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는 돈 낸 만큼이 아니라 아픈 만큼 치료받아야 한다

94개의 댓글

10 일 전
@쿠모하

?

0
10 일 전

솔직히 외상쪽에 돈만 더 몰려도 의사들 지원하고 병원들 지원하고 하면서 해결될 문젠데 저래 고생해도 돈도 많이 못벌고(다른 과에비해) 병원은 적자를 보니 나라가 나서야하는데 안나서니까 다른 의사랑 병원만 돈밝힌다고 욕먹고

0
10 일 전

아픈만큼 치료받고 치료받은 만큼 돈내

0
10 일 전

영웅에 의존하는 사회는 망한다. 시스템으로 움직여야지. 위에 개붕이들이 많이 지적해줬듯 의사 돈 많이밝힌다. 미국이 각종 수술 의료가 세계 최강국인 이유는 고난이도 수술일수록 비싸서 그럼. 그대신 환자들은 파산하는거고..

22
@Celecoxib

맞는말 ㄱㅅ

0
10 일 전
@일상생활불가능

에고 쓰다 말았는데 댓글달렸네 쏘리

 

구렇다고 환자들이 파산하는 의료시스템이 좋다고 할순없지. 영국의 nhs는 미국과 정 반대인데 여긴 모든의료가 공짜임. 대신 모든의사들이 군의관화 되는거고

 

우리나라는 어찌보면 의료계의 유토피아인데 이건 1, 2차의료에 한함. 경증환자 3분진료하면서 의사가 돈 버는겨. 대신에 '전공의' 시절에 살면서 볼 중증환자를 몰아서 다 보게됨. 최저임금 주120시간 헐값에... 이 기묘한 구조 덕에 돌아가는게 한국의료임.

 

즉 현재 도시 한가운데서 피부미용하고 있는 흉부외과 선생님을 다시 흉선종 수술하게 만들려면 그만큼의 댓가를 드려야 할텐데... 쉽지않은게 현실이지.

4
10 일 전
@Celecoxib

요즘은 기피과 전공의 최저임금 받음?

0
10 일 전
@CarotenAll

나때는 gs cs 이런데는 정부보조금이 나오긴 했는데 주 80은 무조건 넘었고 120시간 우스웠으니... 최저임금은 좀 넘긴하네

0
10 일 전
@Celecoxib

내과 징징이 친구가 자기는 못 받고 일한다고 하길래

0
10 일 전
@CarotenAll

ㅠㅠ내과쌤들은 진짜 리스펙이쥬. 고생많으십니다 전해줘

0
10 일 전
@CarotenAll

한 5년전쯤엔 최저임금 보다는 더 받았는데, 요즘 최저임금도 엄청 확 올랐잖어 걔산해보니까 다시 최저임금 간당간당 하던데

0
10 일 전

의인

0
10 일 전

저런 의사도 정부 의료정책 비판 했다고 적폐세력 소리 듣는 나라..

10
10 일 전
@감성돔

아무도 안그러는데 너만 그러는 듯..

2
10 일 전
@technique

아닌데 이국종 영상보면 댓글에 그런 인간들 꽤 있던데

0
10 일 전
@technique

이국종 교수 한참 의료정책에 쓴소리 할때

정치병자들이 담굴려고 좌표찍고 난리 났었음

4
10 일 전
@감성돔

https://www.82cook.com/entiz/read.php?num=2459663

 

이런 분탕글 보고 오해하나본데, 대표적인 좌편향, 친문 커뮤니티인 오유나 82쿡에서도 이국종교수님 존경함.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sisa&no=1053971

 

국회의원이 망언을 하고 누군가가 악플을 달더라도, 국민 대다수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ㅇㅇ하는 나라'라는 일반화는 지나치다고 생각함.

 

내가 최근 몇년간 경험한 온갖 사이트 베스트 글의 느낌은 그랬는데... 정치병자들이 담그려고 좌표찍고 난리난 거 보여주면 나도 생각을 다시해볼게.

1
10 일 전
@technique

실제로 그걸로 이국종 언플도 많이 했다...인터넷 뉴스라도 보고해러

0
10 일 전
@뭐어때

여기에 이국종 욕하는 사람 아직까지 한명도 없는데 댓그떠 묻히길래 하는 얘기임. 그런 악플 안달렸단 얘기가 아니라

0
10 일 전
@technique

애초에 쟤가 개드립에 달린 댓글 얘기하는게 아닌거 너만 모르는듯?

