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 대한 충성과 정권에 대한 충성

일당독재국가에서 이게 분리되길 바라기는 진짜 힘든거같아요

 

아무리 중국공산당이 개새끼고 조선로동당이 씹새끼여도

 

결국 그들에게 중화인민공화국은 내 조국이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내 고향이란 말이죠

 

그리고 문제는 중화인민공화국이 곧 중국공산당이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곧 조선로동당이란거겠죠...

 

심지어 남으로 내려온 탈북자들조차도 대한민국이 북반부 수복해서 통치하는 것에 대해 떨떠름한 경우가 많이 있고

 

왜 kbs 드라마 정도전에서 정몽주가 이런 대사를 하잖아요

 

'못난 부모(고려)라서 더 애착이 간다'

 

한국에서 중국이나 북한 독재정권 왜 안무너지냐고 이해들을 못하는데, 중국이나 북한의 인민들에게도 당연히 애국심이란게 있으리란 것을 너무나 쉽게 간과하는듯

 

개드립판에 you love ccp, i love china 영상이 올라왔길래 든 생각이었읍니다

 

 

1개의 댓글

11 일 전

반대로 그래서 중국 정부는 싫어해도 중국사람을 욕하지 말란 말 역시 성립 못하는거같음 국가-당-인민이 하나인 나라인데 그걸 구분지어 싫어할수가 없는 상황

1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4057 제목의 의도가 너무 뻔해 6 뱀고기 11 일 전 211
314056 문재인 욕만 하면 집권할 줄 아는 3 poloq 11 일 전 423
314055 xxx 기사 읽어보니 더더욱 가관이네. 1 poloq 11 일 전 208
314054 양향자 "국민의힘, 학교 학생회보다 못해..지도부 존재... 2 순실치킨맛있어 11 일 전 255
314053 건국절 논란이 어떤건지 잘 모르겠음. 17 메데이아 11 일 전 293
314052 엥?? 예전하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3 poloq 11 일 전 199
314051 공산주의가 맞는거같음 16 바이든대통령 11 일 전 453
314050 부동산 커뮤 가보면 5 Windfall 11 일 전 177
314049 세이코 다이버 하나 샀능데 끼고다니끼 좀 그래 9 건강맨 11 일 전 153
314048 다크모드 생겼구나 4 올그떠사냥꾼 11 일 전 176
314047 절대다수가 머리 깎아 놓으면 남녀 구별이 안돼잖아. 4 Tectonix 11 일 전 267
314046 국가에 대한 충성과 정권에 대한 충성 1 ICL90 11 일 전 145
314045 근데 알리익스프레스 물건들 보면 중국 대단해보이긴 함 10 scendo 12 일 전 430
314044 이게 뭐 정상적인 통계로 보이나 7 늙고병든여고생쟝 12 일 전 384
314043 시진핑 진짜 잘하는거 같은데;; 27 scendo 12 일 전 565
314042 색상 반전 이거 뭐임 1 패망족쥐dtd호 12 일 전 146
314041 나 지금 갑자기 개드립이 까매졌는데 나만 이럼? 2 정교분리 12 일 전 169
314040 그놈에 밭갈기 밭갈기 지겹구만 7 환상수첩 12 일 전 273
314039 정부 코로나 선동에 대한 생각 8 샤드 12 일 전 385
314038 일베 우한갤 펨코 밭갈기는 교묘하고 광범위함 6 아치와씨팍 12 일 전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