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편입고민

91c5ca80 7 일 전 242

지금 1학년 마치고 군대갈 준비하는데 지금 대학이 마음이 안들어서 2학년 마치고 편입하고싶거든 근데 지금 편입에 대해 하나도 몰라 보통 편입준비할때 2학년끝내고 휴학한뒤 공부하는거야 아니면 2학년 다니면서 편입공부랑 병행하는거야? 지금 다니는 학교는 광인명가 수준이고 학점은 3.94정도되긴하는데 영어가 너무안되서 전역하고 토익만 팔려고하거든 부산대 편입해본사람 있으면 조언좀해줘 자격증은 보는지모르겠는데 컴활1급있고 지금 한국사1급준비중이야

21개의 댓글

06821c02
7 일 전

부산대는 떨어졌고 경북대 붙어서 다니는중 ㅎ 질문받는다

0
91c5ca80
7 일 전
@06821c02

아무것도 몰라서 질문할게많아요 1. 본문에 나왔던 내용인데 편입준비를 2학년 다니면서 하나요 아니면 2학년 마치고 휴학한뒤 준비하나요 2. 제가 편입학원 다닐 여건이안되서 그런데 독학으로는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3.2번이랑 비슷한질문인데 부산대편입이 수학은 안보고 전공시험을치던데 이게 3학년 전공도 포함되나요? 만약 포함된다면 이제2학년 마친수준에서 독학이 가능한가요? 4.제가지금 기계관데 공기업을 바라보고있어서 전기로갈까 생각중인데 적응 잘될까요?

0
06821c02
7 일 전
@91c5ca80

1.자기마음.. 2학년마치고 바로 편입해서 3학년으로 다니고싶으면 2학년다니면서 학점관리하고 동시에 토익이랑 전공면접준비하는거고 빡세겠다싶으면 2학년마치고 휴학하고 1년동안 편입준비만하는거고 ㅇㅇ 니 선택

 

2. 토익편입은 뭐 걍 다 독학임; 토익공부는 뭐 알아서 하는거고

전공시험같은경우엔 독편사랑 해피캠퍼스랑 부산대편입카페 지거국전공시험 정보 막 뒤져보고 공부하는거 ㅇㅇ

 

3. 노노 2학년 전공수준. 3학년수준안물어봄. 그리고 2학년 과목중에서도 중요한 핵심개념들을 공부 ㄱ

 

4.전기 좀 빡시긴한데 노오력하면 충분히 따라잡을수있음. 내가 전기랑 기계랑 둘다 배우는과라 ㅎ 해봐서아는데 전기는 인강들으면서 슬슬 따라가면 충분히 가능. 근데 중요한건 토익편입은 교수들이 면접보는거라 동일과를 선호함. 기계에서 전기 가려는 이유를 잘 설명해야할거임 ㅎ 그리고 전기지식 충분하다는것도 입증해야하고 .. 는 근데 요번에 부산대 보니까 면접없어졌네 ? 개꿀이네 그럼 상관없을듯

0
91c5ca80
7 일 전
@06821c02

혹시 어느정도 대학에서 얼마나 준비하셨나요?

0
06821c02
7 일 전
@91c5ca80

전문대 졸업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 3월~6월까지 토익올빵하고(435->880) 7~12월까지 전공공부올빵 12~1월 면접준비

 

0
91c5ca80
7 일 전
@06821c02

늦은시간에 답변감사합니다 찾아보니깐 부산대정도 갈려면 930은 되야한다던데 전공하고 면접을 잘본 케이스 신가요? 공부는 학원다니면서하셨나요 아니면 독학하셨나요,

 

0
91c5ca80
7 일 전
@91c5ca80

아 그리고 자격증 같은건 쓸모없나요? 컴활이나 한국사같은거요

0
06821c02
7 일 전
@91c5ca80

자격증은 노쓸모. 있다면 그 학과에 관련된 자격증이면 면접때 공부해서 이거도취득했다라고하면 보너스될테지만 전공이랑 관련없는자격증은 전혀 + 없음

0
06821c02
7 일 전
@91c5ca80

부산대 안정컷이 900초반이였는데 올랐나 ㅎ 난 2016년에 편입해서 ㅋ 경북대는 800후반이였음. (공대기준)

부산대는 예비2에서 떨어졌고 경북대는 최초합했음. 그리고 토익편입은 전공면접이 학점만큼 겁나중요한데 여튼 부산대는 전공면접사라졌으니 전공시험만 잘보면될듯 ㅎ 토익은 걍 혼자 두달정도 인강보면서 이론뗐고 두달은 문풀집사서 문제풀이하고 오답노트하고 혼자했음

0
91c5ca80
7 일 전
@06821c02

학점은 반영비율이 20퍼던데 유의미하게 차이가 나나요? 일단 4근처로 맞추긴할껀데

0
06821c02
7 일 전
@91c5ca80

많은차이안남. 일단 3.8이상~4.1사이는 무조건 받아두는게좋음 4.2이상은 굳이..