0
10 일 전
@technique

너만 모르는듯

0
10 일 전

'뭔 개소리임ㅋㅋㅋ'이러고 들어왔는데 사진보고 숙연해진다

0
10 일 전
@잡고싶은허리

;;

0
Zu
10 일 전

지당하신 말씀

0
10 일 전

인터넷에서만 빨면 뭐하냐? 저분 포함해서 수많은 의사들이 죄다 수가 현실화 하라고 그렇게 이야기 해봐야

지들 주머니에서 돈 나가니까 그냥 아가리봉인하고 있으면서 ㅋㅋㅋ

의사들 돈밝히니 뭐니 이지랄이나 하고 ㅋㅋㅋ

10
10 일 전
@유프라테스

ㅋㅋㅋㅋ 사실 저런애들지지를안하는거임ㅋㅋ말로만불쌍한거임

0
10 일 전
@유프라테스

'목숨보다 소중한 건 (내 건강보험료 말고는) 없다'

0
10 일 전

비유가 맞는지 모르겠는데 게임이 매출만을 바라볼수록 재미를 잃어가듯이 의료도 그런게 아닐까..

0
10 일 전

학산!

0
10 일 전

이상주의자가 제일 위험한것인데...

0
10 일 전
@Ang마사냥꾼

아갈묵념. 이상주의자가 악마가 되기도 하지만 영웅이 되기도 함. 이국종 교수는 이상주의자가 선한 신념으로 나가면 어찌되는지 보여준 사례. 천룡의새끼들보다 훨씬 낫지.

0
10 일 전
@Ang마사냥꾼

신념 지키려고 노력해본적은 있고? 신념 밀고나갈 능력이나 지위는 되고?

주댕이로만 이상주의가 어쩌고 현실이 어쩌고 망상하는건 아니지?

2
10 일 전
@경상도짝귀

왜이렇게 화가 났어

0
10 일 전
@경상도짝귀

아야 너무팩트자나

0
10 일 전

수가가 낮으니 사용한 장비 약물 대비 적자가 나는건 당연함

정부지원금이 들어간다고? 지원금은 정해진금액임 이것도 어느정도 환자를 보면 결국 적자로 돌아가는건 당연한 순서임

 

정부는 건보료를 국민에게 걷어 건강보험공단에 보관하고

아프면 병원가서 진료보고 약간의 본인부담금만 내고 집에오지

보험청구는 병원에서 건보에 직접 해서 돈을 받는 구조인데

 

만약 환자가 직접 청구하는 구조였다면 어떨까

 

병원에서 행정처리 잘못하거나 진료코드가 잘못들어가서 기타 등등의 이유로 삭감 처리하는 진료비가 상당하고

본 진료비에서 환자부담금을 제외한 돈을 받아야 하는데

10퍼센트도 못받는 경우가 상당하다

 

이걸 환자가 직접 처리하는 방식이면 정부에 대한 반감이 대단히 크겠지 돈을 못받거나 늦게 받게되니까 말이야

 

근데 병원이 건보에 직접 청구하니까

국민의 정부에 대한 반감없이 우리나라의 의료체계를 컨트롤 하고있는 구조임

 

나쁜건 아니야

 

의료체계가 어느정도 돌아가는 국가의 경우

 

바이탈 과 같은 환자를 살리는 과에서는 환자를 살릴수록 천문학적인 금액이 깨진다 살리는데, 살려놓은 뒤에도 말이야

 

이걸 100퍼센트 지원하거나 전부 살리게 둔다면 재정파산이 나니까 정부에서 제도적으로 브레이크를 걸어버린다

그리고 브레이크의 수준을 적절히 조정하는게 아주 중요한 역할이지

 

근데 우리나라의 경우엔 특정과에서 그 브레이크가 심하다 싶을정도로 과도하다는거지 풀브래이킹 수준

 

병원이 돈에 미쳤다고 또는 선서내용 들먹이면서 너무 극으로 몰아넣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래 뭐 상급종합병원이 적자보면서 중증외상환자 다 받아서 살리고 적자가 쌓여서 파산하면 상급종합병원 하나 사라지네?

