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방탈출 추리게임 Zero Escape: The Nonary Games 중간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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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 수 없는 장소에서 눈을 뜬 주인공 '준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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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을 차릴 새도 없이, 물이 차오르는 방에서 탈출해야 하는 위기에 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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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탈출 카페처럼 숨겨진 탈출의 단서들을 찾는 동안

준페이는 두 가지를 깨닫게 된다.

특유의 흔들림과 창문에서 들어차는 물.

이곳은 배 안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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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치되기 전 자신은 평소처럼 일을 마친 뒤 집에 돌아왔고
가스마스크를 쓴 의문의 인물에게 습격을 당해 이곳에 갇혔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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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단서를 모은 준페이는 디지털 루트를 이용해 문의 비밀번호를 알아낸다.

디지털 루트란, 주어진 숫자의 자릿수를 한 자리가 될 때까지 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23의 디지털 루트는 1+2+3 = 6.

456의 디지털 루트는 4+5+6 = 1+5 = 6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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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으로 나온 준페이는 자신과 같은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중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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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난 지 어느새 수년이 지난 준페이의 초등학교 소꿉친구  

'아카네 쿠라시키'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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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모인 순간, 스피커에서 나오는 의문의 변조된 목소리

자신을 [제로]라고 소개한 그에 의해

일행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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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들은 [노나리 게임]에 초대되었다.

이 게임에 걸어야 할 것은...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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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들의 팔에는 넘버링 팔찌가 있다.  

팔찌마다 고유한 번호가 있으며, 이것을 이용해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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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가 써진 문은 넘버링 도어라 한다.

팔찌의 번호와 디지털 루트를 활용하여 통과할 수 있다.

3~5명의 인원 제한, 특정 기기에 통과인증을 하지 않으면

당신들의 뱃속에 설치된 폭탄이 터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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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타닉은 2시간 40분만에 침몰했다고 하지.

그것보단 시간을 더 주겠다.

9시간. 당신들에게 주어진 시간이다.

시간이 지나면, 배는 침몰할 것이다.

행운을 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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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당한 이야기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

하지만, [제로]라는 위험한 인물이 우리를 감시하고 있다는 건 확실하다.

이들은 소유한 팔찌의 숫자로 닉네임을 정해 서로를 부르기로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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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이치미야.

덩치 있는 중년 남성. 이타적인 타입의 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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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니루스.

시각 장애인. 성격은 냉소적. 동생을 아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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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산타.

말이 험한 양아치. 하지만 탈출엔 협조적이며, 먼저 나서는 행동력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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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 요츠바.

당돌한 고등학생. 오빠인 2번 니루스에게 의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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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 준페이.

주인공. 리액션 담당. 아카네(무라사키)가 무심코 본명을 말한 탓에 닉네임을 갖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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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무라사키.

주인공의 소꿉친구. 심령학을 좋아하는 대학생. 선하지만 고지식한 면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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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세븐.

생김새도 말투도 사나운 거한. 이곳에 갇히기 전의 기억을 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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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번. 야시로.

동안의 40대 여성. 지식이 많지만 이기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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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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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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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은 요츠바를 제압, 이용하여 넘버링 도어를 통과하지만

규칙을 지키지 않아 폭사하고 만다.

'그놈이 시킨 일이었다'는 수수께기의 유언만 남긴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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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닉에 빠진 것도 잠시. 일행은 침몰하는 배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넘버링 도어를 지나기로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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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버링 도어를 통과하고, 새로운 방탈출을 해결하며

준페이는 이 배가 타이타닉과 큰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일행들에게서 여러 정보들을 듣게 된다.

정보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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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는 타이타닉 괴담.

타이타닉 호는 이집트에서 온 관을 운반중이었으며
관 안에는 아름다운 이집트 사제의 시신이 냉동되어 있었다고 한다.
인양된 후에도 그 시신은 녹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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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가의 상상 속 물질에 불과했지만 연구를 통해 정말 만들어냈다는 설이 있는
상온에서도 녹지 않는 얼음, [아이스-9]과 연관이 있을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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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채 생생하게 남아있는 이집트 사제의 시신은
[All - ice] = [앨리스]라고 불리게 된다.
어느날 갑자기 사라진 앨리스는 뉴욕의 한 암시장에서 등장하고
이후 [골다인]이라는 자의 손에 들어간다.
타이타닉 사고의 생존자였던 골다인은 비정상적인 집착증에 빠져
자매선 '기간틱 호'를 매입하는 등
타이타닉과 관련된 모든 물품을 수집했다고 한다.

죽기 전, 골다인은 수수께끼의 말을 남긴다.
'기간틱 호 중앙 깊은 곳, 지식의 숲에 있는 작은 방에 앨리스가 잠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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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형태형성장 가설.

물체가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의사를 전달한다는 이론.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는 현상들을 설명할 수 있다.
영국의 한 방송에서는 이 이론에 기반해 텔레파시를 증명한 바가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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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리세린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결정화되지 않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전세계에서 동시에 결정화가 되었다.
마치 모든 글리세린이 서로 의사를 전달하기라도 한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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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리세린과 비슷하게, 산업용 세제 EDT는 물에 닿으면 가치가 떨어지는 물질이지만
물 분자가 갑자기 EDT에 달라붙기 시작했고 전세계에서 순수한 EDT는 만들 수 없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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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타닉이 침몰하기 수년 전 책을 통해 이를 예언한 사람들이 있다.
똑같은 스펙의 배가 침몰하는 모건 로버트슨의 '휴틸리티'와
사고 과정과 피해가 놀랍도록 닮은 윌리엄 토마스 스테드의 글귀.
이들은 미래의 자신에게서 비가시적인 영역을 통해 정보를 얻어낸 것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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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과 전체에 대한 역설 '로크의 양말'과 '테세우스의 배'
세포는 끊임없이 소멸과 생성을 반복한다.
우리가 어제 먹은 소고기도 우리의 일부고, 소가 먹은 풀도 우리의 일부라 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우린 모두 이어져 있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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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풀리지 않는 떡밥들은 위에 두 줄기 흐름이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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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페이와 아카네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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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의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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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 남자가 말한 '그놈이 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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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사라진 니루스의 행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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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기억을 잃은 세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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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대체 여긴 어딘지

 

정도가 있습니다

 

 

 

 

 

 

게임은 이제 전반부 끝이고 후반부 돌입중입니다

멀티 엔딩에 진엔딩까지 있다고 하네요

 

 

 

 

 

 

 

 

 

 

 

 

 

1개의 댓글

오호 정리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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