0
fd8a9a44
7 일 전
@06821c02

국립대 편입은 무조건 토익 + 전공면접임?? 별도로 따로 보는 전공 시험 이런건 아예 없음??

0
06821c02
7 일 전
@fd8a9a44

별도로 따로 전공시험보는대학 경북,부산,서울시립. 나머지대학들은 최근엔 모르겟다 난 4년전에본거라

0
fd8a9a44
7 일 전
@06821c02

그럼 거의 토익 올인에 면접 준비만 하면 되겠네 면접때는 보통 어떤것들 물어봄?? 전공 지식외에도 물어보는 것들이 있음??

0
06821c02
7 일 전
@fd8a9a44

ㅇㅇ전공지식외에도 뭐 졸업하고 뭐할거냐 잘 적응할 자신있냐 우리학과는 뭐배우는학과냐 커리큘럼 아냐 등등 뭐 물어볼건덕지는 많으니

0
91c5ca80
7 일 전

추가로 공인영어시험이있고 편입영어가있던데 공인영어시험이란게 그냥 토익점순가요? 편입영어는 그학교에서 시험치는건가요?

0
06821c02
7 일 전
@91c5ca80

공인영어 = 토익. 여러 영어시험있는데 토익이 가장 쉽고 무난.

편입영어 = 그 학교에서 내준 편입영어시험지 푸는거 ㅇㅇ 개 씨발 어려움. 유학갔다온애들도 어려워하는게 편영; 비추천..

0
91c5ca80
7 일 전
@06821c02

이제 부산대는 면접이 사라졌는데 자소서 쓸까요?

0
7dcfb164
7 일 전

지금 어딘데?

0
91c5ca80
7 일 전
@7dcfb164

지금 학교말하는거야? 학교는 광명가 라인정도돼

0
d6eba213
7 일 전

인하대생인가

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성인용 컨텐츠, 단어가 포함 된 게시글/댓글은 제재 대상입니다 c99f2646 2015.02.14 81210
공지 고민 상담 판 공지입니다 bfff21a4 2015.02.10 83454
283035 ㄹㅇ사귀기시작하고 한두달은 조심해야함? 1 e4288fd1 3 분 전 17
283034 사람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에는 내가 너무 사회성이 ... 1 49628ae0 3 분 전 6
283033 연인과 카톡 재미있게하는개붕이 있음? 3 3dcfe33d 27 분 전 75
283032 게임이 재미없다. 11 b4c4ae63 47 분 전 89
283031 진짜씨발좆같다 아버지의 마음이 이런거구나 6 a09665ae 1 시간 전 156
283030 아빠가 바람피는 걸 봤어 조언좀 32 c1ab06fd 1 시간 전 276
283029 ㅂㅇㄱㄹ 처방 받아본 게이있니 4 4f0ca8e8 1 시간 전 139
283028 이번에 친한 누나 집들이가는데 선물고민 7 106ab183 1 시간 전 180
283027 휴가 마지막날인데 1 a23be1c9 1 시간 전 47
283026 여친이너무징징대서 고민 8 a4f9a8c5 2 시간 전 260
283025 SNS에 빠져사는 여친 떄문에 고민 7 c850535d 2 시간 전 251
283024 산업안전산업기사 해보려고 하는데 6 d19aade4 2 시간 전 103
283023 하면 되냐? 12 8702f9d5 2 시간 전 106
283022 주휴수당 질문 1 df4de41f 3 시간 전 68
283021 공부는 해야겠는 데 뭘 할 지 모를 때 27 6e61aede 3 시간 전 162
283020 1000만원으로 뭐할까 11 9bc36b78 3 시간 전 209
283019 신발색때문에 고민 1 466ce6c0 3 시간 전 113
283018 세번째 만남인데... 2 42a7304b 3 시간 전 142
283017 30살 개붕이 주식으로 -8500 18 16e3dcd0 4 시간 전 396
283016 노래 부르는게 좋다. 이제 뭘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거 같지만... 11 f1643762 4 시간 전 12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