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배울때 제일 빡치는거

 

영어를 영어 그대로 읽으면 안되고 일본어 식으로 따로 외워야 된다는게 빡침

hot coffee를 "홋또코히"라고 하고

earphone을 "이야홍"이렇게 읽고

난 그대로 쓰고 싶은데 문제는 그대로 말하면 못 알아들으니깐

단어마다 일본어 발음으로 다 외워야함

한자 외우는것과 더불어 가장 힘들었던 거임

 

314개의 댓글

2020.11.16
@WIFI

아시안 생판 첨 보는 애들은 못알아먹는다. 음절부터가 달라지는데 뭔수로 알아먹어. 반대로 걔들이 Myeong ryun jinsa galbi 마이엉 뤈 진쓰 갤비 대뜸 이러면 명륜진사 갈비를 말하고 있다는걸 한국인이 알아먹을 수 있을까? 눈치 빠른 애들이야 어디든 한둘 있지만 대부분은 뭔소리냐고 되묻겠지.

1
2020.11.16
@츛챠챠츛츛챠

일단 표본이 나 자신밖에없어서. 나는 외국살아본적도없고 영어 존나잘하는편도 아닌데 미국애들하고 이야기하면 다 찰떡같이 알아먹길래 알아먹는구나했지

다들 한국에서 오래산애들도 아니고 아시아에 와봤던 애들도아니고 그렇다고 관광지나 캘리포니아 LA같이 한인많다 소문난데 출신도 아니고 잠깐왔다가 가는애들이었어서 더더욱 그렇게생각함. 한국 토종 발음이 근데 으 발음 세게해서 못알아먹는거아니엇어?

아!이ㅅㅋ륌 하면 어느정도 본토발음 나오지않나

0
2020.11.16
@WIFI

으 발음 그게 대표적이긴 하지만 그거보다 외국놈들이랑 소통할 때 더 중요한건 발음따위가 아니라 소리의 높낮이 억양 액센트임. 넌 아마 너도 모르게 그런 특징들을 잘 짚어서 말하고 있는거일수도 있어. 어찌됐던 울나라 외래어 표기법으로 영단어를 말하면 영어 특유의 액센트가 다 죽어버리니까 전달력이 떨어지지. 아나운서들이 영단어를 말할때를 생각해봐.

0
2020.11.16

앙기모띠 야메때 스고이

0
2020.11.16

걍 영어로해 핱코퓌

0
2020.11.16

그냥 한자 쓰는것도 너무 어렵다 ㅠㅠ

한 한자에 읽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거 너무 어려ㅈㅏ너...

0

자기 나라 발음에 맞게 표기해서 부르는 건데 대체 언어를 뭐라고 생각하는 거지

0
2020.11.16

일본식 외래어... 쓰다보면 조금씩 감이 잡히긴 하는데

그래도 아직... 솔직히 한자보다 더 어렵게 느껴짐

새로운 외래어 만나면 한번씩 사전으로 확인해봐야 확실히 알겠더라

우리나라 외래어 표기도 부족한 점이 있고 실제 원어 발음과 동떨어진 경우도 있지만

유독 일본식 외래어 표기법은 원어민 발음이 기준이 아니라 한글자 한글자 그대로 따박따박 읽으려는 경향이 심하긴 함

한일 양국 언어간의 음운상의 차이를 떠나서 일본식 표기법은 진짜 이상한데 집착하는 구석이 있음

예를 들어서 본문의 홋또 코히만 해도
ホットコーヒー(홋또코히-)가 아니라
ㇵッコフィー(핫코피(휘)-)같이
불필요한 음절 잘라내고 원래 발음이랑 지금에 비해선 그나마 비슷한 소리로 충분히 옮겨갈 수 있는데
글자 하나하나 일일이 읽어내느라 이상한 발음을 만들어내는 걸로 보임

0
2020.11.16

미국애들이 일본영어를 더 잘알아듣는 경우가 있는데, 애니를 많이 봐서가 아닐까?

 

그리고 우리나라도 조선시대 영어책 보니까 표기가 원어에 가깝게 되어있던데 이건 퇴보한듯

0
@센타까

외국인의 한국어를 너가 알아듣는거랑 같은거 아닐까

0

일본 실제로 가보니까 나보다 영어 발음 좋은 사람 수두룩빽빽임 ㅅㄱ

0
2020.11.16

제발 일본 침몰... 제발....

0
2020.11.16

우리나라도 외국어 표기법에 따라서 읽어야함 랍스타 안됨 로브스터임 그런데 실제로는 롭스터라고 들리더라. 그리고 국가직 국어시험에도 이거 제대로 표기하는 거 시험 문제로 나옴

0
2020.11.16

한자도 ㅈ같음 지맘대로 읽는데 규칙도 없고 개빡침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참기름 레전드.jpg 56 백기맨 79 2020.11.15
두리랜드 보고 든 생각 52 이겨낸이에게축복을 93 2020.11.15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의 문화병기 73 llllllllllllllllllll 68 2020.11.15
아내가 장군인 만화.manhwa 52 우유빚깔 116 2020.11.15
비에 젖은 폐지더미로 대박난 노숙자 83 방구를그냥 91 2020.11.15
팬심으로 만든 게임 속 무기들 68 llllllllllllllllllll 71 2020.11.15
컴퓨터 조립해본 사람은 아는 비유.jpg 106 살모솔아다 86 2020.11.15
???:멈춰야 비로소 보입니다 35 태스형 72 2020.11.15
자기연민이 심한 조커 55 LG벨벳 58 2020.11.15
시간 회귀자를 죽이는 방법 150 다크모드 65 2020.11.15
???: 멀리서 봐야 비로소 다 보입니다…. 33 콜라한잔시원하게 102 2020.11.15
남자 소변볼때 특 96 살모솔아다 91 2020.11.15
롤 일본서버 1위 찍고 '독도 한국꺼'로 닉변한 한... 81 우유빚깔 100 2020.11.15
400억 사기쳤는데 피해자가 없음.jpg 113 TQQQ 129 2020.11.15
"와! 용사님의 물건...엄청 기네요~!" 30 PSP 78 2020.11.15
멜론 처음 먹은 딸 50 모로스 64 2020.11.15
여자 혼자 사는 집에 절대로 놀러가면 안되는 이유.jpg 114 우유빚깔 51 2020.11.15
내로 남불.jpg 112 고전유물발굴 103 2020.11.15
메소드 코스프레.GIF 66 커뮤니티잘안해요 74 2020.11.15
일본어 배울때 제일 빡치는거 314 쿠쿠까까 68 2020.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