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금안먹는 / 벌금먹는 마스크 총정리

3EDF3706-DBE4-43EC-8693-5BDC2B344B06.jpeg

 

곧 시행될 마스크 미착용자 벌금(최대 10만원)에 대해 정리해볼게. 

 

 

 

 

5162EDF7-5334-473C-8F8B-08D36F0CAC0C.jpeg

FBAED0E8-3176-4EDF-A7D5-9A62FAC4EE2E.jpeg

 

이미 잘 알려진 정부인증 마스크. 

즉, KF-94, KF-80, KF-AD(비말차단), 덴탈마스크 등은 전부 괜찮음. 

 

 

 

2C9517DB-24A4-47FE-8654-62829FD7761D.jpeg

 

인증을 받았다면 이런 투명마스크도 괜찮음. 

 

 

 

C93C7A6F-3637-4A09-B7B3-ECD8CB91965A.jpeg

 

면 마스크나

 

 

BF598EA5-169E-4B2F-B295-A3211D55CE1E.jpeg

 

요즘 많이들 쓰는 네오프랜 소재 마스크도

 

 

 

 

30D7BB13-AB25-4B1C-8F97-8702C8E8B014.jpeg

 

KC인증만 있다면 써도 됨. 

 

 

 

 

 

 

 

 

 

 

 

이제부터는 써도 벌금 먹는 마스크야

 

 

 

 

 

 

 

 

 

 

92151D62-C77A-4C04-93EF-BDC199077DC3.jpeg

5F804A85-A20C-43E2-83A8-72A42EA018AD.jpeg

 

입만 가리거나 턱에 걸치고 다닐거면 걍 마스크 쓰지말고 벌금 처먹어라. 

 

 

 

 

 

 

650F3BD2-68EB-4C53-837A-0F2492D1101F.jpeg

 

망샄ㅋㅋㅋ마스킄ㅋㅋㅋㅋㅋ 당연히 벌금 씨게 먹는다

 

 

 

 

 

 

 

 

 

 

C0DACF14-068C-43C7-AC93-C468DA28A6EB.jpeg

 

숨쉬기 편해서 많이들 쓰는 이런 밸브형 마스크도 쓰면 안됨. 

본인 지키는데는 괜찮겠지만, 본인의 숨(비말)은 밸브를 통해 여과 없이 그대로 나가기 때문에 타인에게 해를 끼칠 수도 있음. 

 

 

 

 

 

 

 

 

 

 

B29390AD-C6C9-4281-98C2-F3BBC3DAF0D2.jpeg

그러니까 멀쩡한 마스크에 구멍 내서 밸브 만들어주는 이런 제품은 망했다고 보면 된다. 

 

 

 

 

 

 

 

 

 

D96FC92F-E802-467E-8EDA-2F947692A379.jpeg

 

같은 이유로, 엄밀히 따지면 방독면도 날숨은 그대로 나가기때문에 금지. 

 

 

 

 

 

 

 

 

 

71D1D1A9-3F96-499D-8A1F-CB800EA12186.jpeg

 

반다나(일명 버프)도 안됨. 

 

 

 

 

 

 

 

 

 

2F6F1AEB-1143-45CE-BEC0-84D2828A7116.jpeg

 

스카프도 안됨. 

 

 

 

 

 

 

 

TMI

 

77751C97-9052-4C74-8C56-CBE5958619D1.jpeg

 

요즘 많이들 쓰는 마스크스트랩은 목에 걸었을때 저렇게 안쪽면이 위로 가면서 오염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음. 이건 여러 전문가들이 지적하기도 함. 

 

 

 

 

714F0AFD-9DD0-4EA9-A3D0-34B9C8103770.jpeg

마스크가 피부에 직접 닿아서 불편하거나 피부 트러블이 심하다면 마스크가드를 마스크 안쪽에 착용하는걸 추천함. 없는것보다는 호흡이 편하다는 후기도 많음. 

129개의 댓글

2020.10.05

만14세 미만은 왜 제외?

0
@케노비다

그것이 촉법소년이기때문

10
2020.10.05
@케노비다

그것이 '촉법'이니까

0
2020.10.05

응 사람 없는 장소에선 턱스크 할꺼야

0
2020.10.05
@우효

저기위에 나온곳아니면 마스크 안해도 되는거아님?

0
2020.10.05

코스크는 해당사항 없는거 아니냐?

지만 좆되는 멍청한짓이긴 하다만

0
2020.10.05
@달빛헌터

지만 좆되는 ㄴㄴ

남들도 피해봄

0

방독면이 안된다니!

0
@월급받으며개드립하기

그런데 안되는 이유 생각해보니까 맞말임

0
@바라트 성계 자치령

맞아.. 그러니 따라야지

0
2020.10.05

역병의사는 안되낭

2
2020.10.05

악투러스 맹스크는 해도되나요?

