생각하는게 더 편하다 라고 설명해줬었음

0
2020.12.01
@Customs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마라

0
2020.12.01
@김존잘남

왜 화났냐? ㅋㅋㅋ 뭐 어디쯤이 말이 안되는데? 

안녕하세요? 안녕하냐? 이런건데 혹시몰라서 네이버 국어사전에 안녕하다, 안녕하세요? 를 보니 안부를 전하고 물을때 쓴다라고 나와있구먼

물론 실제로 상대방 안부를 궁금해하면서 너 정말 괜찮은거야 좀어때? 이런의미는 아니긴 하지만.

어쨌건 그런 뉘앙스라서 따로 오늘 너 좀 어때? 같은 말은 How are you마냥 자주 하지는않고 우리는 그저 안녕이면 충분하다고 했음.

0
2020.12.01
@Customs

개붕이는 친구가 없는데 뭐?

외국인 '친구'?

0
2020.12.01
@김존잘남

아...미안

너라도 내 친구 해주면 안되겠니 ? ㅠㅠ

0
2020.12.01

문화가 다르고 시간의 중점이 달라서그럼.

0
2020.12.01

이거 어제도 올라온글 아님?ㅋㅋㅋㅋㅋㅋㅋ

0
2020.12.01

유개에 이딴 똥글 싸지말라고

0
2020.12.01

좋은 아침입니다

식사하셨습니까

퇴근하시나봐요?/기념일이신가봐요

안냥히 주무세요

정도?

0
2020.12.01

모닝커피 한잔?

 

점심 먹었냐?

 

소주 한잔?

0
2020.12.01

하이/바이

0
2020.12.01

한국인은 밥먹었냐가 인사지ㅋㅋㅋㅋ

1
2020.12.01

지식인 ㄱㄱ

0
2020.12.01

그래도 우리나라는 서로 "살아있었구나" 라는 안녕하세요라는 말이 있자나

0
JFO
2020.12.01

똑같은글을 어제도본거같은데

0
2020.12.01

뭐/뭐/뭐

0
2020.12.01

아침 먹었냐

점심 먹었냐

저녁 먹었냐

0
2020.12.01

이거 컨셉글인거같은뎅 컨셉밴

0
2020.12.01

우리도 아침/저녁은 문안인사 확실히했자누

집안이고 대상이 어른들 한정이긴 했지만

0
2020.12.01

굿모닝,굿에프터눈,굿이브닝 서비스직이 안부 묻고 시작하는 첫 멘트치기 좋자너

0
2020.12.01

좋은 아침

좋은 점심

좋은 저녁

0

슬라맛 빠기

슬라맛 씨앙

슬라맛 쏘레

슬라맛 말람!

0
2020.12.01
@성환역아스퍼거

는 존나 할로만 씀

0
@케리아맘

현지인이구마 할로~빡 할로~미스따르

0

라틴어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0
@유상의행복은있어요

과연 동로마의 후예 일본

0
2020.12.01

우리나라 안녕 하세요? 라는 인사가 그간 별일 없이 지냈는지를 묻는 말이라 인사를 이거 하나로 땡치기 좋음.

헤어질때도 안녕히 가세요 계세요 등 으로 굉장히 좋은 뜻임. ㅇㅇ

비슷하게 밥먹었냐? 도 있음 ㅇㅇ

0

그런 인사가 구분되어있는 나라는 대부분 전쟁(침략)을 많이 치른 나라임

전투가 많다보니 아침, 정오, 저녁에 누가 죽을지 살아있을지 모르니까

자연히 하루에도 여러번 인사를 나누고 각 인사말이 다른게 문화가 된거임

영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 과거 식민통치를 한 나라들은 대부분 인사가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뉘어져있음

그와 반대로 한국, 태국, 인도, 러시아 등은 그런식으로 나뉘어져있지 않음

0
@원스어폰어타임인개드립

인도네시아가 침략을 많이했던가... 근현대사 이전은 몰라서 잘 모르겠네 대부분 그렇다는거지?

0
@성환역아스퍼거

ㅇㅇ 대부분 그럴거야 왜냐하면 내가 지어낸거거든

0
2020.12.02

오오 이렇게 댓글을 유치하는 군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이번 메이플 자자자 사태 내가 생각한게 맞음? 9 6구7사 1 시간 전
이거올리면 개드립보내준다메.? 18 크파크파 1 시간 전
토스트 막차 탄다 3 쉽지않은남자 4 시간 전
토스트 진짜 막차탄다 6 커여운댕댕이 6 시간 전
대깨 -메- 때매 더이상 메이플 글 보기도 싫다 8 테슬라300달러 6 시간 전
-------------토스트 금지선----------- 15 ffwwwkkkk 6 시간 전
토스트집사장님 이글을 보시면 대박날수있음 ㄹㅇ임 낚시X 15 환상박 7 시간 전
개드립 토스트 근황 9 크립토커런시트레이더 7 시간 전
토스트집 네이밍 아이디어 하나 더 줄게.jpg 9 바닥피하세요 7 시간 전
진격의 거인 근황 스포! 23 고양시의아들 8 시간 전
나도 로고 만들었다 토스트. 2시간 노가다함 9 노르웨이숲 9 시간 전
토스트 이름 정했어 고마워 23 삼겹살이먹고싶다 9 시간 전
??? : 야 좋~은데 돈쓰느라 돈없다 돈좀 더 내라 42 후방감지센서 11 시간 전
넥슨 이대로 가면(라이더 X) 5 시라누이Q 12 시간 전
그래 남녀차별 마케팅은 지양해야지 58 크리링의코 12 시간 전
긴글)유튜버 김실장 논리 중 이해 안 되는 거 46 루크스카이워커 12 시간 전
서울고양할카시.jpg 8 두둥둥 14 시간 전
메이플 관련 되서 얘기 나올때마다 좀 그렇네 22 딸버지 15 시간 전
와 방금 메이플 유튜브 동영상 보고있는사람봤다 9 해리뽀따 19 시간 전
저주파 자극 레깅스 시연 10 멋지지 2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