 

이런 사례가 존재한다면 그어떤 병원에서 나서겠냐

 

약간의 흑자만 날 정도로 만들어 놓으면 될 문제인데

 

7년동안 흑자이던 건강보험공단이 몇년사이에 적자로 돌아서고 이제는 거상에서만 먹을법한 한약재도 건보로 넣는다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20년~30년뒤 현재 현역의사들이 퇴직하고 난 이후의 시대가 참 궁금하다

1
10 일 전

이국종 교수님이 죽을똥 살똥 이악물고 일해서 환자 수백명 살려내면

그 대가로 몇천만원 몇억원의 이득이 생기는게 정상인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정부에서 정한 병신같이 낮은 수가 때문에 병원에 이득이 아니라 연간 몇억원의 적자가 뙇 생김.

이국종 교수님이 환자를 많이 더 많이 살릴수록 돈이 더더더 많이 벌리는 게 아니라 적자가 더더더더 많이 생김.

그러면 아주대병원은 일단 다른 과에서 벌어온 돈으로 그 적자를 메꾸고, 병원장은 이국종 교수님 한테 지랄지랄 하고.......

 

돈 없어서 필수과 수가개선 못해주는줄 알고 묵묵히 참고 욕먹고 일하면서 버텨왔더니

옘병 돈 없다면서 필수과 수가는 그대로 냅두고 한약 급여화 정책 같은 거나 밀어붙이고 앉았네

 

씨발 참 잘 돌아가는 꼴이다 정부랑 건보공단 개놈들아

1
10 일 전

한약 급여 말고 전부 찬성.

0
10 일 전
0
10 일 전

치료는 받아야 할 만큼 받고 돈은 다양한 방법으로 낼수있게 해줘야지 땅파서 의료비 만드는건 아니니까

0
10 일 전

수가올려봐야 내가 병원장이면 의사수는 그대로 두고 돈만 더챙긴다 ㅎㅎㅎ

0
10 일 전

존나 슬프네 시발

0
10 일 전

말은 맞지. 현실에 구현화하면 의료계 망하지 ㅋㅋ

0
10 일 전

ㅋㅋ 저래놓고 이제 기피과 수가 고친다고 건보료 10%라도 올린다 하면 바로 돈에 미친 기득권 의새 소리 나오지 ㅋㅋㅋㅋㅋ

0
10 일 전
@리플용아이디

누가??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2년전쯤에 올라왔던 대륙 터미네이터의 그 후 12 시험당일새벽2시 15 방금 전
49mb) 가짜사나이.gif 19 근육스님 15 방금 전
의식 잃은 전우를 챙기는 UDT의 방법 19 김유정 15 방금 전
પ નુલુગ લસશ 11 무엇이든빨아드립니다 15 6 분 전
포메라니안의 자존심.gif 10 00x 18 47 분 전
마트 계산대에서 진상으로 몰린 사람 86 00x 36 1 시간 전
맥날 감튀 원래 이거 껴서 넣어줌? 71 돼지불백정식 28 1 시간 전
아침밥을 먹고 남편이 울었어요 36 00x 36 1 시간 전
역대 중국 영화시장 박스오피스 순위를 알아보자 53 메롱 33 2 시간 전
외교관이 되어서 하는 일 48 아무말대연회 43 2 시간 전
오피녀 최고령 손님 44 00x 48 2 시간 전
바다와 강의 경계.gif 44 addfour 30 2 시간 전
빠꾸없는 인도.avi 28 단계거리두기 45 2 시간 전
개드립 간 캣맘이 그린 만화 후기 54 haso 24 2 시간 전
데이터,ㅎㅂ) 서현숙 누나랑 결혼하려면? 36 우리를밝혀주는유... 25 2 시간 전
말을 잘 생각하고 해야하는 이유 35 00x 44 3 시간 전
교활한 활잡이.jpg 19 북괴약탈자 31 3 시간 전
촌철살인.jpg 57 중국집군만두 47 3 시간 전
2900원 75 Pjfjfhrbdj 34 3 시간 전
전역한 굳건이 근황 ㄷㄷㄷㄷㄷㄷㄷㄷ.JPG 61 심심한지1일차 48 3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