1
2020.10.05
@푸른별

이 나쁜자식 그러지 마

0
2020.10.05

진짜 개씨발놈들 마스크 안한 새끼들 존나 많은데 볼 때 마다 면상 내려찍고 싶음 ㄹㅇ

0
2020.10.05

미세먼지 많다고 필터형 밸브 마스크 5장 필터 100장 사서 가족들 코로나 터지고 잘쓰고 다녔는데 이제 못쓰네 필터 거의 다 써서 주문할까 말까 하고 있었던 터라 마스크 대란때 걱정없이 지나간 걸로 만족하고 갈아타야겠네

0
2020.10.05

우한짱개 ㅅㅂ

0
2020.10.05

이전에 저 망사마스크 써도 괜찮다면서 열띤 토론하던 개붕이 몇몇 보이던데 지금도 잘 쓰고 있나 모르겠네

0
2020.10.05

방독면 눈나 보고잇으니까 쥬지가 이상해짐...

0
2020.10.05

턱스크하는 병신들 심리가 대체 뭐냐

게임 아이템처럼 귀에만 걸치면 코로나면역+10 되는줄 아나 진짜 개병신같음

0
2020.10.05

되게 좋은글인데 추천이 별로 없네.

추천 얍얍

0
2020.10.05

무신사 kf94 벨브마스크 가능?

0

마스크 스트랩 안쓰면 식당에서 밥먹거나 할때 마스크 어디에 벗어놈 보관하느라 옮기는 과정이 더 위험할거같은데 저거 안쓰면 턱스크만 유발할거같음

0
2020.10.05
0
2020.10.05

근데 진짜 밸브형 왜사는건지 몰겠던데... 그거 대부분 그냥 구멍만 뚫려서 내부와 외부 그냥 필터여과없이 들어오는 구조던데

구멍옆에 필터 달아두면 거길 통과 하지도 않는데 필터 효과가 되긴함??

그딴거 파는넘들도 처벌ㅈㄴ 해야한다고 봄

0
@Priviet

밸브형은 판막같은거 있어서 들숨때는 막혀서 공기 차단되고 날숨때는 열리는 구조야

그래서 숨 내뱉을때 좀 더 편하고 습기도 어느정도 배출됨

 

마스크는 본인 지키려는 목적도 있지만 본인의 전염성 질환을 타인에게 옮기지 않기 위한 목적도 있는데

 

들숨때 공기 차단되니까 외부 오염 요소 유입을 막을수는 있지만

날숨은 그대로 배출되니 혹시라도 감염된 사람이 착용하면 날숨으로 바이러스 걍 다 확산됨

0

마스크 쓰니까 눈만 보여서 헷갈려

0

역병의사모자는 되나요?

0
2020.10.06

망사마스크는 진짜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거냐 ㅋㅋㅋㅋㅋㅋ

0
2020.10.14

면마스크 되네 면마스크 쓰면 역병이라고 개까던데 이거보여줘야겠다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일본여행 가고싶다 23 YouUs 17 9 분 전
정창욱과 고소인이 만난지 이틀만에 벌어진일 21 심술맨 27 19 분 전
족발 vs 보쌈 34 IlIIIlIIllIIlIlIII 21 29 분 전
UFC 무승부 레전드 11 시바 20 39 분 전
블랙아이스 대참사 24 사촌간볼빨기 26 51 분 전
옷걸이를 머리에 쓰면 고개가 돌아가는 이유를 알아보자 21 작성자1 22 55 분 전
싱글벙글 늦어버린 김정은.jpg 11 지금은몇시섹시흥분 30 1 시간 전
엄마의 신발을 버리려는 개붕이 45 자두맛맛있어 49 2 시간 전
어떻게 도쿄가 대도시임ㅋㅋㅋㅋㅋㅋ.jpg 58 지금은몇시섹시흥분 53 3 시간 전
신천지는 전도 못 하면 벌금 내야함 53 합리적조작 52 3 시간 전
개똥같이 찍은 사진 보정의 힘. 전후사진 비교 63 나는관대하다 39 3 시간 전
슈퍼마리오의 진실 17 년간의세계일주 31 3 시간 전
펄어비스 근황 55 아멘 56 3 시간 전
고추 키우기 43 마진다늘 39 3 시간 전
스베누 망한 이유중 하나 45 Ultragear 60 3 시간 전
각운동량 보존 법칙.gif 64 Wingging 29 3 시간 전
자동차 업계의 도발과 응수.jpg 27 굵은악마의함성 49 3 시간 전
골격근 40 개드립간 개붕이인데 82 X딱 64 3 시간 전
여자들 눈 뒤집히게 만드는 물건 35 냥드리퍼 43 3 시간 전
아날로그 일본 최신 근황 25 lliiilllili 34 3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